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소냐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2 / 비추천 : 2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빠대의 그녀, 뛰어라!
- 작성자 | 불행시티 작성일 | 2018-05-21 19:43:42 조회수 | 4542 최종수정 | 2018-05-21 19:44:08
-
소냐떠도는 야만용사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분노 분노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50 5.1054 100 0 84 1.5 1.25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광전사의 진노가 솔직히 도약보다 좋습니다. CC 줄여주고, 딜도 오르고 자힐도 오르는 요모조모 뜯어봐도 도약보단 많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팀원을 신뢰하실 수 있습니까? 주컨텐츠 빠대와, 저티어 랭크에서 소냐가 진노 켜고 미친듯이 날뛸 수 있도록 아군의 보조와 조합이 환상적임을 믿을 수 있습니까? 못 믿으면 게임을 질 것 같긴 한데
못 하면 뛰어야죠!
영웅 상성
소냐는 근접 영웅 중에서는 딜탱의 밸런스가 매우 잘 잡힌 영웅입니다. 캠핑 잘하고, 유지력 준수하고, 라인전 세고, 브루징 할 딜도 됩니다. 아군이 어떤 조합을 들던지간에 뭐건 잘 해서 그냥 발빠르게 움직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힘든 영웅을 꼽아보자면 위 넷입니다.
말티엘 : 라인전 차원에서 딜교가 매우 힘듭니다. 또한 이 글 공략 기준으로는 도약 강타를 가기 때문에, 한번 체력 까였을 때 최후의 의식 (R) 로 쓱하니 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요한나 : 규탄 (W) 축복받은 방패 (R) 가 E를 너무 잘 끊습니다. 광전사의 딜링 증가가 없어서 자힐량도 낮은 도약 소냐는 보통 휠 한번 끊기면 매우 힘들어지고, 눈부신 방패 (E) 의 실명도 많이 거슬립니다.
우서 : 마찬가지로 심판의 망치 (E) 가 휠을 끊을 수 있고, 포지셔닝을 잘 잡으면 도약에 기절도 하지 않습니다. 그 상황에서 브루징을 걸어야 하는 상대 딜러한테 고대 왕의 수호자 (고유 능력) 보호의 손길 천상의 보호막 (R) 이런 게 걸리면 집중포화 속에서 슬라임마냥 녹아내려야 합니다. 그렇다고 먼저 죽이면 헌신 (고유 능력) 이 있습니다. 자기 묏자리 잘 찾는 우서 싫어욧.
가로쉬 : 홱 들어왔는데 백절불굴 뒤에 파쇄추 (E) 대지파괴자 (Q) 나 전쟁군주의 도전 (R) 이런 거 맞으면 이하생략. 참전 으로 아군 살리는 것도 거슬립니다.
특성 및 기술
-
- 고대의 작살(Q)
- 재사용 대기시간: 13초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 대지 강타(W)
- 분노: 25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
- 소용돌이(E)
- 분노: 40재사용 대기시간: 5초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
- 분노(고유 능력)
-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도약이건 광전사건 소냐는 한타 외 플레이에 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탑라인 서서 안 죽고 버티고, 상대가 갱 와도 잘 살아남고, 용병 잘 돌려주고 한타때 합류하면 됩니다.초반 운영
한타에서 적을 끊을 때 광전사보다 더 많은 딜링 특성을 요구하는 만큼 전투 격노를 보통 포기하게 됩니다. 용병링이 힘들겠지만 보통 일반적으로 가는 전사의 얼굴무늬와 분노 공급, 독 작살 (Q) 로 열심히 캠을 굴립시다. 25% 추가 데미지가 없어도 캠핑이 상당히 빠르니 괜찮습니다.궁극기 습득 후
아→아↗드디어 아군 비신뢰의 상징(?) 도약 강타를 손에 넣었습니다. 분노 공급의 후속타는 지속 시간이 없으므로, 미리 W를 한번 써서 후속타를 저장해두는 게 좋습니다.
한타 때 각을 잘 잡아서 R평W평(W)QW로 적 핵심 영웅을 빌빌거리게 만들면서, E로 추격하며 마무리를 해줍시다.
도약 강타는 여러 명한테 기절을 박아서 연계를 편하게 하기보다는, 내가 뛰어서 한 놈 무조건 박살낸다에 초점을 두시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투 격노 를 갔다면 생존성은 좀 더 챙길 수 있지만, 독작살 분량만큼의 딜링이 사라지므로 누킹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운영하다 물렸을 때, 살아야 한다면 망설임 없이 뛰시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20레벨 이후
별다르지 않습니다. 도약 강타 한 번 실패하면 힘이 확 빠지는 건 똑같으니까요.13, 16에 관하여
신통한 작살 (Q) : 항상 무난하고, 추노기보다는 보통 도주기가 하나 더 생긴 쪽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도주 불가 (고유 능력) : 휠이 더 빠르게 움직이고, 붙어서 W평W평하는 게 훨씬 쉬워집니다.
무자비 (E) : 생명력이 33% 이하인 적은 소용돌이에 추가 데미지를 받습니다. 33% 이하면 거의 140% 가까이 소용돌이 딜이 올라가는데, 광전사의 진노를 가지 않은 소냐는 한번 물었을 때 킬까지 가기에는 딜링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차피 소용돌이를 돌면서 추노와 딜링 우겨넣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꽤 준수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16레벨에 관해 서술하겠습니다.
육중한 강타 (W) : 체력 비례 피해는 언제나 나쁘지 않은 특성입니다. 방어력에 의존하는 적 조합이 있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광란 : 일반 공격력 증가가 분노 공급 과 매우 큰 시너지가 있고, 고대의 작살 (Q)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한번 누킹을 넣은 뒤에 다시 한 번 추가적인 공격/도주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강철 신경 : 소냐의 생존성이 증가하는 게 좋긴 한데, 사실 생존성에 관련된 특성을 가고도 딜을 뽑으려면 그냥 광전사의 진노 (R) 를 가는 게 훨씬 나아서(...) 물론 그럼에도 고통 감내는 언제나 고를 가치가 있는 20레벨 특성입니다만.
빠대용으로 하는 소냐를 간단하게 써봤습니다. 모두 도약소냐로도 행복 시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