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16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수정)알타 83렙 유저의 알타 특강. 전부 까발려줄게.
- 작성자 | 펠레쓰면펠레 작성일 | 2018-06-12 11:53:10 조회수 | 55178 최종수정 | 2018-08-21 13:22:02
-
아르타니스댈람의 신관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525 5.2617 500 3 111 1.25 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세요.
클베 때부터 갓오쓰를 시작해,
알타가 나오고부터 더욱 열심히 한 유저입니다.
알타에 빠져 열심히 돌렸더니 어느덧 83렙이네요.
저보다 높으신 분들도 간혹 보이고 우물안 개구리일 뿐이지만,
특성을 공유하고자 왔습니다.^^
'알타, 어디까지 알고있니?'
지금 시작할게요!
* 8월 16일 수정.
(알타의 특성이 변경 되었습니다.
조금 더 일찍 수정했어야했는데, 너무 수정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영웅은 굳이 적지 않겠습니다.
상성 나쁜 영웅은 위에 보이는 실명을 가진 영웅들이나,
cc기를 많이 가지고 있는 영웅 혹은 조합입니다.
알타는 평타를 쳐서 보호막 쿨을 감소시키는 영웅입니다.
허나 실명이 들어오면 2연격 혹은 3연격을 치더라도 빗나감이 뜨기 때문에 보호막 쿨감이 줄지 않습니다.
cc기 역시 마찮가지 입니다.
때문에 생존력이 급격히 떨어져요.ㅠㅠㅠ밑의 특성은 극딜 알타와 원탱일 때의 알타를 적어보자 합니다.
원탱이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빠대에서나 가능한 일이고, 등급전에서 꼴픽할 때나 가능하겠지만 알아두시면 혹시 도움이 될까 써보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1. 풋내기 상대 - 고정적으로 가는 특성입니다.
노명은 예전에는 썼었지만 퀘스트 완료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용병 잡는데도 수월하지 않아서 생각보다 팀에 도움이 안되는 특성입니다.
가능하면 풋내기 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반작용 막기 - 빠대 조합이나 등등 알타가 원탱인데 상대에 겐지, 트레이서, 디바 등 평타가 빠른 영웅이 없다면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ex)그레이메인, 일리단, 레이너, 발라 등의 평딜이 있을 때
- (2)
1. 차원 이동 후유증 - 무난하게 가는 특성입니다.
원탱일 때는 무조건 이 특성을 탑니다.
2. 후속타 - 딜타로 갈때 써주는 특성입니다.
시간 쇄도도 써봤지만 후속타가 더 효율이 좋더군요.
용병도 더욱 빠르게 잡고~ 물몸들한테 폭딜 넣고~
1석 2조.
- (1)
궁극기는 상황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원탱일 때는 파동이 좋아요.
상대에 딜러들이 죄다 법사거나 모랄 혹은 스투코프, 크로미 등 한자리에서 딜 또는 광역 침묵이나 힐 못넣게 괴롭혀주실 때는 광선이 좋습니다.
- (4)
1. 위상 보루 - 알타가 원탱일 때 상대편에 법사가 한 명이라도 있다면 고정적으로 가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찍은 후 부터 기존보다 알타의 생존력이 많이 증가하게 됩니다.
다른 마법 보호막처럼 쿨타임이 있는 것이 아니고 아르타니스의 보호막이 돌아서 다시 보호막만 켜지면 또 다시 기술 방어력이 증가하는... 알고보면 어마무시한 사기적인 특성입니다.
2. 삼연격 - 딜타나 투탱 등 무난하게 알타를 할 때 찍는 특성입니다. 쿨타임 1초가 증가해도 순간적으로 넣는 폭딜과 보호막 쿨감은 무시 못합니다.
(이전에 쿨증가 없었을 때가 그립군요ㅠㅠㅠ)
3. 중력자 소용돌이 - 상대편에 마법딜러가 없다?
실명기 때문에 삼연격을 찍어도 보호막 쿨이 잘 줄지 않는다? 하시면 찍으십쇼.
그 이외에는 게임을 심하게 이기고 있을 때 가보시는 것도 재밌답니다.
치킨 배달을 1+1 프로모션 해주는 특성입니다.
- (2)
* 8월 16일 수정.
1. 의지의 힘 - 20렙의 특성이 16렙으로 내려왔습니다. 너무 꿀인 특성인데, 16에 찍을 수 있게 해주시니 감개가 무량할 따름입니다. 내려오면서 쿨타임 감소가 1초감소했지만요... 그래도! 원탱일 때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2. 기사단의 검 - 20렙의 시공의 칼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저는 딜특탈 때 고정으로 갑니다.
이 특성이 16으로 내려오면서 삼연격 + 기사단의검(구 시공의칼날) + 광전사 돌진 요 3개 특성을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를 감소 시켜 추노에 좋으며, 물몸을 순식간에 녹이고 심지어 탱커까지도 녹입니다. 거기에 공격속도까지 증가하여 보호막 쿨도 더 빨리 돌릴 수 있습니다. 정말 넘모 넘모 좋아요!! 신관만쉐
3. 거인학살자 - 기존에는 거의 고정특으로 가던 특성입니다. 현재는 기사단의 검 특성때문에 거의 안갑니다.
빠대에서 상대편에 탱커가 3명이 있거나 상대편 탱커들이 요한나나 무라딘 등 탱력이 강력한 탱커가 있을 때 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3)
*8월 16일 수정.
1. 광전사 돌진 - 16렙에서 20렙으로 변경된 특성입니다.
원탱일 때나 딜특을 탔지만 억제의 파동 궁극기를 찍으셨다면 돌진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그동안 짜증났던 크로미, 리밍, 한조 등 아주 그냥 신관 손에 다 죽는 겁니다. 아주 그냥!!
2. 정화 완료 - 상대편에 평딜러보다 메이지가 많아서 정화 광선 궁을 찍으셨다면 돌진보다는 궁강화를 추천 드립니다. 기존 궁강화 특성 + 광선 이동속도가 15%나 증가가 되어서 너무나도 사기적인 특성이 되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10렙에 광선궁을 찍었지만 상대편에 영웅들 중 반이상이 각자 생존기(순간이동, 격려, 발라 구르기 등)를 가지고 있다면 궁강화보다는 광전사 돌진을 추천드립니다.
3. 궤도 폭격 - 위 특성은 거의 안찍던 특성이었으나, 뤠이너의 상향으로 뤠이널~~가 넘모 아파서...
쓰게된 특성입니다.
우리편에 탱커가 많은데 상대편에 타이커스가 있거나, 탱커 상관 없이 레이너가 있거나... 특히 그 레이너로 인해 팀이 흔들릴 때 이 특성을 가주세요.
평딜러들을 8초동안 바보로 만들 수 있습니다.
-
- 칼날 질주(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 이연격(W)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4초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 위상 분광기(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24초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위에 특성들 중에 주력을 찍어놓은 특성은 탱력을 증가시키는 특성이고, 보조로 찍어놓은 것은 딜을 증가시키는 특성입니다.(13렙 중력자 소용돌이 제외)
알타는 1대1에 상당히 강력한 영웅입니다.
초반이든 후반이든 알타를 1대1로 이길 수 있는 영웅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솔라인을 서시고, 오브젝트 타임을 숙지하시어, 오브젝트가 시작되기 전에 팀원에게 라인 지원요청하신 후 용병을 굴려주세요.
(용병이 출발하는 시간은 오브젝트 안내음이 떴을때 혹은 20초 정도 남았을 때 보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초반에는 탑이던 봇이던 솔라인을 서시며 라인 경험치에 신경써주세요. 물론 영웅을 죽이는 것도 좋지만, 초반엔 라인 경험치가 더욱 중요합니다.
갱은 항상 조심하시고 센스껏 용병 굴려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오브젝트 참여에 신경쓰시고 혹시라도 알타가 없는 장소에서 한타가 열렸다거나 한타가 열렸는데 바로 합류가 힘들다고 하면 미니맵 자주 확인하시어 궁극기를 바로바로 써줍시다.
(알타의 장점은 궁극기 시전 범위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해주는 것도 하나의 센스 입니다.)
가능한 같이 붙어다니는게 좋지만 한타를 해서 우리편이 이긴 후에 알타가 혼자 라인 혹은 용병을 먹으러 간 동안에
4대4 구도로 한타 혹은 우리편이 물렸다면, 주저하지마시고 바로 궁극기 내리시기 바랍니다.
13렙 이후에는 상황을 봐서(상대편의 수가 우리편보다 부족하거나 상대편이 전부 봇이나 다른곳에 신경쓴다거나 등등) 힐러만 모시고 우두를 잡으러 갑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타이밍입니다. 같은편이 전부 다 살아있어서 각자 라인을 봐주며 상대방에게 어그로를 끌어줘야하고, 미니맵 확인 중에 상대편이 눈치를 챈 것 같다면 바로 빠지세요. (우리편 합류가 빠를 것 같다하면 계속 드셔도 됩니다.)
혼자 돌아 다니시면서 짤리면 역적됩니다.
가능한 팀원들과 뭉쳐다니세요~
끝으로
알타는 평타를 쳐야만 생존력이 올라가는 영웅입니다.
무작정 뒤로 빼시다가는 설레임마냥 사르륵 녹는 알타를 경험하실 겁니다.
같은 편 힐러를 믿으시고 평타를 계속해서 치세요.
파동을 찍으셨다면 아낌없이 쓰세요.
힐러가 없는 조합이라면 한타가 많이 불리해졌다면 도망가지 마시고 팀원만 살려보내세요. 혹 팀원들이 알타가 빼지않는 것을 보고 다시 들어오려고 한다면 후퇴핑을 찍어 빼라고 하세요.
어차피 알타는 뒤로 빼는 순간 죽습니다.
팀원 3~4명이라도 살려 보내는게 더욱 이득입니다.
한타 교전 중 쉽지 않겠지만 q를 위아래로 쓰시며 상대편 기술을 피해주시면 더욱 생존력이 증가합니다.
지인들에게 알려주는 특성 역시 위 특성들입니다.
단 한번도 '뭐야! 이 특성 별로잖아. 왜 이런거 알려줌?'
이런 소리는 들어보지 못했습니다.ㅎㅎㅎ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써보시고 쓸만하다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 8월 16일 수정.(밑으로 쭈우욱)
100렙을 향해 뛰어가고 있지만, 요즘 일하느라 바빠서 시공을 잘 못드가네요..ㅠㅠ
여태 94렙입니다... 언능 6렙을 올리고 싶습니다!!!
드디어 우리의 신관님이 상향을 먹었습니다.ㅠㅠㅠ
그 동안 고생많았다. 크흑...
13렙까지의 특성은 변경점이 없으나, 16렙과 20렙의 특성이 바뀌면서 아주 강력한 신관님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딜타로 갈때 16렙에 돌진 혹은 거인학살자 중에 하나만 찍어야해서 아쉬웠는데, 변경이 되고 나서 꼭 거인학살자가 아니어도 삼연격 + 기사단의검(거인학살자) + 광전사 돌진 3개 특을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알타의 딜이 확실히 늘었으며, 상대 힐러 및 원거리 딜러 등을 이전보다 쉽게 물고 쉽게 죽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상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패치후 딜타는 이전보다 승률이 더욱 올라갔습니다.
원탱일때의 특 또한 상향을 먹었습니다.
기존에 탱타 역시 13렙 이후에는 조금 더 단단한 모습을 보였지만, 20렙의 의지의 힘만큼 좋은 특성은 없었습니다. 20렙 찍기 전에 끝나는 게임들도 있구요..
헌데, 그 특성을 16렙으로 옮겨줌으로써, '알타의 생존력이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다.' 라고 플레이를 하면서 느꼈습니다.
또한 20렙에 궁강이나 돌진 등 다른 특성을 더해줄 수 있는 것도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기존 제 알타 탱트리(q특 제외)는 이도 저도 아닌 전사 같은 느낌이었지만, 변경 후의 알타는 기존 탱특일 때의 딜은 포기하고 생존력을 늘려 탱력이 증가되게끔 바꿨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래봐야 다른 탱커들에 비해 여전히 밀리는 것은 사실이지만...ㅜㅜ)
그래도 우리 신관님 딜 잘나오잖아요!? 헤헤
우리 다같이 더욱 좋아진 신관님을 합시다.^^
엔 타로 아르타니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