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데하카

고유 능력을 이용해 유지력과 운영능력으로 끈임없는 이득을 보고기동력을 이용한 추노 및 도주 능력을 최대화한 빌드입니다.--------------------------------------------------------데하카는 1렙과 10렙 특성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조금씩 달라지니 맵과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볼스카야 공장, 죽음의 광산, 하나무라 사원 등의 맵에선 데하카를 픽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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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데하카의 기초
작성자 | 아카내  작성일 | 2018-08-25 01:03:58  조회수 | 3311  최종수정 | 2018-08-25 01:09:56
데하카
원시 무리 우두머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침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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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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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4345.070350031001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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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고유 능력을 이용해 유지력과 운영능력으로 끈임없는 이득을 보고
기동력을 이용한 추노 및 도주 능력을 최대화한 빌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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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하카는 1렙과 10렙 특성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조금씩 달라지니 맵과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

볼스카야 공장, 죽음의 광산, 하나무라 사원 등의 맵에선 데하카를 픽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웅 상성

      함께하면 좋은 영웅


      아눕아락 : 이니쉬가 좋은 아눕아락이 있다면 진입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빛나래 : 둘 다 글로벌 이동기가 있어서 운영이 훨씬 편해지고 적의 암살을 오히려 역습할 수 있습니다.

      폴스타트 : 빛나래와 같습니다.

      도살자 : 게임의 장르를 바꿔줍니다. 묶어두고 패다가 도망치면 혀로 끌고와서 다시 패면 누구든 K.O

      캘타스 : 캘타스의 대부분의 스킬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끌기를 사용해 적이 무력해진 상황에서 캘타스가 딜을 넣기가 편해집니다.

      나지보 : 캘타스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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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트레이서 : 끌기 난이도가 극악입니다. 일단 한번 성공하면 죽이긴 쉽지만 그러기가 어렵습니다.

      해머상사 : 데하카가 들어갈 각이 안나와 뚜두려 맞습니다. 부쉬에 있다면 Z로 진입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만 킬로 연결하긴 어렵습니다.

      소냐 : 라인전에서 상대가 안되니 운영에서 밀립니다. 정수를 쓰면서 라인전을 버텨야하는데 이러면 정수가 모자라 한타에서 유지력이 부족해집니다. 여러모로 까다로우니 아군과 라인을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리밍 : 데미지도 강하고 이동기도 있어서 가까이 가기도 어렵고 끌기도 어렵습니다. 해머와 마찬가지로 부쉬근처에 있을때 Z로 진입해 킬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만 해머와 다르게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루나라 : 워낙 빨라서 가까이 가기가 어렵습니다. 끌기 난이도도 극악이고 데미지도 지속적으로 들어와 정수를 빨리 소모하게 되니 혼란스러운 한타때 빠르게 처치하는게 좋습니다.

      정예 타우렌 족장 : 정타족이 있다면 16렙 특성으로 '길쭉한 혀'를 찍으시고 진입은 후방으로 합니다. 정타족이 궁을 쓴다면 늘어난 끌기 사거리로 바로 끊어주면 됩니다. 만약 정면으로 들어가다가 궁을 맞는다면...R.I.P
       

      특성 및 기술

      (3)

      주력 : 기동력 데하카의 필수 요소입니다. 부쉬가 많은 대부분의 맵에서 사용합니다. 기동력이 뛰어나 한타때 큰 도움이 됩니다.
      보조 : 데하카 혼자 탱을 서야하거나 적의 딜이 너무 강력하다. 혹은 맵에 부쉬가 적어 기동력이 부족하다 싶을때 찍습니다.

      (3)

      주력 : 4렙 특은 취향이 갈리나 저는 영웅추적자를 찍습니다. 1렙 퀘의 달성시간이 느려지나 한타에서 얻을 수 있는 정수량이 비약적으로 늘어나 긴 한타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보조 : 운영에 힘을 실어주거나 라인 근처에서 한타를 해야할 때, 1렙 퀘를 일찍 깨야할때 사용합니다.

      (1)

      주력 : 데하카의 핵심입니다. 끌고 때리고 다시 끌어서 적을 괴롭히고 도망가는 적을 캐치하면 됩니다.
      보조 : 1렙 특을 조직재생을 갔을때 찍으면 좋습니다. 혹은 우리팀과 시너지를 내야할 때 갑니다. 13레벨 원시 벌레때 특성과 연계하면 좋습니다.

      (1)

      주력 : 맞추기만 하면 밥값하는 최강의 CC기입니다. 맞추기 쉬운 메이지(켈타스 등)나 힐러들을 자를때. 혹은 적 탱커의 CC기가 강력할때. 궁을 끊을때 등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보조 : 고립을 맞추기 힘들거나 적의 딜이 강력해 탱킹에 힘을 실어줄때, 나 혼자 탱커일때, 1렙 특을 조직재생 갔을때 찍어주면 좋습니다.

      (1)

      주력 : 데하카의 활용도를 높여줍니다. 깡딜이 강해져 7렙특을 찍었을시 끌어서 뚜까패고 다시 끌어주면 적이 쩔뚝거리면서 도망갑니다. 용병캠프를 혼자 돌 수 있을 정도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정수가 없으면 매우 약해지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조 : 우리팀과 시너지를 내야할 때 갑니다. 적팀 탱커가 튼튼하고 우리팀 딜이 2% 모자랄때 좋습니다. 7렙 공생과 연계하면 좋습니다.

      (2)

      주력 : 확실한 추노 혹은 예상치못한 변수 창출에 좋습니다.
      보조 : 내가 꼭 살아야 할 때 찍습니다.(원탱일때) 혹은 적의 딜이 너무 강해서 잠복을 쓰고 파고들어가야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1)

      전염 : 고립을 잘 맞추면 한타를 파괴 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매우 좋습니다만 역시 맞추기 어려우니 다른 특성을 찍어도 좋습니다.
      변화는 생존이다 : 탱킹에 좀 더 힘을 줘야할 때 가줍니다만 크게 써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최상위 포식자 : 운영에 힘을주거나 적을 수시로 잘라먹어야 할 때 갑니다.
      정수 탈취 : 전염을 안찍는다면 보통 정수탈취를 가게됩니다. 무난하게 좋은 특성입니다.

      • 끌기(Q)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 검은 벌레떼(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적들에게 3.5초 동안 0.5초마다 54의 피해를 줍니다.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잠복(E)
        마나: 65
        땅속에 잠복하여 2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잠복한 동안 5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정수 수집(D)
        사용하면 수집한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하나당 5초에 걸쳐 3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영웅 처치 시 10개,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을 때마다 2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정수는 최대 5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수풀추적자(Z)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지속 효과: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적을 끌기를 이용해 계속 괴롭혀주면 됩니다.
      솔라인을 서서 계속 경험치를 먹다가 한타에 Z를 이용해 참여해주면 됩니다.
      맵리딩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맵을 계속 봐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
      1렙 초반 싸움 이후 솔라인을 서면서 계속 맵리딩을 하다가 킬각이 나오는 라인에 Z키를 이용해 진입해 킬을 따고 복귀해서 라인전을 이어가면 됩니다.

      적이 나보다 약할때 - 라인전에선 W를 이용해 과감히 돌격병을 정리하고 적은 끌기를 이용해 피를 줄여주면 됩니다. 적이 자신보다 피가 많거나 비슷해서 1대1 맞다이를 건다면 끌기를 이용해 최대한 아군 진영으로 끌고와서 싸우다가 정수를 사용해주면 적은 '속았다!'하고 도망갑니다.

      적이 나보다 강할때 - 돌격병 뒤에서 경험치와 정수나 모읍니다. 정수는 최대한 아끼다가 위급할때만 쓰기로 하고 라인은 유지만 해줄정도로 싸웁니다. 맵리딩을 열심히 해서 다른라인에 킬각이 나오면 Z를 이용해 킬을 따줘서 다른 라인을 풀어줍니다.

      두 방법 다 정수를 소모하게 되므로 한타가 곧 시작하려 할때는 그냥 얌전히 경험치나 먹어두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고립을 찍었다면 부쉬에서 튀어나와 적의 딜러나 힐러를 향해 달려들어 고립을 맞추고 계속 끌어서 아군쪽으로 이동시켜주면 됩니다.

      적응을 찍었다면 1선에서 끌기를 이용해 싸우다가 본격적인 한타가 시작되면 궁극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회복이 되기전에 죽을 수 있으니 E와 기동력을 잘 사용해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한타에선 궁극기 습득후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운영시에는 계속 경험치를 수급하고 라인을 클리어해 라인 상황을 좋게 만들어놔야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볼스카야 공장, 하나무라 사원, 죽음의 광산에선 플레이하지 마십쇼
      부쉬가 너무 적어서 기동력과 글로벌 이동기라는 장점을 이용하기 힘들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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