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루나라

전 시즌만 해도 다이아 이상 영리에서 루나라 픽하면 시선이 좋지 않았는데루나라가 리워크되면서 좀 더 좋아진듯.<3초 공략>지금 게임 로딩중이라면, 그리고 평타 오지게 쎈 평나라를 하고싶다면,특성은133 133이다 (맵리 미숙 히린이는 333 133)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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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D2 [리워크] 평나라 30렙 승률 59% 특성 공유
작성자 | Pentayoon  작성일 | 2018-05-31 21:53:47  조회수 | 6011  최종수정 | 2018-06-05 22:55:06
루나라
세나리우스의 첫 번째 딸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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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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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전 시즌만 해도 다이아 이상 영리에서 루나라 픽하면 시선이 좋지 않았는데

루나라가 리워크되면서 좀 더 좋아진듯.

<3초 공략>

지금 게임 로딩중이라면, 그리고 평타 오지게 쎈 평나라를 하고싶다면,

특성은133 133이다 (맵리 미숙 히린이는 333 133)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영웅 상성

      자리야 =>실드 개빡침.... 루나라는 독딜이라서 평타 투사체 날라오는거 보고 실드켜면
                  평타딜에 독딜 3틱까지 다 자리야에너지로 ㅂㄷㅂㄷ

      제라툴 발리라 노바 =>13특 실드 찍으면 은근히 할만하고, 1특 자연의눈길로 카운터?칠수 있긴함. 

      누더기 => 그랩 절대 조심

      도살자 => 포지션 잡는걸 매우 신경써야 함. 아군이 케어 가능한 위치에 있자.

      겐지 => 타겟팅 1순위로. 얼마나 빨리 잡아주느냐에 한타가 달렸다.

      알라라크 => w 빠지기 전엔 걍 안깝치는게 좋음. 좌우로 무빙 쳐주는게 좋다.

      리밍 => 리밍은 동그라미 w 빠지면 무서울게 읎음. q는 무빙 적당히만 쳐줘도 못맞춤. w빠지면 뚜까패면됨. easy

      말티엘 => e(일자로 천천히 날리는거)만 피하면 무한카이팅 가능. e만 피하자는 마인드로 ㄱㄱ

      그레이메인 => 내가 반피 이상이면 이김. 반피 이하면 절대 깝 ㄴㄴ

      그 외.. 까다로운애들, 그리고 상대할때 참고할것들 많은데 담에 업뎃함.








      특성 및 기술

      (1)

      부쉬가 많다 or 제라툴 노바 있을시 => 자연의눈길
      맵이 넓다 => 폴짝 폴짝
      그 외 => 위습

      1특이 모두 좋은특성들이라 개인 플레이 특성에 따라 찍어주면 됨. 개인적으로 어지간하면 위습 추천.
      근데 맵리에 아직 익숙하지 않다, 히린이다 싶으면 그냥 폴짝폴짝 ㄱㄱ

      (3)

      빠른 라인클리어 + 캠프 + 오브젝트 클리어 + 공성
      씹OP 특성. 독소 딜 2.5배 ㄷㄷ

      4특 찍고부터는 두 마리 씩 있는 캠프는
      풀피로 빨리 돌 수 있음.
      (투사체 피하는 무빙 쳐주면서)

      캠프가 거의 없는맵이거나, 빠대 노 힐러전일시는 피흡도 괜츈.

      (3)

      고정
      갈래창 유저들도 많은데, 갈래창은 킬캐치와 단일딜이 너무 부족함.

      자연의 활력 찍으면 평타딜이 1.5배임. 한놈 찍어잡기 좋고, 1대1 딜교 시 압도적으로 유리

      근데 적 팀 힐러가 우서같이 힐량이 딸리거나, 빠대노힐전일때는 갈래창도 괜츈한듯.

      (1)

      7특에서의 갈래창 역할을 덩쿨로 수행한다.
      덩쿨이 라인클리어에도 유용하고 대치상황에서의 포킹도 좋음.

      아군 적군 조합에 따라 브루저가 많고 단단한 적 앞라인먼저 카이팅하며 한타해야할시 점프 추천.

      (3)

      거~의 고정

      3초동안 기술피해 75%감소... 말이 됨?
      이 특성 하나로 루나라의 생존여부가 갈리고,
      한타가 달라짐. 물몸 루나라의 생존을 보장해줌.

      참고로 on/off도 가능하다는거.

      그러나 위협적인 메이지딜러, 암살자가 없고 편하게 딜링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취향에 따라 앞의 두개 찍어주면 됨.(근데 이런상황이면 사실 이미 이겨있는거...)

      (3)

      거~의 고정

      가장 고승률 특성.
      보통 적이 2탱이상일시 가면 좋은 특성이긴 한데,
      사실 어떤 상황에서든 좋음. 평나라가 이 때부터 존재감 상승

      적팀 조합이 한조, 캘타스, 제이나 이런 빠대 막장조합이면 사거리 증가도 생각해볼만 함.

      적이 물몸이지만 근접해서 싸우기엔 한방 딜이 무서울 경우, 덩쿨 맞추고 w슬로우 걸고 긴 사거리로 두 세대 쳐주면 빈사상태.

      (1)

      상황에 따라,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름. 1렙과 마찬가지로 가장 고민되는 특성.

      덩쿨업글은 평나라의 대치상황시 포킹능력을 올려주고, 광역딜이 좀더 좋아짐. 덩쿨 맞추기도 좀더 쉬워짐.

      앞라인 한 놈 녹이기엔 독소심화가 더 좋음.
      w켜고 패기시작하면
      1.5배 평타딜 + 공속30% + 1.5퍼뎀 +
      독소딜 1.4배까지

      대체로, 적팀에 물몸이 많으면 덩쿨강화
      탱커가 많으면 독소심화가 좋은듯.

      • 치명적인 꽃(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5초 후에 폭발하는 치명적인 꽃을 피워내어 166의 피해를 줍니다.
      • 마비 포자(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현재 적에게 걸려 있는 자연의 독소의 지속 시간을 3초 증가시키고 자연의 독소에 걸린 적들을 4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3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 위습(E)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위습을 소환하여 지역을 정찰합니다. 활성화된 후에 다른 지점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위습이 수풀 내에 2초 이상 있으면 시야 반경이 75% 증가합니다. 4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자연의 독소(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나 공격 기술로 피해를 주면 적을 중독시켜 3초 동안 초당 37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다시 적용될 때마다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하여 최대 9초까지 증가합니다.
      • 드리아드의 날렵함(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짧은 거리를 가볍게 도약하며, 이동 속도가 20% 더 빠릅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게임 시작하면 => 적 조합, 아군 조합, 맵을 고려해서 1렙 특을 먼저 찍는다.

      맵을 보고 위습을 둘 꿀자리를 봐둔다
      위습 쿨이 30초임. 30초마다 내가 미리 봐둔 꿀자리에 위습을 두고 계속해서 맵리하는 습관을 기르면 좋음. 

      4특 찍고나서부턴 빠르게 라인클리어 하고 로밍 & 캠프챙기면 됨

      두마리 있는 캠프(ex: 돌 던지는 놈들) 얘네는 무빙쳐주면서 때리면 피도 안달고 빠르게 잡을 수 있음
      루나라는 이 두마리 캠프에 가까운 라인에 서는게 좋음. 


      캐리하려면, 멍때리는 시간을 줄이자.
      라인 빨리 밀고(4특), 위습으로 맵리하면서(1특) 합류해주고, 2마리캠프챙겨주고(4특), 캠프먹고 로밍가고, .....


      딜교방법 : 평w 평q평 ...

      q는 바로 날리는거 보다, w써서 슬로우 묻히고 q쓰면 정확도가 올라감.

      수 많은 경험에 의하면, 평w 평하면 (독묻히고 바로 슬로우 걸고 한대 더 때리면)
      적은 판단을 함. 맞다이 치던지, 혹은 도망가던지.
      즉 적의 무빙이 한 방향으로 정해짐. 그 때 q도 박아주면 됨. 대체로 "평w 평q평" 이 좋은듯.


      루나라는 w를 써야 평타가 굉장히 강력해짐(7특, 16특)
      한타때 w 타이밍잡기
      1. 한타전 대치상황시 :  덩쿨, 평타 한두대, Q로 독묻히기. 
        => 한타가 당장 일어나진 않을 것 같다 싶으면 w쓰기(독소+1 포킹용). 한타가 당장 일어날 것 같다면 w 아껴두기.

      2. 한타 일어나기 직전 : 독소를 '빠르게' '많은' 적들에게 묻힌다 (by 덩쿨, 미리미리 한대씩 쳐둔 평타, q)
        => 무리 X, 포지션 신경쓰기.

      3. 한타 시작되면, 빠르게 w켜서 타겟팅 정하고 평타로 녹이면 됨.
        => 나를 무는 놈이 내 생존에 그닥 위협이 안되면, 무시하고 적 뒷라인 타겟팅.
        => 그 외엔, 적 딜라인은 우리팀 앞라인에 맡기고 나 무는 놈을 빠르게 녹이자. 13특 보호막 16특 공속과 함께라면..


      =========
      갈래창에 대해서..

      7특 갈래창도 굉장히 좋은 특성이긴 하나, 
      평타딜 1.5배해주는 자연의 활력특성을 버리고 찍기엔 너무 아까움.(2대 치면 3대 친만큼의 딜)
      추가딜 빨간색 이펙트 하앍

      위의 7렙특성에서 설명했듯 갈래창은 단일 대상 딜이 부족하고 
      적 팀에 유지력 좋은 힐러가 있으면 적 한 두 명한테 독소 몇개 더 묻히는게 생각보다 무의미해짐. 
      광역독묻힘(?)은 덩쿨로 커버하면서, 원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 할 수 있도록 자연의 활력 ㄱㄱ

      ===========
      q나라는 다루지 않았지만, 지속딜과 딜의 안정성이 너무 부족한 듯. 실제 승률도 저조함.

      q나라 할바에 다른 메이지 영웅 ㄱㄱ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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