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데커드

데커드 분석을 올려봅니다.딜을 넣는다는 관점보다는 얼마나 아군에게 시너지를 잘 줄 수 있으며, 맵의 요소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운용할 것이냐에 초첨을 맞춘 분석입니다.참고 영상은 기회가 되면 올리겠습니다.조금 지루할 수 있는 캐릭이긴 합니다.상황 판단을 많이 해줘야 하는 캐릭입니다.아군의 심리를 이용할 수 있는 캐릭이기도 합니다.아군의 게임센스가 필요한 캐릭입니다.체력이 10이라도 부족하면 160짜리 물약을 먹어버리므로 한타중에 던져둔 물약을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물약이 귀하다 들었네만, 장비는 시공에게 빼았겨서말일세
작성자 | Canaca  작성일 | 2018-05-04 00:10:09  조회수 | 2022  최종수정 | 2018-05-04 00:15:29
데커드
마지막 호라드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밀쳐냄,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803.7075003631.50.9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데커드 분석을 올려봅니다.


딜을 넣는다는 관점보다는
 얼마나 아군에게 시너지를 잘 줄 수 있으며, 맵의 요소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운용할 것이냐에 초첨을 맞춘 분석입니다.



참고 영상은 기회가 되면 올리겠습니다.

조금 지루할 수 있는 캐릭이긴 합니다.

상황 판단을 많이 해줘야 하는 캐릭입니다.

아군의 심리를 이용할 수 있는 캐릭이기도 합니다.


아군의 게임센스가 필요한 캐릭입니다.
체력이 10이라도 부족하면 160짜리 물약을 먹어버리므로 한타중에 던져둔 물약을 피해가며 싸움을 해줄 수 있는 아군이 필요한 캐릭입니다.


메르시로 자신 하나에게 힐만 꽂아주길 원하는 플레이어가 있을경우 

그 플레이어와의 상성은 굉장히 나쁘기때문에 아무리 조합에 맞는 팀원이더라도 게임은 이기기 힘들어 집니다.



결론적으로

생각보다 굉장히 까다로운 캐릭터입니다.

물약이 쓸데없이 소모되는 것에도 좋으시다면,

변태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데커드 맘에 드실겁니다.

영웅 상성

          아군에 마나보다는 쿨탐계열 캐릭.

          스킬딜보다는 평타딜 캐릭.

          탈출기/생존기가 있는 캐릭.

          과 함께할 때 강합니다.


          조합의 영향을 꽤 받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주력 : 방감을 통해 팀원 시너지를 가장 많이 낼 수 있는 감별의 두루마리를 갑니다. 또한 기동력이 좋은 유닛들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시야확보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조 : 잘 맞출 자신이 있다면 갑니다. 30퍼 증가를 가정했을때 자신이 넣는 딜량을 고려해 봅니다. 또한 실질적으로 스킬 돌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나오지 않으므로 타이밍의 귀재라면 ㄱㄱ

          (1)

          상황에 맞춰서 선택을 추천합니다만(주로 맵 영향)
          굳이 고르자면
          주력 : 한타 지향성 트리입니다.
          생각보다 큰 즉각적인 생존력을 키워줍니다. 원힐러인 상황이거나 상대에 순간폭딜러가 있다면 갑니다. 물론 폭딜러의 행동을 주시해줘야 합니다.
          보조 : 지속 지향성 트리입니다.
          폭딜러보다는 아군의 마나상황과 풀피상황을 더 많이 살펴줍니다. 이 트리인 경우엔 팀원도 눈치가 좋아야 합니다.(초중반 한정)

          (2)

          상황에 따라 고릅니다.(주로 적 영웅 영향)
          주력 : 적 평딜러가 많을 경우 선택해줍니다. 캐스팅딜러에게도 좋긴 하지만 거리때문에 쉽지 않으므로 거리조절이 관건이라 생각됩니다. 적딜러에게 스킬을 먹이면 아군에게 물약을 1개씩 덜 먹여도 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보조 :
          함 전문화는 적이 게릴라 형식이 많거나 거점을 먹는 경우 가줍니다. 잦은 견제가 가능해서 유리해집니다. 원힐러인 경우 힐량이 부족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줍니다.
          에메랄드는 적에 돌진형이 많을 경우 가줍니다.

          (1)

          맵에 따라 고릅니다.
          좁고 위치선정에 따라 아군의 딜량 변화가 커질경우나 방어형에 적 하나 고립시키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고서회오리

          주력 :
          후방에 안전이 보장되어 있는 아군 배치형, 적 3명 이상한타가 일어날 상황이 많은 경우 선택해줍니다.

          (1)

          팀원 조합에 따라 선택합니다.
          주력 : 전체적으로 조합이 나쁘지 않고 탱커의 비중이 높을 경우
          보조 :
          회생의 물약 - 적에게 뭉터기로 딜을 넣는 캐릭이 없을 경우 가줍니다. 물약 하나로 여러명 커버가 가능해서 생각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범위가 작습니다.
          고대의 축복 - 빠른 공속을 가지고 있는 아군이 많을 경우 시너지는 엄청납니다. 혼자 라인 정리하는 경우가 생길때도 쓸 수 있습니다. (팀 딜러가 딜을 잘 넣는것과 힐을 넣는것 두개를 비교해서 우선시 되는것이 달라집니다.)

          (2)

          목표는 생존입니다.
          주력 : 거점이나 아군의 케어가 좋을경우 가줍니다.
          보조 : 적에 암살자나 캐스팅 캐릭이 있는경우 스킬끊어먹기를 시전해줍니다. 혼자서도 생존확률이 조금 늘어납니다.

          (3)

          주력 : 너무 강력하게 좋아서 왠만하면 물약자동리필을 추천합니다. 마나관리가 되기에 더 많은 딜과 견제를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히 특급 물약을 찍은경우 시너지는 배가 됩니다.

          보조 : 이걸 찍은순간 집중포화를 맞으며 캐스팅 짤려먹기에 걸릴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캐스팅 준비 시간이 생각보다 꾀 길며 캐스팅 실패경우 10초간 쿨탐이 돌아가므로 주의합니다.

          • 생명력 물약(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지면에 생명력 물약을 놓습니다. 생명력 물약을 획득한 아군 영웅은 2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동시에 최대 5개의 생명력 물약을 놓을 수 있습니다.
          • 호라드림의 함(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0.5초 후에 호라드림의 함을 던져 대상 위치의 모든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 결계의 두루마리(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2.25초에 걸쳐 마력이 담긴 두루마리를 펼쳐 결계를 칩니다. 결계는 완성되면 내부의 적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케인의 수호자(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1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이 1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물약으로 아군을 조종합니다. 잘못된 위치에 놓을경우 아군을 함정에 빠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
          라인에 한번씩 물약을 떨어뜨려주는걸 추천합니다.


          초반 운영

          라인에 한번씩 물약을 떨어뜨려주는걸 추천합니다. 여건이 될 경우...


          궁극기 습득 후
          선궁보다는 후궁을 쓰는 느낌으로 플레이를 해줍니다.
          아군이 정신없이 한마리씩 때려버리면 잠에서 깨버리므로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아군이 누굴 공격하는지 체크하면서 써준다는것이 조금더 정확한 말이 되겠네요.

          재우지 않을 적 2마리 전방에 물약 몇개를 미리 던져둡니다.
          재울 적 3마리에게 W와 E를 사용해줍니다.

          5마리가 범위에 있다면 위협적인 3마리를 재워줍니다.
          아군이 나머지 2마리를 공격하게끔 지휘해주는 스타일로 궁을 써줍니다.


          20레벨 이후
          지속적인 압박형태의 전투스타일을 해줍니다.
          전체적인 전장의 흐름을 파악해서 물약을 던져줍니다.
          한타예상 지역에 한개씩만 물약을 셋팅해두며, 한타가 일어날거 같은 상황인 경우 바로 물약을 던져줍니다.

          아군이 물릴 경우 W이감을 걸어주고 이동 경로 중 현 위치에서 한칸을 전진한 위치에 E속박을 깔아둡니다.

          한마리만 속박에 걸리고 나머지가 주춤할 경우 물약을 옆라인에 던져서 기회를 봅니다.

          가능한 상황일 경우 물약 앞에서 궁을 써주며 (아군이 물약 먹으면서 대신 몸빵의 기회를 노립니다. 안될경우 내가 회복하면 됩니다.) 앞에서 말한것 처럼 5인궁보다는 3/2 형식으로 잘라서 궁을 써줍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