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4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누구나 그럴듯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소궁을 쳐맞기전까진
- 작성자 | Ratlyrem 작성일 | 2018-05-24 22:28:29 조회수 | 5759 최종수정 | 2018-05-25 11:23:32
-
정예 타우렌 족장록의 신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250 4.6875 500 3 99 1.5 1.25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5
머리말
안녕하세요. 전 평범하게 히오스를 즐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영웅리그 등급이 미칠듯이 높은 것도 아니고, 평생을 시공만을 바라보며 산 해바라기도 아닙니다.
다만 저는 시공 입문 초기에 친구에게서 추천을 받아 정예 타우렌 족장(ETC, 소)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 이후 소의
미칠듯한 매력에 빠져 제 히오스 플레이 시간 대부분을 소에 투자했습니다. 소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소는 분명히 좋은 영웅이고, 궁극기 사용 시 약간의 센스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영웅입니다.
소의 포지션은 히오스 내에서 '전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처럼 딜을 넣으며 전장을 휘젓는 전사도 아니고,
탱돼지년처럼 적의 집중포화를 변태마냥 받아낼 수 있는 전사도 아니며,
처럼 그냥 개사기도 아닙니다.
소의 역할을 한 문장으로 나타내라면 '뛰어난 CC기 를 바탕으로 아군 딜러를 지키며
때로는 강력한 기술 을 통해 적 진영을 마비시키는 영웅'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소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자면,
첫 번째로 우월한 생존력입니다.
소의 의 적절한 조합은 만큼의 강력한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쿨타임이 조금 길지만, 이라는 좋은 특성의 강화를 통해 충분히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 을 통해 라인에서 지속적인 딜링을 받더라도 상당 부분 견뎌낼 수 있으며,
20렙 이후에 등을 찍는다면 더욱 생존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강력한 한타 파괴력입니다.
0.75초의 길다면 긴 시전 시간을 가지지만 주위의 적들을 4초 동안 무력화시키는 이 기술은 히오스 내의 한타 파괴기 중에서도 최상급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물론 기술 시전 동안 본 소는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맥없이 끊겨버릴 위험성도 높다는 단점도 있지만, 이나 정화 등과 함께 조합한다면 파일럿의 능력에 따라 거의 다 진 게임도 이 기술 한번으로 바로 역전시킬 수 있습니다. 좆망겜
소의 단점에 대해 말해보자면,
먼저 소는 아군의 능력에 매우 의존도가 높습니다.
아무리 엄마가 밥을 잘 차려주시더라도 애새끼가 식탁을 걷어차버리면 어쩔 수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소가 아무리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상대에게 를 꽂아넣고 춤을 춘다고 해도, 아군이 딜을 넣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후술하겠지만 기술의 타이밍 맞춘 사용이 쉽지 않기에 소가 궁을 아무리 잘 넣더라도 아군이 적절한 상대를 먼저 제거해주지 않는다면 한타는 패배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ETC의 기술 설명입니다.
:소의 핵심 기술, 파워 슬라이드입니다. 사실 소의 모든 이니시와 콤보는 파워 슬라이드로부터 시작합니다.
궁극기 이상으로 신중하고 조심히 써야 할 이 기술은 지나가는 범위 상의 모든 적을 1.25초 동안 기절시킨다
라는 강력한 효과를 가집니다.
와의 연계를 통해 적을 배달할 수도 있고, 물린 아군을 지켜줄 수도 있습니다.
을 쓰기 편하게 적을 미리 기절시켜놓논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쿨이 12초로 꽤 길기 때문에 상대 같은 놈들이 있을 땐
함부로 썼다가는 바로 다진 소고기가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좋은 기술이지만 가장 신중하게 써야 할 기술이기도 합니다.
: 고막 터뜨리기입니다. 이 기술은 세 번 진화합니다.
큰 변수가 없는 한 순으로 특성을 찍게 되는데,
4렙 때 확성기로 사정거리를 늘려 생존력과 누킹력을 동시에 증가시키고,
7렙 고터슬로 딜량을 늘리고,
13렙 마이크 테스트로 쿨타임을 줄여주는 식입니다.
보통 다가오는 적을 밀쳐내는 데에 쓰이지만, 와 연계해서 적을 배달하거나
오브젝트 싸움 시에 핫플레이스를 먹기 위한 용도로도 좋습니다.
: 기타 솔로, 쏠쏠한 체력 회복기입니다. 초반엔 회복량이 얼마 안되지만 를 찍고
열심히 구슬을 소화시키다 보면 어느새 나름 괜찮은 회복기가 되어 있습니다.
이 기술 덕분에 소는 어느정도 라인에서 쳐맞더라도 버틸 수 있으며,
같은 멍청한 멀록년은 가 뜨면 킬각도 재볼 수 있습니다.
: 소 그 자체이자 트레이드 마크인 기술입니다.
미리 저지불가라도 걸려있지 않은 한 무조건 4초동안 소와 함께 춤추게 됩니다.
대가리가 몇 개든 천사든 대악마든
벌레새끼든 사람새끼든 스토커랑 함께 있든 말든 모두 즐겁게 춤추다가
우리 딜러들에게 맛있는 한끼식사가 됩니다.(우리 딜러가 사람새끼라는 가정하에 말이죠)
스킬 자체 설명만 보면 막 미친듯한 개사기같지만 솔직히 그렇지도 않습니다.
은근히 여러 cc기에 잘 끊기기에 4초 동안 지속되는 경우는 거의 없고
같은 대악마보다 더 사악한새끼들을 만나면 쓰기도 참 힘든 기술입니다.
결과적으로 전형적으로 잘 들어가면 한타를 파괴하지만 끊기면 뭣도 아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궁극기입니다.
: 저는 광란의 도가니로 적을 한타를 붕괴시키는 쾌감으로 소를 플레이해왔기 때문에 이 궁극기를 거의 찍지
않았습니다만, 상대에 소의 궁극기를 끊을 영웅이 많을 시 상대의 뒷라인을 잡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정했습니다. 람머스123님 감사합니다.
결론적으로 소의 스킬 매커니즘은 매우 간단합니다. 로 잘 보고 들어가서 로 밀쳐내다가
이 생기면 한타때 와 연계해서 상황에 좋게 쓰기. 쉽죠?
초보자 분들도 조금의 궁 센스가 있다면 충분히 게임을 이끌어 나가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후술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먼저 소를 플레이할 때 아군으로 만난 영웅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소의 궁극기, 가 잘 들어간다는 가정 하에 소와 딱히 맞지 않는 영웅은 찾기 힘듭니다.
궁극기를 사용한 동안 얼마나 더 적을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을지와 -1
궁극기를 사용한 동안 얼마나 소 궁을 효율적으로 끊기지 않게 할 수 있는지가 상성의 기준이 됩니다. -2
1.
우서
초보자에게도 좋은 힐러아조씨 우서는 를 끊기지 않게 할 를 보유하고 있어 궁극기를
시전하는 동안 무력한 소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서 자체로도 좋은 힐러이지만, 소에게는 약점을
커버해 줄 수 있는 훌륭한 친구이기도 합니다.
(믈론 우서가 궁을 클릭미스내서 자기한테 쓰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데커드 케인
포션팔이 약쟁이 할아버지입니다. 등 많은 CC를 통해 소와의 이니시 연계가
가능하고, 제 경험상 에 비해 힐 매커니즘이 소가 받기에 용이했습니다.
물론 상대로 만나면 정말 좆같습니다.
티란데
예전 소란데의 영광을 누렸던 사제누님 티란데입니다.
아직 소와의 CC조합은 무난하게 좋습니다.
티란데의 시전시간을 로 커버하여 확실하게 적을 짤라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 정화를 갖고 있거나 무적을 갖고 있는 와의 조합도 괜찮습니다.
2.
피닉스 이 드라군은 무료로 녹여줍니다
한때 마이에브와 함께 개사기 반열에 들었고, 현재도 최강의 딜러인 피닉스입니다.
마이에브에게는 부족했던 폭딜능력을 추가해준 이 영웅은 소 궁으로 묶어놓은 상대를 빠르게 삭제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가 지금까지 보았던 수많은 기술들 중 가장 소 궁과 잘 맞는다고 생각했던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피닉스는 을 찍지만, 딜량적인 면에서는 레이저가 훨씬 강력합니다. 전부 맞출 수가 없어서 문제죠.
만약 소 궁과 함께 조합된다면 설사 그 상대가 어떤 돼지들이라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RABZgiL2Yk
https://www.youtube.com/watch?v=tz2y7HMIchM
https://www.youtube.com/watch?v=JGCWCcvFybE
위는 관련 영상입니다.
:겐지
불쾌한 벌레 겐지입니다. 엄청난 기동력을 자랑하는 겐지는 먼 곳에서도 소가 궁을 썼을 때 호응이
가능 합니다. 또한 약해졌다곤 하나 소 궁으로 묶어둔 상대를 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 보시면 용검과의 조합도 무난히 좋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 알라라크
죽창맨 알라라크입니다. 알라라크 역시 강력한 딜로 소 궁으로 묶어놓은 적들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 다양한 응용을 통해 소의 이니시에 호응이 가능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난이도 있는 영웅
이기에 알라라크 플레이어의 역량이 중요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WqxIewHcGs
관련 영상입니다.
그 외에도 , , 등 조건적으로 강력한 딜링을 넣을 수 있는 딜러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3.
: 아눕아락
아눕아락은 1번과 2번에 모두 해당합니다. 소처럼 우월한 CC기 를 가지고 함께 진입해서
적진을 휘저을 뿐만 아니라, 를 통해 소 궁을 끊을 수 있는 영웅을 미리 처리해 줄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적으로 만났을 때 상대하는 영웅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이라고 한다면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 딜러들이나, 궁을 걸기에 용이한 CC기가 부족한 딜러들을 들 수 있습니다.
캘타스
닷지유발빌런 캘타스입니다. 캘타스의 스킬구성 은 소가 접근하기 힘들어 보이지만,
과거에 비해 딜이 약해져 CC셔틀로 전락했습니다. 경험상 물기 쉬운 딜러 중 하나였기에 적어봤습니다.
카시아,제이나,줄진
이들 역시 소의 진입기를 막을 수 있는 기술이 없고, 한타 때 무난하게 로도 물기
좋은 영웅들이었기에 꼽았습니다. 심지어 저 중 둘은 를 끊을 수 있는 기술도 없습니다.
굴단
영혼의 서브탱 굴단입니다.
솔직히 쉬운 영웅은 아닙니다. ... 하지만 후술할 딜러들에 비해 기술을 걸기 쉽습니다.
알렉스트라자, 모렐레스 중위
엄마들 중 그나마 조지기 쉬운 둘입니다. 눈물을 훔치면서 춤추도록 합시다.
이개 새끼 들 보다야 훨 낫습니다.
---------------------------------------------------------
다음으로 적으로 만났을때 까다로운 영웅들입니다.
솔직히 소는 상대편 조합에 따라 게임의 상황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궁극기를 아무리 잘 썼더라도, 어이없이 끊겨버린다면 누구라도 하는 맛이 안 나지 않을까요?
상대의 조합을 잘 살펴보고 이니시가 힘들다면 아군 딜러를 지키는 데 주력하거나 상대 스킬이 빠지길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로쉬
같은 호드전사 가로쉬입니다. 같은 호드라고 봐주고 그런거 없습니다.
괜히 로 가로쉬에게 잘못 들어갔다 로 참교육당하고 다진 소고기가 됩니다.
어쩔 수 없이 같은 라인에 서게 되었다면 최대한 들어가지 말고 를 아껴줍시다.
우리에겐 이 있습니다.
겐지
우리팀 적팀 모두에게 평범하게 쌍욕이 나오게 만드는 겐지입니다.
일단 소로 겐지에게 먼저 들어가서 잡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아군 딸피를 잘 봐두었다가 벌레가 들어오면 기타로 때려죽이도록 합시다.
데커드 케인
할아버지도 상대로 만나면 정말 짜증납니다. 물기도 힘든데다가 먼저 을 쓰면 로 자주 끊기고
냅두면 로 한타가 먼저 열려서 불리해집니다. 데커드 궁이 먼저 잘 들어오는 것만큼은 소가 막아줘야
합니다.
리밍
으로 한번에 물기도 힘든데 로도 궁이 자주 끊깁니다.
멍청한 리밍이 를 찍어주기를 기대합시다.
마이에브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메디브
진짜 이새낀 무슨 궁을 찍어도 정말 거지같습니다.
거기다 에다 까지 있어서 소가 문 딜러를 탈출시켜주기 정말 용이합니다.
내려오면 한주먹거리도 안되는게 쫄려서 위에서 날아다닙니다.
를 최대한 아낍시다. 퉷
빛나래
빛나래는 소고기 먹고싶다고 생각해~
스투코프
WHY SO SERIOUS?
아눕아락
를 우리 확실한 딜러(EX: ) 놔두고 소에게 써준다면 그건 봐줄만합니다만
그래도 고치맞아서 궁끊기면 기분나쁩니다. 에 비하면 그래도 천사입니다.
요한나
단단한 우리의 한나추입니다. 패시브 로 저불을 달고있는데다가 을 달고있어
후반에 특성을 찍으면 을 맞으면서도 끊을 수 있기 때문에 거지같습니다.
하지만 개씹노잼이라 하는사람이 얼마 없으니 희망을 가집시다.
정크랫
불쾌한 폭탄마 정크랫입니다. 얘한테도 잘못 들어갔다가 로 벽 안 관광당합니다.
굳이 잡으려고 들지 말고 뚜벅이이기 때문에 스킬 빠진 타이밍을 잘 노려봅시다.
트레이서
얼마 전 트레이서 패치 전까지는 정말 귀찮은 벌레였지만 이제 그나마 괜찮아졌습니다.
얜 로 밀쳐내도 끝까지 쫓아와서 귀찮게 굴기 때문에 1대1로 맞다이하지 말도록 합시다.
로 트레이서가 춤추며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그 쾌감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특성 및 기술
- (2)
확성기를 찍습니다. 벽넘기를 위해 크라우드서핑을
찍는분도 계시던데 저는 경험상 확성기를 찍는 편이 훨씬 생존력도 누킹력도 좋았습니다.
스피드 메탈로 아군의 이속 늘려주는 것도 무난하지만 벽을 넘는 크라우드 서핑이나 확성기 쪽이 더 소에게 효과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1)
닥 고터슬입니다. 300퍼센트가 너프되지 않는 한
대안은 없습니다. Q-W로 이어지는 콤보가 생각보다 딜이 잘 나오게 됩니다.
라인정리도 꽤나 빨라지고요.
해머온으로 평타 두대 더 때리기보다는 고터슬로 넣는 딜량이 더 많습니다.
에코 페달은 돌격병에 들어가는 피해가 250퍼센트 증가되기에 라인정리를 위해 찍었었지만 고터슬이 버프되면서 고터슬을 찍어주시는 것이 라인정리가 더 빠릅니다.
- (1)
마이크 테스트가 좋습니다. 저도 고막 찢기를 찍던 시절도 있었습니다만 고막 찢기로 느려지게 하기보다는 미니언을 맞춰도 쿨타임이 줄어드는 마이크 테스트 쪽이 더 생존력이 좋았습니다.
- (1)
진입 시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인터미션이 좋습니다. 속주로 E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기보다는 진입기인 파워슬라이드에 방어력이 들어오는게 제 경험상으로도 생존력이 좋았습니다.
압도적 존재감을 찍어 본적은 거의 없습니다만, 상대 평딜러가 너무 많고 소 혼자 아군을 지키기 힘든 상태라면 찍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파워 슬라이드(Q)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고막 터트리기(W)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12초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 기타 솔로(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9초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 록스타(고유 능력)
-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소 플레이의 쾌감은 대부분 를 적중시키는 데에서 시작되고 끝납니다.
광란의 도가니로 묶은 적을 아군이 모두 처치했을때 얻는 기쁨은 이루 말할 데 없죠.
숙련도를 올려가시면서 궁극기 시전 범위와 타이밍을 경험적으로 배워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조언해 드릴 것은 궁극기를 사용할 타이밍이나 주의해야 할 영웅 정도입니다.
소의 초반 플레이는 라인을 서는 데 있지 않습니다.
소는 라인전을 통해 경험치를 먹기보다는 여러 라인을 돌아다니면서 강력한 CC를 바탕으로 아군 영웅들과의 연계를
통해 적을 잡아내고, 이를 통해서 경험치 이득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에 등의 스텍을 쌓는 영웅이 있다면 그쪽 라인을 우선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라인을 서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평 평 을 통해 적절하게 돌격병을 정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7렙 이후 이 생긴다면 콤보가 꽤 강력해지고, 라인 정리가 용이해지게 됩니다.
이후엔 경험치를 챙기기보다는 소규모 교전을 여시거나 오브젝트 싸움에 집중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소는 CC를 통해 한타를 여는 한타지향 영웅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에는 신중하셔야 합니다. 의 쿨타임은 120초로 매우 길기 때문에, 허무하게 날려버렸다가는
이후 교전에서 큰 제약이 걸리게 됩니다. 먼저 10레벨을 찍었다면 상대에 소의 궁극기를 끊을 수 있는 영웅을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되도록이면 를 먼저 적중시킨 후에 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광란의 도가니의 캐스팅시간은 0.75초로 의 보다 길고, 시전 시 특유의 소리가 나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이없이 끊겨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면에서 그대로 들어가기보다는 기다리면서 각을 보다가 한타가 시작된 후에 타이밍을 맞춰 옆이나 뒤를 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차 언급하지만 ETC는 아군과의 호흡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는 혼자 앞에서 츰추는데 아군들은 아직 한타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는 한타 전 적의 사기를 올려주는 노동요밖에 더 되지 않습니다.
또한 무조건 많이 맞추려 들기보다는 '소 궁을 끊는 기술이 있는 영웅'을 우선시해서 맞추고, 그 영웅들만
우선시해서 를 맞췄다면 과감하게 을 시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는 시전 범위나 시전 시간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하기에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를 찍으셨다면 생존기로도, 진입기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의 거리를
완벽하게 파악하셨다면 언젠가 지던 게임을 한번에 뒤집어 버릴 마법한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을 찍으셨다면 죽을 위치를 잘 선점하셔야 합니다. 적이 소가 데스 메탈을 찍은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면
예기치 못한 한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되도록이면 최대한 뒷라인에서 힐러들을 묶어놓는것을 추천합니다.
소는 강력한 CC를 가지고 한타를 파괴하는 돌격형 영웅입니다.
우리 모두 아군과 함께 춤추며 오늘도 즐거운 시공인이 되어봅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