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화이트메인

 리리는 귀엽다 ㅇㅈ?---------------------------------------------------------------------------안녕하세요. 화이트메인이 본서버에 추가되고 화이트메인을 플레이하며 습득하게 된 나름의 노하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공략을 적게 되었어요.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다소 미흡한 부분도 있을 것이고 사실 공략이라고 할정도로 거창한 수준의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화이트메인을 처음 접하거나 혹은 얼마 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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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도 하기 쉽게 풀어본 화이트메인
작성자 | Madclass  작성일 | 2018-08-10 18:23:54  조회수 | 3517  최종수정 | 2018-08-10 20:53:19
화이트메인
종교재판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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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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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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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리리는 귀엽다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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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화이트메인이 본서버에 추가되고 화이트메인을 플레이하며 습득하게 된 나름의 노하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공략을 적게 되었어요.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다소 미흡한 부분도 있을 것이고 사실 공략이라고 할정도로 거창한 수준의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화이트메인을 처음 접하거나 혹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께 초반 길잡이정도의 도움은 될거라고 생각해요.


영웅 상성

          화이트메인은 이동속도 증가 혹은 순간이동기 같은 이동스킬을 갖고 있지 않은 영웅이에요.

          때문에 구조적으로 적 암살유닛이나 브루저타입 영웅 그리고 cc기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그 모든 단점을 커버할 수준의 어마무시한 순간 힐량, 그리고 특성과 궁으로 얻을수 있는 방어력과 보호막 등의 탱킹력을 상승시켜주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도주기의 부재를 어마무시한 회복과 탱킹보조가 커버해주고 있기 때문에 위 타입 영웅들이 있으면 게임이 매우 힘들어진다거나 하는 경우는 의외로 그리 많지 않아요.

          오히려 어중간한 수준의 암살이나 브루저 조합이라면 무지막지한 회복능력과 탱킹 보조로 역습하는 그림도 가끔 나오기도 해요. 

          따라서 사실상 상성을 많이 타는 영웅은 아니며 게임을 승리하고 패배하는 요인에 있어 조합적인 부분보다는 화이트메인 파일럿의 실력이 비교적 다른 지원가들보다 많이 작용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도주기가 없는 것은 사실이기 떄문에 만약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암살계열과 브루저가 많을때 조심하는건 필요하겠죠?

          특성 및 기술

          (1)

          [순교]

          저는 왠만하면 순교를 찍어요. 화이트메인의 강점은 무엇보다 Q스킬의 폭발적인 회복량과 기타 공격 스킬을 활용한 순간 세이브 능력에 있다고 생각해요.

          순교를 찍는 이유는 바로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 화이트메인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매우 중요한 특성이기 때문에 꼭 찍는 편이에요.

          [관용]

          저는 잘 가지 않는 특성이지만 마나와 관계 없이 쿨만 차면 사용이 가능한 스킬이라 마나가 없을때 사용이 가능하다는점, 그리고 마나관리가 조금 더 쉽고 그만큼 라인 유지력이 좀더 괜찮아지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한타때의 파워는 순교보다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1)

          [확고한 신념]

          제가 자주 사용하는 특성이에요. 이 특성의 장점은 우선 방어막이 달려있어서 생존이 좀더 쉬워진다는 것과 Q의 마나소모량을 감소시켜줘서 마나관리가 편해진다는 거에요. 마나소모량이 감소되니 한타때도 자주 사용할수 있게 되고 찍으면 여러모로 좋은 특성이죠.

          그리고 감소도 좋지만 무엇보다 첫회의 마나 소모량이 없어져서 4초마다 1회씩 지속적으로 사용해도 마나가 마르질 않아요. 한타때도 포커싱당한 아군에 Q스킬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다가 마나가 마르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마나가 없어서 스킬을 못 사용하는 상황을 방지해주는 역할도 해주고요.

          [종교재판관]

          확고한 신념이 보다 안정적이고 무난한 부분을 추구한다면 종교재판관은 짧고 폭발적인 한타에서 특히 위력을 발휘한다고 볼수 있어요.

          확고한 신념은 마나소모량을 줄이는데에 그치지만 종교재판관은 마나를 더 얻는다는 부분에서 본다면 분명 확고한 신념보다 매력적인 부분이 있죠.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된다고 생각해요.

          (3)

          [열의에 찬 영혼]

          무난한 특성이에요. Q스킬을 자신에게 사용하지 않아도 열의가 알아서 들어오기 때문에 화이트메인의 생존력과 아군의 생존력 모두에게 도움된다고 할수 있죠.

          [중재]

          정화에요. 화이트메인이 순간 세이브 능력이 좋다고는 하지만 cc가 걸린 아군이 그대로 맞는거에 힐을 하는것과 도주할수 있게끔 정화로 풀어준 상태에서 힐을 하는것에는 분명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요.

          (1)

          [붉은 가호]

          광역으로 힐도 들어가고 열의도 광역으로 다 묻혀주고 방어력까지 상승에 쿨 까지 짧은 완소 스킬이에요.

          이와 경쟁하는 성스러운 징벌 스킬도 괜찮은 스킬이긴 하지만 저는 붉은 가호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1)

          [독선주의]

          저는 여기선 무조건 독선주의를 찍어요. 정말 심하게 물리지 않는 경우에는 독선주의를 찍은 상태에서 아군한테 힐만 넣어도 화이트메인의 생존력이 매우 높은 폭으로 보장되요.

          (2)

          [광휘]

          무난한 특성이에요. 아군에 열의만 다 적용되어 있다면 광역힐이 되는 효과도 노릴수 있어요.

          [연좌의 형벌]

          저는 주로 이 특성을 찍어요. 화이트메인이 가하는 딜량은 곧 힐량이기 때문에 W의 딜량이 60% 늘어나는 효과는 그만큼의 힐이 추가로 들어가는거라 괜찮은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W스킬이 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효과를 보기도 매우 쉽죠.

          또 20레밸 특성과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메리트구요.

          [가차없는 채찍질]

          E스킬을 맞출 자신이 있다면 찍어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해요. 이론상으로는 스킬만 잘 맞춘다면 힐 기대값이 엄청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올수 있어요.

          적이 뚜벅이가 많거나 아군에 적 이동을 제약하는 기술을 많이 갖고 있다면 괜찮은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3)

          [붉은 성전]

          무난하고 좋은 궁강 특성이에요. 힐량도 많이 늘어나고 정화가 광역으로 들어가는 효과도 있어서 적에 광역 cc가 많다면 더욱 더 빛을 발하죠. 궁 자체의 쿨타임이 짧다는걸 생각하면 활용도가 매우 높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종]

          제가 자주 쓰는 특성이에요. 이 특성을 사용하는 경우 16특성의 '연좌의 형벌'과 반드시 연계해서 사용해야지만 큰 효과를 볼수 있어요.

          16특성과 연계를 할 경우 2명의 적에게 공격력 75%감소라는 매우 짜증나는 디버프를 걸어줄수 있고 그만큼 적의 한타력은 약해지고 아군의 생존력은 높아지는 효과를 볼수가 있죠.

          16특성과 연계되는 이 특성을 활용할때는 적 조합이 뭔지 따져보고 찍을지 안찍을지 고민해보고 찍는게 좋아요.

          • 절박한 기도(Q)
            마나: 45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46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절박함을 얻습니다.

            절박함은 절박한 기도의 마나 소모량을 45 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현재 마나 소모량:45
          • 심문(W)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정신을 집중하여 적 영웅에게 3초 동안 0.5초마다 52의 피해를 주고 30% 느려지게 합니다. 절박함 중첩을 하나 제거합니다.

            관용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 이글거리는 채찍(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을 강타하여 85의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 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후 두 번째 타격이 발동합니다.
          • 열의(D)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치유 기술이 대상에게 8초 동안 열의를 부여합니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열의가 부여된 아군의 생명력을 준 피해의 100%만큼 회복시킵니다.

            사용하면 기술 위력이 5초 동안 25% 증가하지만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제가  화이트메인 을 하면서 느낀건 스킬을 맞추는것도 물론 중요하고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마나관리가 핵심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나가 들어가는 스킬이라곤 절박한 기도 (Q) 이거 하나뿐이지만 반복 사용시 생기는 마나 패널티 때문에 마구잡이로 쓰다 보면 마나가 몇초만에 금방 마르더라구요.

          그만큼 화이트메인 은 마나가 한도 끝도 없이 부족한 영웅이라  절박한 기도 (Q) 를 사용할때 효율은 최대한으로 하면서 마나관리를 하는게 매우 중요해요.

          이때 활용하기 좋은 팁은 마나관리를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은  절박한 기도 (Q) 스킬을 되도록 2스텍 까지만 사용하고 절박함을 리셋하는 습관을 들이는 거에요.

          가능하다면 1회만 사용하고 끊는걸 반복해서 아군 체력을 회복하시고 한타가 발생할것 같으면 아군에게  절박한 기도 (Q) 스킬을 2회로 끊으시면서  열의 (고유 능력) 를 발라주시고 정말 급한 사람에게만  절박한 기도 (Q) 3스텍 폭힐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중간중간 공격 스킬 쿨이 차시면 침착하게 적 영웅을 맞춰주시면 되요.

          붉은 가호 (R) 스킬을 배운 이후에는 되도록이면 많은 아군을 맞추는게 가장 좋겠지만 아군 전부를 커버하기엔 범위가 그만큼 넓지 않으니 포커싱 당한 아군 위주로 맞춰주시면 되요.

          여유가 된다면  열의 (고유 능력) 가 적용되지 않은 나머지 아군에게  절박한 기도 (Q) 를 써서 적용 시키신 이후  심문 (W) 스킬과  이글거리는 채찍 (E) 스킬을 사용하셔서 광역 폭힐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절박한 기도 (Q) 를 사용해서  열의 (고유 능력) 를 묻히는것 이상으로 공격스킬을 활용하는 것도 매우매우 중요하니까 공격스킬 정확도도 신경써서 써주시는것도 중요합니다.


          마치며

          처음으로 적어본 공략인데 개인저장도 안하면서 하다가 키 잘못눌러서 페이지 리셋되갖고 맨탈한번 터져서 슬펐는데 그래도 어떻게 완성은 다 했네요 ㅠㅠ.

          여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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