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안녕하세요! 노바는 어느정도 안다 싶은 노바충입니다.노바의 매력은 역시  저격 (Q)  이다! 라고 하시는 분과요즘 아군과의 협력과 개인암살에 모두 효과적인   마비 사격 (W) 특성을 모두 준비해봤습니다.번외편으로 초창기 노바 때 부터 맥을 이어온  홀로그램 분신 (E)  특성도 적어봤습니다~ 마비 사격 (W) 특성은 주력으로 저격 (Q)  특성은 보조로 표시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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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73렙 노바의 W노바와 Q노바 그리고 E노바까지!
작성자 | 요마피  작성일 | 2018-06-18 04:20:03  조회수 | 8411  최종수정 | 2018-06-18 04:25:19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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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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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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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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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노바는 어느정도 안다 싶은 노바충입니다.
노바의 매력은 역시  저격 (Q)  이다! 라고 하시는 분과

요즘 아군과의 협력과 개인암살에 모두 효과적인   마비 사격 (W) 특성을 모두 준비해봤습니다.

번외편으로 초창기 노바 때 부터 맥을 이어온  홀로그램 분신 (E)  특성도 적어봤습니다~


마비 사격 (W) 특성은 주력으로
저격 (Q)  특성은 보조로 표시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됩니다.



영웅 상성

    아군과의 상성
     는 초반에 탄탄한 체력과 좋은 딜량으로, 적 영웅을 처치하기 쉬워집니다.   과  의 연계 효과는 굉장합니다.

     역시  와 의 연계가 일품입니다.

    은신인 노바와 다른 은신 암살자의 조합은 최악입니다... 메인 딜러가 없어지는 경우죠 특히  특성일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솔로 딜러가 되는 경우만 피하면 아군과는 크~게 조합이 어려운 정도는 아닙니다만... 아군과 딜을 넣는 타이밍이 안 맞는 경우 스택이 날라가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은
    뚜벅이인 노바를 미친듯이 추적할 수 있거나 노바가 은신을 풀었을 때 기습할 수 있는 녀석들입니다. 
    외에도   도 있고,  와  처럼 은신을 풀 수 있는 영웅들도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W특: 감속효과 55% 증가와 마나 소모가 없어진다는 메리트, 초반부터 적영웅을 처치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마나관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w특성의 핵심입니다.

    Q특성:비밀작전도 좋지만 빠르게 저격하고 이탈하거나 적영웅을 추적할 때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마나 관리도 나름 도움이 됩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w특이 너무 좋을뿐,.

    (1)

    안정적인 홀로그램: 넓은 시야가 필요할 때
    급속투영: 시야를 자주 봐줘야 할 때
    비밀 임무: 맵에 캠프가 많거나, 운영을 해줄 아군이 없을 때.(한타 직전 빠르게 매수, 또는 적 캠프를 매수해서 라인 관리에 타격 주기 등)

    (2)

    W특성: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때부터 딜이 폭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w->평타->q->평타

    Q특성: Q의 재사용시간이 명중할경우 50%감소한다는게 큽니다.

    (2)

    특성상관없이 무조건! 정밀타격입니다.
    3연발은 벽을 통과할 수 없고, 적 영웅이 서로 몸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정밀타격을 써줄 때 감속효과가 걸린 적을 중심에 두고 써주면 거의 100% 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예측이 필요합니다.

    (2)

    W: W특인데 W를 두번 쓰게 해줍니다.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Q: Q의 마나소모가 없어지는 순간입니다. 사거리는 덤! 만약 W의 대기시간이 2초 늘어나는게 부담스럽다면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2)

    W: W에 힘을 실어줍니다. 이 쯤되면 한타 때 적절한 포커싱만 있다면 적 탱커도 순식간에 녹일 수 있습니다.

    Q: Q의 절정입니다. 라인 관리도 어느정도 기여할 수 있고, 적이 뭉쳐있더라도 어느정도 딜을 넣어줄 수 있고, Q스택이 증발하는 일이 거의 사라집니다.

    (4)

    이건 맵과 아군, 적군을 고려해주시면 됩니다.
    정밀폭격을 찍어줄 경우 한타에 기여도가 굉장히 높아집니다. 또 궁을 2번이나 쓸 수 있기 때문에 1번은 라인 정리 등에 아낌없이 쓸 수 있어집니다.

    되돌리기는 기술->평타 하면 딜이 미친듯이 올라가는 노바에게는 천국입니다. 다만, 너무 정신이 없어서 사용하기 힘들거나, 되돌리기를 할 정도 까지 적 영웅에게 평타를 박을 수 없는 상황이면 정타가 좋습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 사용효과로 있다고 해도 뚜벅이이기 때문에 당연히 CC 조심해주셔야합니다.
    맵을 잘 읽어주셔야 합니다!
    상대방이 캠프를 먹는 경우 상황을 봐서 캠프를 먹는 적 영웅을 암살하고 캠프를 뺏을 수도 있고

    홀로그램 분신 (E)로 시야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킬각이나, 빼줘야 할 때를 잘 봐주고 핑을 찍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정밀 타격 (R) 의 경우 노바의 위치와 상관없이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아군과 연계, 체력이 없는 적 영웅에게 예측샷 등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귀환하고 나서도 전투가 벌어지는 곳에서 눈을 떄서는 안 됩니다.



    저격 (Q) 특성
    초반에 그리 강한 압박을 넣어줄 순 없습니다. 아군 딜러가 부실한 경우 추천하지 않습니다. 상대에게 사거리가 긴 원딜이 없을 경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역으로 말하면 아군과 적군의 조합에 따라서 영웅이 될 수도 트롤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이 아닐경우 혼자 라인푸쉬를 전문가를 잡아 줄 수 없기 때문에 압박을 넣어주거나, 아군과 협력해서 잡아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탈출기가 없는 상태에서 라인을 무리하게 미는 적 영웅이나, 체력이 낮은 적 영웅 정도는 혼자 잡아주셔야 합니다.
    적에게 은신 영웅이 있고, 우리에게  같은 영웅이 없어서 적 영웅의 은신을 풀어줄 수 없다면  를 이용해서 적 영웅의 모습을 들어내주셔야 합니다.(맞출 자신이 없고 Q스택이 쌓였을 경우 포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은신을 통해 옆으로 돌아간 다음 적에게  -> 순서로 딜을 넣어주고 을 이용해 은신 후 이탈하여 아군과 합류해서 다시 싸우거나 

     ->  후 추적해서  의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킬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타에 꾸준히 참여해주시고  를 통해 어느정도 운영에도 기여하고,  가 빗나가지 않게 집중해서 박아주시면됩니다.

    폭발 탄환 (Q) 을 찍고나서 부터는 여유가 생깁니다. 한타 전 멀리서 적군의 체력을 갉아먹어주시다가, 한타에 참여해주시고, 포커싱 된 적 영웅에게  -> -> 순으로 넣어주면 녹습니다.

    아군 영웅이 넓은 광역기로 적들을 몰아 넣었을 경우  를 박아주시고, 또는 적 딜러와 힐러 또는 탱커의 사이를 벌리도록 사이에  를 넣어주면 진영붕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바는 정말  를 잘 박아주고, 한타가 끝난 뒤 체력이 빠진 적 영웅은 꼭 정리해주셔야 합니다.
    사실... 아군에게 상황이 유리하지 않은 경우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특성은 아닙니다. 히트&런 식의 싸움을 해주시면 됩니다. 죽는다고 해서  스택이 날아가진 않기 때문에  로만 한타를 하다가 이탈하겠다는 생각은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한 줄로 정리하자면
     로 메인딜을   로 한타에 기여 또는 운영에 도움을 주면 됩니다.

    마비 사격 (W) 특성
    1:1 암살 능력과 적에게 막강한 슬로우와 디버프로 한타 때 포커싱을 해줄 수 있습니다. 초반 힘 싸움과 효율면에서  특성을 압도할 정도입니다.  로 55% 증가한 감속효과를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후에는 기술 사용 후 평타 딜이 60%나 더 들어가기 때문에 멀리서 기술을 넣어준뒤 평타를 넣으면서 접근하시면 됩니다.


     ->평타-> ->평타-> 후 이탈 또는 다시 평타로 적을 녹여주시면 됩니다.

    만약 적이 여러분의 존재 자체를 눈치체지 못하고 있다면

     으로 적의 스킬을 어느정도 뺀 후
     ->평타-> ->평타-> ->평타->추격 또는 으로 이탈 해주시면 됩니다.

    맵을 잘 읽으신 후 적 영웅들 중 따로 떨어져있거나 체력이 낮은 영웅을 우선적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를 찍은 후에는
       와 평타를 섞어서 모두 사용한 뒤로 기술 쿨타임을 초기화해서 폭발적인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홀로그램 분신 (E) 특성
    비밀 작전 (W)  급속 투영 (E)  대장갑 탄환  정밀 타격 (R)  이연발 사격 (W)  살상용 분신 (E)  되돌리기 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핵심은 대장갑 탄환   살상용 분신 (E) 과  되돌리기 입니다. 
    말 그대로  대장갑 탄환 으로 평타 딜을 높인후  되돌리기 를 이용해서 분신을 많이 소환해 적에게 혼란을 주고 그 사이에 딜을 넣어주는 특성입니다. 노바 초창기 때 노바가 죽으면 딜량을 높여주는 스택이 증발하는 특성이었을 때 사용했지만 지금은 거의 죽은 특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를 회상하면서 번외편으로 써봤습니다.


     와 중에서는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인지
     특성을 더 발전 시킬 수 있는지 더 수정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로 의견 남겨주시면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실험해보고 결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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