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우리 신관께서는 (거의?)특성 리메이크를 받고 특성트리가 고착화에서 조금 풀려났다.그래도 q cc맞으면 핵똥돌진e는 나사빠진 성능cc나 평타 못치면 환관 수준.....그나마 신관님이 빛을 볼 수 있는 '영원의 전쟁터'에서는 괜찮은 픽률을 보이고비콘 1대1에서 그나마 효율을 볼 수 있기에 '용의 둥지'에서도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인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환관의 길
작성자 | Mcchief  작성일 | 2018-11-14 16:43:50  조회수 | 3718  최종수정 | 2018-11-14 16:45:12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255.261750031111.25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우리 신관께서는 (거의?)특성 리메이크를 받고 특성트리가 고착화에서 조금 풀려났다.


그래도 q cc맞으면 핵똥돌진

e는 나사빠진 성능

cc나 평타 못치면 환관 수준.....



그나마 신관님이 빛을 볼 수 있는 '영원의 전쟁터'에서는 괜찮은 픽률을 보이고

비콘 1대1에서 그나마 효율을 볼 수 있기에 '용의 둥지'에서도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인다.




영웅 상성

      우리 신관님은 들어가서    계속 평타 딜링 하시는 것을 원하신다.(이게 딜링+생존+유지력 모두 연결된다.)


      그렇기에, 신관님이 편하게 물 수 있도록   들이 관심을 끌어준다면 신관님은 어느정도 숨통이 트인다.  아니면 얘랑 박아버려라.


      아니면 이 분 공주만들어주기를 위해서  가는 것도 나오긴 한다.








      다만,  공주님이 상대에 있다면 로 딜도 안박히고 눈 뽕맞고 뿅가버린다. 

      우리의 귀여운 리리쨩은  자꾸 날린다. 

      아니면 똑같은 인성파탄자인 대족장님한테 넘겨지고 포커싱 맞고 가버린다.



      즉,  의 카운터는 너무 단순하다. 실명 or cc. 즉, 평타 칠 상황이 자주 안나온다면 신관께서는 목숨까지 위험해진다. 말 그대로 극심한 평타 의존도가 바로 아르타니스의 가장 큰 단점이다.







      특성 및 기술

      (2)

      풋내기- 신관님의 가장 큰 메리트. 사실상 이것 때문에 뽑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공성/캠핑은 물론 오브젝트/건물에도 모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운영에 있어선 아르타니스가 그래도 좋은 모습을 보인다.

      노련한 명사수- 풋내기가 거의 필요없는 블랙하트항만, 하나무라 같은 곳에서 가긴한다. 알타는 위에서 말했다싶이 평타위주이기 때문에 노련한 명사수 시너지가 좋게 나온다. 다만, 쌓는게 느리고 비영웅 상대에게는 풋내기에 비해 성능이 엄청 밀리지만, 그래도 40스택 쌓았다면 공속기능까지 추가되어 신관님의 딜링은 물론 '생존'까지 향상시킨다.

      (3)

      보호막 쇄도- 신관님이 적은 피에서도 어느정도 좀비같이 버티게 해주는 특성이다. 폭딜이 들어와도 이 특성 덕에 어느정도 버티게 해주는 특성이다. 그냥 신관님의 컨셉에 맞게 나름 무난하게 찍는 특성,

      보호막재충전- 극도로 비추천하지만, 이걸 찍는 상황은 '라인전 압승'. 라인전 한정으로 1대1 능력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준다. 다만, 한타 때 거의 효과를 못 봄.(아예 못 볼 수도 있음)

      (4)

      7에서 이제 빌드를 어떻게 탈지 나눠진다.

      후속타- 무난하게 가거나, 삼연거학 특성 트리 탈 때 좋은 특성. 딜링을 추가해주므로 나쁠 건 없다. 특히, 영전에선 거인학살자와 더불어 정말 좋은 시너지를 낸다.

      태양석 사신- q트리에서 주로 많이 가는 특성이다. q트리 같은 경우는 q를 자주 사용하므로 주스킬은 q피해를 늘려서 나쁠 건 없다.

      차원이동후유증- 딜보다는 아군의 포커싱/킬캐치에 힘을 싣고 싶다면 가는 특성. 뚜벅이일 경우 확정킬 가능. 다만, 도주기가 왠만하게 좋으면 효율성 많이 떨어짐.

      시간쇄도- 원래는 잘 안가던 특성이었으나, 공속트리에서 재발견 되면서 사용하게 됨. 다만, e를 무조건 맞춰야하기 때문에 13의 '중력자 소용돌이'가 반필수적으로 선택된다.공속특의 핵심특1.

      (2)

      정화 광선- 오줌줄기+거북이속도. 다만, 이 궁극기의 의의는 계속된 딜로 상대의 진영 이탈/붕괴를 유도하는 것. (무시하고 맞으면 진짜 탱커도 거의 골로 가는 피해) 주로 용도는 딜러/힐러에게 걸고 포지셔닝 붕괴+킬캐치.

      억제의 파동- 평타 위주애들이 있으면 당연히 간다. 4초 실명은 말할 것도 없이 걔네한텐 쥐약이다.

      (2)

      삼연격- 딜트리의 핵심특1. 쿨이 늘긴하지만, 한번의 딜을 확 늘려준다. 오브젝트 달릴 때 풋내기와 조합된다면 뽕맛이 오지게 난다. 교전 능력 향상도 덤.

      기사단의 열성- q트리의 핵심특1. 패시브 발동되면 q쿨도 줄고, 16의 '의지의 힘'과 시너지가 정말 좋음. 상황만 맞춰진다면 무한 q로 계속 비비기+딜링 가능.

      중력자 소용돌이- 공속특의 핵심특2. 주로 공속트리에서 7의'시간 쇄도'와 시너지를 내기 위해 간다.

      위상 보루- 탱트리의 핵심특1. 기술 방어력을 올려줌으로써 앞에서 잘 버티게 된다. 다만, 물리 방어력은 안 올려준다는 게 정말 아쉬움.

      (1)

      거인학살자- 딜트리의 핵심특2. 패치되면서 기본평타에도 퍼뎀이 묻고 이연격 사용하면 추가퍼뎀으로 되었는데, 딜링이 확 늘어난다. 3연격과의 시너지는 말할 것도 없이 좋다. 공속트리에서도 굳이 '기사단의 검' 가고 싶지 않다면 괜찮은 선택.

      의지의 힘- q트리/탱트리의 핵심특2. 일반 기술 사용할때마다 패시브가 쿨감이 되는데, q트리는 q를 자주 돌리게 되어 (상황이 된다면) 자주 패시브로 탱킹이 가능하게 되고, 탱트리의 경우에는 13의 '위상 보루'로 계속 탱킹하면서 뻐기다가 패시브를 자주 돌려 기술 방어력을 유지하는 형식이다.

      기사단의 검- 공속트리의 핵심특3. 공속+슬로우까지 있어서 알타의 평타를 극한으로 끌어올려 공속으로 탱킹하게 하는 빌드다. 한명 끈질기게 물때도 좋은 특성. 13의 '중력자 소용돌이' 효과도 더 자주 볼 수 있다.

      (2)

      정화 완료- 원래는 안찍었으나, 광선 속도 증가가 상당히 크게 작용한다. 이거로 거의 뚜벅이가 물렸다싶으면 확정킬이 가능해지고, 이로 인해 또 시전되는 레이저는 진짜 짜증날 정도. 무엇보다 뽕맛이 지린다.

      궤도폭격- 평타쓰는 애들 빅엿 먹이고 싶다면 선택하자. 특히, 레이너/도살자/트레이서 같은 애있으면 좋아 죽는다.

      광전사 돌진- 주로 정화광선 궁강을 가지만, 억제의 파동을 선택했을 때 궁강까진 필요없다하면 간다. 꿈의 3연격-거인학살자-광전사돌진 3콤보가 완성되면 진정한 질럿이 뭔지 보여줄 수 있다. 공속콤보에서 선택시 저게 환관인지 스토컨지 모를 거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특성 트리 정리


      정석 딜트리- 풋내기(or 노명)와 함께 강력한 평타 딜링 위주.

       or     -        -      -    or   -      -      -   



       or  or  





      *라인전을 극한으로 몰고가겠다면 4레벨에 도 좋은 선택. 다만, 한타에선 효과 보기 힘듦.

      *킬캐치에 힘을 보태겠다면 7레벨에 도 좋은 선택.






      공속트리- 공속을 이용해 극한으로 평타를 쳐 탱킹&딜링

       or    -      -      -    or    -      -      -   



       or  or  



      *16레벨에   로 충분하다 싶으면  도 괜찮은 선택.








      q트리- q를 자주 사용해 패시브를 발동시킴


       or    -         -      -    or    -      -      -  



        or 




      *이 트리는  위주 트리가 아니기 때문에 20레벨에  도 고려는 가능.







      탱트리- 보호막에 유틸을 더해 탱킹하는 형식


       or    -      -      -    or    -      -      -    or  or  




      *이 트리의 경우에는 보호막 위주의 플레이를 하므로 7레벨 특성은 를 제외하고는 괜찮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극히 비추천하지만, 빠대에서 나 혼자 솔탱인데 아군을 지키는 멋진 환관이 되고 싶으면 도 고려는 가능.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