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데커드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25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데커드 케인] 정성들여 작성한 데커드 공략 :)
- 작성자 | 분홍토끼 작성일 | 2018-04-27 03:08:55 조회수 | 80691 최종수정 | 2018-05-08 01:49:57
-
데커드마지막 호라드림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밀쳐냄, 회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80 3.707 500 3 63 1.5 0.9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데커드 케인 영웅 분류는 '근거리 지원가'가 맞지만,모든 스킬들은 다 사거리가 짧지는 않은 스킬들인데다, 애초에 데커드 케인은 근거리에서 물리면그대로 죽게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그냥 임의로 '원거리 지원가' 로 분류했어요!착오 없으시길 바리요 :3
영웅 상성
[?] Ctrl + F로 영웅 이름을 빠르게 찾아보세요!
트레이서 상성 좋음 / 상대하기 어려움
i) 같은 팀일 때
트레이서는 딜링 능력도 좋고 기동력도 좋고 다 좋지만 체력 관리가 매우 힘든 영웅이에요.
자체 체력이 낮아서 스킬 몇방이나 평타(기본 공격) 몇 대만 맞아도 금방 너덜너덜해지죠.
+ 조합이 꽤 유명한 이유는 태사다르가 이 단점을 잘 보완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자주 보이지는 못하는 것이, 요새 조합 트렌드는 2 전사 / 2 암살자(딜러) / 1 지원가 인데,
지원가 자리에 태사다르 를 넣기에는 힐량에서 조금 밀릴 수 있죠. 많이 애매합니다.그렇다고 암살자를 빼자니 트레이서 가 혼자 딜링을 맡아야 되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결국 대개 1전사 / 2 암살자(딜러) / 1 지원가 조합을 짜게 됩니다. (물론 상황마다 다릅니다)
허나 데커드의 경우 트레이서가 들어간 적진 안 및 근처에 생명력 물약 (Q) 를 던져줌으로써 이 단점을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뒤쪽에 깔아놨더라도 트레이서는 점멸 (Q) 와 시간 역행 (E) 덕분에 기동력이 빠르므로 뒤쪽으로 잠깐 빠져서 물약을 먹고 교전에 다시 합류하면 될 뿐이구요. 그렇다고 해서 지원가를 데커드가 맡는다고 팀 조합이 애매해지느냐 하면 절대 아닙니다. 메인 힐러 역할도 충분히 수행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면을 종합해서 볼 때,
저는 + 보다 + 조합이 더 좋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감히 해봅니다.
======================================================
ii) 상대할 때
상대할 때는 데커드의 포지셔닝(위치 선정) 이 많이 까다로워집니다.
생명력 물약 (Q) 을 던져주고 있으면 어느새 점멸 (Q)로 돌아와서
근접 공격 (W) , 펄스 폭탄 (R) 과 기본 공격으로 데커드를 물 겁니다.
아군 영웅 (특히 원거리 평딜러 암살자 영웅) 과 가까이 붙어다니세요.
트레이서는 기본 체력이 낮기 때문에 딜러가 기본 공격 및 스킬 몇대만 꼽아줘도 너덜너덜해진 상태로 다시 뺄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혼자 있는 상태에서 트레이서의 눈에 띄었다면... 안녕히...
겐지 상성 좋음 / 상대하기 어려움
i) 같은 팀일 때
겐지 역시 트레이서처럼 기동력이 좋은 영웅이죠.
특히나 겐지의 존재 이유 #1인 질풍참 (E) 은 적중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을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그래서 기동력 및 원거리 킬캐치 능력이 매우 뛰어나죠. 그러나 이런 겐지 또한 체력 관리가 꽤 힘든 편에 속합니다. 자체 체력 회복 수단이 없기 때문이죠.
용검 (R) 을 썼을 때는 더 합니다. 다수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여러명이 있는 적진 안으로 뛰어들어야만 하는데, 대부분의 지원가는 겐지를 지원해준답시고 따라갔다가는 장렬히 전사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데커드의 생명력 물약 (Q) 가 있다면 어떨까요?
데커드는 그냥 겐지가 들어간 곳을 향해 생명력 물약 (Q) 를 뿌려주면 그만입니다. 겐지가 용검 (R) 를 쓰고 진입하면, 뒤에서 팀원들과 함께 안전히 진입하며 앞에서 집중 공격 당하고 있을 겐지에게 생명력 물약 (Q) 를 던져주는 등으로 집중 케어를 해 주세요. 겐지가 딜을 하기 매우 편해집니다. ( 루비 (W) 특성을 이용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
ii) 상대할 때
겐지가 적 팀에 있다면 절대 최후방에 있거나 최전방에 있지 마세요.
반드시 아군 영웅 2명 이상과 붙어다니셔야 하고, 혼자 오래 있지 않도록 하세요.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로 깜짝 등★장 해서 기본 공격 과 수리검 (Q) 로 촥촥 갉으면 우리 팀이 빠르게 지원하러 올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이상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노바 상성 나쁨 / 상대하기 어려움
i) 같은 팀일 때
...
홀로그램 분신 (E) 이 생명력 물약 (Q) 을 쳐먹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의 말이 필요없죠?
[ Zootopia님의 제보였습니다! :D ]
======================================================
ii) 상대할 때
포지셔닝(위치 선정)에 유의하시고, 일렁거리는 은신 실루엣을 잘 눈치채셔야 합니다.
마비 사격 (W) - 저격 (Q) 맞으면 피가 엄청나게 깎입니다.
그리고 영구 은신 (고유 능력) 에 의해 은신 상태로 한 자리에 가만히 있으면 아예 투명 상태가 되어버리므로 혼자 돌아다니는 등 방심하시면 안 됩니다...! 꼭 아군과 같이 계셔야 해요.
사무로 상성 나쁨 / 상대하기 쉬움
i) 같은 팀일 때
...
환영 복제 (Q) 의 분신이 생명력 물약 (Q) 을 쳐먹을 수 있습니다.
얘도 말이 필요 없겠네요.
[ Zootopia님의 제보였습니다! :D ]
======================================================
ii) 상대할 때
의외로 상대하기는 쉽습니다.
(물론 1:1 상황에서 이길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환영 복제 (Q) 덕분에 호라드림의 함 (W) 과 결계의 두루마리 (E)
특성들을 써먹을 수 있는 각이 잘 보이게 됩니다.( 루비 (W) , 함 전문화 (W) , 카나이의 함 (W) 과,
감별의 두루마리 (E) , 현장 답사 (E) , 석화의 두루마리 (E) 등)
근거리 평딜러 영웅이기 때문에 호라드림의 함 (W) 로 슬로우를 걸어주고 결계의 두루마리 (E) 로 잘 묶어준다면 많이 허둥지둥댈거에요! :3
[!] 4레벨 루비 (W) 특성 선택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분신한테도 적용되거든요.
<작성 중이에요...!>
특성 및 기술
- (2)
[감별의 두루마리]
적 팀에 뚜벅이 영웅이 많을 경우 선택을 고려해볼만 한 특성입니다 :)
[현장 답사]
데커드의 힐량 및 16레벨 특성 '석화의 두루마리' 의 딜링 능력을 끌어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제약 없이 바로 선택할 수 있는 무난한 특성이에요.
(참고로 데커드의 생명력 물약(Q) 의 힐량은 '현장 답사'가 발동되고 있는 중에'만' 치유량(힐량)이 일시적으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미리 깔아놓은것도 지속 시간 중에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사파이어]
진짜 우리 팀에 CC기(군중제어기) 가 정말 부족하다 싶은게 아닌 이상 선택 안합니다. 웬만하면 위의 두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려요.
- (2)
[보호막 물약]
교전을 막 하고 있을 때 말고는 메리트가 없어지는 특성입니다. 피해 방지량도 '원기의 물약' 특성의 지속 회복량하고 비슷하고, 결정적으로 얘는 6초 후에 사라지니까요.
[원기의 물약]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치유량이 조금 늘어날 뿐더러, 마나도 (아주 조금이지만) 회복시켜주니 좋구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 팀에 큰 힘을 실어줍니다.
[루비]
우리 팀이 수준이 높고(호응을 잘 해주고), 우리 팀에 적 팀을 끈질기게 물고 늘어질 수 있는 근접 지속 딜러 영웅이나 전사 및 브루저(= 딜탱)가 있다면 선택을 고려해보세요. 한 명 맞출 때 마다 소형 생명력 물약이 3개씩이나 생기는데 그 물약들의 힐량 (198 (레벨당 +4%))이 꽤 괜찮거든요. 특성인 주제에 스투코프의 감염체 폭발(D)의 힐량과 맞먹습니다 ㄷㄷㄷ...
- (1)
[함 전문화]
결계의 두루마리(E) 재사용 대기시간은 16초로, 꽤 긴 편입니다. 데커드가 호라드림의 함(W)를 쓰면 대략 2~3명 정도를 맞추게 되는데, 이는 곧 결계의 두루마리(E)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9초 감소하는 효과를 보여주지요. 이는 팀의 군중제어기에 힘을 실어줄 뿐더러, 16레벨 특성인 '석화의 두루마리'의 활용도를 크게 끌어올릴 수 있게 합니다.
[카나이의 함]
적 팀에 기동력이 좋아 우리팀 딜러나 데커드를 포커싱할 수 있는 영웅 (트레이서, 일리단 등) 이 있을 경우, 또는 적 팀에 평타(기본공격) 딜에 의존하는 딜러가 많다 할때 찍어주시면 괜찮습니다.
[에메랄드]
권장드리지는 않지만 적 팀에 순간 힐량이 높은 영웅(레가르, 스투코프) 이 있을 경우 선택해주시면 나름 괜찮습니다.
- (1)
*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궁극기로는 웬만하면 잠시 내 말좀 들어보게나(R)가 나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해요.
[잠시 내 말좀 들어보게나]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한 궁극기입니다. 들어오는 적 딜러 및 전사 영웅을 무력화 시키고 우리 팀이 적 팀의 한 영웅을 집중적으로 포커싱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리밍의 비전 보주(W)나 프로비우스의 차원 균열(W)등 맞추기는 힘들지만 한번 맞추면 엄청난 딜이 들어가는 스킬을 쉽게 맞추도록 해 주는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고서 회오리]
주요 교전지의 지형이 좁을 때 아군을 세이브하는 용도, 적의 정신 집중을 방해하는 용도 및 적 팀 티리엘의 축성에서 적 팀원들을 밀쳐내는 용도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 시전한 이후에는 방향을 바꿀 수 없으므로 신중하셔야 해요.
- (1)
[특급 생명력 물약]
말이 필요 없습니다. 짱짱이에요. 20레벨의 '마르지 않는 물약' 특성과의 시너지도 엄청나구요. 강력 추천드립니다.
[회생의 물약]
팀이 잘 활용을 못하는데다 범위도 카라짐의 천상의 숨결(W)정도로 좁습니다. 그렇기에 괜히 자체 중력자탄을 만드는 꼴이 될 수도 있어요. 선택하지 마세요.
[고대의 축복]
마치 트레이서 등의 공격속도가 빠른 영웅과 조합하면 엄청난 사기 특성이 될 것 같지만, 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1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점을 고려하더라도 이 효과로 얻는 스플래시 데미지와 치유량은 무시 못할 수준입니다. 우리 팀에 마이에브, 정예 타우렌 족장, 초갈 등 한 자리에 적을 끌어모으거나 그 자리에 고정시킬 수 있는 영웅이 있을 경우 가면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 (1)
[석화의 두루마리]
적 팀은 대개 데커드의 결계의 두루마리(E) 딜은 별로지만 이동 불가가 조금 까다롭기 때문에 피하려고 시도합니다. 안 되면 그냥 맞지만요. 하지만 이 특성을 선택한다면 절대 그럴 수가 없게 됩니다. 딜이 거의 궁극기 급으로 장난 아니게 들어가요. 특히나 1레벨 특성인 '현장 답사'와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케인의 호위대]
"주위에 3명" ...? 엄청 힘듭니다. 브락시스 항전 같은 맵 (두 라인이고, 1명/4명으로 나뉘어 싸우는 맵) 에서도 갈까 말까한 특성인데... 별로 권장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호라드림의 지팡이]
적 팀에 제라툴이나 발리라 같은, 습격형 딜러 영웅이 있을 경우 생존기 용으로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
- 생명력 물약(Q)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4초지면에 생명력 물약을 놓습니다. 생명력 물약을 획득한 아군 영웅은 2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동시에 최대 5개의 생명력 물약을 놓을 수 있습니다.
-
- 호라드림의 함(W)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12초0.5초 후에 호라드림의 함을 던져 대상 위치의 모든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
- 결계의 두루마리(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16초2.25초에 걸쳐 마력이 담긴 두루마리를 펼쳐 결계를 칩니다. 결계는 완성되면 내부의 적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 케인의 수호자(고유 능력)
- 주위에 아군 영웅이 1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이 1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수학하는 놈들! 저리 꺼져라, 꺼져!
- 데커드 케인
데커드 케인의 장점
1. 치유 스킬인 생명력 물약(Q)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지만 힐량이 높은 점
2. 아군 가까이에 있으면 방어력이 +10 상승하여 받는 피해가 소폭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금 더 빨리 감소하는 점3. 생명력 물약(Q)가 아군에게 맞지 않고 빗나가더라도 바닥에 그대로 남기 때문에
낭비되는 힐량이 적고, 이를 이용해 미리 힐량을 저장해놓을 수 있다는 점
데커드 케인의 단점
1. 체력이 낮고 생존기가 빈약해 생존력이 낮은 점
2. (W와 E를 맞추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본 공격이 근접 공격인데다,
자체 공격력도 낮아 팀의 딜링에는 별다른 도움을 주지 못하는 점3. 원하는 대상에게 힐을 정확히 주기 힘든 점
데커드 케인은 옆동네 바드 라는 애의 수호자의 성소(W) 와 메커니즘이 비슷합니다.
미리 치유량을 저장해 둘 수 있죠. 데커드 케인의 경우에는 한 번에 5개의 생명력 물약 (Q) 를 유지할 수 있고, 5개 이상 설치할 경우 가장 먼저 설치한 것부터 순차적으로 사라집니다.
1. 미리미리 & 틈틈이 생명력 물약(Q)을 깔아놓을 것!
- 아무리 힐량이 높다고 해도 그 힐을 받을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죠.
라인전을 할 때는 우리팀 건물 쪽에 가깝게, (라이너의 체력이 떨어지면 잠깐 후퇴하며 회복할 수 있도록)
교전이 일어날 법한 장소* 에는 주요 교전지 주위에 약간 흩트려 놓는 식으로 배치합니다.
( * ex.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의 거점, 하늘 사원의 사원 등 점령형 오브젝트)
2. 생존기가 빈약하므로 패시브의 효과도 볼겸 해서 아군과 항상 붙어 다닐 것!
- 어떤 영웅을 하던 간에 무조건 죽지 않아야 합니다. 데커드 케인은 지원가 중에서도 전체 체력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적군에게 포커싱 당하는 것을 조심해야 하는데, 자체적인 생존기가 없기에 어렵죠. 꼭 1명 이상의 영웅, 교전 시에는 최대한 나를 지켜줄 수 있는 2명 이상의 영웅과 함께 있도록 하세요.
3. 호라드림의 함(W) 결계의 두루마리(E)를 마구 쓰지 말 것!
- 의외로 데커드의 생명력 물약(Q) 자체는 마나 소모량이 20으로,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허나 연계가 거의 강제되는 호라드림의 함(W)와 결계의 두루마리(E) 의 마나 소모량은 각각 40으로,
결계의 두루마리(E) - 호라드림의 함(W) 콤보를 사용하면 한번에 마나 80이 깎이게 됩니다.
1레벨 특성으로 '감별의 두루마리' 를 찍은게 아니라면, 조금 아껴서 쓰시는 게 마나 관리에 좋을 듯 합니다.
지면에 생명력 물약을 놓습니다.
동시에 최대 5개의 생명력 물약을 놓을 수 있습니다.
생명력 물약 (Q) 는 이렇게 미리 깔아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계속 작성하는 중이지만 여러분게 조금이나마 빨리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어서
작성중인 공략을 일단 이 상태로 업로드 하겠습니다...! 다들얼른 꿀빠세요팟팅하세요!! ☆>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