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이렐

 "신중한 근접 전사 입니다. 시간을 들여 기술을 강화하여 더욱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Blizzard이렐의 기본 스펙에 대해 알아봅시다.이렐은 공속이 매우 낮으나, 공격력이 생각보다 높은 편이라,평타가 좀 아픈편에 속합니다.1레벨부터 생명력이 2786으로 매우 높은편입니다.  요한나의 1레벨 생명력2642보다 많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모든 기술     세개가마나 65 소모, 쿨타임 6초로 통일되있습니다. 이렐 만의 단연 최고 사기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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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이렐[2019.01.06]
작성자 | 강냉이성애자  작성일 | 2018-06-15 00:54:12  조회수 | 51533  최종수정 | 2019-01-06 21:33:22
이렐
희망의 빛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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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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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신중한 근접 전사 입니다. 시간을 들여 기술을 강화하여 
더욱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Blizzard




이렐의 기본 스펙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렐은 공속이 매우 낮으나, 공격력이 생각보다 높은 편이라,
평타가 좀 아픈편에 속합니다.

1레벨부터 생명력이 2786으로 매우 높은편입니다.
  요한나의 1레벨 생명력
2642보다 많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기술     세개가
마나 65 소모, 쿨타임 6초로 통일되있습니다.



 
이렐 만의 단연 최고 사기 특성


 
천상의 군마
찍는 순간 부터 탈것에 즉시 탑승하고, 이속 증가 버프까지 붙어있습니다.
레가르 고유 능력  와 맞먹는 뛰어난 특성임은 분명합니다.

이를 이용해, 갱킹 능력도 대폭 증가하고, 도주 능력도 매우 뛰어납니다.


 
나루의 선물 (너프)
이렐을 보조 힐러 급으로 만들어 주는 미친 특성입니다.

이게 도대체 뭔 특성인지?? 한타 중, 가장 생명력이 낮은

아군 영웅을 눈에 띄지않게 세이브 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급 힐량으로 은근 매우 높은 세이브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치내역 보니까 이게 거의 반토막나던데 어찌될지는 모르겠네요.

자유의 손길 이런거 밀어주고 있는거같은데

애초에 이렐 4특은 뭘찍든 자신에게 적용되는게 단 한개도 없어서

전사고 뭐고 아무튼 지원가입니다. 자유의 손길 아무리 써봐도 이게 좋은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힐이 더 좋은거같습니다.


 
고위 천사
히오스 자체정화기중 최상급 효과를 가진 특성입니다.
20특이지만, 그만큼 늦게 찍는 만큼 매우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이 특성이 얼마나 사기 특성인지 알 수 있습니다.




패치노트 7월 26일
마라아드의 통찰력 
치유량 148->128 

자유의 손길 
쿨타임 30초->22초

천상의 군마 
이속 80% -> 60%

헌신적인 수호자 (R) 
100초->120초.... 와우....

기사단의 선고 (W) 
4%뎀 추가

신의 격노 
30%->20%

제가 주로 찍던 특성이 다 너프됬네요

4렙특 축복 부터 시작해서 1, 7, 16 .....

ㅎㅎ 7렙특은 그래도  천상의 군마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탈것 즉시 타는게 너무 좋아서요.

1렙특은  투지 상황에따라서 입지가 강해질거같네요. 블리자드가 원했던 컨셉이

방어력 떡칠 컨셉이었나봅니다. 16렙특은  신의 은총 (고유 능력)  신의 격노  둘중하나일거같네요.

기사단의 선고 (W) 이거는 죽어도 안찍습니다. 다른 2개가 이렐 보조탱 위치에 너무 좋습니다.

자유의 손길 이거는 진심 왜자꾸 밀어주는지 모르곘는데 아무리 버프를 하던간에 안찍습니다.




패치노트 11월 29일
마라아드의 통찰력이 무조건 적 영웅에게 스킬이 적중해야 발동합니다.

이렐에겐 정말 큰 너프입니다. 솔라인전이 엄청 버거워지는데다가, 여러모로 굉장한 너프임은 분명합니다.

그래도 이거 말곤 다른거엔 딱히 눈이 가지는 않네요.

특성은 바뀌지 않습니다.

영웅 상성


     와 같이 붙어서 딜하는 애들은 상대하기 쉽다.
     와 같이 붙어야 하는 애들에게  은 감히 건드리지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를 사용한 슬로우,  로 적들을 떼어내, 아군을 세이브 해주거나,
    역으로 밀쳐내서 역킬각을 노릴수도 있게 해주도록 합시다.

     이게 핵심.




      느리적 거리는 애들은 상대하기 쉽다.
    캘타스 등 도주기 자체가 없는 딜러들도 모조리 포함입니다.
       로 아군팀으로 배달하는 순간, 너는 이미 죽어있다.

     채널링 도주기술은 눈치봐서  로 굳이 집중을 하지 않아도,

    조금이라도 밀쳐내기 때문에, 바로 끊어낼 수 있습니다.




     가로쉬 하드카운터
     를 사용해서 이렐을 정신 못차리게 만듭니다.   은

    집중하는  을 끊어내는데 매우 좋고,  를 깔아낸다 해도,

    너무 쉽게 밖으로 꺼내버립니다...   찍는다 한들, 가로쉬와 눈치싸움은

    극강 스트레스 그 이상입니다.   걸리는 순간

    이렐의 힐기능, 유동성기능이 모조리 마비되고, 그저

    피통 많은 고기방패로 전락하게 되버립니다. 가로쉬를  로 역킬각을 노린다?

    아군팀이 작살나거나, 무리한 다이빙으로 더 위험해집니다.


     아눕아락 하드카운터 
    다 좋습니다. 하지만,  이 망할 고치는 어떻게 답이 없어요.

    고치를 아군이 얼마나 빨리 풀어주느냐에 따라 달린거같습니다.

    아예 풀어주지 못했다면, 아마 한타를 무난하게 이길 생각은 접어야 할거에요...



     체력 비례 데미지가 주딜인 애들
    프리딜 하게 만들면 절대 안됩니다.

    이렐이 아무리 힐량이 높고 방어력이 높아도,

    시공에서 생명력이 가장 많은 영웅이기 때문에, 무조건 갈려나갑니다.

     를 적극 활용해서, 밀쳐내거나, 아군쪽으로 배달해 역킬각을 노려보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요한나 상성 좋음
    이 친구와 함께라면 두려울게 전혀 없습니다.

    탱커라인이 죽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같이 딜러/힐러를 지키다보면 어느새 한타는 이겨있습니다.

    정말 죽지 않는 좀비팀이 누구인지 제대로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하드카운터 모조리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단, 지원가가 무조건 있어야함!!)

    특성 및 기술

    (3)

    거의 고정입니다.

    [마라아드의 통찰력]
    한타 중에도, 라인전 중에도 말도 안되는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자힐기가 Q 하나 밖에 없던 이렐에게 또하나의 자힐기를 쥐어주는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무조건 찍어줍시다.

    (2)

    [나루의 선물]
    이렐이 아군 팀중 또다른 한명을 세이브해주는 매우 고마운 특성입니다. 너프 되서 힐량이 그냥 간간히 도움이 되는 정도급입니다.

    [빛의 아이기스]
    아군에게 방어력을 부여해줍니다.
    딱히 메리트는 없습니다.

    (3)

    [천상의 군마]
    기동성을 최상위로 끌어주는 미친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얼마나 얼만큼 활용하는지에 따라, 이렐의 유틸이 달라집니다. 60퍼로 너프먹었지만 60퍼도 시공에서는 무시못할 정도입니다.

    [신성한 복수자]
    최대로 강화한 E를 적 영웅에게 맞추면 1초 후에 바로 E를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찍습니다.

    (1)

    궁극기는 취향 차이입니다.
    상황에 따라 찍어주세요. 어차피 궁강은 안합니다.

    (2)

    [참회]
    1.5초 동안 75% 슬로우. 레가르 E토템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사실상 그냥 조금씩 움직이는 속박이라고 봐도 됩니다. 정말 엄청나게 느려집니다. 사실상 킬각각도기라고 봐도 좋습니다.

    사실 13특도 취향차이입니다.
    원하는 특성 타주세요.

    (3)

    [신의 격노]
    생각보다 정말 쓰기 좋습니다.
    딜이 생각보다 왠만한 암살자 뺨칩니다.

    [신의 은총]
    4레벨 나루의 선물을 극대화 해주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기술 쓰는데 집중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나루의 선물 쿨탐이 버프 받은 대신 이게 너프 먹었습니다. 8초밖에 안되는데 더 줄일 필요는 없는거같아서 보조로 바꿨습니다.

    (4)

    [고위 천사]
    최근 말가니스, 가로쉬, 디아블로 같은 cc기 위주 탱커가 유행하면서 cc기가 많아졌습니다.

    고위천사 고정으로 무조건 들고갑니다.

    마이에브의 목줄도 치명적입니다.

    • 비호(Q)
      마나:
      주위에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는 44의 피해를 주고 자신은 10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강화할수록 피해량이 최대 146까지 증가하고 치유량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 정의의 망치(W)
      마나:
      망치를 휘둘러 전방의 적들에게 4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량이 최대 130까지 증가합니다. 최대로 강화하면 적을 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응징의 격노(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234의 피해를 주고 0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강화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신성한 목적(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즉시 강화되고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모든 일반 기술을 최대 1.5초에 걸쳐 충전하여 강화할 수 있지만 그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함정 특
    4특
    빛의 아이기스 (E) 
    아군팀에 E 써줄 상황이 나오지 않습니다.
    E는 들어간뒤   랑 적팀 추노하기 바쁩니다.


    7특
    사마라의 빛 
    정의로운 여세 (W) 
    이속 증가 함정특입니다.

    찍지 마세요. 천상의 군마가 다 씹어먹습니다.

    여세가 버프먹어서 굉장히 빨라지긴 했으나, 솔라인 하다가 오브젝트나 미드에 합류하는 속도는

    군마가 제일 빠릅니다.


    20특
    무적 귀환 
    나혼자 살아야지~ 도망치는 특성입니다.

    잘못 눌렀어도, 취소가 불가능해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크로미 다음에 봐요! 특성이 왜 기피되는지 아시는분 많습니다.

     은 지속성이 좋은 탱이라서 딱히 빠르게 귀환탈 필요 없습니다.

    그냥 예능특입니다.




     신의 격노 이거 정말 혹시나 혹시나 설마 하고 찍어봤는데

    가까이 붙으려하는 적 근딜러들 쳐주면 좋아서 날뜁니다. 라인 정리도 쏠쏠합니다.

    나루의 선물 (고유 능력)  신의 은총 (고유 능력) 조합하면서

    힐 하는 것보다  신의 격노 로 근딜러들 참교육 시전하는게 더 좋더군요.




     이렐의 기본
     아군팀에 배달해주기

     로 밀쳐서 아군 세이브, 적 근딜러 견제

    사실 이게 가장 이렐의 존재감이 보이는 부분인거같네요

     사실상 이렐의 전부는 이거입니다. 밀치기에 기절까지;;;

       끊임 없는 자힐

     이거 절대 대놓고 써주지 맙시다.

    강화하면서 이렐 등뒤에 날개가 겁나 커지는데, 상대 날개보고 무조건 뒤로 뺍니다.

    아니면, 기절맞고 강화 풀립니다.

     계속 활용하기

    이렐 QWE 전부다 쿨탐이 짧고 마나 소모가 65인 대신,

    정신 없이 쓰다보면 마나가 금방 바닥납니다.

    스킬을 확실히 써야할 상황에만 써도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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