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데커드

어...뭐라고 시작할지 잘 모르겠네요저는 히오스 625렙이고 빠대만 하는 빠대충입니다아마 625렙 일거에요 레벨 업 했나? 오늘 했던 것 같은데 그럼 626렙인가 627렙인가 그럴거에요그리고 게임 2500판중에서 2000판 이상을 지원가만 하는 진성 힐딱이입니다아마 2000판 맞을 걸요? 잘 모르겠네요빠대 MMR은 다이아에서 마스터 유지하구있구요근데 빠대만 하다보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 랭크욕심은 전혀 안나드라구요데커드는 나오자마자 번들로 사서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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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팀원들에게 기대를 많이 하지 않을 때의 특성
작성자 | Chanylee  작성일 | 2018-07-17 04:39:25  조회수 | 12265  최종수정 | 2018-07-17 09:18:32
데커드
마지막 호라드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밀쳐냄,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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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803.707500363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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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어...
뭐라고 시작할지 잘 모르겠네요

저는 히오스 625렙이고 빠대만 하는 빠대충입니다
아마 625렙 일거에요 레벨 업 했나? 오늘 했던 것 같은데 그럼 626렙인가 627렙인가 그럴거에요
그리고 게임 2500판중에서 2000판 이상을 지원가만 하는 진성 힐딱이입니다
아마 2000판 맞을 걸요? 잘 모르겠네요
빠대 MMR은 다이아에서 마스터 유지하구있구요
근데 빠대만 하다보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 랭크욕심은 전혀 안나드라구요
데커드는 나오자마자 번들로 사서 25렙 찍었구요
어쩌다보니까 그냥 쓰고 싶어져서 씁니다


위에껀 다 쓸데 없는 정보고
이 특성 트리는 빠대나 영웅 리그를 하는데 우리팀과 소통이 안되거나 큰 기대를 할 수 없을 때
예를 들어서 물약 기다리면 더 큰 힐로 돌아오는데 아무생각없이 먹어버리는 팀원들을 만날 때
(생각보다 빠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에요)
사용하시면 될거에요.

데커드의 힐 스킬은 설치형이라 뿌리는 위치도 물론 중요하지만 팀원들이 얼마나 적절하게 먹어주느냐가 훨씬 중요합니다. 하지만 팀원들에게 기대를 많이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여러 구간에 걸쳐서 찍은 특성들이 무의미하게 되겠죠.
빠대에서 그런 걸 너무 많이 느꼈고, 아예 제가 특성들과 플레이스타일을 바꿔버렸습니다. 만약 팀원들이 13렙 때 찍는 특급 생명력 물약을 잘 이해하고 이용할 줄 안다면 절대로 이렇게 특성 찍지마세요. 다른 좋은 특성들 많고, 좋은 플레이스타일들 많습니다. 엑설런트 많이 박힌 공략으로 가세요.

그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몇 초 안기다리고 물약 호다닥 먹어버리는 팀원들 보면
그 애기들한테 사탕 쥐어주고 이거 한 10분동안 안먹으면 내가 나중에 2개를 더 줄게! 하면
호다닥 먹어버리는 애들이 있고 10분동안 참는 애들도 있었다 하는 이야기? 뭐 그런거 있잖아요

팀원들의 수준이 올라가서 약간이나마의 기대를 할 수 있을 때는 절대로 이 특성을 찍지 마세요
다시 말하지만 절대로 찍지 마세요 절대

영웅 상성

    힐에 대한 상성은 아니에요 데커드 힐은 솔직히 설치형이라 상성을 많이 타지 않거든요
    아나면 q를 맞추기 드럽게 힘든 겐지나 트레이서정도 있겠지만, 데커드는 q만 잘 던져주면 되니까...
    뭐 솔직히 말해서 겐지같은 경우에는 힐을 주기 드럽게 어렵겠지만 씹지잖아요 겐지 존나 싫어요
    들어가서 죽든 말든 제 신경 쓸 바 아니구요

    제가 쓰고자하는 상성은 궁극기인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에 대한 상성이에요. 물론 고서 회오리를 감안하지 않느냐고 물어보면 제가 할 말이 없지만 고서 회오리는 무난히 좋은 궁극기이고 맵에 대한 상성이 더 크기 때문에 감안하지 않을겁니다

    팀원들에게 기대를 할 수 없을 때의 공략들이니 어떻게 해도 아군 상성이 좋다라고 말할 수 있는 영웅은 딱히 없겠지요. 있다고 해도 크로미나 리밍 정도? 집어 넣을까요? 그래야겠네

    다만 안 좋은 아군은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주력 스킬 하나하나는 그렇게 강력하지 않은 지속딜 형 암살자나, 치명적인 CC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아군 탱커가 있겠네요 트레이서는 평타 한방한방이 드럽게 약한데도 불구하고 한 탄창 중 단 한대만 맞아도 깨버려서 10렙때까지 보고 아 이 트레이서는 날파리다 싶으면 고서 회오리 찍으세요 디바는 딱히 치명적인 CC를 보유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급발진을 써서 다 깨워버리곤 하죠 물론 수면 썼을 때 조용히 걸어가서 자폭 터뜨려주면 좋긴하지만 제가 팀원들에게 기대할 수 없을 때의 공략이라고 했던걸 기억하셔야 합니다.

    기대하지 마세요 생각대로 안됩니다.

    적군 중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어..
    없어요 상대하지 마세요 제발 
    개인적으로 상대 크로미나 겐지(특히 용검)가 만만할 때 16렙때 예끼 이놈아 특으로 놀리는 걸 좋아해요
    그래도 웬만하면 상대하지 마세요 그냥 내 쪽으로 오는 적군을 잠시 떼어놓는 정도로만 하세요 데커드 피통은 꽤 많은 편이지만 공격력은 드럽게 약하니 팀원이 없고 혼자있으면 데커드는 머키하고 싸워도 질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전부겠죠 물론 w나 e의 딜이 생각보다 강력해서 막타를 칠 때가 생각보다 많긴 하지만
    막타잖아요 상대하지 마세요 특히 도살자나 마이에브는 팀원의 케어가 없으면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어요 이 둘 같은 미친놈 영웅은 16렙 특 뚝배기로도 생존하기 엄청나게 어려우니까 최대한 사리세용 용용이 용용

    특성 및 기술

    (2)

    팀원들한테 기대를 못 할 때의 특성입니다.
    현장 답사는 생각보다 높은 힐량을 더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물론 감별의 두루마리 진짜 존나 좋긴해요 나도 이거 찍는거 좋아해요 근데
    13렙 때 특급 생명력 물약을 찍지 않을거라 힐량을 조금이라도 더 늘려주기 위해서 이걸 찍어요 종종

    (1)

    팀원들한테 기대를 못 할 때의 특성입니다.
    보호막 물약은 한타 때 원기의 물약보다 조금 더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물론 원기의 물약 진짜 존나 좋긴해요
    나도 이거 찍는거 좋아해요 근데
    만나는 친구들이 상대 스킬을 꽤 잘 맞아줘서 긴급 힐이 필요할 때가 꽤 많아요. 특히 빠대에서 씹지 존나 많이 나오는데 용검이나 씹풍참 기습에서 살 확률이 그나마 높아요

    (2)

    전 그냥 저것만 찍어요
    에메랄드 보석은 레가르가 아닌 이상 잘 안가구요
    제가 보석 특성을 잘 안가다 보니까 함 전문화는 슬로우만 팡팡 쓸 수 있게 해주는데 그것보다는 공격력 감소가 더 매력적이더라구요

    (1)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궁극기를 자주 쓰기는 해요
    팀원들에게 기대를 하지 말아야하는데도 제가 자주 범하는 실수 중에 하나죠 잘 재워놔도 쓸데없는 공격(예: 요한나의 평타)으로 깨우는 꼴을 보고 있으면 속에 천불이 납니다. 내가 왜 이걸 찍었지 그냥 고서 회오리 갈걸 난 병신이다 생각하곤 해요.

    (2)

    팀원들한테 기대를 못 할 때의 특성입니다.
    회생의 물약은 주위 영웅들에게 미약하게나마 힐을 더 주는 특성입니다. 물론 특급 생명력 물약 진짜 존나 좋긴해요
    나도 이거 찍는거 존나 좋아해요 근데
    만나는 친구들이 물약만 보면 너도나도 먼저 먹겠다고 2초 후에 먹는 일이 잘 없어요
    차라리 데커드가 열심히 힐이 부족한 영웅에게 붙어서 힐은 그 영웅한테 드시고 소소하게나마 힐 받아가세요 그게 맘 편합니다 진심이에요

    (3)

    케인의 호위대는 절대 안갑니다
    한타 때 3명 이상 붙어있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깔려있는데 사무로나 길 잃은 바이킹이 있으면 모르겠지만 케인의 수호자 패시브 적용 범위가 생각보다 작아서 팀원들이 작정하고 붙어주지 않는 이상 잘 안터져요
    호라드림의 지팡이는 씹지나 씹레이서 같은 씨벌 영웅들이 붙을 때 생각보다 이 특성이 꽤 치명적으로 작용해요. 꼭 씹지나 씹레이서 아니더라도 다음에 봐요를 찍은 씨벌크로미를 소소하게 놀려줄 수도 있구요 로켓을 사용하려고 하는 피통이 낮은 정크랫 같은 경우에도 괜찮아요. 물론 다음에 봐요를 쓰는 크로미나 로켓을 사용하려는 정크랫이나 씹지나 씹레이서를 보고 눈깔 뒤집어져서 평타치겠다고 달려들면 안됩니다.

    (1)

    팀원들한테 기대를 못 할 때의 특성입니다.
    어른을 공경하게나는 궁극기인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가 끝난 뒤에도 침묵과 실명을 2초동안이나 부여하는 특성입니다. 물론 마르지 않는 물약 진짜 존나 좋긴해요
    나도 이거 찍는거 좋아해요 근데
    어차피 팀원들이 쓸 데 없는 기본공격이나 스킬로 깨울건데 침묵이나 실명이라도 걸어주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워요 특히 씹지나 씹레이서가 맞으면 엄청나게 치명적으로 작용합니다. 물론 맞아주는 씹지나 씹레이서가 병신인거겠지요

    • 생명력 물약(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지면에 생명력 물약을 놓습니다. 생명력 물약을 획득한 아군 영웅은 2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동시에 최대 5개의 생명력 물약을 놓을 수 있습니다.
    • 호라드림의 함(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0.5초 후에 호라드림의 함을 던져 대상 위치의 모든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 결계의 두루마리(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2.25초에 걸쳐 마력이 담긴 두루마리를 펼쳐 결계를 칩니다. 결계는 완성되면 내부의 적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케인의 수호자(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1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이 1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무조건 팀원과 붙어있으세요. 방어력 10%가 없는 케인의 피통은 생각보다 낮고, 그 어마무시한 힐도 케인의 수호자가 붙어있지 않다면 3초마다 한번씩 밖에 못쓰는 바보스킬이 됩니다.
    하다못해 머키에게라도 붙어있어야합니다. 데커드 해보면 아실거에요 머키가 생각보다 든든한 친구에요


    초반 운영
    바보들이 좋아하는 겜 시작하자마자 미드로 달려가서 치고박고 싸우는 바보 한타(전 이걸 종종 바보 한타라고 부릅니다)가 끝나면 친구들에게 힐을 돌려서 바로 라인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힐량이 안정되었다고 생각되면 다른 라인으로 이동해 그 라인에 있던 영웅에게 모자란 힐을 보충해준 뒤에 라인에 물약을 2~3개 깔아주세요. 그리고 꼭 이렇게 말하셔야됨 "급할 때만 드세요" 안그러면 생명의 구슬로 충당할 수 있는 체력인데도 물약을 마셔버리곤 해요. 물약 2개를 깔 때는 라인이 3개인 맵, 3개를 깔 때는 라인이 2개인 맵 정도로 기억하시면 편해요 물론 상황에따라 다름.

    상황: 3라인인데 A라인은 쥐어터지고 있고 B 라인은 완전히 씹어먹고있다
    A 라인에 3개 깔아주고 C 라인으로 돌아가서 영웅들 힐을 보충해준 뒤에 B 라인에 하나만 깔아주세요. 뒤에 C라인으로 돌아가서 물약 하나로 팀원들의 힐을 보충하세요

    그리고 이렇게 썼다 하더라도 너무 돌아다니지 마세요 킬각이 날 것 같은데? 싶으면 w, e콤보를 먹여서 확실한 킬각으로 만드세요.

    캠프를 돌고 있지만 캠프 도는게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은 영웅들을 적극 지원하세요. 빠른 라인 복귀를 도울 수록 초반이 유리해집니다


    한타
    한타를 할 때의 데커드가 해야할 일은 어느정도 명확해요
    1.5선 ~ 2선을 아슬아슬하게 유지해 상대의 암살자의 공격은 최대한 피하면서 우리팀에게 붙어서 힐을 하세요.
    끊어서 설명해드릴게요
    1.5선 ~ 2선을 아슬아슬하게 유지해: 데커드의 물약은 설치형이라 혼자 동떨어져 있을 수록 불리해요. 그리고 탱커한테 힐을 안 줄 수도 없는 노릇이지요 그래서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꼭 1.5선 ~ 2선을 유지하며 모든 팀원들의 생존을 도와야 합니다.
    상대의 암살자의 공격은 최대한 피하면서: 크로미나 리밍이나 켈투자드의 치명적인 한방 콤보는 최대한 피하셔야 하구요, 원거리 평타 암살자의 공격이 닿지 않는 아슬아슬한 선에 서셔야 합니다. 원거리 평타 암살자가 나를 잡겠다고 너무 들어오면 w, e콤보 혹은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를 사용해서 최대한 빨리 팀원들이 제거할 수 있도록 도우세요.
    우리팀에게 붙어서 힐을 하세요: 13렙 때 특급 생명력 물약이면 이런 글이 안적혔겠지만 회생의 물약을 찍었죠 16렙 때 호라드림의 지팡이를 찍으셨다면 공격받고 있는 영웅+데커드에게 힐이 들어가고, 공격중인 암살자나 전사를 잠시나마 저지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는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구요.

    궁극기는 이럴 때 사용하세요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는 상대방의 진입을 저지해야 할 때, 상대방에 꼭 끊어야하는 캐스팅 형 스킬을 사용하고 있을 때, 특히 가장 중요할 때는 "와 X바 이거 무조건 궁 각이다 지금 쓰면 각이 너무 이쁘게 나올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드실 때 입니다.
    고서 회오리는 상대의 뒷 라인에 있는 영웅을 앞으로 데려오고 싶을 때, 상대방에 꼭 끊어야하는 캐스팅 형 스킬을 사용하고 있을 때에요. 특히 저주받은 골짜기 맵 처럼 좁은 골목에서 싸우는 일이 잦을 때에는 아무 생각없이 우리쪽으로 당겨오거나 상대방 진영을 붕괴시키기만 해도(앞 라인과 뒷 라인을 벌어지게끔) 한타가 편해져요.
    데커드의 생존
    데커드는 공격능력은 제가 봐온 히어로즈 영웅들 중에서 아바투르와 요한나 다음으로 최악이에요.
    여러번 강조하지만 꼭 어떤 영웅들이라도 좋으니 붙어계세요. 쿨타임 감소와 방어력 10%와 나를 지켜줄 수 있는 아군 영웅은 데커드에게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도 만약 주위에 아군 영웅들이 없고 나 혼자 물릴 것 같은 상황이 다가오면(물리면 이미 죽습니다), 물론 최대한 만들지 않아야 겠지만, 특히 들어서 한타가 터져버렸는데 이상하게 데커드 혼자 살아남았을 경우에는 꼭 기억하세요
    두 궁극기는 2초~5초를 벌어주는 스킬이고
    w는 상대에게 슬로우를 걸어주는 스킬이고
    e는 존나 들어오기 싫은 삼각형을 긋고 거기 위에 올라서면 이동불가까지 부여합니다.
    데커드의 스킬은 q를 제외하고는 상대의 이동을 모두 방해합니다. 그리고 쿨타임이 모두 꽤 길어 스킬 하나가 빗나갈 때 마다 치명적으로 다가옵니다. 
    혹시 혼자 도망가시려거든 w와 e를 동시에 사용하시는건 지양하세요. w로 상대에게 슬로우를 주고 거리를 벌린 뒤, 상대를 맞추려 하지말고 자신을 중심으로 한 채 e를 사용하세요. w로 슬로우를 주면 이미 쫓아오기는 힘들고, 만약 이동기로 온다고 하더라도 그 뒤에 데커드 주위에 깔리는 e는 생각보다 귀찮습니다. 
    물론 씹레이서나 도살자는 그런거 없습니다 포기하세요





    여기까지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팀원들에게 기대를 할 수 없을 때만 특성을 이렇게 찍으세요. 빠대에서는 생각보다 믿을 수 없는 팀원이 넘쳐납니다. 만약 믿을 수 있는 팀원이 다수라면 절대로 이 특성 찍지마시고 엑설런트 많이 박힌 특성대로 찍으세요. 특히 13특 특급 생명력 물약 존나 좋아요 제발 저거 찍으세요 데커드의 존재 의의 급이에요
    그리고 팀원과 붙어있으세요. 상대방을 떼어내는건 괜찮지만 죽이려하지 마세요. 죽이는건 암살자한테 맡기고 절대로 데커드가 나서지마세요.

    빠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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