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이너

레이너는 리워크 당시 투석기를 넘어 우두머리급 딜을 뿜어냈었기에너프를 먹고 딜은 투석기 급이었습니다만...하지만 36.2 패치에서 공격력 너프와 회심 너프를 또 먹었습니다.현재 딜은 비참할 정도로 내려갔네요.근데 원래 일반 공격력이 97 아니었던 가요?그래도 이 글에선 1렙 특성을 왜 '퀘스트'로 가지 않는지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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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또 너프당했지만 그래도 회심의 일격이다
작성자 | 오렌지의시간  작성일 | 2018-08-06 15:06:01  조회수 | 7889  최종수정 | 2018-08-23 13:50:24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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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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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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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4503.01955003982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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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레이너는 리워크 당시 투석기를 넘어 우두머리급 딜을 뿜어냈었기에

너프를 먹고 딜은 투석기 급이었습니다만...

하지만 36.2 패치에서 공격력 너프와 회심 너프를 또 먹었습니다.

현재 딜은 비참할 정도로 내려갔네요.


근데 원래 일반 공격력이 97 아니었던 가요?

그래도 이 글에선 1렙 특성을 왜 '퀘스트'로 가지 않는지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영웅 상성

          아군으로 좋은 영웅은

          1. 뚜벅이 레이너가 딜을 넣을 수 있게 '숨통을 트여줄 영웅'
          2. 뚜벅이 레이너가 생존할 수 있도록 '숨통을 트여줄 영웅'


          적군으로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1. CC기가 없는 '뚜벅이'
          2. '뚜벅이' 근접딜러
          3. 회피기가 없는 '뚜벅이'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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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내용은 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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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일반 공격력 너프이기 때문에 공격력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제가 알기론 92가 아니라 97인데..

          암튼 혹시 모르니 두 가지 다 이야기 하겠습니다.

          과거가 92인 경우 현재 레이너는 13레벨에서 따라 잡힙니다.

          과거가 97인 경우 현재 레이너는 8레벨에서 따라 잡힙니다.

          공격력은 증가시켰지만 성장치를 1% 줄였기 때문에 초반에는 전보다 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심의 일격이 적용된다면 과거가 더 강하겠지요.  

          1레벨 특성
          회심의 일격은 30%에서 20%로 너프먹었습니다.

          회심의 일격이 또 너프 먹어서 이제는 15%가 되었습니다.

          자 계산 먼저 해보도록 하죠.
          1레벨 레이너의 공격력은 103 이지만 계산하기 쉽게 100으로 가정합니다.
          일반공격 4회를 동일 영웅에게 한다고 가정합니다.
          정예 명사수는 스택이 50개 쌓여있다고 가정합니다.

          1. CC기가 없을 때
          정예 명사수/ 100+100+100+(225+37.5) = 562.5
          회심의 일격/ 100+100+100+225 = 525
          정예 명사수 37.5 우위

          2. CC기가 있을 때
          정예 명사수/ 100+100+100+(225+37.5) = 562.5 
          회심의 일격/ 120+120+120+(225+20) = 605
          회심의 일격 42.5 우위

          회심의 일격을 완전히 이기기 위해선
          정예 명사수 107 스택을 쌓아야합니다.

          왜냐하면 정예 명사수의 함정은 '4타 째만'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달라지지 않느냐?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아쉽게도 두 가지 특성 전부 퍼센트 데미지기 때문이죠.

          쉽게 CC기가 있을 때 4타를 다 넣는다고 가정한다면

          회심의 일격은 115+115+115+(225+15) = 585
          정예 명사수는 100+100+100+(225+37.5) = 562.5

          결론적으로 현재는 정예 명사수가 회심의 일격을 완전히 이기기 위해선

          81스택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회심의 일격은  천공 탄환과 같은 CC기에 언제든지 녹아들 수 있다는 점

          박멸자의 경우, 영원한 전쟁터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혼자서 오브젝트 치고 있어도 상대방 2~3명에서 달려드는 것처럼 데미지가 달거든요.
          4레벨 특성
          베히모스 전투복은 250에서 200으로 너프 먹었지만
          그 자체로 체력을 올려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아드레날린 촉진이 퍼센트 회복이기에 효율이 좋아집니다.

          전투 반응의 경우 개인적으로  천공 탄환 빌드거나
          격려 아드레날린 촉진,
          두 가지로 생존에 초점을 맞추는 빌드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애초에 깡딜 자체도 강하기 때문에 유리몸을 보완하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물론 영웅리그와 일반전 같이 조합을 맞추고 시작하는 게임에선
          그닥 추천드릴 특성은 아닙니다만
          빠른대전과 같이 힐러가 없는 상황이거나 아군이 지켜주기 힘든 상황이거나

          1레벨에  박멸자를 찍었을 경우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7레벨 특성
          불안정한 혼합물은 평타 레이너의 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찍고 나서 비로소  회심의 일격이 자주 적용되게 됩니다.

          촉진 가속화의 경우 WE 레이너에게,


          10레벨 특성

          레이너 특공대

          공격력이 24에서 21로 너프 먹었어도 사깁니다.

          레이너가 드디어 원거리 딜러 미샤를 데리고 다닐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20레벨 궁강을 하면

          아바투르  최종 진화물로

          레이너 한 명을 더 데리고 다닌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13레벨 특성

          이랴!는 평타 레이너에게 필수입니다.
          10% -> 8% 이속 증가는 뚜벅이의 많은 것을 바꿔 줄 것입니다. 뚜벅이니까요...

          쇠약의 탄환의 경우 Q 레이너에게,
          재집결의 함성의 경우 WE 레이너에게,

          16레벨 특성

          조금만 더!는 사실  아드레날린 촉진의 50% 증가도 있지만
          사거리를 지속시간동안 1 만큼 늘려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안정적인 딜링 캐치는 레이너의 생존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현상금 사냥꾼의 경우 상대방에 전사형 영웅이 2명 이상인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는 Q레이너의 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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