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티란데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7 / 비추천 : 0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망령의 두번째 공략:적극적인 cc힐러 E란데
- 작성자 | 카직스횽아 작성일 | 2018-04-19 00:23:08 조회수 | 22792
-
티란데엘룬의 대여사제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11 3.1484 500 3 55 6 1.33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전에 작성한 올빼미 티란데에 이어서 요즘 뜨고있다고 생각되는 E란데에 대해서 한번써볼까합니다.
필자도 아직 e란데는 미숙한지라 보통 비교적 몸집이 큰 영웅이나 원거리 영웅이 많거나 또는 팀에 cc연계기로
잘라먹기가 만들어질수 있을때만 쓰는 특성입니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하죵.
영웅 상성
상성이 좋다고 써놓은 전사들 외에도 이동불가(등등) 스턴(등등) 도발(등등) 을 가지고있는 암살자,전사와의 시너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만, 와 를 나쁨에 넣은 이유는 간혹 정확하게 e가 맞는 자리에서 위치를 바꾼다던가 대시로 밀치는
아주 스튜핏한 일을 여러번 겪어왔기 때문에 넣어봤습니다.
적군으로서의 는 아주 좋은 퀘스트 도우미가 됩니다.
, 와같은 수동적 포지션의 힐러들도 좋은 퀘스트 제공원들이지요.
하지만 침묵괴물 발리라 라던지,겐트같은 기동성좋고 여리여리한 친구들한테는 무리하게 스킬 맞추려다가
관 맞추게되실수도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발리라는 진심으로 대처할수가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
- 엘룬의 빛(Q)
- 마나: 15충전 대기시간: 16초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 파수(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 달빛 화살(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3초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사냥꾼의 징표(D)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일단 우선적으로 이번 티란데는 e를 얼마나 많이 맞추냐에따라 달라집니다.
단순히 cc가 들어간 곳에 쏘세요.
다로 맞주기엔 시전시간이 길고 크로미랑 다르게 떨어지는 지점이 드러나기에 상대가 피하기 쉽습니다.
이제 특성들을 짚어보겠습니다.
요놈은 공격시 힐쿨감량을 증가시켜주는 특성입니다.가뜩이나 힐량도 적은데 쿨타임도 기니까 이 특성을 가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줄이자는 생각이 대부분인데요.
티란데의 쿨감이 늘어봤자 들어가는 힐량은 제한되있습니다.
또한 티란데의 힐량은 16렙에 힐 증가특성을 찍기 전까지는 매우 적기에 초반에 메리트를 갖기에는 부족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이 특성으로 cc에 걸린 팀원에게 연속 2번의 힐을 주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즉,이 특성은 후반에 조금의 메리트가 있을지도 모르나,차라리 다른특성으로 초반부터 메리트를 갖자는 얘기입니다.
13렙 특성을 보겠습니다.
저희가 올빼미 티란데를 안하는이상 이 특성은 갈 필요가없습니다.
파멸의 탑이나 블랙하트같은 오브젝트 방해에는 쓰일지도 모르지만,일부 맵에서만 특화딘 특성일 뿐이라
e란데를 하실때에는 이 특성을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25퍼센트의 느려짐과 공격력 감소는 한타도중에 생각보다 큰 힘을 발휘합니다.
16레벨 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만일 이 궁극기를 찍으셨을경우 과감하게 찍어보시고 어마어마한 힐량을 체감해보시지요.
티란데의 16레벨 기준 공격력은 약 150이고 궁극기를 켰을시에 공격속도는 약 2.0이 됩니다.
공격속도 향상의 지속시간은 5초며 이 특성은 5초동안 넣은 공격량의 2배 힐이 들어가는 특성입니다.
이를 간단하게 계산해보면 5초에 10번,한방당 300의 힐.
5초동안 계속 공격을 한다는 가정하에,한명한테 약 3,000의 힐이 들어갑니다.
저도 게임에서 이 특성으로 한타때 죽어가는 탱커 세이브를 수도없이 해봤고 이 특성의 좋음을 체감했습니다.
20레벨 특성을 이놈으로 주력을 삼은 이유는 사거리증가도 있지만 10번 공격시 e스킬 시전을 보고 찍는 특성입니다. 스턴이 랜덤으로 들어가기에 별로일거라고 생각하지만,난전도중 랜덤으로 떨어지는 스킬을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점을 노리고 싸움에 약간의 변수를 만들수도 있겠다고 생각해서 적어봤습니다.
팀에 , , 처럼 거의 확정적인 cc를 가진 영웅이 팀에 있을경우엔,이들과 함께 로밍을 다니면서
킬을 내는것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싸움에 적극적인 호응이 필요합니다. w를 맞출때처럼 멀리서만 있지말고 살짝 앞포지션을 잡으면서
스턴과 징표를 이용해서 킬에 기여를,적재적소에 힐을 넣으면서 세이브를 해주셔야합니다.
아마 다른 지원가들보다 살짝 앞포지션을 잡아야하는 경우가 많이있기때문에 항상 자신이 물리는것을 고려해서
플레이하십시요.
궁극기를 이것으로 찍으셨을경우 더욱더 적극적인 호응을 하실수있습니다.아군 탱커와 진입속도를 맞춰가면서 cc연계를 하세요.
16레벨이 되면 이녀석을 이용해서 위기에 빠진 아군의 세이브를 노려보세요.저는 생각보다 힐이 많이
들어가기에 세이브에 성공한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20레벨이후에는 한번이라도 죽는것이 치명적이기에 더욱이 자신 혹은 아군 암살자가 물리는것을 항상
조심해야합니다.자신에게 들어온다면 e로 스턴을 박고 궁극기를 이용해서 최대한 도주를 하세요.
아군 암살자가 물렸을경우, 를 이용해서 세이브와 동시에 상황의 전환을 노려보십시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