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티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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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다시 돌아온 망령의 티란데 공략(신규 패치 적용)
- 작성자 | 카직스횽아 작성일 | 2018-11-11 01:52:51 조회수 | 31258 최종수정 | 2019-04-18 01:3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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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란데엘룬의 대여사제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11 3.1484 500 3 55 6 1.3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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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티란데가 패치되고나서 드디어 공략글을 올려봅니다.
공략 보시기 전에 포지셔닝 .
이 단어에 대해서 유념해주시면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2018.11.29 패치노트에 따른 수정
1렙 특성->7렙 특성
Q쿨타임 1초 증가
15초->16초
영웅 상성
디아블로와 소랑의 상성은 예나 지금이나 너무 좋아서 설명은 넘어가구요.
비슷한 위치에서 포지션을 잡고 딜을 넣는 평타위주의 원거리 딜러들이랑은 상성이 좋습니다.
티란데의 강점은 1인 집중케어가 좋다는것이기 때문에 잘하면 한타 터치실수있습니다.
티란데의 유사 정화 Q특성은 스턴 침묵 감속 등을 없애기에 아나의 수면,두 탱커의 도발,이렐등의 감속들을 바로 풀으시면 역관광 내시거나 팀원 세이브 및 한타 역 스윕의 기회가 됩니다.
일리단을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에 넣은 이유는 일리단이 진입을 해서 뒷라인을 물을때,티란데가 치는 평타를 회피해버려서 힐 리사이클,엘룬의 총애 힐을 막아버리기에 상대하기 까다로운 영웅으로 선정했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사거리가 줄었어도 스턴은 최고다.
스턴 연계를 노려서 라인전 킬이 쉽게끔 사거리를
늘려줍시다.
평타위주 영웅들과의 시너지도 노릴수있지만 징표를 한번 더 쓸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기에 찍습니다.
-
- 엘룬의 빛(Q)
- 마나: 15충전 대기시간: 16초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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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수(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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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빛 화살(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3초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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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냥꾼의 징표(D)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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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일단 티란데의 힐 메커니즘은 2회 차징형식 그리고 평타 혹은 스킬적중시에 쿨타임감소 라는것을 염두 하셔야합니다.
라인전을 할때에는 돌격병을 평타로 치시면서 팀원의 체력을 관리 해주시면서 탱커의 돌진에 스킬을 아끼지마시면서 적극적으로 호응을 하면서 최대한 평타를 많이 치세요.
한타시에는 원거리 딜러와 같이 후방에 포지션을 잡으시고 팀이 들어간다면 을 탱커한테 달아주시고
원거리 딜러를 물러오는 상대방을 같이 때려주세요.
제가 생각하는 징표를 달아야하는 우선 순위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패치전에는 징표의 사거리 증가 특성을 이용해서 탱커의 돌진호응으로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그 특성이 사라져서 어느 타이밍에 쓸지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내린 답은 내 앞에 있는 상대한테 쓰기 입니다
티란데는 한타시 원거리 딜러들과 같은 위치에서 포지션을 잡기때문에 자신 앞에 있는 즉 뒤를 물러온 상대방에게
징표를 걸어서 같이 때려줍시다.
티란데가 지금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다름아 천체의 조율 (Q) 떄문이죠.
기절 침묵 감속을 제거하기에 침묵 판정을 받고있는 도발,수면 등도 해제가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2회 차징형식이어서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는 특성입니다.
기절,도발,수면의 해제는 플레이어의 반응속도에 따른것이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이번엔 감속해제의 장점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이렐의 경우는 응징의 격노 (E) 이 스킬로 감속효과를 주고 계속 우리를 괴롭힙니다.
이렐이 이 스킬을 쓰고 왔을때 바로 감속을 해제 해주시고 팀원과 같이 도망가셔서 안전한곳에서 딜을 넣으세요.
데커드는 호라드림의 함 (W) 을 던져서 감속을 먹인 후 결계의 두루마리 (E) 를 맞춰서 이동불가를 먹입니다.
감속이 걸리셨으면 바로 해제하셔서 이동 불가에 걸리지 말도록 해주세요.
사람들은 대부분 엘룬의 총애 이 특성만 찍으라고 하십니다.
저도 어느정도 그 의견에 동의합니다.
이 특성이 가져다 주는 메리트가 다른 특성들에 비해 더 좋으니까요.
하지만 티란데가 평타를 칠 여건.
그 상황이 만들어져야만 빛을 발하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티란데는 단점이 매우 명확합니다.
돌진조합에 물리면 답이 없다.
만약 팀의 조합이 돌진 조합이거나, 상대방이 들어오는것을 케어해주기가 어려운 조합이라면
를 찍는건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영원의 빛 (Q)
두번째 힐에 추가 힐량을 부여해주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쓸때에는 힐의 순서를 계속 생각해주셔야합니다.
물론 팀원이 피가 없을 경우에는 2번 다 해주시는게 세이브에 도움이 됩니다.
대치중 누구의 피가 더 없는지 생각해서 힐을 나눠주세요.
그림자 추적 (R)
한타 도중에 탱커들이 자신과 좀 멀리 있어서 케어를 받지못하는 상황에 켜주세요.
별똥별 (R)
좁은 지역에서 한타가 일어나거나 상대방의 조합이 받아치는 조합이라면 팀 탱커들의 돌진에 맞춰서 호응해주세요.
이 별똥별의 타격에도 쿨타임이 감소 되기에 계속해서 힐을 리사이클 하실수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1번궁을 선호합니다.
(2019.4.18)
1번궁의 전체 힐은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하며 써온 특성입니다.
근데 가끔 별똥별이 안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제가 몇마디 해보자면, 별똥별은 장판 안에 들어온 상대방한테
즉시 피해를 주며,동시에 Q스킬의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자신의 포지션이 상대방에 의해 고립되어서 다수에게 물렸을 경우, 상대방이 우리 뒷라인을 물러 여러명이
오는 경우 별똥별과 일반 스킬 그리고 평타를 이용해 굉장히 빠른 속도로 힐 쿨타임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20레벨 궁극기 강화 특성에 부여되는 장판 내 모든 상대 취약 부여는 엄청나게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저는 그래서 요즘은 별똥별을 선호 하는편 입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위험한 상황에 자신 혹은 뒷라인 팀원의 생존력을 극대화 시킬 가능성이 있는 별똥별을
찍어보시는걸 수천드립니다.
티란데가 이번 패치로 인해서 완벽히 '힐러'로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이번 패치로 좋아진건 사실입니다만, 좋은 만큼 할 일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평타를 통한 힐 리사이클, 힐을 이용한 정화, W를 이용한 시야체크, E를 이용한 CC호응, 를 이용한 세이브,
등등...몇가지만 적어봤지만 확실히 전이랑 다르게 손이 바빠졌습니다.
티란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혹은 연습을 시작 하시는분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으실것같습니다.
제가 팁을 몇가지 드리자면 팀만 보지말고 상대도 같이 보라는것 그리고 상대가 물러 들어와도 우리팀원들의 위치를 확인하고 도망을 칠지, 아님 맞서 싸울지 판단하라는것.
이 정도만 할줄 아신다면 티란데 하시는데 조금은 편하실겁니다.
이 공략글 읽으시고 티란데 연습 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11,29 패치 후기
솔직히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첫 오브젝트 한타, 1렙 대치 한타때 정화를 써줄수 없다는게 상당히 크더군요.
그리고 1초가 증가한 Q의 경우 그냥 스킬 더 맞추시거나 평타 더 치시면 되는경우라서 입문자분들의 경우에는
더 힘들어졌을듯 합니다.
그래도 1렙부터 엘룬의 총애를 가진다는점은 상당히 메리트로 볼수있기 때문에 그나마 만족합니다.
여러분 패치에 유념하시면서 즐거운 티란데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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