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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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첸에 대한 정보 모음 집
- 작성자 | Ad0 작성일 | 2018-05-09 17:39:44 조회수 | 3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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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전설의 양조사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취기 취기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73 5.1523 100 0 90 2 1.11 4.8398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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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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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리도 높은것도, 잘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오랜기간 애착있게 해온 만큼, 이번 대규모 패치에 첸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작성 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 영웅





좋지않은 아군 영웅
영웅목록은 예시일 뿐입니다.같이 다니지 못하거나, 호응하지 않는 대표 영웅들인 은신영웅들중, 개샹 마이웨이를 외치는 플레이어들이 첸유저들의 적이며
첸이
날아차기 (Q) 도중에 해당 목표를 차버리면 그대로 멀리 같이 가게 된는
충격 지뢰 (W) , 용기사의 발차기등으로 날려버린 적과 함께 날아가는 첸을 같이 보내 버리는 유저가 공공의 적이 되곤 합니다.


상대하기 편한 적 영웅




물론, 너무 설치면 죽는 건 사실입니다.
그외에, 보호막조차 못까거나, 무빙으로 피하기 쉬운 영웅들 역시 상대하기 쉽습니다.
상대하기 힘든 적 영웅
기절, 침묵, 넉백은 


그렇긷때문에 항상 움직이며, 도망과, 회피를 준비해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 (1)
삼돌이는 가끔이지만, 삼돌이의 지속시간이 끝난후, 이유없이 즉사하는 버그가 리워크이후로 고쳐진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도 적 납치나 우두 스틸, 도주에 유용한 술통을 선호하고있습니다.
-
- 날아차기(Q)
- 취기: 10재사용 대기시간: 5초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의 피해를 줍니다.
-
- 술통 부수기(W)
- 취기: 30적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2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
- 시간차(E)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를 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
- 강화주(D)
- 재사용 대기시간: 7초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 폭풍(Q)
- 정령들이 3초 동안 4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 불의 숨결(W)
- 취기: 10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8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 대지(W)
-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 불(E)
-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위의

멀다고 선 진입시 생존을 보장할수 없습니다.
커져가는 불길 (E)
술통 던지기 (W)
한 잔 더 (W)
스톰스타우트 가문의 비밀 양조법

















그러나 방어도를 얻는 만큼, 생명력 재생이나보호막에 관해 더 긴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초반 운영
가장 중요한것은 버티기의 대명사에서 내려온 첸이기 때문에, 수시로 움직이며, 스킬, 장판을 가능한 맞지말아야 합니다.
1레벨

1렙 한타를 미드에서 벌어질것 같다면 가서 싸워주다가 가능한 구슬만 챙겨먹고 도망. 이후 탑과 바텀으로 가서 구슬을 모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구슬 패치이후 큰맵에서 랑인전이 길어질경우, 구슬을 8분쯤에 25개이상 모은느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적이 아군 구슬을 먹으려고 할때 안전하다면, 구슬위에서 술먹는 것도 좋습니다.
적이 아군 구슬을 먹으려고 할때 안전하다면, 구슬위에서 술먹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가 가로쉬나 디아블로가 아니라면요

죽는 회수가 3회이상이되면, 거의 16렙 이후에나 완료가 가능해지며, 이퀘스트를 찍은 이상, 가능한 안죽고 빨리깨는게 좋습니다.
적이 불타야 하기때문에
술통 부수기 (W)
불의 숨결 (E) 순서대로 반드시 맞춰야 합니다,



평타로 인한 폭딜을 버티기위해 존재하는 기술입니다.
평타 폭딜이나, 평타로 이득을 가져가는 영웅으론
도살자
그레이메인
말티엘
타이커스
줄진
바리안 과 같이 평타가 묵직하거나, 체력 회복의 조건이 평타인 경우입니다.







너프된이후론, 개인적으로 잘가지않는 특성입니다.
2초간 회피는 분명 좋지만,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이는 조건이 평타다 보니, 5초짜리 기술사용이 주력이고, 기술을 안쓴느 사이, 안맞기위해 발악하다보니, 적과의 사이가 멀어져, 평타를 개인적인 컨트롤의 차이로 이해 안때리니 쿨이 안도는 데다가 제대로 안써먹어서 입니다.
4레벨

보호막이 있는한 언제나 치명타가 들어가는데, 취기가 들지 않아서, 취기 관리가 편해지고, 언제나 쓸수있고, 순간딜이 유용하ㅐ, 킬캐치와, 딜의 면에선 좋습니다.



히오스에서, 불타는 분노형 기술들중에서 동일 레벨 기준
번개 보호막 (W)
플라스마 화상 (고유 능력) 다음으로 세번쨰로 높은 초당 데미지를 지닌 기술로, 원래부터 기본인
번개 보호막 (W) 과 달리, 다른기술들은 궁극기나, 13레벨 이후에 있는 불타는 분노형 기술들중 가장 낮은 레벨대의 특성입니다.



초반부터 비비기 딜을 넣을수 있고, 생존이 보장된다면, 첸이 영웅 딜이든 공성딜이든, 1등을 가져가는것을 쉽게 볼수있습니다.
불지옥 신단과 브락시스항전에서 저그상대로 매우 유용합니다.
7레벨




기절, 침묵 캔슬로 인해 다시 강화주를 마실수있는 한계역시 언제나 존재합니다.
적은 수의 기절, 침묵에 효과적이지만, 이동물가, 넉백에 대한 캔슬및 강화주 쿨타임 리셋은 적용되지않기때문에,
적은 수의 기절, 침묵에 효과적이지만, 이동물가, 넉백에 대한 캔슬및 강화주 쿨타임 리셋은 적용되지않기때문에,
이동불가, 넉백이 많은 적(
D.Va
데커드
타이커스
정예타우렌
루시우
아서스 등)이 있다면 강화주가 캔슬된뒤에 도주나, 그사이 들어오는 딜을 막기위한 독주가 더 낫습니다.
술통 구르기 (R)






궁극기 습득 후

적이 용병을 먹는지 정찰하러가는 용기가 있다면 용병을 뺏는것도 좋습니다.
아군이나 포탑근처에 적이 있다면 그대로 납치해 1궁 1킬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한타중이든, 아니든, 적이 죽는건 아군에게 좋은 일이죠.
하지만 저지불가가 필요한 기술인















사용할경우, 적의 기술을 차단할수있습니다.
이유는 술통과 충둘한 적은 넉백과 함께 기절되기 떄문에, 지형이나 벽에 밀어넣고 지속시간내내 기절시키거나, 아예 가둬버려서 잘라낼수도, 적의 1힐, 1탱, 1딜중 하나를 (예:
초
갈 )저멀리 보내버리는 등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이점응 이용해 10렙에 아군딜러 1명만 있어도,
첸 이 탱을 하고 술만 먹으며 우두를 먹다가 적이와도, 후퇴후
술통 구르기 (R) 로 적들이 열심히 죽인 우두를 뺏거나, 우두머리가 죽기전까지 어떻게든 버텨서 발판이 활성화되자마가 뺏는 등, 인성질이 가능하며, 이걸로 역전도, 우두말고도 볼스카야공장의 발판, 다른 용병들도 차지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유일하게 이 궁극기와 연동되는 특성으로는
양조사의 균형 으로, 이속이 유지되는 상태에서 사용할경우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와 반대로 폭풍이죽었다면 대지에서, 그리고, 하나만 남았다면, 하나에서 돌아옵니다.
그리고 아직도 있는 즉사버그의 경우, 삼돌이가 돌아올때 날아온 투사체나, 적의 공격이 있다면, 그딜의 정령 수만큼 받습니다.
죽을 경우 공격자없이 데미치만 나오며, 때때론, 점프중에 돌아오거나, 단체로 군중제어기에 걸린채 첸으로 돌아오거나, 어쩌다가 삼돌이로 변신한 상태에서 투석기 막다가 첸으로 돌아왔는데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경우에도 데미지는 체력만큼 들어와서 죽은 걸로 되어있습니다.
가장유력한 가설은, 삼돌이가 체력 회복을 해도, 돌아올 때 딜이 들어오면, 이제껏 모인 딜이 본체롤 돌아온 이후 본체가 받는 다는 가설입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삼돌이가 죽으면 첸으로 돌아왔지만, 현재는 그런거없이 재작년 리워크때 이후로 정령 다죽으면 첸도 죽도록 되어있습니다. 분명 이 원리 때문에 죽는 듯 보입니다.
13레벨




40% 느려짐을 광역기로 사용될경우 얻는 아군의 기술 적중률은 상당히 높아지며,
집행자
집행자
우월한 일격과 같은 효과를 지닌 영웅들과 후반 시너지가 좋아 보일듯하나, 어짜피 감속이 얼만큼 되든 감속으로 이점을 주는 건 같기 때문에,
꿀 바르기 (W) 의 의의는 광역 감속으로 아군의 스킬 적중률을 높인다는것에 있습니다.





불타는 3초간, 해당 적의 기술위력을 구별없이 줄여버리기 떄문에, 일반기술로 차는 보호막, 힐, 기술 공격력은 물론, 궁극조차 약화 시킵니다.
후반 탱킹의 핵심중 하나이면서, 아군과 적간의 상성관계없이 언제든 써도 좋은 특성입니다.
16레벨




아군의 보호용으로 자잘한 독딜, 화염딜등을 막는데 유용한 특성입니다.
그렇다고
역병 확산 (E) 을 대놓고 맞고 다니게 할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지속적인 상쇄로 생존력이 증가 합니다.

20레벨 이후






에 다들어가서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맵이 커서 각개전투가 있는 하늘 사원, 저주받은 골짜기, 공포의 정원등 입니다.
끝마치며
이상 오랜기간 첸을 플레이 했을 뿐인 유저가 알고 있던 정보들을 풀어조는 시간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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