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디아블로

특성과 부가적인 설명만 간단히 적음연구용 글이라 추천박든 비추박든 딱히상관없음 글보고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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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현재 가장 쓸만한 디아블로 특성
작성자 | 돌현  작성일 | 2018-05-29 11:25:40  조회수 | 5674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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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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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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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특성과 부가적인 설명만 간단히 적음

연구용 글이라 추천박든 비추박든 딱히상관없음 글보고판단


영웅 상성

        다들 알다시피 Q데미지와 13특 Q퀘스트 데미지가 깎이다 못해 개박살이 남

        더이상 QEQ연계는 무의미함. 애초에 Q사거리 특도 없어져서 전만큼 연계하기도 쉽지 않음

        이젠 과감하게 전에 플레이하던 디아블로 플레이스타일을 버리고 새롭게 갈아탈 필요가 있음

        그 중 하나가 최근에 쓰면서 좀 좋다고 느끼게된 w디아블로


        예전 디아블로는 개미친 피돼지년이 들어와서 벽꿍몇번박으니 탱커고딜러고 다죽더라 라면

        현재 디아블로는 개미친 피돼지년이 아무리패도 자힐하고 오히려 번숨슬로우 땜에 내가 처맞고 죽더라 인듯


        번숨 인식이 너무 안좋아서 아직도 번숨 쓰레기라고 생각하는사람 많은데

        많이 좋아졌고, 조합에 따라 충분히 채택할 가치 있는 궁극기로 부상함

        특성 및 기술

        (3)

        영혼 방패 - 상대 메이지 딜이 아프다

        권능 - 용둥이나 브락시스처럼 라인전이 중요하거나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핫플레이스가 라인쪽이다.

        향연 - 상대 메이지가 없고 라인전이 중요하지 않거나 광산이나 정원처럼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장소가 라인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다

        (2)

        필수

        (1)

        필수

        (2)

        종말 - 공감종말, 지맥종말, 중력자탄종말 등등 한번에 강한 연계가 가능한 조합이다

        번숨 - 그외 나머지

        (3)

        반필수

        (3)

        Q특이 뒤졌기 때문에 지배는 가지 않는다

        쇠약의 불길은 개인적으로 함정특같다. 슬로우는 번숨으로 잡아주면 되고, 5번 이상 맞추면 공격력 50% 감소라는 좋은 옵션같지만 글쎄, 난전에서 동일한 대상에게 그렇게 잘 비빌 수 있는 스킬이라곤 생각 안하기 땜에..

        오히려 압도적인 악몽으로 w쿨 초기화 초기화 해서 계속 w쓰면서 힐받고 버티는 게 낫다고 생각함. 개인적인 생각임

        (2)

        지옥문은 예나 지금이나 항상 좋은 특성임

        다만 Q딜이 박살이난 지금 딱히 지옥문 깜짝벽꿍으로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별로 없다고 생각함

        뭐 탈출용으로도 상당히 좋으니 가도 상관은 없을듯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예전엔 벽꿍에 목숨을 걸어야했지만 지금은 그렇게 목숨걸 필요까진 없고

        그냥 각 나오는 놈 잘 물어주고 우리팀 무는 놈 잘 쫓아주면 그거로도 1인분은 하는거라고 생각함





        초반 운영

        예나 지금이나 영혼석 50개 아래론 그렇게 대담해지지 않는 편이 좋다

        70개부턴 조금 대담해져도 됨

        그니까 얌전히 영혼석이나 줏어다니자. 각 나오면 갱가면 돼고 그건 상황에 따라 다르니 패스


        궁극기 습득 후

        번숨도중엔 영혼방패를 못킨다

        즉 할거면 방패 후 번숨임

        번숨 쓸거면 적어도 일반 쿨스킬은 다 돌리고 사용하자

        번숨 지속시간동안 Q나 E 등이 쿨타임이 돌아와 있으면 그건 진짜 심각한 손해다.

        즉 일반스킬 쿨 다돌라고 w로 깽판치면서 더이상 할 거 없을때 지져주고 번숨끝나면 평타 몇대 툭툭 쳐주다가

        다시 돌아온 Q랑 E로 기절넣고 초기화된 W로 깽판쳐가면서 뒤지지않는 좀비 디아블로가 되는 게

        내가 생각하는 리메이크된 디아블로의 가장 이상적인 한타라고 볼 수 있음

        아님말고



        20레벨 이후

        존나궁금한게 여기 이 20레벨 이후라는 항목을 왜 설명하라고 기본 글양식이 되어있는거지 10렙이랑 다를거있나?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디아는 어디서나 무난함. 벽많으면 좋고 아님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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