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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이렐

이렐 좋은 특성트리를 찾아낸것 같아서... 한번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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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적들을 물어뜯는 이렐
작성자 | 만쌍  작성일 | 2018-06-30 03:53:59  조회수 | 1910  최종수정 | 2018-06-30 04:18:53
이렐
희망의 빛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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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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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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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6785.41850031551.50.7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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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렐 좋은 특성트리를 찾아낸것 같아서... 한번 써봅니다

영웅 상성

    제 경험상으로는 이렐은 대체로 먼저 들어가거나 같이 들어가줄수 있는 영웅들과 상성이 잘 맞았습니다.
    이렐이 어그로를 끌어줄수 있고 다른 어그로 끌린 아군을 보조해줄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아나같은 생존이 힘들지만 힐량은 탁월한 힐러들을 지켜주기에 좋아서 상성이 좋습니다. 상성이 나쁜 영웅은 없었던것 같아요. 지키는 조합이면 지키면 되고 들어가는 조합이면 들어가는 아군을 보조해주면서 같이 들어갈수 있어서.

    힘들었던 상대는 타커랑 아서스였던것 같아요. 아서스는 상당히 단단하면서 끊임없는 이속공속 감소때문에 이렐이 쉽게 떨쳐내기가 힘들었어요. 하지만 아서스가 이렐을 안보고 아군만 본다면 4렙 정화특으로 역카운터가 가능합니다. 타커는 뭐... 버티는 모든 탱커들의 천적이고요. 

    이렐은 지켜내는 능력이 상당히 좋아서 상대의 돌진형 영웅을 상대하기가 쉬웠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이 특성을 찍는 순간 이렐은 엄청난 자생 능력을 얻게 됩니다.

    (2)

    보통은 무난하게 힐특을 가나 상대에 아서스나 제라툴같이 감속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영웅이 있을경우 정화특을 갑니다.

    (4)

    차징중의 이속 감소를 커버하고 적들을 물어뜯기 위해 찍습니다.

    (2)

    1번궁이 그냥 개무시하면 되서...

    (2)

    이걸 찍으면 사마라의 빛과 겹쳐서 적이 이렐한테서 절대 벗어나지 못합니다.

    (3)

    이 트리의 꽃입니다. 차징을 평타 딜레이 메꾸는데만 쓰면서 평타를 계속 쳐주면 상대 뒷라인은 비명을 지릅니다. 물론 풀차징 기술이 필요할때는 풀차징으로 써주세요.

    (4)

    보통은 고위 천사를 갑니다. 10초쿨의 2초 저불은 무시하면 꽃되는 이렐에게 상당히 좋습니다.

    • 비호(Q)
      마나:
      주위에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는 44의 피해를 주고 자신은 10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강화할수록 피해량이 최대 146까지 증가하고 치유량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 정의의 망치(W)
      마나:
      망치를 휘둘러 전방의 적들에게 4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량이 최대 130까지 증가합니다. 최대로 강화하면 적을 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응징의 격노(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234의 피해를 주고 0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강화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신성한 목적(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즉시 강화되고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모든 일반 기술을 최대 1.5초에 걸쳐 충전하여 강화할 수 있지만 그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보통은 팀원을 w로 팀원을 지키면서 아군의 메인탱이 들어가면 같이 들어가서 보조해주면 됩니다. 마라아드의 통찰력과 신의 격노의 효과,이렐의 강력한 평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평타 사이 딜레이 정도만 차징하고 쓰는편입니다. 이 트리의 추격 능력과 딜링 능력이 상당히 좋아서 적 뒷라인을 물어뜯으면 적들이 상당히 좋아해요. 실제로 이렐 딜링 능력 우습게 보다가 뚝배기 깨트린 적도 많습니다. 패시브는 보통 q에 쓰나 배달 각이 보이면 e로 선진입해서 dw로 배달하셔도 됩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경험으로 판단해야되요.
    이번 패치로 e데미지가 상승함에 따라 라인닦이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


    초반 운영
    탑을 가도 되고 팀과 함께 미드바텀을 서셔도 됩니다. 탑은 마라아드의 통찰력의 회복력과 e와 평타의 은근히 강력한 딜링으로 라클이랑 적 견제를 동시에 해주시면 됩니다. 미드바텀은 최대한 아군을 지켜주기만 하세요.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 후에는 한타가 자주 발발합니다. 한타때는 상대가 돌진형 조합이라면 이니시가 들어올때까지 기다렸다가 w로 밀쳐내주세요. 
    아군의 뒷라인의 생존이 확보되었다면 역으로 적 뒷라인으로 들어가서 물어뜯어주시면 됩니다. 은근히 강력한 딜링 때문에 무시 못해요.
    상대가 돌진형 조합이 아닐 경우 상대 앞라인을 툭툭 치다가 뒷라인이 약간 틈을 보이면 바로 e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번 패치로 e 데미지가 상승해서 뒷라인은 상당히 아파요. 그리고 신의 격노를 이용해 적의 뚝배기를 깨버리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궁극기는 한타할때 그냥 쓰지않고 자신에게 포커싱이 될것 같을때 씁니다.


    20레벨 이후
    고위 천사를 배우게 되었으니 더 과감하게 들어가셔도 됩니다. 저지불가로 각종 cc 씹고 걸어나올수 있어요. 하지만 최우선 순위는 아군 뒷라인 지키기로 해주세요.


    이 트리 자체가 딜과 추격 능력이 좋으면서 이렐 자체의 탱킹 능력과 아군 보호 능력 때문에 상당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밤에 모바일로 쓰느라 좀 난잡하긴 한데... 일단 한번 써보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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