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화이트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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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상황별 빌드 추가) 이대로만 찍으면 1인분은 한다.
- 작성자 | 노딱노답 작성일 | 2018-08-10 12:53:30 조회수 | 35800 최종수정 | 2018-08-14 16:5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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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메인종교재판관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00 2.9218 500 3 62 5.5 1 4.8398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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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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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참고※
이 공략은 [효율성]. [안정성], [난이도]에 중점을 두고 쓴 공략입니다.
따라서 특정 빌드보다는 힐량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고, 일부 특성에서는 일관성이 떨어질 수도 있어요.
최대한 효율적으로 마나를 사용하고, 순간적인 폭힐보다는 게임 전체적으로 지속적인 힐을 줄 수 있도록
고안한 빌드이기 때문에 특성 쪽 (특히 1,4레벨)에서 의견이 분분할 수도 있어요.
화이트메인은 내가 Q를 중점으로 플레이하냐, [열의]와 딜로 인한 힐을 중점으로 플레이하냐에 따라
빌드가 달라질 수도 있고, 또 적군에게 어떻게 대처하냐에 따라 특성이 달라질 수도 있어요.
또 역으로 특성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판이하게 달라집니다.
즉 취향과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누구나 그렇듯이 그렇게 해야 한다는 말이죠!
이 글에서 제시한 주력 특성 빌드는 순전히
<초심자가 화이트메인의 감을 잡을 수 있는 쉽고 효율적인 빌드>가 컨셉입니다.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대충 감이 오신다면, 특성과 상황별 빌드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읽고
상황에 맞춰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찍으면 안 되는 특성은 E특 말고는 거의 없어요!
현재 화메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패치 방향이 어떻게 될지 지켜보고, 지속적으로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추천을 많이 받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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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뻐요.
화이트메인이 어떤 영웅인지 이해조차 안 된 상태에서 게임을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게임 하기 전에 인벤 들어와서 특성만 체크하는 용도라도
최소한 1인분은 할 수 있는 특성으로 골라 봤습니다.
★화이트메인은 싸워야 힐이 됩니다★
화이트메인이라는 영웅에 대한 이해를 못 하시고 게임을 잡는 분들이 너무 많아요.
'아 화이트메인 힐량 너무 애매하다'
'화이트메인 마나소모 너무 세다'
교전이나 한타때 멀리서 Q만 넣어주는 화메 유저들이 자주 하는 말입니다.
최대한 많은 아군에게 [열의]를 붙여주고
교전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며 다중 지속힐을 넣어주는 것이 화이트메인의 역할입니다.
화이트메인 힐량은 지금 당장은 그 어떤 지원가도 이길 수 있는 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너프 먹어야 될 수준이에요. 여러분이 제대로 한다는 전제 하에! !!
영웅 상성
도주기와 하드 씨씨기가 없다는 특성상 암살자에게 취약하고
아군으로는 교전 중에도 화이트메인을 호위하고 적의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는 영웅이 상성이 좋은 편이지만
크게 상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메커니즘은 복잡하지만 힐을 넣는 것 자체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아군이 아무리 발악해도 쉽게 힐을 넣어줄 수 있고
적이 쳐들어와도 자힐로 커버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상성따윈 없는 씹사기 영웅이라고 보심 됩니다.
(08.12 추가) 처음으로 적수를 만났습니다. [심문]을 쉽게 끊을 수 있고 화이트메인의 포지션을 방해하는 적들이 카운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침묵기나 적 강제 이동기 등을 가진 적이 딴 놈 안 보고 화메만 보면 좀 많이 위태로워집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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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박한 기도(Q)
- 마나: 45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46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절박함을 얻습니다.
절박함은 절박한 기도의 마나 소모량을 45 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현재 마나 소모량: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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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문(W)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정신을 집중하여 적 영웅에게 3초 동안 0.5초마다 52의 피해를 주고 30% 느려지게 합니다. 절박함 중첩을 하나 제거합니다.
관용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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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글거리는 채찍(E)
- 재사용 대기시간: 6초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을 강타하여 85의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 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후 두 번째 타격이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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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의(D)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치유 기술이 대상에게 8초 동안 열의를 부여합니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열의가 부여된 아군의 생명력을 준 피해의 100%만큼 회복시킵니다.
사용하면 기술 위력이 5초 동안 25% 증가하지만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특성 설명
08.11 // 빌드 트리 추가
무난한 적, 무난한 아군 조합에 사용하는 "정석 빌드" - 1 2 1 1 2 2 1 (지속 딜링, 힐링, 안정성 추구)
순교 (Q)
종교재판관 (W)
열의에 찬 영혼 (Q) or 중재
붉은 가호 (R)
엄격한 규율 (E)
연좌의 형벌 (W)
붉은 성전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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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편 한방딜이 묵직한 메이지나 암살자가 있다, "폭힐이 필요할 때" 1211111
Q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위급한 상황에 폭발적인 힐량을 기대할 수 있게 하는 특성 빌드입니다.
이 특성 빌드대로 간 뒤 RQQQEW 콤보를 사용하면 즉발 + 지속 선치가 광역으로 들어갑니다.
참고 // 이 빌드에서는 절박함 3회 중첩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빌드 한정으로 4레벨 [확고한 신념] 특성 선택이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감당 못할 정도로 한 방 딜이 강력하다 -> 게임 전반적인 유지력은 떨어지지만 [확고한 신념]을 선택하십시오.
하지만 이 특성에서도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을 고려할 때 [종교재판관]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순교 (Q)
종교재판관 (W) or 확고한 신념 (Q)
열의에 찬 영혼 (Q)
붉은 가호 (R) - [성스러운 징벌] 가지 마세요. 붉은 가호로 [열의]를 최대한 많이 뿌려야 합니다.
독선주의 (Q) - 나한테까지 큐 쓸 마나가 없어요.
광휘 (Q) - 16레벨 [광휘]가 이 빌드의 핵심입니다.
붉은 성전 (R) - 광역 선치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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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암살자가 위협적일 때, 아군 보호를 위한 안티어쌔신 "심문 빌드" 2211223
관용 (W)
종교재판관 (W)
열의에 찬 영혼 (Q) or 중재
붉은 가호 (R) - 여기서도 [성스러운 징벌]은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심문]을 사용하는 게 중점이기 때문에 팀 전체적으로 [열의]를 뿌리기가 힘들어지는데, [붉은 가호]를 사용하고 [심문]을 통해 적을 견제함으로써 지속적인 광역 힐량을 기대해야 해요. 위급한 상황에는 [관용]을 통해 아군 치유도 가능하지만 이 빌드는 다른 빌드에 비해 힐량 기대치가 적어집니다. [열의]를 뿌리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성스러운 징벌]은 좋은 선택이 아니에요.
엄격한 규율 (E) - [심문]을 막타까지 묻히기 위해서. 사실상 [심문] 특성입니다.
연좌의 형벌 (W) or 광휘 (Q) - 상황별로 선택하세요. 적이 더 위험한가, 아군이 더 위험한가
복종 (W) - 핵심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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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최근 7일 간 하츠로그 통계
순교 34.1%, 승률 56.3%
관용 48.3% 승률 50.2%
정의의 불꽃 7.7% 승률 45.2%
약자에 연민을 9.9% 승률 54.4%
나머지 두 특성은 사실상 함정입니다. [이글거리는 채찍]만 함정입니다.
무조건 [종교재판관]입니다.
확고한 신념 (Q) (08.12 추가)
찍지 않습니다. "추가 딜량은 추가 힐량으로 직결되는 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시겠지만.방어력이 줄어요. 추가 딜량은 추가 힐량으로 직결되는 게 맞지만화메의 죽음도 팀원들의 죽음으로 직결됩니다.이미 리스크를 많이 떠안고 있는 영웅이기 때문에, 최대한 자신의 생존을 도모하는 쪽으로 운용해야 합니다.
뭔가 이 새끼는 좀 아니다 싶을 때. 심각하게 강력한 적이 있지 않은 이상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힐량도 딜량도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연좌의 형별]에도 적용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순교 (Q)
약자에 연민을 (고유 능력)
위 두 특성은 화이트메인에 익숙해지신 뒤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메의 마나 소모량과 운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파악해야 빛을 발하는 특성입니다.
저는 [약자에 연민을] 보다는 [순교]를 더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관용 (W)
심문이 주력 딜링기이자 동시에 힐링기가 되는데, 스킬 특성상 난전 상황에서 적들 눈에 가장 띄게 되고, 또 제자리에 고정되기 때문에 큰 부담을 안고 있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숙달되지 않은 경우 [관용]을 통해 직접 아군에게 힐을 주는 편이 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문을 아군에게 사용함으로써 본래 화이트메인이 지향해야 하는 게임 플레이와는 조금 멀어지게 되어 팀 전체적인 힐량은 줄어들게 되므로, 숙달되지 않은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심문이 주력 딜링기이자 동시에 힐링기가 되는데, 스킬 특성상 난전 상황에서 적들 눈에 가장 띄게 되고, 또 제자리에 고정되기 때문에 큰 부담을 안고 있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숙달되지 않은 경우 [관용]을 통해 직접 아군에게 힐을 주는 편이 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문을 아군에게 사용함으로써 본래 화이트메인이 지향해야 하는 게임 플레이와는 조금 멀어지게 되어 팀 전체적인 힐량은 줄어들게 되므로, 숙달되지 않은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통계적으로 보시다시피 관용이 많이 선택되지만, 승률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08.11 추가 // 인벤 Iog님 감사합니다.
20레벨 [복종]에 16레벨 [연좌의 형벌] 특성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관용]에 달린 쿨감효과를 이용해 [심문] 스킬을 극대로 활용하는 빌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4레벨//
종교재판관 (W)
[확고한 신념] 선택 시 절박한 기도를 연속으로 4번 사용하면 당 0,60,120,180 = 360의 마나가 소모되는데
[종교재판관] 선택 후 QQWQQ를 사용하면 30,90,-120. 30,90 = 120, 즉 열의의 개수는 4개로 똑같지만
마나 소모량은 3분의 1로 줄어들게 됩니다. (1렙에서 순교를 찍은 경우 힐량에는 차이가 나게 됩니다)
[면죄부]는.. 화메 해보신 분들은 2번째 추가타 맞추기 힘든 거 아시죠?
정말 운이 좋아서 3명씩 1타 2타를 맞았다고 칩시다. 그러면 30+90 = 120의 마나를 회복하는데
그냥 QQW 하면 힐도 할 뿐더러 마나도 120 그대로 회복하거든요.
폭힐 빌드에서 말씀드렸는데, [확고한 신념]을 선택할 만한 상황도 꽤 나오는 것 같습니다.
우선 [종교재판관]을 찍을 경우 "절박함 제거"라는 옵션 때문에 16레벨 [광휘] 특성과
역시너지를 일으켜 체력과 마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지만
[확고한 신념]같은 경우 마나 관리는 힘들지 몰라도 절박함 스택을 쌓는 데는 큰 도움이 됩니다.
[광휘]와 더불어 들어오는 보호막 옵션도 꽤 쏠쏠하구요. 또 절박함 스택이 없을 때는 마나 소모량이 0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스킬 콤보를 다 쏟아붇고도 기도를 두 번 정도는 더 할 수 있기에 폭발적인 순간 힐량이 필요할 때 [확고한 신념]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이건 하지 말자 ㅅㅂ
7레벨 //
열의에 찬 영혼 (Q)
도주기가 없어 자힐로 연명해야 하는데, 최대한 자신에게 큐를 쓸 상황을 만들면 안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열의에 찬 영혼]이 빛을 발합니다. QQEW 콤보를 사용하면 아군 두 명에게 폭힐 + 적 이동 불가, 슬로우, 지속 딜링 + 화메 자힐으로 이기적이고 효율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특성 덕에 결과적인 마나 소모는 0이구요.
중재
자꾸 적들이 저지한다 싶으면, 저지 못하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광신적인 힘
프로듀스 315님 감사합니다//
이런! 제가 이해를 잘못 했습니다. 기술 위력 증가라고 해서 '딜량 증가' 라고만 생각했는데, 힐량도 기술 위력에 포함되는군요. 그러니까 [광신적인 힘]을 사용하면 내가 주는 모든 힐이 50%나 상승하는 거네요.
하지만.....!!! 화메 힐량은 굳이 [광신적인 힘]을 찍지 않아도 될 정도로 이미 충분합니다! 너프를 먹는다면 고려해볼만 하겠어요. 더 지켜봅시다!
궁극기 //
붉은 가호 (R)
씹사기.
성스러운 징벌 (R)
애매합니다!
열의를 많이 뿌려놓으면 이 스킬 하나로는 [붉은 가호]보다도 더 높은 힐량을 기대할 수 있지만
사실, 그것보다.. [붉은 가호] 한번 쓰고 심문 빨아먹는 게 훨씬 더 잘 차거든요.
붉은 가호의 방어력도 정말 좋은 옵션이고, 쿨도 60초, 100초로 40초나 차이가 나요.
[성스러운 징벌]을 찍고 궁강화를 할 게 아닌 이상, 웬만한 상황에서는 [붉은 가호] 추천드립니다.
13레벨//
엄격한 규율 (E)
히오스에서 1.5초 이동 불가가 얼마나 좋은 옵션인지 아시리라 믿습니다.
QQEW를 사용하면 W가 거의 끝까지 다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이 경우 적절한 딜량도 보장하지만 힐량이 정말 미칩니다. 그리고 맞추기 정말 쉽거든요. 추가타 적중 시가 아니라 그냥 채찍 맞기만 하면 1타든 2타든 속박이에요.
독선주의 (Q)
괜찮습니다. 팀에 씨씨기가 많아 굳이 [엄격한 규율]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때 가 주시면 아주 높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자힐로 연명해야 하는데, 극한에 상황에서도 이제 화메는 자Q를 쓸 일이 없어지게 돼요. 힐 해주다 보면 나도 안 죽는 그런 상황이 연출됩니다.
인도의 빛 (고유 능력)
아예 쓰레기 특성까지는 아니지만, 글쎄요.
하츠로그 승률은 60%로 높은데, 표본집단이 워낙 작아 그런 것이 아닐까로 생각됩니다.
정말 효율이 좋을 것 같은 조합이 아니면, 비추합니다.
16레벨//
연좌의 형벌 (W)
힐량이 늘어납니다. 추가 데미지까지 끝까지 주게 되면, 체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광휘 (Q)
폭발적인 힐이 필요하면 [광휘]도 좋은 선택입니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RQQQEW를 사용하면 90의 마나로 광역 선치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정말요.
가차없는 채찍질 (E)
가지 마 시발 좀
20레벨 //
붉은 성전 (R)
씹사기를 개씹사기로 만들어줍니다. 스킬 설명만 봐도 아시겠지만, 장난아닙니다 이거.
심판의 날 (R)
난 굳이 [성스러운 징벌]을 찍어야 되겠다 싶으면 궁강화까지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1초면 생각처럼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아서, 의외로 끌어모으기는 쉬워요.
다른 궁과의 시너지를 노리고 찍는다면 나쁘지는 않습니다.
복종 (W)
08.11 추가 // Iog 님 댓글
[연좌의 형벌]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로써 상황에 따라 [복종]을 선택할 입지가 크게 늘어난 것 같아요.
처음에는 채널링 축소광선이라는 점 때문에 그렇게 좋게는 생각 못 했었는데 적 딜러 두 명을 동시에 봉쇄할 (+힐은 덤)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크게 작용할 것 같네요. 대신 [복종]과 [연좌의 형벌]을 같이 찍게 되면 16레벨 [광휘]나 20레벨 궁강화로 얻을 수 있는 폭힐은 일정 부분 포기해야 합니다. 적을 더 견제하는 게 효율적일지, 아군을 더 케어하는 게 효율적일지 그때그때 상황별로 판단하여 찍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형
나쁘지 않습니다.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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