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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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초보도 쉽게 입문 가능! 2초마다 저격쏘는 Q특성 노바
- 작성자 | 마루a 작성일 | 2018-09-27 12:42:39 조회수 | 8265 최종수정 | 2018-09-30 16:5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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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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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1번 특성은 w평q를 좀더 안정적으로 쓸 수 있는 특성입니다. 그러나 Q노바는 2초마다 Q쿨을 계속 돌려야 해서 13에 마나 돌려받는 특성을 찍기 전에는 마나가 쪼달리게 됩니다.
2,3번 특성은 마나 관련 특성인데, 3번이 유지력이나 이속 면에서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저격을 잘 맞출 자신이 없는 유저라면 2번특성이 조금 도움이 될 겁니다.
- (3)
매수는 용병운영이 가능하게 해주는 우수한 특성입니다. 라인전단계 갱킹갈때 살살 쌓고, 한타 한번 이기면 매수가 엄청나게 쌓이죠.
미니맵으로 상대편의 숫자를 확인해가면서 상대걸 털어줍시다. 불리할때 상대 캠프 가다가 죽고 그러진 말고....
분신쿨감특은 파멸의탑, 블랙하트항만처럼 정신집중으로 점령하는 맵에서 방해하는 용도입니다.
- (1)
핵심특성입니다.
쿨감으로 2초마다 저격을 갈길 수 있게 되며 저격 스택도 빨리 쌓입니다. 뚜벅이 탱커에게 쏴서 스택을 빠르게 쌓아야 딜이 나옵니다.
라인전단계에서 7이 찍혔다면 갱킹가서는 W평Q가 아니라, Q를 먼저 쏴줍시다. 쿨이 고작 2초라서, 상대가 타워 안으로 피하기 전에 한번 더 쏠 가능성이 높아지죠.
- (2)
삼연발은 1:1구도에서 선빵을 때릴때 아주 강력한 궁입니다. 하지만 정신집중이 필요해서 피닉스나 태사다르 e처럼 잠깐 맵에서 사라지는 도주기에 끊길 수 있고,
다른 영웅이 대신 맞아주거나, 건물에 막힐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써야 합니다. 주로 핵탄두처럼 넓은 맵에서 후반 암살다닐때 좋은 궁입니다. q평wqr이면 상대는 저세상으로..
정밀타격은 사거리 무한에 광역딜이라 부담없이 지를 수 있는 궁입니다. 하지만 1.5초 선딜이 있으니 cc연계를 노리는 걸 추천합니다.
- (1)
역시 핵심특성입니다. 저격 맞추면 마나를 돌려받으니 마나걱정없이 포킹할 수 있으며
저격의 사거리가 15% 증가함으로써 포킹은 물론 Q를 이용한 추노가 좀더 좋아집니다. 이거 안찍으면 원콤 이후 2번째 Q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1)
마지막 핵심특성 폭발탄환입니다. 저격이 80% 범위피해를 줍니다. 즉 한타때 애들 섞여있는곳에 날려도 된다는 뜻이죠. 탱커를 맞추든 누굴 맞추든 범위지속딜 효율이 나오게 됩니다. 굳이 상대 뒷라인을 무리하게 물러 들어가지 않아도 돼요.
부상유발은 예전부터 폭딜노바가 쓰던 좋은 특성이죠. 감속효과가 2.25초 지속되는데, wq 이후 한번 더 쏘는 q까지 뎀증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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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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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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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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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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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하지만 이번에 버프먹은 Q노바는 무리하게 뒷라인 안 물어도 됩니다. 물론 딜 각이 나오면 힐러나 딜러부터 처리하는게 당연하지만, 딜할 포지션이 나오지 않아도 1인분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오브젝트가 30초 후 활성화된다는 멘트가 뜰때쯤, 오브젝트 반대 라인에 있는 캠프를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건 상대도 조금만 숙련됐다면 다 아는 정보이므로 이동할때 항상 조심합시다. 은신이 이제 다 보이기 때문에 잘못걸리면 뒤집니다.
기본적으로 후진입입니다. 아군 탱커의 CC에 맞춰 뒷라인을 노려주면 좋겠지만, 여의치 않다면 그냥 2초마다 탱커에 Q쏘고 튀는거 반복하세요. 16부터는 적들 모인곳에 Q를 계속 날려주다 보면 한타를 서서히 이기게 될 겁니다. 굳이 무리하게 뒷라인 물다가 죽지 마세요.
파멸의탑처럼 정신집중으로 점령해야 하는 맵에서도 탁월합니다. 분신특찍고 깔짝깔짝, 저격으로 깔짝대다보면 상대의 멘탈이 점점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저격 사거리특도 있어서 겐지 제라툴같은거 아니면 어지간해서는 안 물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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