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리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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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최고의 힐 지원가 리리
- 작성자 | 윤하짜응 작성일 | 2015-06-06 18:21:03 조회수 | 1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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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세계 유랑자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00 3.125 500 3 60 5.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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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현재 히오스를 1월달 부터하다가 그만하고 요즘 다시하는 유저 입니다.
요즘의 대세에는 따라가지 못하지만 그레도 히오스 대표 힐러 리리에 관한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제 아이디는 윤하#3711 입니다. 같이 하실분은 친추주세요.
영웅 상성
상성영웅으론
리리의 힐은 다른 게임에 있는 힐러들과 비슷하게 적중시 일정량이 차는 형식입니다.
현재 리리 제외하고 레가르 뿐이라고 봐도 되구요.
그러면 힐을 받을시 힐량 증가 패시브를 들고있는 챔프들은 리리와는 정말 조합이 좋습니다.
그리고 많이들 하지는 않겠지만 2지원가 조합에선 말퓨리온과의 조합이 가장좋고 빛나래는 범용성 입니다.
특성 및 기술
- (1)
리리는 힐러 이기떄문에 저격아닌 저격을 많이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후다닥을 찍게되면 그런 cc기로 부터 많이 면역이되고 왠만한 연계가 아닌이상 리리는 죽지않습니다. 다른 특성중엔 굳이 찍자면 몸에 좋은차를 찍겠네요. 힐량이 증가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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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브차(Q)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4초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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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룡(W)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11초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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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명의 바람(E)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12초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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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른 발(고유 능력)
-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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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는 다른 지원가와 거의 비슷합니다.
지원가 공통: 전라인 주시. 상대 챔프중 초반 강력한 챔프,암살챔프 가는곳을 항상 체크, 그외에도 피가 갂힌 라이너가 있는곳으로 달려가서 힐해주며 같이 라인커버
지원가 공통과 똑같습니다. 저것과 같이해주면서 빈라인 상황봐서 경험치 챙겨 줍니다.
그리고 같이 있는 챔피언이 피가 80 프로 남았다고 힐안주는 만행 저지르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항상 우리팀은 내가 다살린다는 마인드로 풀체로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강풍을 찍었기떄문에 강풍이 왠만한 딜러 스킬 한대급 됩니다.
궁극기 습득후엔 내 리리 천잔을 끊을 주요 챔프,스킬들을 체크하고 항상 앞으로 가는 돌진형 전사챔프들이나 자기 자신에게 운룡을 항상 써줍시다. 이게 약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히오스엔 아이템이란게 없고 레벨로 통합니다. 결국 주요딜러가 때리나 지원가가 때리나 데미지는 큰차이가 없기떄문에 운룡은 엄현히 스킬중 하나이기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말에서 내리게 하는용도도 있구요.
그리고 리리 궁을써야하는 타이밍은 우리팀 체력이 반피 빠질떄가 제일 좋은 타이밍이고 쓸떄 굳이 팁을 드리자면 꼭
모든 스킬 다쓰시고 쓰시는게 좋습니다. 운룡까진 못쓴다고 해도 다른스킬은 왠만하면 돌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리리는 궁힐 보다 순간적으로 차는건 q힐이 더높습니다. 그렇기떄문에 급할수록 q를쓰고 r을 돌리는게 중요하죠.
그리고 특정상황일수도있지만 항상 무조건 q누른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이건 하시다보면 눈치 채실겁니다.
그리고 축소광선은 우리팀 주요딜러에 붙는다 싶으면 바로 갈기세요.
20렙을 찍으면 이제 쿵푸를 배우시는데 이 특성을찍을시에 맞으면 힐을 거의 1~2초마다 떤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맞으러 갈필욘 없구요.
qe를 항상 쓴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물론 마나관리 해주셔야합니다.
제가 리리 공략을 쓰게된이유는
전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모든 캐릭터마다 포지션마다 정해진 역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성을 어떻게찍느냐에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지고 역활이 달라지죠.
그레서 캐릭터, 포지션 마다 그 특징을 살려서 특성을 찍게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리리의 특성은 난 자체적으로 생존율을 올리고 우리팀에게 최대 최고의 힐을 준다 입니다.
제가 볼땐 모든 지원가중 리리는 힐능력은 거의 최고입니다.
물론 현재 떠오르는 빛나래 레가르 가있지만 그친구들의 힐은 레가르는 궁극기 힐이 거의 한명을 살리는 용도이고
빛나래는 거의 상시힐과 시너지로 물리거나 위험에 처할것같은걸 챔프에게 점멸치유로 피를 올려주며 생존률을 올려주는 용도라고 봅니다.
리리 힐은 지속적인 한타에서 우리팀의 피 자체가 안갂히게 만들수 있을만큼 매우 높습니다.
물론 말퓨리온 힐도 매우 높지만 말퓨리온의 힐은 순간이라기보다 시간이 필요한 힐입니다.
쉽게말하면 매우강력한 딜링에선 살아남기 힘들죠. 하지만 리리힐은 즉발이고 그외 힐토템까지 쓰기떄문에 힐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머 저특성이외에는 다 이단이다 라고 말하진 않겠지만 전 그외의 특성은 충분히 자신의 컨트롤로 커버가능한걸 특성으로 마모하는것도 있고 지원가 역활에 필요없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원가이면서 다른역활도 하는건 분명 좋지만 굳이 힐특성을 버려가며 다른 공격특성들을 찍을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머 5지원가 같은 그런조합이면 모르지만.
현재 빠른대전을 돌릴떄 바람리리를 하시는분들이 있던데 전 매우 안타깝더군요....
물론 제가 그 특성을 안써봐서 그런걸수도 있겠지만 리리에게 그런 능력은 필요없다고 봅니다..
지원가이면서 공격을 하고싶다면 티란테를 하세요.
그친구는 지원가지만 지원가 답지않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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