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카라짐

    안녕하세요. 아이디 VIVER 입니다.(아무렇게나 막 만든 아이디를 여기까지 올릴 줄이야~~ㅠㅠ;;;) 어느덧 카라짐을 한 이후 100렙을 찍었습니다. 제가 영웅리그를 돌릴 만큼 컨트롤 고수도 아니고, 고수 친구도 없고,영웅리그를 몇 판 해 보았지만  기다리는 것도 지루하고 해서  빠대만 돌렸습니다. 저는 그냥 시간있을때 짬짬히 즐기는 평범한 라이트 즐겜유저라 생각 됩니다. 이번 공략은 블리자드의 카라짐 특성설계에 마추어 고착화 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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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라짐 학개론
작성자 | 막달려땅꾸  작성일 | 2018-06-11 23:32:49  조회수 | 22982  최종수정 | 2018-10-02 19:09:31
카라짐
베라다니의 수도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보호막, 이동기, 정찰,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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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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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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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아이디 VIVER 입니다.(아무렇게나 막 만든 아이디를 여기까지 올릴 줄이야~~ㅠㅠ;;;)

 어느덧 카라짐을 한 이후 100렙을 찍었습니다.

제가 영웅리그를 돌릴 만큼 컨트롤 고수도 아니고, 고수 친구도 없고,

영웅리그를 몇 판 해 보았지만  기다리는 것도 지루하고 해서  빠대만 돌렸습니다.

저는 그냥 시간있을때 짬짬히 즐기는 평범한 라이트 즐겜유저라 생각 됩니다.


 이번 공략은 블리자드의 카라짐 특성설계에 마추어 고착화 된 한 특성만 가는 것이 아니고 상황에 따라 철권, 통찰, 초월, 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설명 하였으며,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선택하여야 하는가?'   에 따라 맵, 아군이나 적군의 여러 예시를 나열하였습니다.

  또한 처음 하시는 분 들을 위하여 하는방법 이라던가 장단점 등도 특성에 따라 설명 하였습니다.


   여태까지 빠대만 99% 돌리면서 카라짐은 너무 재미있고 장점이 많은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겐지, 마이에브, 일리단같이 다이나믹하게 할 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공략이 많이 없고 부실한 것 같아,

특히 빠대를 돌리는 히린이분들을 위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생각이 매우 강하게 들어갔으며 현메타의 반영은 전혀없으며, 100% 빠른대전을 돌린다는 가정 하 에 쓰여 졌으며,

다른 카라짐 유저분들의 생각은 틀릴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카라짐의 장점


1.  똥손도 가능하다.

2.  딸피 캐치,추노가 상당히 좋다.

3.  상대방의 특성이나 맵, 혹은 아군의 조합에 따라 특성을 유동적으로 갈 수 있다.

4.  은신 캐릭이나 물몸 딜러한테 쎄다.

5.  통찰일 경우 솔로캠프 돌기가 용이하다.

6..  고착화된 트리가 없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다.


    카라짐의 단점


1.  통찰일 경우 초반에 약하다.

2.  사람들의 인식이 안좋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 좋은 영웅은 딱히 없습니다.

 철권일 경우에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 ,

줄의 뼈 감옥 (E) , 데헤카의 끌기 (Q) , 디아블로의 압도 (E)  암흑의 돌진 (Q),

바리안의    처럼  타격팅 확정 CC를 가진 아군들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상대 하기 어려운 케릭


 해머,피닉스,도살자,알라라크  상대시는 궁을 꼭 칠면으로 가시고 궁부터 먼저 쓰고 싸우시는 것 을 추천 드립니다.



상대   ,      ,    ,      


이와 같은 콤보가 상당히 무서운데 가로쉬와 누더기는 일부러 던지게끔 유도 하여 던지기를 당하고 나면 칠면궁을 쓰면 되겠습니다. 리리는 수룡 올라가는 것 보고 칠면 쓰면 되고요. 도살자는 타이밍 잘 마추어서 제가 맞기 전에 칠면 쓰시면 될 것 입니다...질주 3개를 모았다면 뒤로 던져지더라도 궁 이후에 와드도 2개가 있기 때문에 죽지 않고 충분히 빠져 나올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아래 참조

(2)

아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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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참조

(3)

아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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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참조

  • 찬란한 질주(Q)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12초
    아군이나 적 유닛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천상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296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 연속 격파(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 고유 능력 선택(고유 능력)
    특성 창에서 초월, 철권, 통찰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




철권을 하는 경우(범용성 30%)



  뭐니뭐니해도 킬을 따내야 합니다.


  한타때는 힐을 많이 못 주지만 일점사를 통하여 빠르게 한녀석을 일점사하여 킬을따내 5:4의 구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상대도 바보가 아닌이상 한타때 누가 일점사 당하면,   당하는 사람도 뒤로 뺄것이고 동료들도 어그로 핑퐁을 위해 앞으로 나선다던지 무적기 등등을 걸어준다든지 하여,    말처럼 한명을 순삭 시키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마이크로 누구누구만 일점사 하자고 한타중에 오더낸다면 가능할것 같기도 합니다.)




1.  맵이 3라인 맵이고,  소규모 교전이 강제 되는 곳, 용의둥지,식물맵,등등..

2라인 맵이고, 5:5 교전이 강제는 곳은 초월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거미맵 같이 교전이 강제되지 않는 맵 또한 도살자가 친구로 있어도 상대가 타워 허그 하고 있기 때문에 별로 할게 없어서 비추입니다.)


2.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E) 이나 줄의  뼈 감옥 (E)과 같이 타겟팅 확정 cc를 가진 친구가 동료가 될때 와  이 풀히트 시키기 때문에 킬을 따내기가 더 쉽다 할 수 있습니다.(같이 호응하여 꼭 킬을 따야 될 것입니다.)


3. 우리편의 든든한 힐러가 있을때.


무조건 철권만 가는것이 아니고,  위의  조건이 맞다하면 필자는 갑니다.

혹시 ' 조건이 맞지 않아도 가겠다. 마음이 시키니까.' 라고 생각 하시는 분이 계시면 가셔도 무방 합니다. ㅎㅎㅎ;;;




철권  트리....



orororor .


궁 까지 고정이고 적 스킬딜러 많으면  ,cc많으면  가주시고,    딜 많이 넣고 싶으면서 상대가 내 궁을 우습게 본다치면 궁강 ,   우리가 지고 있거나 비등하다...그리고 적 뚜벅이나 적 뒤치기 케릭이 많다 싶으면  로 갑니다. 




4렙 (50%) (50%) 로 가는 이유


     시간도 짧고 2회 중전이 되니 와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쓰니 도망 가기 좋고 반대로 추노에도 좋습니다...위급 상황시 볔 뒤에다가 쓰시고  로 도주 하시는걸 추천 드리며, 한명 한테 궁  쓸시,    이것을 다 맞아주는 상대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항상 상대 뒤쪽에  를 쓰고  로 넘어가서  를 쓰시기 바랍니다.

  은 한타때 유용 합니다.



7렙  가는 이유


 카라짐을 하는 이유는 역쉬 딸피캐취 아니겠습니까?

카라짐의 딜은 약해서 만피일때 맞으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자신이 딸피이여서 도망갈려 하는데 맞으면 어떻겠습니까?     많이 아프고 괴롭죠...ㅎㅎ   상대의 괴로움은 나의 즐거움....질주 한번더 써야...딸피캐치..도망..추노..등이 좋습니다.



10렙  가는 이유

 

  만약 궁을 쿨마다 쓸수 있다면,  이 더 좋다 할 수 있습니다...허나...많은 제약이 따르죠.왜냐하면..


 크로미의   등과 같이 갑자기 큰 콤보딜이 훅 들어 온다던지,    어지러운 한타시에 내 화살표가 어디 있는지도 몰라서 못쓸때도 있고요(사거리도 짧음)..... 본인이  아무리 마음속으로  를 쓰려고 R위에 손가락을 올려놓고 있어도 위와 같은 경우로 인해서 못쓰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반대로  는 방어력이 높아서 잘 쓸수 있을것 같지만.....딸피일때 장법 걸면 그 것 모르고 뒤로빼는 분들이 수두룩 합니다. (그때는 또 방어력이 높아서 인지 죽지도 않지요.) 

 우리편이 이기고 있을때도 굳이 쓸필요가 없고요.

허나  은 쿨마다 거의 씁니다...또한 쿨마다 써줘야 되기도 하고요,...(실제로는 50초 쿨마다는 못 쓰지만,   마음가짐은 그렇게 가지라는 말 입니다.)

한타때 이시쉬로 쓰다보면 쿨도 장법보다 짧아서 50초 뒤에 또 쓰기도 합니다.  어떤분들은 '5명한테 쓰는것은 비추다' 라고 하시는데, 5명이 한타할려고 뭉쳐 있는데 한두명 한테만 쓰기에는 거의 불가능 하며,어차피 5명한테 써도 두세명은 이탈을 합니다. 그러다 보면   ,   등등으로 우리편도 호응하기가 좋습니다. 또 무적기이다 보니 적 스킬이나 궁도 빼기도 합니다.

추노시 딜이 약간 부족아여 못 죽일것 같다 할 시 쓰고요. 수세적으로 불작이나 삼연발 혹은 도살자 돌진 맞을때도 씁니다.

 적 5명이 다 모여 있고 힐로 금방 피 채울것이 뻔한데 들어가서 칠면 쓰고 질주로 빠져나오는 경우 빼고는,   왠만한 경우 아끼지 않고 쓰시는 걸 추천 합니다...(쿨이 짧아 금방 돌아옵니다.)


  즉 범용성이 좋아서 칠면으로 갑니다.




13렙 (40%) (30%) (30%)


   은 이속 증가이기 때문에 돌진 조합이나 우리편 세이브 시 혹은 추노 등 유틸적으로 쓰임새가 많습니다.



 

20렙 (70%) or  (30%)의 경우


  우리편이 이기고 있을 경우 라인을 거의 밀고 있다는 뜻일 겁니다. 라인을 밀고 있을 경우  을 5번 쓸 경우가 거의 없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궁강  로 갑니다..   '나눠 맞으니깐 별로 안아프네'라고 생각하던 누더기도 7대 맞다가 11대 맞으면...'어    어    어   아야    악   악  쓰벌' 하며  골로 갑니다.


 라인이 우리가 밀리고 있다..혹은 맵이 넓다...상대가 빽도 케릭이나 뚜벅이 케릭이 있다...즉  의 효용성이 많겠다 싶으면 갑니다.



           철권 하는 방법


 주로 갱 다니시는것을 추천 드리며(타 케릭과 CC기 연계 필 수), 마나가 조루이다 보니 스킬 남발 하지 마시고 평타 위주로 때리다가 한타시나 우리편 위급시 혹은 찬스 잡았을 경우 스킬 확 쏟아 붇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내가 철권으로 이미 갔는데 상대 딜러가 너무 잘한다 싶을때,  예로 켈투자드 나 크로미가 귀신같이 잘하는 데 우리편이 돌진 케릭이 없다 하면 궁을  로 가시고, 한타때 그 넘 잡고 물고 늘어지시면 됩니다.유동적으로 특성을......

  왜 인지는 아시죠??  

   TIP은   자신에게 궁 쓰기를 키보드 'c' 로 세팅 하시고,    자칭 셀프장법이라 하겠습니다.

셀프장법은 자신에게 c자 한번만 누르면 걸어지므로 타인에게 장법 거는것 보다 훨 쉽습니다.  그러므로 한타때 c만 잘 누르셔도 일인분은 하는 겁니다.

   하는 법은 상대 누커에 질주 쓰고 들어가서 연속격파로 때리다 보면 상대가 도망갈 것 입니다. 그러면 질주 써서 따라가면서 딜 넣어 주시고요.

  만약 두명 이상이 나를 패는것 같으면 도망치세요 우리편쪽 말고 상대편쪽으로 도망쳐서 두명이상을 끌고 나가란 말 입니다. 안따라오면  다시 누커에세 붙어 주시고요...

  이렇게 하다 보면 자신도 죽을 것 같지요...자힐로 버텨 주면서 마나 반이하로 남았을시에 다시 붙어 딜 해 주시고요.

 죽을 준비 하시면서 c 누를 준비 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끝까지 버티다가 반드시 죽으셔서 셀프 장법을 쓰셔야 된다는 겁니다. 그래야만 상대 스킬 다 빼고 나도 딸피보다는 체력이 더 많이 찹니다.

  최악의 상황은 누커 물러 들어갔는데     이런거 맞고 5명한테 일점사 당하고 셀프장법도 못쓰고 죽는 경우 인데...,,음...

대처법은 궁을 로 가시고, 들어가서 궁부터 쓰시고 물고 늘어지는 방법입니다..즉..선궁 후 부르져 플레이 입니다.

 참고 하시고 상황 잘 보면서 유동적으로 특성 가시고, 상대 하시라고 밖에 말씀 못 드리겠습니다.. ㅠㅠ;;;



장단점....


은신케릭들은 '다 나의밥이다'..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10렙 이전에 킬을 몇번 따내다 보면 스노우볼 굴리기가 쉽습니다.  허나..

힐이 빈약하다 보니 10렙 이전에 우위를 점하지 못하였을 경우 후반들어 점점 뒷심이 딸린다고 봅니다.





         통찰을 하는 경우 (범용성 30%)




   하이브리드 입니다.


 캠프도 돌고 딜도 하고 힐도 넣고 다 해야 됩니다. 개인적으로 애착이 제일 많이 가는 트리입니다.ㅎㅎ(강력 추천)



 집에 체력이나 마나채우러 가는 것은 사치 입니다. 라인 하나 맡으시고(필수) 5~6렙때 공캠(선택) 홀로 도시는걸 추천 합니다.


1. 3라인 맵 중...강제 적인 한타가 없거나 소규모로 한타가 일어나는 맵...거미맵 등등...

2. 넓은 맵, 캠프나 오브잭트가 많을 경우 ...광산.사원.용의둥지. 불멸자,블랙하트항만' 등등..

3. 물몸 누커 켈투자드,크로미, 혹은 뚜벅이 힐러 모랄이나 아나 등을 물고 늘어질때...


  이와 같은 경우 일때 통찰로 갑니다.




통찰  트리..




orororor oror   


4렙 7렙  가는 이유


  는 위의 철권 트리에서 이미 설명 하였으므로 생략 하겠습니다.

 은 한타 때 제일 유용합니다.



10렙  (80%)  (20%)가는 이유


 칠면은 철권트리에서 이미 설명 하였고 신성장법은 브루져처럼 물고 늘어질때...이것도 위에서 설명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는 힐러처럼 열심히 힐 하다가 아군에게 장법주는 것 인데...우리 폭딜딜러 (켈투자드 크로미 겐지 일리단..등등)을 지켜주면 이길것 같을때 장법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돌진조합일때는 같이 돌진하셔서 자신이 죽을것 같으면 c 누르시고 우리편 돌진조합이 죽을것 같으면 r 주시면 되겠습니다.



16렙  (80%) (20%)


  천지권법은 은신이나 뚜벅이, 등등 무빙샷이 되기 때문에 다방면에서 유용합니다. 천상에 메아리는 우리편이 잘한다 싶을때 혹은 이쁜친구 지켜 주고 싶을때, 혹은 우리편이 이기고 있어서 힐 더 주고 싶을때 갑니다.




20렙 신성장법일 경우 (30%)  (70%)  칠면공격일 경우(60%)  (40%)


  나머지는 위에서 이미 설명을 하였고, 신성장법 궁강 가는 이유는 좀 넉넉하게 일찍 궁을 넣을 수 있어서 좋고, 보호막은 무난히 좋습니다. 효용성 면에서 봤을때,    장법은 어차피 셀프장법 쓰기가 쉬우니 한타때 보호막 한번 더 들어가는것이 유용하다 생각 하여 70%라 적었습니다. 



     통찰 하는 방법


  통찰 퀘를 빨리 깨야 하므로 라인 서 주시고 스킬은 는 한개 정도는 남겨 두시고  는 쿨마다 써주시면서 미니언 때리면 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넘들 빼고는  경험상 거의 모든 케릭은 라인전 이긴다고 생각 됩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5^6렙 떄 공성캠프를 나 홀로 도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통찰쾌를 빨리 꺠기 위해서 입니다. 

 을 배우시면 갱킹 방지용으로 중요 길목(부쉬)에다가 하나정도 설치 하시고,    적이 은신케가 있다면 거의 뒤치기 하러 온다면 보면 됩니다. 이때 와드가 잘 배치 되어 있다면 은신감지 하기가 용이하며,  감지하지 못하더라도 꾸물거리는 것을 보았다면 먼저 근처에  깔고 바로 질주쓰고 들어가서 패주시면 되겠습니다. 즉 선제 공격 하셔야 된다는 것 입니다.

 한타때는  의 특성상 때리는게 쿨감 되고 마나도 차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딜교환 해주시고 딸피캐치나 도주를 위해서  는 아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편보다 나만 피가 많고 나의 다른스킬들이 다 빠졌다 할 시에는 당연한 말이지만 질주도 막 쓰셔야 합니다.

  통찰이 쿨감이 되기때문에  까지 배우셨다면 뒷 무빙 치는 뚜벅이,은신케릭 들 한테 총 4대까지 질주가 무빙샷으로 들어갑니다. 좀 모자라실것 같으면 아끼지 말고 칠면 궁 쓰셔도 되고요.

  질주가 총 3개에 와드가 2개이니 적 한두명 한테 걸려도 도망치는데 수월하고(가능하면 벽넘어로), 또 우리 오브젝트랑(저그공세, 불멸자, 응징자)같이 공격시 상대 문넘어 와드 깔고 질주로 들어가서 궁 쓰셔도 되고, 딸피적이 요새 뒤에서 포탈 타는거 보면,  와드-질주-와드-질주-딸피에게 질주 로 킬 캐치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내가 딸피가 되더라도 모여있는 미니언이나 공성캠프에 가서 연속격파와 천상의 숨결만 마구 써주셔도 체력 마나가 쭉쭉 찹니다.

 항상 여유 있을때 캠프  도시고 와드 한두개 정도는 미리 길목에 까시면 갱킹도 방지 됩니다. 


 브루져처럼 한놈 무는 플레이는 철권보다 통찰이 더 낮다고 생각 됩니다. 딜은 좀 딸리지만 쿨감이 되기때문에 그만큼 스킬을 더 돌릴 수가 있구요....그러므로 질주로 빠져나오거나 킬 캐치도 더 용이하다고 생각됩니다. 

  캠프도 잘 도는 통찰이지만  소규모이던 대규모이던 한타때는 꼭 참여 하시는것이 캠프 도는것 보다 좋다고 생각 됩니다.




통찰의 장단점..

 역시 은신케릭에 강합니다. 킬을 내던 못 내던, 꾸물 거리는 것 보면 와드 깔고 항상 공격적으로 선공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은신케릭이  마음대로  활개치게  내버려 두면 우리편이 상당히 힘들어 집니다. 나만 보면 움츠려들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노에도 상당히 강하고요.   

  무엇보다도 일단 재미있고 다이내믹 합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쎄집니다.  허나....초반에 미드에서 힐이 없이 운영하다 보니 상대보다 경치가 뒤처질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노우볼 굴러가서 지는 경우도 많구요..





  초월을 하는 경우 (범용성 40%)




1.2라인 맵, 5:5 한타가 10렙전에 자주 강제 되는 맵.


2. 투탱이라서 힐이 많이 필요하거나 물몸누커 지켜주어야 할 때.


3. 상대 딜러나 힐러가 단단하거나 도주기가 좋고, 아군의 CC기가 좋지 못하여 갱 호응시 킬을 따기가 어렵다고 판단 될 때. 즉 철권이나 통찰로 이득을 취하기가 힘들다고 생각 될 때.


힐 겁나 많이 들어갑니다. 공격적인 탱커랑 잘 어울립니다. 같이 공격하면서 연속격파나 평타 등으로 때려주어야 힐이 팍팍 들어갑니다. 수비적으로 타워끼면서 싸우는 탱커들은  이것  외에 줄게 별로 없습니다.

 힐만 5손가락 안에 들어간다고 생각 합니다. 딜 좋습니다. 칠면 타격이 거의 딜의 전부 이지만  상대가 우습게 여겨서 인지 쓰면 이상하리 만큼 거의 다 맞더라고요...힐1등  딜1등 인 상황도 아주 가끔 나옵니다.

힐+딜 합친것만 계산 하면 힐러들중 최 상위라 생각 합니다. (  CC기 없다는 것은 비밀  ㅎㅎ;;)




 초월 트리


ororororororor

 


4렙 (50%) (30%) (20%)

   한타때 힘을 꽉 주고 싶으면 흙의벗을 갑니다.  공기의벗은 설명 드렸고 영혼의 벗은 점령맵에 한하여 갑니다.(알터렉,저그공세 등)



7렙  초월이라 하더라도 딸피 캐치나 도주 등을 위해서 갑니다.



10 렙 (90%) (10%)

 철권트리에서 이미 설명 드렸습니다. 같은 이유 입니다.



13렙  고정...많이 때려야 힐이 쭉쭉 들어갑니다.




16렙 (45%) (45%)  (10%) 취향 대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도살자의 무서운 CC연계 콤보 같은 것이 있는 경우  을 찍습니다.




20렙 궁을   갔다면 궁강   입니다. 

 궁을  로 갔을 경우 20렙 특은  가 더 효용성이 좋다고 사료 됩니다. 

16렙 특이  로 가셨고 궁을  로 가셨다면 20렙특은   이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20렙  은 추노도 되기는 하지만 딜상승이나 쿨감이 없어서 약하고 주로  을 5번 쓸 수 있어 힐 위주로 쓸 때 유용합니다.




 초월 하는 방법



 역시 마나 조루....평상시에는 평타만 툭툭 치다가 위급시나 찬스 잡았을 경우 스킬 다 돌리시면 됩니다.

한타시도 역시 툭툭 치다가 누구 피 빠진다 싶으면 그 케릭 옆에서     돌리시면 됩니다..한두개 정도 질주는 아끼세요.

  칠면 궁 일 경우 쿨마다 써주신다는 생각으로 이니시 거셔도 되고 일대일이나 딸피 캐치 때 쓰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TIP 요약..


1.추노나 도주시에 공기의 벗을 이용하여     쓰시고 벽이 있다면(도주시) 넘어 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2.  은 자신에게 궁쓰기 단축키를  c 키로 지정하여 한번에 구사할 수 있습니다.(본인은 c키가 헷갈리지 않아서 편함) 자신이 4번키나 f 키가 편하면 그렇게 지정하시면 됩니다.


3. 와드 키 빼고는 모두 전역설정은 '뗄떼' 가 아닌 '켜기' 로 설정 할 것.  예로 뗄떼로 설정하면 q 가 눌렀다가 뗄떼 시전 됩니다. 바로 시전될려면 누르는 동시에 시전되는 '켜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드리는 말씀...


 이는 모두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며 '내가 잘해서 이것이 정석이고 길이다'라는 것이 아니고, 저의 경험상 '이런것이 있다' 하는 것 들을 보여 주는 것 이므로 초급자들에게 유용한 글이 될 것 이며,      저 보다 더 경험이 많거나 컨트롤 고수분들이 '이런점은 틀렸어' 하는 것이 있으면 지적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여태까지 너무 카라짐 공략이 몇개 없기에 쓴 글이고,    또 ' 에이 또 우리편 카라짐이네. 포기 해야 겠네'  이런 안 좋은 인식이 조금이라도 좋아졌으면 해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카라짐을 공략 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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