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케리건

스타크래프트 캐릭터중 가장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되는 영웅이지만 메이지와 도주기를 가진 적들을 상대하기 괜찮은 딜러.비비기와 킬 캐치도 준수하다.충분히 파볼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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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케리건은 버프 줄 생각 없어보이니 실력이라도 키워보자!
작성자 | 냐두내너  작성일 | 2018-07-13 02:26:40  조회수 | 4916  최종수정 | 2018-07-13 02:28:27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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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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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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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7643.675750031152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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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스타크래프트 캐릭터중 가장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되는 영웅이지만 메이지와 도주기를 가진 적들을 상대하기 괜찮은 딜러.
비비기와 킬 캐치도 준수하다.
충분히 파볼만 하다!

영웅 상성

케리건은 사람들이 쓰지를 않아서 그렇지 같이 들어가서 '버틸 수 있는' 캐릭터들이나 정화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캐릭터라면 모두 케리건의 든든한 지원가입니다. 단지 들어가서 케리건의 유일한 딜이라고 볼 수도 있는 w를 못맞추게 밀쳐버리는 일만 없다면 말이죠. 또한 케리건은 웬만한 뚜벅이(탱커제외)들은 다 잡을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꼭 뚜벅이가 아니더라도 피닉스나 크로미같이 
회피기가 있는 영웅들도 e를 이용하여 끊을 수 있어서 상대하기 쉬운 편입니다. 다만 켈투자드가 만약 장인정도의 실력으로 케리건에게 스킬샷을 다 맞춘다면 답이 없어진답니다..게다가 스턴기가 있는 상대다? 그러면 한타 때마저 케리건은 진가를 발휘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팀원의 전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특성 및 기술

(2)

보통 케리건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막기와 w특 사이에서 고민하실 것 같은데요... 케리건은 지고있던 한타도 승리로 이끌 잠재력이 있는 캐릭터인데 그 잠재력은 w에서 전부 다 나옵니다. q특은 가실거라면...안말려요.

(3)

q특이 가고싶은사람은 q를 가시는거고 한타를 이끌고 라인에서 더욱 강력함을 원하신다면 평특입니다.평특도 신단을 충분히 잘 먹기 때문에 신단이라고 q특을 간다는건 비추합니다.

(3)

케리건의 잠재력! w의 쿨감을 위한 여세를 주력으로 가시고 '나는 w가 맞추기 너무 힘들고 좀 더 큰 스턴을 원해!'라면 보조특을 가시죠. 물론 필자는 여세 갑니다.

(1)

한타 캐리+교전중 생명력 연장 = 폭풍
q특+자신감이 없엉... = 울트라

(2)

q특은 보조. 나머지는 무조건 이중타격

(1)

솔직히 뭘 하든간에 16특은 아닥하고 주력특을 가아하는데..난 너무 무섭고 상대는 너무 딴딴해! 그렇다 싶으면 진짜 못하겠으면 보조특을 가시죠.

(1)

폭풍은 궁강을 가는게 좋지만 상대가 기동성이 뛰어나거나 나지보처럼 날 속박한다 싶으면 점멸도 좋습니다. 시공의 칼날은 개인 취향이고 4렙 주력 특성과도 잘 맞아서 괜찮습니다. 울트라는 뭐....아시죠.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에는 케리건이 상대하기 쉬운 캐릭터들과 라인을 서주다가 갱을 다니시고 4렙때 팀원과 용병을 돌리셔도 좋습니다. 후반으로 가도 결국에는 틈이 보인다 싶으면 들어가서 스킬 써주시고 팀원과 '협력'하는게 케리건의 전부입니다. 나머지는 센스 플레이이고 (미니언을 타고 상대에게 돌진한다던가) 혹시나 자신이 물려서 죽을 위기다 싶으면 w만 쓰시고 e는 놔둬서 상대를 스턴에 걸리게 하면 생존도 나름 괜찮습니다.


초반 운영
위에 써놨죠? 좀 더 보충하자면 모랄이나 메이지들의 라인을 초반에도 충분히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에 각을 잘 보시고 들어가는것도 좋습니다.(탱커와 함께)

궁극기 습득 후
와! 궁극기다! 좋아하지 마시고 16 기다리세요... 16 전에는 각이 보이지 않는 이상 한타에서도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죽습니다. 팀원과 협력한다면 다르지만요.


20레벨 이후
말이 필요한가요. 브락시스처럼 점령 맵에서 캐리가 가능하고 블랙하트 항만에서는 뒷 라인을 잘라주기 좋습니다.  한타의 시작은 거의 케리건의 이니시로 시작하게 될테니 언제나 긴장하셔야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모두가 아시는 응징자 맵에서의 케리건은 강력하고...강력합니다. 나머지는 위에 써놨으니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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