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이나

안녕하세요. 히오스 알파부터 1등급 ~ 그마까지 가본유저입니다.히오스에 그래도 정이 많아서 접었다가도 복귀하고를 많이 반복했는데요 이번에 다시 복귀하게 되서 제이나가 약간 바뀐거같아 플레이 해보고 괜찮은 특성 및 공략 작성해봤습니다.현티어는 영리는 다이아3이고 팀리는 마스터입니다.(본계정은 쉬는중)부계정으로 팀리 솔플로 현재 골드티어에서 올라가는중인데 제이나가 엄청좋은 픽은 아니지만 포텐이 있는 픽이라고 생각되서 공략을 작성하게 됐습니다.궁금하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5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다이아 ~ 마스터 유저의 제이나 특성 정리 공략
작성자 | 앙잉흥행  작성일 | 2018-11-14 16:44:19  조회수 | 8567  최종수정 | 2018-11-14 17:28:29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652.84375003605.5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세요. 히오스 알파부터 1등급 ~ 그마까지 가본유저입니다.
히오스에 그래도 정이 많아서 접었다가도 복귀하고를 많이 반복했는데요 
이번에 다시 복귀하게 되서 제이나가 약간 바뀐거같아 플레이 해보고 괜찮은 특성 및 공략 작성해봤습니다.

현티어는 영리는 다이아3이고 팀리는 마스터입니다.(본계정은 쉬는중)
부계정으로 팀리 솔플로 현재 골드티어에서 올라가는중인데 제이나가 엄청좋은 픽은 아니지만 포텐이 있는 픽이라고 생각되서 공략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릴게요.(딜러위주로 하지만 올라운더라서 탱과 힐관련해서도 질문하셔도됩니다.)

영웅 상성

솔직히 제이나가 크게 상성타는 챔프는 아닌거같아요
그냥 아군이 물었을 때 같이 녹여 줄 수 있는 메인딜이 팀에 있는게 좋구여 실바나 자가라 아즈모단같이 약간 포지션이 겹치거나 폭딜이아닌 지속딜일 경우 제이나가 폭딜을 넣을 때 같이 호응이 안되서 현자타임 때  반격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메인딜을 하나 같이 뽑아서 쓰는게 좋습니다. 

적군으로 가장힘든건 첸이나 디아블로 같이 순간 접근기가 뛰어난 챔프들이 굉장히 까다롭고요 물론 다른 메인탱들한테는  물려도 스킬 활용이나 아군케어에 의해 살 수 잇찌만 가끔 적이 첸을 서브탱으로 뽑아서 술통으로 배달할려는 각이 나오면 최대한 뒤에서 사려서 첸 술통이 어떻게든 빠지길 기다린 후에 싸워주세요
첸한테 술통으로 물리면 일단 아군이 빡케어 하는게 아닌이상 살기 힘들 뿐더러 바로 한타가 터질 확률이 높습니다.

두번째로 뚜벅이들 상대로 사거리를 이용해서 상대하는 메이지들이 또 까다롭습니다. 아군이 메인탱과 서브탱이 진입이 확실한 탱들이면 제이나 픽이 괜찮지만 상대의 사거리긴 딜러마킹이 안되는 즉 2 ~ 3선 돌파가 안되는 탱 조합일 경우 제이나가 딜을 할 때 적딜러에게 딜각이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제이나 외의 메이지나 암살자를 픽하거나 딜러 밴픽에서 사거리 쌈에서 밀렸을 시 메인탱과 섭탱이 진입이 되는 탱들을 꼭 뽑아달라고 하거나 사이드를 돌아서 적 딜러진을 무는것도 방법입니다. 일단 제이나도 사거리 쌈에서 밀리기 시작하면 굉장히 힘을 못쓰기 때문에 픽을 신중히 하셔야 합니다.

추후 추가사항 있을 시 업뎃 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겨울손길(큐특) - 큐제이나 시 찍어주면 나쁘진않은데 제이나 특성상 근딜메이지처럼 운영해야되서 구지 가야되나 싶음 큐특제이나면 뭐 가서나쁠건 없겠죠
지속되는 한기 - 위의 이유와 마찬가지로 어차피 폭딜을 한번에 넣는 매커니즘상 2초늘어나서 크게 이득보기 힘들어서 전 잘안갑니다
구슬 특 - 보상도 준수하게 좋고 마나관리도 이게 젤 잘되서 거의 고정으로 감 다른 마나관련 특성은 스킬을 사용해야 마나를 돌려받는데 구슬특은 대치시에도 차기때문에 각보다 플레이하는 메이지들은 구슬특이 젤 효율이 좋다고 생각(요즘 켈타가 대류말고 구슬특 많이가는것도 비슷한 맥락 물론 너프때문도 있지만)

(3)

얼음파편 - 큐특제이나일 때 가볼만함

신비한 지능 - 솔직히 갈이유는없는데 빠대나 진짜 날무는 애들이 없어서 그냥 스킬쿨만 오지게 난사해도 된다하면 구슬특이랑 같이 가볼만함(그래도 마나소모량이많아서 난사하진 못하겠지만)

냉기 갑옷 - 솔직히 사거리 짧은 제이나는 어디서 딜넣든 조금이라도 처맞거나 포커싱당하기 쉽상인데 디게 좋음 공격적으로 할때도 이특만 찍으면 좀 처맞아도 은근히 안죽는 제이나때문에 순간딜 다넣고 얼방까지 갈 수 있게 버틸 수 있음 물렸을 때도 마찬가지 솔직히 이거 빼고 다른거 갈 이유가 있나싶음 이쪽 라인은

(3)

얼음창 - 큐특제이나일 때 가면 좋음

얼음발 - 솔직히 가야되나 싶지만 울팀에 지키는 씨시가 많고 16때 북극이나 마비돌풍 생각하면 가서 나쁠건없는데 구지 가야되나 싶음 효과가 막 좋은건 아니라서

얼음 마법봉 - 솔직히 전 구슬특 - 냉기갑옷까지 고정으로 거의가서 여기서 큐특을가서 크게 이득을 못봄 그래서 그냥 마법봉가는데 솔직히 효과만봐도 갈만함 냉기갑옷땜에 항상 내가노리거나 내주위에 적은 한기를 느끼기 때문에 그냥 평타 계속 쏠쏠하게 박힘 이특찍으면 탱도 은근 잘잡음 스킬쿨일 때 평타 계속 처주면 w쿨도 줄어서 오히려 딜면에서도 이게 더좋다고 생각함 어차피 제이나 주력딜은 w니까 폭딜이야 뭐 애초에 패시브가 폭딜이니 상관없고

(1)

서리고리 - 그냥 제이나와 정말 잘어울리는 궁 좁은데서 쓰던 물 때 쓰던 물렸을 때쓰던 자리만 잘깔아주면 한타 터트릴 수 있음 물론 맞추기가 쉬운궁은아님 이건 숙련도 문제니 솔직히근데 한두명만맞춰도 손해가 아니게되는 궁
물딩딩 - 너프전엔 물딩딩이 거의 쿨탐이 없는수준이라 많이갔는데 요즘은 꽝터트리는게 제이나의 역활이라 많이 안가는듯 큐특제이나면 갠적으로 물딩딩이 더 어울린다고생각 그냥 서브탱이라고생각하고 앞에깔아 줘도 쓸만함

(3)

폭풍 전선 - 고려는 해볼만한데 구지 가야되나 싶은특성
얼음 보호막 - 난 냉기갑옷 안찍엇는데 뭔가 날 자구 무는거같다 하면 찍으셈

얼음 핏줄 - 제가 주로가는 특성 원래 여기 얼방있어서 얼방갔어야했는데 패시브가 얼방이 됐으니 솔직히 냉기갑옷찍고 이걸로 폭딜 + 스킬쿨 + 마나관리까지 다되는 만능특이라고생각함 여기에 아나뽕까지 들어오면 ㅗㅜㅑ

(3)

눈폭풍 - 13 때 폭풍 전선찍었으면 가셈 이특도 솔직히 구지가야되나 싶음 적이 돌진이 많고 서리고리 대박낸곳에 w광역으로 맞추고싶으면 가셈
북극의 추위 - 상대 메인탱이 너무잘하는데 우리팀이 메인탱 봐줄 cc를 가진챔이 있으면 걔한테 메인탱물어달라하고 이거 박고 녹이는것도 괜찮음 특히 큐에 물딩딩 제이나면 이거 고려 씹가능
마비 돌풍 - 전 주로이거감 1초 속박자체가 제이나한텐 엄청 좋음 체감상 w 한두번맞을거 두세번 맞출수도 있고 추노, 도망 등 다양하게 쓸수있는 특성

(3)

매서운 한파 - 적이 개돌조합이다 하면 갈만함
물딩딩 강화 - 큐 물딩딩 제이나면 이게 젤무난한듯
얼음 점멸 - 전보통 이거감 뚜벅이에게 점멸은 사막에 오아시스같은 무궁무진한 변수창출 가능 뭐 거리너프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전히 좋음
극심한 한기 - 하나만 집요하게 물어죽이겠다하면 이것도 괜춘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팀이 돌진조합인데 꺼냈을 때 - 아군이 돌진하면 같이 돌진해서 스킬써주다가 탱이나 브루저가 님물면 좀 빠져서 걍 탱때리셈 솔직히 마킹당하면 어차피 앞으로못간느데 아군 돌진하라하고 스킬써주다가 탱때려도 냉기갑옷 찍은상태면 제이나 딜로도 탱 충분히 마킹가능

팀이 돌진은 아니고 그냥 무난한 1탱 1섭탱 메이지 평딜러 일 때 - 이것도사실 공격적으로 할 때안할 때 구분해서 포지잡아야되는데 적이 무는브루저가 두명이상이다하면 그냥 평딜옆에서 같이 브루저 녹이다가 적백업오면 서리고리 쓰는게 베스트
아군이 기가막히게 이니쉬했으면 사이드나 정면달려가서 바로 스킬이랑 서리고리 박으셈 그리고 포커싱당하면 바로 얼방 해서 어그로 핑퐁하면됨

초반 운영
라인밀면서 아군이 cc건거 위주로 딜교하셈 구슬 많이모아두셈 중반위해서 시야없는곳 아군한탱한테 체크해달라고 꼭하셈 뚜벅이라 물리면 살기힘듬 물리면 적딜러 올곳에 w써놓으셈 그럼 살확률높음
아니면 적탱이 너무깊게 들어와서물었으면 걍 탱녹이자하고 녹여도됨 아군콜해서


궁극기 습득 후
적이 무는조합이다 - 서리고리 뒤에 숨어잇다가 들어오면 쓰셈
우리가 무는조합이다 - 아군물 때 같이가서 서리고리 최대한 적 도주로 쪽에 까셈 그럼이동 시간 에 맞춰서 적 딜러진이랑 탱커진 같이묵임


20레벨 이후
점멸로 최대한 변수 만들면서 얼음 핏줄이용해서 폭딜각 보면서 플레이하면됨 이쯤되면 마나많이 안딸림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전장별로 뭐 딱히 유불리가 심하진 않는데 좁은맵이 아무래도 운영안당하고 제이나가 활약하게 괜찮은 것 같아요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