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머키

맨날 문어발만 찍고 맨날 되돌리기 복어 머키 진짜 안 지겹나상대 머키 좀 알면 거리 안 줌 진짜 스킬 삑나면 ㅈㅈ 아진짜진짜 그리고 초반에 머키 개약해서 오브젝트싸움 절대 못 이김그래서 초반 독살 찍는 머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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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머키하면 문어발 맨날 진짜
작성자 | dnalrhks  작성일 | 2015-06-08 20:56:04  조회수 | 6942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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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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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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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29.1992--601.2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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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맨날 문어발만 찍고 맨날 되돌리기 복어 머키 진짜 안 지겹나
상대 머키 좀 알면 거리 안 줌 진짜 스킬 삑나면 ㅈㅈ 아진짜
진짜 그리고 초반에 머키 개약해서 오브젝트싸움 절대 못 이김
그래서 초반 독살 찍는 머키 입니다.


영웅 상성

    진짜 아바투르랑 단짝 친구 초반에 약한 머키 쉴드로 케어 해주고 하다보면 밀리는 한타가 많이 연출 되는데 머키는 계속 부활 계속 한타 가능해서 아바투르 계속 공생체 ㄱㄱ 무한 한타를 합니다

    나쁜 상성은 쉴드랑 힐 있는 지원가들, 머키 운영 방법이 나 죽은 다음에는 너 진짜 대가리 깨진다 이건데
    힐주고 쉴드치면 그냥 머키 뒤지고 끝이라 상성 나쁨 그리고 라인 밥먹듯 돌아다니는 투명 암살케들

    근데 중후반 들어가면 탱커들 머키 1:1 못이김. 물론 머키는 죽겠지만 머키는 4초만에 부활에서 오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머키에게 궁극을 쓰는 정타족의 모습을 종종 보기도 합니다.

    이건 근데 팀이 머키를 좀 이해해야하는데 진짜 머키 혼자 죽을 것 같다고 막 들어가는 아군 진짜 뭐라할 수도 없고 진짜 머키는 무적 있어서 빠져나오기 쉽고 4초 부활이라 스킬 빼주기도 쉬워서 진짜 그것만 잘하면 진짜 거의 다 상성 좋습니다. 특히 딜러들과 좋습니다. 머키가 스킬을 빼주거나 피를 깎아주기 때문이죠. 중요한 건 머키가 어떻게 한타 때 어그로를 끄느냐입니다.

    특성 및 기술

    (2)

    주력은 방울 바람입니다. 제라툴을 상대할때 머키의 생존과 추노할때나 딜교 할때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조합에 지원가가 많다면 매수가 더 좋습니다. 오브젝트 타이밍 전 매수를 통해 빠른 캠프를 해서 오브젝트 싸움을 유리하게 합니다. 투사 캠프도 초반에 혼자 먹기 가능합니다. 머키는 테러도 잘 합니다. 안 막으면 순식간입니다. 만약 적팀에 암살자가 많다면 막기도 괜찮아 보입니다.

    (4)

    독살이 쿨타임 때문에 많이 안 쓰이는 듯 보입니다. 그러나 독살은 4렙 때 머키의 어그로를 극대화시킵니다. 60초라고 해도 금방금방 돌아오고 한타때 시너지가 좋습니다. 적팀에 힐러 없으면 독살 맞고 집가는 적 영웅과 달리 머키는 4초안에 부활에서 다시 한타를 합니다.

    꿈은 이루어진다는 복어 머키에게 필수이지만 이 머키는 초반에도 한타에 계속 참여하고 죽는 게 일상이라 효율이 적습니다. 하지만 상대 팀에 지원가가 많다면 거대점액과 꿈은 이루어진다를 고려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만큼 머키를 쉽게 잡을 수단도 적팀에 없다는 얘기니까요.

    (1)

    이 머키의 꽃이 바로 점액 효능입니다. 이걸 찍음으로써 머키는 어그로 킹이 됩니다. 죽는 걸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스킬 싸이클 돌리고 방울바람 -> 점액 + 독살 + 평타 한 방 두 방 쳐놓는 것으로도 위력을 보입니다. 후반에도 되돌리기 열심히 할 필요 없이 독살과 함께 붙어서 싸우면 머키의 강력함을 뽑아냅니다. 테러와 캠프 장악에도 도움을 줍니다.

    (1)

    멀록 대행진이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어 멀록 대행진이 주력입니다. 일단 멀록이 붙으면 느려지기 때문에 상대 영웅은 그 자리를 피하기도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수비때 문어발 휘감기보다 큰 효율을 보이고 오브젝트 싸움 때 상대 진영의 퇴로 쪽 아니면 우리 진영의 공격로에 써주면 상대 탱커에 멀록이 붙으면 이속 감소에 데미지도 강해서 한타에서 절대 안 밀립니다.
    문제는 어렵다는 겁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들어오는 타이밍이 가장 제격입니다. 그러면 대행진 위치가 안 좋아도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절대 선빵으로 멀록대행진 쓰면 안 됩니다. 그냥 피해버립니다. 그러고선 아 이거 쓰레기다 이러면 ㄴㄴ

    (4)

    은밀한 습격을 안 좋게 볼 수도 있지만 머키에게 또 중요한 건 빠른 한타 참여입니다. 특히 상대팀이 잘할 수록 머키 알의 위치 파악도 빨라서 전진 알배치 했다가 알까지고 한타도 제대로 못할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때는 그냥 기지 안에 알을 박는데 그러면 맵에 따라 4초 부활의 효율이 약간 떨어집니다. 그걸 채워주는 게 은밀한 습격입니다. 그런데 방울 기계를 찍으면 치고 빠지는 식의 머키가 가능할지도 모르나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머키는 평타를 때려야하니까요.
    반복 점액은 주 딜이 점액이기도한 머키를 더 많은 딜을 넣게 해주지만 은밀한 습격보다 좋을지는 모르겠습니다.

    (3)

    여기까지 왔다면 머키가 정말 강해지는 타이밍입니다. 머키의 피도 늘어나고 스킬이 머키에게 들어오지 않으면 머키를 죽이기도 힘듭니다. 어떻게 머키 피를 깎아서 죽이려 치면 원기회복 방울로 다시 피를 채웁니다. 그러면 억지로 스킬이 강요되는데, 그래봤자 머키는 다시 살아나서 은밀한 습격으로 상대방의 대가리를 깹니다.

    (1)

    역시 끝없는 멀록을 찍으면 혼자서 5:1도 가능한 머키를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멀록이 몸에 붙는 순간 너무 느려져서 그 영웅은 빠져나오기도 힘듭니다.
    그때 머키에게 계속 쳐맞는 겁니다. 물론 머키는 결국 죽죠. 하지만 적 영웅을 진흙탕 싸움에 초대합니다. 다시 살아나서는 물고기로 뒷통수를 후려치는 머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되돌리기는 방울을 한 번더 쓰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차라리 폭풍의 번개로 적 원딜에게 빨리 붙어서 줘패는 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 머키의 장점은 초반에도 한타 효율을 보이는 겁니다. 독살을 통해 한타력을 높이고 상대방이 예측 못한 머키의 힘에 밀려 오브젝트 싸움을 유리하게 갑니다. 초반 한타가 흥하지 않았더라도 머키는 금방 살아나기에, 경험치 손실이 적습니다. 그점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금방 살아나 다시 라인을 유리하게 만드는 것. 

    그러므로 중요한 건 적극적인 한타 참여입니다. 멀록 대행진이 한타를 정말 유리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복어도 약하고 문어발도 없다고 줜나 쓰레기 아니냐고 해서 상대 영웅과 1:1 대면했을 때 무서워 덜덜 떠지 마세요. 오히려 상대방이 머키를 대면하는 게 손해입니다. 상대 영웅이 머키와 싸워서 반피가 남았다 그렇게 마을로 귀환하거나 우물 소비하는 게 더 손해입니다. 후반에는 문어발 없다고 머키에게 스킬 없이 깝치다가 독살 + 점액효능 평타 + 멀록대행진(각이 나오면) 맞고 역으로 뒤지는 적 영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알의 위치도 중요합니다. 맵에 따라 다른데 오브젝트를 얻어가는 맵이라면 그 오브젝트의 위치를 미리 예상하고 근처 기지에다 알을 까야합니다. 물론 알을 숨길 곳이 많은 맵이라면 굉장히 좋은데 그만큼 위험하기도 합니다. 보통 안전하게 기지 문짝 안에다가 하는 게 좋습니다. 

    신전을 점령하는 맵 - 하늘 사원, 용기사 -
    일단 하늘 사원은 알을 마땅히 숨길 곳이 없고 (있긴 하지만) 금방금방 앞 기지가 밀려서 머키에게 별로 안 좋습니다. 
    용기사도 일단 신단을 점령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금방 쳐뒤지는 머키가 안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신단을 뺏을때는 오히려 머키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죽어도 계속 카미카제처럼 신단에 폭탄을 투하하니까, 적 영웅이 신단에 계속 있을 수가 없습니다.
    비슷한 이점으로 하늘 사원 역시 비슷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 사원 싸움에서는 같은 팀이 머키를 이해하고 있다면 머키를 통한 폭탄 투하 방식으로 사원 싸움을 유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뭔가 쳐먹는 맵 - 블랙하트 , 거미 여왕 -
    저는 이 맵이 싫습니다.
    그래도 동전이나 보물 먹는 거 꺼리지 말고 특히 거미여왕 맵은 상대방 보물 바치는 거 견제하며 라인을 계속 밀어주는 게 좋습니다. 
    블랙하트는 괜찮은 점이, 멀록 대행진이 블랙하트 동전 납부 한타에서 그 좁은 곳에 엄청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다만
    우리가 밀리는지 밀고 있는지 잘 보면서 써야지 안 그러면 허공에 멀록들이 마라톤 합니다.

    죽음의 광산은 머키가 제일 싫은 맵입니다. 가서 쳐 뒤지면서 한타 유리하게 간다해도, 해골 빼먹히면 진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눈치껏 먼저 광산으로 들어가 빠른 몹처리 능력으로 해골 미리 먹는 게 좋고
    금방 살아난다는 장점으로 우두머리 싸움에 패배했더라도 방울을 통한 해골 스틸이 가능해서 그런 점을 이용하거나
    죽고 다시 살아나서 복어 틱 던지고 가는 식으로 두 라인을 유리하게 가져갑니다. 

    방울은 성급하게 쓰지 말고 상대의 스킬을 본 뒤 흡수하는 식으로 사용하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일명 흡방(흡수 방울) 그러나 그냥 큰 한타가 벌어지면 정신 없죠. 평타로 바로 일점사 당하기도 일수입니다. 그래서 스킬 달리고 바로 방울 써줍니다.  

    물론 머키가 죽고 한타도 대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4초 부활이라고 해도 그 시간동안 한타도 지고 오브젝트도 뺏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만약 상대방에 지원가 캐릭이 없다면 한타가 대패했어도 상대 영웅의 피가 개피라 가정하면 머키 혼자 남아 막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그때는 역시 경험치를 먹습니다. 라인 푸쉬가 빨라서 라인을 유리하게 가게 해주므로 좋습니다. 혹은 캠프 점령도 고려해봅니다. 매수를 찍었다면 초반에 매수 1스택으로 공성캠프를 먹을 수 있고 2스택으로 투사캠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초반 투사캠프는 근접 두 마리를 매수하고 마법사부터 잡으면 근접 한 마리 남는데 방울도 써가면 아슬아슬하게 이깁니다.

    머키는 팀원들의 이해도가 약간 필요합니다. 머키가 어그로 끌고 스킬을 빼준다 해도 한타를 제대로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반대로 머키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은 타이밍에 들어가 5:4로 싸우다가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머키가 앞에 나왔다고 같이 따라나오다가 함정카드에 걸리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머키는 죽어도 바로 합류하기 때문에 약간의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초반 운영

    일단 경험치를 못 먹고 죽는 상황만 피하면서 라인을 밉니다. 라인전하다가 죽어도 상관 없습니다. 내가 죽는 상황이라도 상대 영웅의 피를 깎아놓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너무 라인 푸쉬에 집념하지 않습니다. 이 머키는 초반부터 한타에 적극 참여하는 머키입니다.

    진짜 노바나 제라툴이 제일 짱납니다 진짜 신경 곤두세우고 하면 방울 때문에 잘 도망칠 수 있으니 맵을 잘 봐야합니다. 머키가 먼저 노바와 제라툴의 뒷통수를 깨는 상황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라인을 먹지 않는 상황이라면 울팀 라인 지원해주면서 선빵치세요. 점액의 슬로우가 의외로 효율이 좋고 머키 죽고 상대 영웅 우물 찾아 헉헉대는 상황은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7렙 가면 예상치 못한 머키의 딜이 나옵니다. 계속 한타 참여하면서 주로 탱커를 때리세요. 그러다가 한타때는 과감히 상대 진영에 뛰어들어 딜러진에게 점액을 묻히고 독살 날리고 물고기로 때려줍니다. 그 행위가 나중에 스노우볼로 작용합니다. 머키는 결국 순식간에 다시 살아나니까요.

    궁극기 습득 후

    여기서 궁극기를 잘 맞추고 한타를 대승하면 아주 유리해집니다. 공격하는 경우, 수비하는 경우에는 멀록이 쓰기 쉬워서 더 큰 효율을 발휘합니다. 근데 한타때는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대가 들어오는 게 많으면 우리 진영 쪽에 쓰거나 머키에게 어그로가 몰렸을 경우 써주면 죽기 직전 아슬아슬하게 발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걸 이용해 궁극기 한타를 합니다. 

    은밀한 습격을 배우면 한타 참여가 더 빨라지고 원기회복 방울을 찍으면 원딜도 상대하기 수월해집니다. 점액에 슬로우가 있어서 점액 뿌리면 상대보다 높은 이속으로 붙어 물고기 어택과 독살로 예상못할 딜을 선사합니다.
     
    복어 특성 안찍었어도 복어 데미지는 오버 파워라서 굉장굉장히 강력하고 꿈은 이루어진다가 없어도 라인이 쉽게 정리됩니다. 그걸 이용해서 한타 때 죽은 후에도 바로 부활해서 라인을 유리하게 가져갑니다 
    20레벨 이후

    멀록 대행진은 극적인 순간에도 수비를 해내고 우두머리 싸움과 오브젝트 싸움에 큰 기여를 합니다.
    물론 이때는 되돌리기 복어 머키가 훨 쎕니다. 한 방에 영웅 한 명을 끔살하니까요. 그러나 이때까지 오는 과정이 머키에게 쉬운 게 아닙니다. 
    초반에 꿈은 이루어진다로 시작해서 압축공기 해봤자 복어 잘 맞지도 않고 싸움도 미지에 빠집니다.
    하지만 이 머키는 초반부터 이득을 가져갑니다. 그 중심에는 독살과 점액효능이 있고 후반에 가서는 멀록 대행진과
    4초 부활의 이득으로, 상대방은 60초 부활 할때 나는 바로 부활해서 기지를 밀어버리고 캠프를 점령해버리죠.

    또한 불리한 상황에서도 머키는 혼자 나가서 정찰병 역할도 수행합니다. 어차피 뒤져도 바로 살아나고 죽으면서도 비린내를 남겨 짜증나게 하기 때문에 후반에도 머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진짜 복어 되돌리기 문어발 휘감기 스턴 이거 좋긴 한데 솔직히 지겹기도 하고 이거 하겠다고 초반에 복어 쎄지도 않는데 라인 밀겠다고 막 혼자 솔플하는 머키 보면 어차피 머키한테 가지도 않는데 진짜 아 진짜 그러지 말지 좀 아 진짜 그래서 한번 공략 써봤습니다. 사실 저도 초보라 아직 잘 모릅니다. cc가 마땅히 없어 조합에 따라 호불이 갈립니다. 그리고 딜이 부족할때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머키는 이런식으로 해도 좋다는 걸 계속 연구해보고 싶고 전 머키할 때마다 이렇게 합니다. 머키 진짜 사기임 무시하지 마셈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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