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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발리라

안녕하세요.발리라공략이 대부분 목조르기 특을 공략들이라 암살공략을 써봅니다.저는 목조르기 특은 너프전에만 했고, 너프 후 계속 암살특성만 사용중입니다.암살특성이 약한게 아니냐고 생각하시겟지만, 허수아비 테스트결과 QWE QQE 콤보가 들어가서최종적으로 산출되는 데미지는 비슷했습니다.초당딜은 암살특 발리라쪽이 1200정도 목조르기특 발리라는 800정도로 나왔습니다.한타에서 은신스킬은 모든 은신스킬을 활용해 한타참여해줍니다.무슨 특서을 가도 한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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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암살쓰는 발리라 공략
작성자 | QookTV  작성일 | 2018-11-05 19:17:48  조회수 | 5463  최종수정 | 2018-11-25 01:01:22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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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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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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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발리라공략이 대부분 목조르기 특을 공략들이라 암살공략을 써봅니다.
저는 목조르기 특은 너프전에만 했고, 너프 후 계속 암살특성만 사용중입니다.

암살특성이 약한게 아니냐고 생각하시겟지만, 허수아비 테스트결과 QWE QQE 콤보가 들어가서
최종적으로 산출되는 데미지는 비슷했습니다.
초당딜은 암살특 발리라쪽이 1200정도 목조르기특 발리라는 800정도로 나왔습니다.

한타에서 은신스킬은 모든 은신스킬을 활용해 한타참여해줍니다.
무슨 특서을 가도 한타에서 목조르기 후 콤보를 하면 아군의 호응덕에 킬이납니다.
암살특을 가는 이유는 혼자다니거나 16특이 활성화된 적에게 갑작스런 극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암살발리라는 극한의 암살자로 플레이하셔야됩니다.

상대의 동선을 미리 생각하시고 먼저 상대동선 약후방에 완전은신상태로 먼저 자리잡으셔서
라인정리 혹은 마나때문에 오브젝트 합류가 늦어진 전문가 OR 딜러가 합류하는 것을 끊어준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영웅 상성

    아군은 딜을 보조해주는 아바투르 혹은 암살 후 생존을 보장해주는 메디브와 상성이 잘맞습니다.


    한명한명에게 힐을 주는 힐러OR 자힐이 약한 힐러에게 강합니다.

    1:1로 자주 만날 수 있는 일리단에게 상대적으로 매우 강합니다.
    DQQWE QQE 콤보가 들어가는 시간이 3초남짓으로 지속적으로 때리면서 딜을 하는 일리단에게는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발리라의 체통이 생각보다 많아서 1:1에서 지는 상황이 안나옵니다.

    적으로 만나면 짜증나는 캐릭은 메디브 루나라인데

    메디브는 한방딜을 노리는 발리라의 데미지를 무력화 시키기 떄문에 항상 메디브의 W를 생각하면서
    플레이하게 만들어서 귀찮은 상대입니다.

    루나라의 1특 수풀에서 위습시야 200프로가 너무 좋아서 암살발리라를 하기 힘들기 떄문에
    루나라가 나오면 발리라자체를 하지 않는편이 좋은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이 해야한다면 한타 후진입각을 보면서 바로 DQQWER QQE로 한타에서 탱OR 근딜을 녹이는 것을 돕는
    식의 운영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4)

    7특으로 짧아지는 Q사거리와 평타를 섞어주면서 딜을 해야하기 떄문에 이속을 느려지게 해주는 신경마취독이 필수입니다.

    (1)

    QWE 콤보가 가능하게 해주는 특성으로
    4특이후 암살능력이 크게 올라갑니다.

    (1)

    Q뎀지가 125퍼나 상승하는 사기특성으로
    7특이후 암살능력이 더 올라갑니다.

    (1)

    그림자망토도 좋지만 이미 맞고 쓴 그림자 망토는 도주기용 밖에 안됩니다.
    20특과 합쳐진 연막은 한타시 엄청난 딜량을 보여주고 생존도 책임져 줍니다.

    (1)

    여기서 목조르기 특과 암살특이 나뉘게 되는데
    소멸이 4초가 단축되는건 생존에도 딜에도 크게 작용합니다.

    (2)

    CC기에 걸린 적에게 Q뎀지가 증가하는 운명의 낙인도 좋지만 방어력을 10퍼 감소시켜 총 방어력을 20깍아주는 암살특은 전체적인 딜링의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낙인이 Q뎀을 50올려주 듯 암살도 DQ뎀을 50늘려줍니다,

    (1)

    나지보 제이나같은 얼방캐릭을 암살할 때 깔아놓고 얼방 빠질때까지 숨어있다가 딜하는 것도 가능하고
    한타에서 QQEQQE 콤보를 빠르게 넣을 수도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암살특을 갔다고 해서 목조르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목조르기가 필요한 캐릭에게는 목조르기를 이용해서 콤보를 넣어주는 것을 하면서 유동적인 은신스킬 활용을 해주세요.
    암살특은 혼자다니는 캐릭 암살의 강점이있는 특성입니다. 혼자서 운영을 하는 캐릭 또는 용병캠프를 먹는 캐릭들을
    괴롭히면서 상대 동선후방에 머무르며 체력이 낮은캐릭 혹은 딜러, 힐러캐릭을 노려줍니다.


    초반 운영

    발리라의 암살능력은 4렙 7렙 16렙을 기점으로 확연하게 차이를 보이기떄문에
    7렙까지의 발리라는 라인영웅의 체력갱을 한다는 생각으로 풀어나가면 좋습니다. 암살이아닌 체력갱으로
    우물을 빠지게 하거나 다음찌르기에 킬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4렙특 이전 콤보는 은신스킬후 QQE가 좋습니다.
    7렙이후 20~30프로 피가 빠진 딜러,힐러의 암살이 가능하기떄문에 적극적으로 라인을 찔러주면서
    오브젝트 한타시 적의 후방동선에 자리잡아주어 괴롭혀줍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을 배웠으면 좀더 적극적으로 괴롭히거나 상대용캠 뺏기 운영이 가능합니다.
    솔로 혹은 둘이서 먹고 있는 용병캠프를 찾으면 DQQWE 콤보를 넣고 R을 용병원안에 맞추어 깔아주면서
    근거리챔피언을 먼저 정리해주면 같이 잡아주던 원거리 물리딜러 혹은 메이지딜러는 자연스레 원 밖으로 물러나
    용병캠프 뺏기가 가능합니다. 뻇고나면 QQD로 빠져나가 주거나 각이보이면 딜러를 잡고 같이 죽어줍니다.
    잡고 있는 두캐릭 상대가 빡세다 싶으면 그냥 물러나주세요.

    적 후방동선에 더 적극적으로 자리잡고 괴롭혀주세요, 

    20레벨 이후
    20렙이후엔 한타합류시 콤보후 바로 r을 깔아주면서 존재감을 계속 과시해주세요.

    각종 상대법 및 팁
    연막탄은 아끼지 말고 체력을 최대한 많이 남기기 위해 사용할 상황이 보이면 미리 사용해주세요.
    ex)암살시 체력빠짐을 각오해야하는 영웅을 암살시 콤보 후 이동하는 것을 붙은 다음 바로 연막사용

    메디브를 상대할때는 메디브는 보통 까마귀폼으로 하늘을 날면서 시야를 밝혀주다가 세이브해주면서 일반폼으로 바꾸면 땅으로 내려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내려온 메디브 혹은 다른 영웅을 노려주는 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메디브에 보호막에 막혀 콤보딜이 증발하는 상황은 피할 수 있습니다.
    까마귀내려오기 전까진 적도 4명 우리도4명입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마세요.

    운영이 되어간다 싶으면 이젠 적 후방동선 파악보다 라인클리어 캐릭의 동선을 파악해서 먼저 자리잡고
    암살하는 식으로 운영해주세요.
    우리팀의 남은 4명이 모여서 움직여주면 자연스럽게 적의 탱커와 힐러는 따라서 움직이게 되고 라인클리어를 위해
    적 광역딜을 가진 영웅이 정리 후 합류할 것 입니다.  그동선을 예측하고 자리잡아서 암살을 해주세요.

    이미 요새가 몇몇 부셔지고 나면 라인찌르기는 소용이없습니다.
    미니맵의 띄워진 것을 보고 그부분을 간다는 생각보다는 그 영웅의 합류 할 동선을 먼저 생각해주세요.
    은신 후 가만히 있으면 완전은신을 시켜주는 이유는 상대의 후방을 더욱 쉽게 잡아주기 위한 히오스의 배려입니다.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생각하면서 해주세요.

    ex)적 3~4명이 바텀 용캠정리 후 탑쪽 오브젝트 한타를 준비하기 위해 올라가는 영웅들 동선을 예측하고
    완전은신으로(상대 영웅이 움직임을 방해해서 위치를 들키지 않도록 못하도록 주의)자리 잡고 
    가장 늦게 올라가는 영웅의 뒤를 끊어준다거나 혹은 만만하지 않은 영웅이 마지막으로 올라간다면 
    그대로 따라 올라가서 적 한타포지션의 뒤를 잡아준다.

    한타에서 딜러 OR 힐러를 암살하는 것은 진짜 기본적으로 해야되는 일이고, 암살캐릭을 하는 진짜 이유는 상대영웅 한명의 의문사로 운영과 한타에 차질이 생기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맵 전체를 의식하면서 암살하시다 보면 어느새 10킬 15킬 20킬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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