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디아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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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무한 압도 디아블로
- 작성자 | yhpdoit 작성일 | 2018-11-17 00:34:53 조회수 | 9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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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공포의 군주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825 5.8867 500 3 105 1.25 0.9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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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솔직히 아래 평타디아 특성에 영항을 많이 받은 트리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디아블로는 탱커고
과감히 딜특을 배제하고 평타 시너지를 살리면서
탱킹에 유용한 CC기를 많이 넣었다.
사실상 운영은 생략한다
왜냐? 평타디아블로랑 똑같거든.
영웅 상성
가로쉬 좋아요
접근기가 조금 취약하다는 약점이 있는데
던져주면 스턴-스턴-스턴이 가능하기 때문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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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흑의 돌진(Q)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2초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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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염 발구르기(W)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8초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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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압도(E)
- 마나: 35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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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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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 디아블로의 문제점을 일단 알고 가야 운영이 쉽다.
이 디아블로는 한번 넘기면 게임 끝이다. 문제는 접근기가 부족하다는것.
압도 올인 평타CC디아라 돌진 한번 빠지면 적을 뚜벅이처럼 걸어가서 압도짓을 해야 한다.
따라서 상대 조합에게 도저히 달려들수 없으면 자살행위되기 딱 좋다.
뚜벅이처럼 걸어간다고 누가 맞아 주냐. 그냥 샌드백이지.
하지만, 한번 메치고 나면 압도가 피를 무한이 채워주고 그로 인해 증가한 공속으로
압도가 매우 빠르게 재충전되기 때문에 말도 안되는 깽판을 벌이는게 가능한다.
이 뽕맛을 100% 느끼게 해줄 영혼의 듀오로는 가로쉬가 있다.
던지면 무한 기절이다!
잔학무도로 증가한 공속으로, 여세를 무한 발동, 그걸 3충전해논 압도로 계속 스턴을 걸면서 잔학무도를 끈없이 유지시키는 특성이 핵심이다. 압도하면 1렙특 공포의향연 때문에 3초에 걸쳐서 체력 12%를 회복할 수 있는데 공속과 여세의 시너지로 16렙이 되면 4번 이상 계속 압도질을 할 수 있고, 이것은 12*4=48%를 자력으로 회복할 수 있다. 영혼 100개 넘는 20렙 디아블로의 체력은 7000이 넘기 때문에 3500 가까이를 자력으로 회복 가능. 게다가 또 이거하다보면 또 압도가 돌아오고 적 공세가 또 약해지고... 그래서 특성 하나하나가 버릴께 없다. 하나라도 심각하게 너프되면 못 쓰는 디아이므로(이 디아는 보조 특성이 없다. 개별적으로 보면 취향이고 갈릴 수 있는데 전체적인 시너지 문제로 다른거 찍으면 쓰레기 되는 구조다.) 그 전에 잘 써보자.
특성 시너지
잔학무도로 증가한 공속으로, 여세를 무한 발동, 그걸 3충전해논 압도로 계속 스턴을 걸면서 잔학무도를 끈없이 유지시키는 특성이 핵심이다. 압도하면 1렙특 공포의향연 때문에 3초에 걸쳐서 체력 12%를 회복할 수 있는데 공속과 여세의 시너지로 16렙이 되면 4번 이상 계속 압도질을 할 수 있고, 이것은 12*4=48%를 자력으로 회복할 수 있다. 영혼 100개 넘는 20렙 디아블로의 체력은 7000이 넘기 때문에 3500 가까이를 자력으로 회복 가능. 게다가 또 이거하다보면 또 압도가 돌아오고 적 공세가 또 약해지고... 그래서 특성 하나하나가 버릴께 없다. 하나라도 심각하게 너프되면 못 쓰는 디아이므로(이 디아는 보조 특성이 없다. 개별적으로 보면 취향이고 갈릴 수 있는데 전체적인 시너지 문제로 다른거 찍으면 쓰레기 되는 구조다.) 그 전에 잘 써보자.
궁극기 습득 후
종말 대박나면 뭐 언제나 좋지만 종말 없으면 진짜 뚜벅이 디아의 설움을 느끼기 때문
종말을 쓰면 자리를 빼야 하는데 그럼 잠시 딜이 끈긴다.
그 타이밍에 들어가는 것이 포인트. 간 보는 궁이 절대 아니므로 들어갈때만 쓰면 좋다
(물론 가로쉬 있으면 알아서 던져 주므로 들어간다음에 쓰면 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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