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빠대 노바충을 위한 글입니다.부족한 노바의 생존력을 올려주고 치고 빠지는 스타일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특성은 개인취향이 강하게 반영되어 극혐일수 있습니다.플레이 스타일 탓인지 노바 24렙까지 찍으면서 가장 승률이 높았던 트리입니다.워낙에 다른사람이 안해봤던거 하려는 경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매우 심하게 갈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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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 노바충을 위한 글
작성자 | 블랭망토  작성일 | 2018-04-17 12:04:16  조회수 | 4345  최종수정 | 2018-04-21 23:01:15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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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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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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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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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빠대 노바충을 위한 글입니다.

부족한 노바의 생존력을 올려주고 치고 빠지는 스타일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특성은 개인취향이 강하게 반영되어 극혐일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탓인지 노바 24렙까지 찍으면서 가장 승률이 높았던 트리입니다.

워낙에 다른사람이 안해봤던거 하려는 경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매우 심하게 갈릴 수 있습니다.

영웅 상성



        다른캐릭이야 그렇다 치고 제라툴은 기동성이 뛰어나 저격을 맞추지 못하면 미래가 없는

        노바에게 상당히 걸리적거립니다

        루나라 또한 이속때문에 종종 빗나갈 때가 있고 머리찍히면 상당히 골치아픕니다.



        마이에브 겐지 이 악랄한 캐릭들 조심하십쇼 한조도 시야확보랑 생존기 때문에 까다롭구요



        전통적인 은신캐 카운터 테사같은경우 분신사거리특을 찍었을때 그렇게까지 까다롭진 않다고 느낍니다.

        피닉스는 참 어려운게 아군호응없이 피깎으면서 견제하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16방깎찍혀도 그냥 껍질한번 벗기는게 다라서 좀 까다롭더라구요.

        특성 및 기술

        (1)

        많은 상황에서 대장갑특을 찍기 때문에 시너지를 위해 장사갑니다.
        향상된 은신은 마나관리 힘들거나 생존이 힘들겠다 싶을때(대쉬기 있는 카운터 근딜들 많을때)
        대쉬기 한쿨 돌고 다음쿨까지 도망갈떄 이속 한끗차이로 사는그림 자주나옵니다.

        (2)

        맵 따라서 비밀임무 자주가는편이고 못갈때는 안정적인 홀로그램으로 부쉬시야, 우두트라이 정찰등에 사용합니다.
        없어지겠지 신경안쓰고 안잡을때 많은데 카라짐 공기벗보다 나을때 많습니다.
        급속투영은 써봤는데 긴사거리와 지속시간이 아쉬울때가 많아 가지 않습니다.

        (3)

        어지간한 상황에서 전부 대장갑 갑니다.
        나머지는 상황따라 가긴하는데 완벽한한발 저격중첩 증가 추가로인해 좀 자주쓰고 Q포킹 하는맛이있어 물몸많을대 가끔 갑니다만 대장갑이 더 낫습니다.

        (2)

        구조물 거리가 멀고 오브젝트 시야가 있는 공물맵같은데서 잼연발 가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정밀타격이 좋습니다
        삼연발은 카운터 치기가 너무 쉬워요

        (3)

        참.. 대장갑에 이어 여기서도 아주 심하게 까일거같은데 전 에지간하면 이온역장 갑니다.
        이연발은 일발장전 갔을때 찍고 사이오닉은 완벽한 한발 시너지입니다
        이온역장은 아래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2)

        살상용 분신은 부상유발 딜뽕때문에 잘 안갑니다. 손빠르신분들은 되돌이랑 같이해서 많이가는데 전 피지컬이 안돼서 못가요
        폭발탄환은 Q시너지 + 비밀임무 찍은경우 겜에서 내가 자꾸죽고 도움안된다 싶을때 라인클리어 하고 용병컨 조금씩 하면서 운영할 때 씁니다.
        부상유발과 같은라인이라 정말 찍기 힘드네요.

        (3)

        잼돌리기가 참 좋은데 저는그냥 아폴로 전투복 갑니다
        잼돌리기는 겜지고있을때 한명폭딜로 삭제하고 역전각볼때 매우 유용합니다. 거의 반반인듯
        이길때는 아폴로 전투복 가서 13 방어력특과 연계하여 생존성을 높이고 상대방 20특이 공격적인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자주갑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군 뒤에 숨어 핑과함께 포커싱을 하여 피를 빼놓거나 킬을 내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W평Q 형태의 깔짝딜로 계속해서 물몸들을 괴롭혀주고 라인전에서 킬각아닐때 갑작스럽게 합류하여
        킬각을보거나 합니다.

        일발장전을 가는 경우에 많은 딜량을 뽑을 수 있지만 제자리에서 W평 Q평 E평 이런거 하는게 못해도 2초는 걸려서
        위험하고 짤릴 상황에 많이 노출됩니다.
        최대한 살아서 깔작딜하고 딸피잡아주고 개 야비하게 해야합니다.



        초반 운영

        W평Q로 계속 팹니다. 아군뒤에 숨으세요 아군이 나으방패
        탱이고 힐이고 딜이고 걸리는대로 WQ스킬쿨 돌립시다



        궁극기 습득 후

        달라질건 없습니다. WQ스킬쿨 돌리는거밖엔

        궁극기는 보통 딸피제거 딜링용으로 쓰게 되지만
        아군에 근딜이 있다거나 물어야 된다거나 할때 적군 앞뒤라인 중앙에 박아서 진형을 잠시
        무너뜨리는데도 씁니다

        맞으면 아프고 피하면 아군딜러가 물각이 잘나오고 이지선다 거는느낌으로요


        13 이온역장부터는 옆각을봅니다 아군뒤에서 숨어서 있다가 상대 옆구리쪽에 긴사거리 분신깔고 

        반대편으로가서 물몸들 W평Q로 건드려줍니다 이게 상당히 거슬리고 E사거리특 때문에 노바위치로

        상대방한테 이지선다 문제내기가 가능해집니다. 트리키하죠. 분신찍을때부터 이 플레이가 가능하긴한데

        아무래도 물몸이다보니 먼사거리에서 스킬스쳐도 위험한 상황이 많이나오는데 이런경우를 

        이온역장이 줄여줍니다


        또 분신으로  오브젝트 타이밍에 반대라인 분신깔아놓고 합류하는등 미니맵 교란하는등 

        응옹하면 아주 상대방을 ㅈ같게 만들기 1인자입니다.


        궁찍히고 16전까지 노바가 아주 약한 타이밍인데 이것을 ㅈ같은 운영으로 스무스하게 넘어가냐 아니냐에
        따라 겜승패가 많이갈립니다. 필요하면 비밀임무와 폭발탄환으로 ㅈ같음에 짜증남까지 추가해줍니다.



        16 부상유발 이후부턴 대장갑과 함께 5스택 Q를 박으면 탱커한테도 위협적인 데미지가 나옵니다
        너프되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진 쓸만합니다




        20레벨 이후

        지고있다면 주저말고 되돌찍어서 상대방 탱커든뭐든 W평Q되돌WQ 이렇게 박아서 피좀쫙빼줍시다
        노바팀이 지고있는거면 레벨차이나서 노바딜이 위협적이지 않아 원사이드하게 지는 케이스가  많으므로 
        인간된 도리는 해줍시다.

        이기고 있다면 아폴로 전투복 찍어서 아주 ㅈ같음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ㅈ같아서 탈주할때까지 분신과 은신으로 능욕하세요
        자주터지는 방어력 25 체감은 큽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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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저께 쪽지로 욕을 먹었네요 예상했던일이긴합니다..




        그런데 이온역장 방어력 25 무시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너프당한 노바 필수 16 방깍특성이 25깍이에요..

        그냥 티가 안날뿐이지 알게모르게 영향을 많이줍니다

        심지어 대장갑 탄환을 찍었을때는 더욱 더 찍을 게 없어집니다(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 때문에)

        사이오닉 효율이야 아예 Q특 아니면 고려할 가치도 없고 

        이연발 사격이 W스택으로 인해 필요상황에서 더 자주 쓸수는 있겠지만 대장갑가서 W평Q 하고

        빠지는게 거의 대부분이고 W 두번 빠르게 박으면서 후속타 찍은것처럼 W평큐평W평 안되잖아요.


        맞을일이 없기 때문에 안간다 하시는 분들은

        요즘 자주나오는 마이에브 겐지 이런거 상대할때 위치선정만으로 안맞고 째는게 가능하신 피지컬이고

        실력이 되셔서 가시나보죠

        레이너를 해도 E발동시 방어력특때문에 사는그림 자주나와요

        거기다 20 은신특을 찍는경우 항상 25방어력을 달고있는거랑 거의 매한가지죠

        탱커랑 비교해서 체력이 낮기때문에 방어력 효율이 별로다하시는데 당연히 별로겠죠 걔는 탱커고 얘는 딜러인데

        효율이 똑같이 나오면 그게 사기지 뭐겠습니까

        라그 4렙 구슬특은 거의 필수로 가는건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Q 노바 아니고 W 플레이스타일상 안맞고 그래서 은신특가는건데 뭐가 그렇게 불편하십니까





        욕먹을거 알았지만 쪽지로 처먹으니 좀 그렇네요

        해보시고 욕하시는건지도 모르겠고 해봤는데 똥같으면 안맞나보다 그렇게만 생각해주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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