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겐지

겐지는 2밴 때도 보기 힘들었지만 3밴이 나온 후에는 그냥 필밴으로 무조건 나오는 수준인데요.그래도 아주 가아아아끔 풀리기에 그나마 너프먹은게 이 정도인 겐지의 스탠다드 특성을 적어 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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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현재 겐지의 기본 특성(심안 질풍참 겐지)
작성자 | Hakymi  작성일 | 2018-08-13 10:59:17  조회수 | 13221  최종수정 | 2018-08-15 21:57:58
겐지
사이보그 닌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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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겐지는 2밴 때도 보기 힘들었지만 3밴이 나온 후에는 그냥 필밴으로 무조건 나오는 수준인데요.

그래도 아주 가아아아끔 풀리기에 그나마 너프먹은게 이 정도인 겐지의 스탠다드 특성을 적어 볼까 합니다. 

영웅 상성

        겐지는 아군 상성을 거의 타지 않기 때문에 유지력을 위한 힐과 킬캐치에 집중할 수 있게 전체적으로 딜량이 큰 친구 있기만 하면 됩니다.

        적은 빛나래가 아무래도 제일 거슬리지만 빛나래 자체가 잘 안나오네요. 그외에는 cc기가 있으면 귀찮긴 하지만 못 쓸 정도는 아닙니다. 괜히 필밴캐가 아니죠.

        특성 및 기술

        (1)

        바람처럼 빠르게 : 질풍참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질풍참으로 일단 데미지를 주고 시작하는 겐지 특성상 그 후에 상대의 기술을 잘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진력: 초창기 지금보다 훨씬 사기시절 겐지의 주 특성 입니다. 탈 것을 타고 어슬렁 거리다가 벽을 넘어서 수리검을 맞추고 5초뒤에 d로 도망가던가 질풍참으로 도망갈 수 있게하는 특성입니다. 겐지가 유저들에게 익숙해진 지금은 기습후에 5초를 버티는 것도 힘들어져서 질풍참이라는 훌륭한 딜링기를 도주기를 쓰게 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따라서 질풍참으로 딜을 넣고 시작하는 E겐지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길잡이 : 지형너머로 도약을 해야한다는 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아마 이 조건이 없으면 이 특성도 어느정도 자주 쓰였을 텐데 말이죠.

        (2)

        수리검 수행 : 수리검 겐지의 시작입니다. 75회 적중을하면 D로 수리검을 다시 채울 수 있어서 겐지의 딜량을 많이 늘려주죠. 1렙 추진력과 시너지를 발휘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이 조건은 D로 기습을 하고 또 다시 5초 뒤에 D를 진입기로 쓴다는 소리이기 때문에 또다시 좋은 딜링기인 질풍참을 도주기 위주로 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심장을 노려라 : 질풍참은 딜이 나쁘진 않은데 그렇다고 치명적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 특성을 이용해 상대방을 맞추면 암살자 영웅에게는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질풍참으로 딜을 넣고 시작하는 E겐지의 핵심입니다.

        용의 발톱 :기술 하나를 늘려주는 겐지의 특성입니다. 포탑만 반사해도 피해량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는 쉽습니다. 이 특성의 가장 큰 장점은 용검을 쓸 때도 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용검의 딜이 살짝 모자랄 때 이걸 써주면 상대가 좋아 죽습니다(?). 하지만 용검이 너프를 먹어 폭렬참 사용률이 올라간 지금 예전보다 못한 특성 이네요.

        (2)

        향상된 방어 : 틩겨내기 후에 겐지의 유지력을 더 해주는 특성입니다. 틩겨내기의 쿨이 길기 때문에 유지력이 그렇게까진 늘지않아 자주 선택되지 않는 특성입니다.

        완벽한 응수 : 쿨이 좀 아쉬운 틩겨내기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완소 특성. 다단히트 영웅이 없어도 2-3대만 반사해줘도 4-6초가 줄어들기 때문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사실상 7렙은 이거 고정이죠.

        사이보그의 내성 : 겐지버전 기술 보호막 특성입니다. 다른 영웅이였다면 굉장히 많이 갔을만한 특성이지만 겐지는 틩겨내기라는 딜을 무효화 하는 기술이 있네요.

        회피 : 너프되어서 많이 가지않는 특성입니다. 지금도 루나라나 그메를 상대할땐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응수가 너무 좋네요.

        (2)

        한때는 용검이 너무 사기적이라 용검아니면 가지 않았지만. 용검 딜너프 시간너프 질풍참 초기화 너프를 받아 캐리력이 너무 줄어들어. 딜과 무적이 동시에 되는 폭렬참을 많이 갑니다.

        상대방에 cc가 거의 없으면 용검도 괜찮습니다.
        아니라면 폭렬참이 생존력을 올려주고 딜도 어느정도 증가시키기 때문에 폭렬참 가도록 합시다.

        (1)

        심안: 겐지의 따끔한 수리검이 명치를 찌르는 기술이 되는 특성입니다. 3발 다 맞춰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맞추게 된다면 탱커도 아픈 딜을 뽑아낼 수있습니다. 보통 E겐지는 흐르는 물 처럼을 찍지만 전 이 특성을 추천하겠습니다. 자세한건 밑으로.

        흐르는 물처럼 : 질풍참의 쿨을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마찬가지로 쿨타임을 줄여 주기 때문에 완소 특성이죠 . 단점은 마나가 빨리 답니다.

        이중도약 : 추진력과 같이 찍어주면 굉장히 시너지를 발휘 할만한 특성입니다. 근데 다른 2개가 너무 좋아서 안찍어요.

        (2)

        반사 : 다단히트 영웅이 많이 있으면 갈만합니다. 이 특성 자체는 그렇게 까진 좋다고 보진 않은데, 20의 정신일도랑 같이 쓰면 그야말로 사기적인 시너지가 납니다.

        분신참 : 라인클리어 능력이 상승합니다. 겐지가 라인을 보는 영웅은 아니지만 기동성이 워낙 좋은 탓에 경험치를 챙겨줘야 할때가 의외로 많이 나옵니다 . 한타에도 조금 도움이 되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특성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칼끝 : 분신참이 범용성이 높다면 이 특성은 한타 전용 특성입니다. 흐르는 물처럼과의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한타만 보신다면 갈 만한 특성.

        (2)

        겐지는 궁강이 너무 좋네요

        예리한 수리검 : 제가 몇번 찍어봤는데 용병과 라클이 편해지고 탱커 뒤에 있는 적한테도 수리검 딜이 들어가서 나쁘진 않지만 다른 20특성에 비해선 초라한 특성이네요.

        정신일도 : 킹신갓도입니다. 상대방에 다단히트판정 기술이 많다면 반사와 함께 찍어봅시다. 상대방이 동시에 처리되는 그 뽕맛을 한 번 맛보면 당신도 팟지충이 될 것입니다. 틩겨내기 자체가 상대방의 대응에 따른 딜이 들어가는 수동적인 기술이라 범용성이 궁보단 떨어집니다.그러나 재미는 보장하겠습니다.

        • 수리검(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12초
          수리검 3개를 흩뿌려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68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튕겨내기(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보호 상태가 됩니다. 정신을 집중한 동안 피해를 받을 때마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단도를 던져 5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튕겨낸 피해:0
        • 질풍참(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돌진하며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적 영웅이 2초 안에 죽으면 질풍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하면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 용검(Q)
          전방으로 약진하며 모든 적을 베어넘겨 250의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는 이때까지의 질풍참(E) 겐지와 동일합니다. 상대 시야 밖에서 어슬렁거리다가

        심장을 노려라 (E)  를 맞춰서 상대방의 피를 일방적으로 뺀 뒤에

        수리검 (Q) 슈슈슉 해주고 죽일 수 있으면 좋고 아니면 힐이나 우물 빼서 좋고 

        튕겨내기 (W) 나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로 도망가면 됩니다. 

        초반 운영
        바람처럼 빠르게 (E) 와  심장을 노려라 (E) 를 찍었기 때문에 라인에 정착하는 것 보단 

        이 라인 저 라인을 돌아다니면서 상대방 시야 밖에서 심장을 노려라를 맞춰주고 

        상대를 죽이거나 밀려나게 해서 라인전을 우세하게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오브젝트 타이밍도 비슷합니다. 상대방의 cc기가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시면 질풍참을 그으시면 됩니다.  

        바람처럼 빠르게 (E)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튕겨내기 (W) 를 가지고 있는 겐지는 

        님이 욕심을 못 이겨 '겐지'하지 않은 이상 죽는 게 더 힘들죠. 

        이게 겐지가 불쾌하고 현재 필밴을 당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용검 (R) 이나   폭렬참 (R)인데 

        요새는 용검이 많이 너프 받아 폭렬참을 많이 찍는 추세입니다. 

        용검도 상대방의 cc가 거의 없다 싶으면 나쁘지않은 궁입니다. 

        하지만 겐지가 나온이상 그럴 일이 없기 때문에 딜도 되고 순간 무적도 있어 생존도 되는 폭렬참을 가시면 됩니다.


        심안을 가는 이유
        제가 13레벨 특을   심안 (Q) 으로 설명했는데, 그 이유는 겐지의 딜사이클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전 질풍참 겐지는  흐르는 물처럼 (E) 를 찍었죠. 

        제가 심안을 선택한 이유는 겐지의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쿨타임 너프 때문입니다.

        현재 질풍참의 쿨은 12초 이구요 사이보그의 날렵함은 15초 입니다. 

        예전에는 사이보그의 날렵함의 쿨이 10초 였을겁니다.

        과거에는 질풍참의 쿨이 사이보그의 날렵함의 쿨 보다 길었기 때문에  흐르는 물처럼 (E) 을 선택하면 

        질풍참을 쓰고 특성영향을 받아 쿨타임이 줄어들어도 다시 질풍참을 쓸 때 쯤엔 사이보그의 날렵함의 쿨이 돌아와 겐

        지의 안정적인 생존이 가능했습니다.   

        겐지의 딜 사이클이 좀 더 빨리돌고 생존력도 줄어들지 않았지만, 현재는 사이보그의 날렵함의 쿨이 15초 이기 

        때문에 흐르는 물처럼으로 질풍참의 쿨이 줄어들어도 사이보그의 날렵함의 쿨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보그의 날렵함을 쓰지 못 할 경우 겐지의 생존력이 대폭 줄어들기 때문에 질풍참으로 들어 갈만한 경우는 킬을 

        낼 수 있을 때로 한정됩니다. 


        따라서 질풍참의 쿨을 줄이는 것보단 심안을 가서 한번 딜을 넣을 때 많이 넣을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심안이라는 게  수리검 (Q) 를 다 맞춰야 해서 힘들어 보이지만
          

        심장을 노려라 (E) 때문에 상대방을 질풍참으로 피해를 줬으면 이미 상대방과 굉장히 가까운 상태일 겁니다.

        때문에 심안 효과를 내기가 생각보다 쉽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덤으로 오브젝트 철거 성능도 올라갑니다.
         

        16레벨
        분신참 (E) 은 라클용 특성인데요. 

        겐지가 기동성이 좋기 때문에 의외로 경험치를 챙겨야 할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라인이 일자로 서 있을때 분신참이 써지면 남 부럽지 않은 라클능력이 생기기 때문에 분신참을 가도록 합시다.


        흔들리지 않는 칼끝 (E) 은  흐르는 물처럼 (E) 을 가지 않았기 때문에 그다지 쓸모 있지도 않구요.


        20레벨 이후
        은근히 겐지가 많이 죽는 구간입니다. 이 때 죽으면 타격이 크죠.

        겐지는 초반부터 강하지만 다른 영웅들은 20되면 쌔지는 영웅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겐지가 약한거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사리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브락시스에서 우두 잡을 때 틩겨내기가 유용하다 말곤 쓸게 없네요. 겐지는 어떤 맵에서도 1인분이상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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