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더이상 벽꿍에 대단한 장점은 없다!초반에 Q 사정거리가 늘었고특성으로 Q 사정거리를 늘릴 수 없게 되었다.때문에 사각에서 기습적인 벽꿍은 여전히 좋지만우월한 사거리와 피해량으로 면전에서 편하게 넣던 벽꿍은 이제 없다.리스크가 늘어났기 때문에!너프된 피해량으로 벽꿍넣다가 계산대로 죽지 않아서많이 당황한 시공의 썩은물, 녹조들이 많을거라 생각한다.그래서 평특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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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디아블로 평타 특성
작성자 | 리버티프라임  작성일 | 2018-05-26 14:37:33  조회수 | 3053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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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더이상 벽꿍에 대단한 장점은 없다!





초반에 Q 사정거리가 늘었고

특성으로 Q 사정거리를 늘릴 수 없게 되었다.

때문에 사각에서 기습적인 벽꿍은 여전히 좋지만

우월한 사거리와 피해량으로 면전에서 편하게 넣던 벽꿍은 이제 없다.

리스크가 늘어났기 때문에!





너프된 피해량으로 벽꿍넣다가 계산대로 죽지 않아서

많이 당황한 시공의 썩은물, 녹조들이 많을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평특을 제안한다!

영웅 상성

대부분 아는 내용이니까 패스해도 좋다.




제라툴과 메디브 궁극기가 종말과 연계과 좋음.


당연하지만
제라툴의 경우 라툴이 종말 타이밍을 맞춰야하고
메디브의 경우 디아가 종말 타이밍을 맞춰야함.
실수가 자주 발생함.


그 외 친구들은 벽을 생성해서 의외의 딜각을 만들어줌.
대처할 줄 모르는 적이라면 농락당하기 일수.


메디브는 차원문으로 디아와 호응하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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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의 위치를 자주 바꾸는 놈들은 벽꿍을 자주 놓치게 만듦.

합을 맞추면 되긴 하지만

일단 짜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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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피가 종이조각인 메이지 계열은 때려죽이기 좋다.

하지만 디아라도 너무 많이 처맞으면 그냥 샌드백에 불과하다.

애시당초 원래 샌드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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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특이라서 실명있으면 딜이 없다ㅋ  다른 특가셈..


마이에브는 벗어날 수가 없다. 끔찍!


세이브가 좋은 지원가들하고는 만나기 싫다. 싫다고!


킹갓쉬님은 그냥 모든 전사들의 위에 계신다. 록타르 오가르!


특성 및 기술

(1)

공포의 향연 특으로 솔라인이 가능해진다.

한타 중 지원가의 케어도 덜 받을 수 있다.

대치 구도에서 W 날리면 피관리 어느정도 되니까

악마의 권능 특은 이제 놓을 때가 되었다.

(3)

이 특을 가면 트레이서, 루나라와 같은 간나새끼들 빼고는 그럭저럭 라인전도 가능하다.

근접영웅들이라면 계속 긁어줘서 시원하게 해주자.
영혼석 구걸해야한다.

대치같은 3:3, 4:4 상황이라면... 걍 라인 옆에 나와있자. 아니면 라인 한 가운데서 춤이라도 춰라.

안 그러면 벽꿍각 죽어도 안준다ㅋ

(2)

이제 공성용병먹을 때 노딜로 고통받지 않을 수 있다!
중하권의 속도는 나온다.

(2)

이 공략에서 궁 선택 기준은 하나다.

적운영이 좋다 -> 번숨

적운영이 안좋다 -> 종말 / 번숨

적이 용병을 끝도 없이 보내는 상황에서
종말 계속 들고 있어봤자 ㄴㄷㅆ이

크큭.. 내안의 글로벌 궁극기가 꿈틀거린다

이러는 ㅄ짓 밖에 안된다.

빨리 쿨60초짜리 번숨으로 라인 밀어버리는 선택이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의미지

앙 번숨띠 하면서 무조건 번숨 찍으라는 의미는 아니다

(2)

RQE 쓰면서 날뛸 준비하고 있는데 들어가자마자

침묵에 방깍에 이동불가 등등 cc기 엄청 맞고

혼자 빠르게 죽는 경험 많이 했을거다.

그건 니가 잘못들어간 거임ㅋ

팩폭이니까 ㅇㅈ?

옆으로 샜지만 평타트리니까 평특 간다.

(3)

오.. 이 특성이야말로 디아플레이의 많은 것을 바꾼,

특이하고도 재밌는 특성이라 생각한다.

적을 한번에 제압해서 한 명 짜르고 시작하던

예전과는 달리, 이제는 후 상황을 고려해야한다.

물론 짤리지 않았다면 선공권은 디아에게 있을

정도로 Q 사정거리와 스턴의 속도 등

디아는 여전히 좋은 브루져-이니시에이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Q 딜이 약해지면서 혼자 다 해먹는

대악마님은 실종되었고 이제는

같은 팀도 보살펴주는 착한 악마가 되어야

하는 시기가 왔다!

아군을 괴롭히는 나쁜 녀석들을

살며시 들어서 옮겨주자 1 4 7특때문에

내 피도 차고 평타에 딜도 박히고 1석 3조!

(3)

뭘 가든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옥폭풍은 승률 100프로 이니까

마인이랑 같이 쓰도록 한다.

뭔 말인지 모르겠으면 빠대에서 리밍으로

마인 찍고 팀원들의 반응을 살펴라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특성 설명을 읽으면서 눈치챘겠지만, 솔라인 디아블로이다.

미드 대치 혹은 시야체크 위주로 해야한다면 다른 특성을 가는게 옳다고 생각한다.

훅 들어가서 혼자 3:1 4:1 5:1 딜을 다 처맞기에는 이제 너무 약하다.

예전에도 미드 대치는 무리가 있었고..

차라리 이번 기회에 아예 솔라이너가 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초반 운영

사리면서! 시야싸움 좀 하다가 

탑 라인 가자.

죽지말고! 라인 경험치 먹고 될 수 있으면 적 영웅도 평타로 쳐서 영혼석을 모아야한다.

1분 30초에는 용병이 나오니까 용병 잘 돌 수 있는 얘한테 용병을 맞기고 라인을 본다.

혹은 우리가 용병 돌리기 여의치 않으면 적팀이 용병도는 걸 견제해 줘도 좋다.

물론 라인 좀 봐달라고 핑 찍고.

그것도 여의치 않으면 라인 경험치라도 착실하게 챙긴다.





궁극기 습득 후

오브젝트 1회 혹은 2회째 일것이다.

위에도 적었지만 라인이 계속 밀리고 정리할 사람이 부족하면 번숨도 좋다.

쿨이 60초니까 오브젝트 직전에 그냥 빨리 써버리고 합류하는 것도 좋다는 것.

라인 정리할 사람있는데 혼자 번숨쓰고 잘했지 하는 병크는 하지마라 좀



건물 한두개 박살났고 영혼석도 어느정도 모았을 때니까

이제는 계속 시야체크하고 갱도 적극적으로 다니자.


짤리지는 말고



20레벨 이후

당연한 거지만


초반을 좋은 유지력으로 버티고 중반에 밀리지 않았다면 용병과 오브젝트로 계속 이득 플레이 하면 된다.

그러나 밀리고 있다면 최소한의 라인정리와 깜짝 플레이를 하는 수밖에 없다.


따라서 계속 시야체크와 짤리지 않기.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파탑에서 가장좋고 (라인정리 능력이 떨어지므로)

핵탄두정도까지 괜찮다.

나머지 맵에서는 썩 좋지 못하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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