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D.Va

 ※ 히오스 전 영웅 공략 1편 - D.va 사랑을 담아서 D.va~ 모든 시공 유저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그 문구도 이제 더 이상 들리지 않게 됐어요. 빠대에서도, 영리에서도 디바가 모습을 감춘지 오랩니다. 그래도 그 컨셉의 독특함과 나름의 재미가 있는 영웅인데, 지금은 각종 리메이크와 주력 영웅들에 밀려서 너무 쓰기 힘들죠. 그래도 한 번 특성 정리해서 공략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모든 캐릭터 10레벨 이상 달성한 (몇몇 힐러 제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어디에도 애매한 D.va 특성 공략
작성자 | 어옳옳옳옳  작성일 | 2018-11-21 14:29:55  조회수 | 1884
D.Va
MEKA 조종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1092.5664--555.54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 히오스 전 영웅 공략 1편 - D.va

 사랑을 담아서 D.va~

 모든 시공 유저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그 문구도 이제 더 이상 들리지 않게 됐어요.

 빠대에서도, 영리에서도 디바가 모습을 감춘지 오랩니다.

 그래도 그 컨셉의 독특함과 나름의 재미가 있는 영웅인데,

 지금은 각종 리메이크와 주력 영웅들에 밀려서 너무 쓰기 힘들죠.

 그래도 한 번 특성 정리해서 공략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모든 캐릭터 10레벨 이상 달성한 (몇몇 힐러 제외) 982랩 유저입니다.

 티어는 골드지만 그래도 경험이 있다 보니 보는 눈은 있다고 생각해요.

영웅 상성

 디바와 상성이 좋은 영웅은 와 연계해서 진영을 완전히 와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모든 영웅이에요.

 하지만 은 워낙 대처가 간단하고, 맞아줄 바보 같은 시공인이 있을 턱이 없어요. 그나마 가로쉬가 를 활용해 변수를 창출해낼 수 있지만, 글쎄요? 이걸 쓸 바엔 다른 좋은 스킬이 너무 많네요.

 상성이 나쁜 영웅으로 을 뽑은 이유는 포지션이 겹치기 때문이에요. 이 영웅은 거의 D.va의 상위호환이라고 할 수 있어요. 치고 빠지는 것도 자유롭고, D.va보다 라인전에도 강하죠. 거기에 을 이용한 op급의 세이브기는 아무리 궁극기라지만 의 상위호환이라고 볼 수밖에 없어요.

디바와 다르게 치고 빠지는 것도 자유롭고, CC기를 맞아도 그렇게 무력하게 당하지 않거든요.

그러니까 티리엘이 있으면 D.va의 존재감은 한없이 벌레에 가까워진다고 볼 수 있어요.


는 시즈모드를 박고 있으니 항상  범위 안에 넣기 쉽고, 자폭 충전률을 높여줘요.

사거리 밖에서 을 맞춰 호출 시간을 줄일 수도 있고요. D.va로 딜교를 하려고 하지 마세요.

그건 욕심이에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단 하나. 그냥 해머의 딜을 최대한 씹어주고,
 해머가 계속해서 시즈를 박지 못하도록 로 밀어서 자꾸만 괴롭혀주세요.


   따흐흑, 대악마님.    이 멋진 스킬들을 보라구요.

 이 분 앞에 우리의  은 종잇장처럼 찢겨 나갈 수밖에 없어요.

 스턴을 맞으면 메트릭스는 풀려버리고, 기껏 어렵사리 맞춰서 던져 넣은 각폭은

 밀어내거나 엎치는 걸로 범위를 벗어나죠. 물론 디아블로만의 문제는 아니에요.

     등등등 밀치고 당기고 하는 애들은 전부 우리의 난적이에요.

 특히 사기 무적기를 가지고 있는 이렐과 겐지는... 말 해 뭐하겠습니까.

 정리하자면 상성이 좋은 영웅은 없고, 상대하기 쉬운 영웅도 없다.

특성 및 기술

(2)

※자세한 설명 아래 참조

주력특: 엔진 소리 죽이는데?

보조특: 러시 다운, 프로의 손놀림

(4)

주력특: 덤벼 봐!

보조특: 동력전환, 핵융합 발전기

(2)

주력특: 감속지대

보조특: 지나갑니다, 급속재가동

(2)

무. 조. 건. 딱. 콩.

(2)

주력특: 비상용 보호막

(1)

주력특: 약진

보조특: GG요!, 나노섬유 전투복

(2)

주력특: 피융! 피융! 피융!

보조특: 충격파동, 메카풀

  • 부스터(Q)
    이동 속도가 1.75초 동안 115% 증가하고 부딪힌 적들에게 14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부스터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감속 효과를 받지 않고, 한 번에 동일한 적을 두 번 밀쳐낼 수 없습니다.
  • 방어 매트릭스(W)
    3초 동안 대상 위치에 방어 매트릭스를 전개하여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 영웅이 주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다시 사용하면 매트릭스의 각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 내부에 있는 적들이 메카를 공격해도 자폭 충전율은 동일합니다.
  • 자폭(E)
    메카에서 탈출하며 4초 후에 폭발하도록 설정합니다.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400에서 120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2초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 충전되고, 메카의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받은 피해당 25% 충전됩니다.
  • 딱콩!(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156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 모드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카 모드(고유 능력)
    메카가 파괴되면 0.75초 후에 메카에서 탈출하여 계속 싸울 수 있습니다. 메카는 파괴되면 적에게 일반적인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융합포

    메카의 일반 공격이 0.25초마다 넓은 범위의 적에게 23의 피해를 줍니다. 메카와 근접한 적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약진(Q)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닛 충돌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약진합니다.
  • 충격 파동(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메카 호출(E)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메카를 호출하여 탑승하고 메카 모드로 전환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조종사 모드
    일반 공격을 하면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조종사일 때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50%만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웬만해선 주력특을 가주세요. 주력특은 D.va의 주요 스킬인 과 의 을 잘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특성이에요. 로봇은 어그로핑퐁을 통해 탈피해야만 하는 껍데기 같은 존재입니다. 과감하게 때려박자구요! 로봇보다 인간으로 한타에 기여하는 게 더 도움이 돼요.

 그럼에도 보조특이 있어야 하는 이유는 무어냐, 우리팀이 너무나도 탈탈탈탈 털린다 싶을 때 혹은 특정 상황에서 D.va가 섭탱의 역할을 수행해야 할 때 생존력을 조금이라도 더 높여보고자 찍는 트리에요. 자세히 설명해볼게요.

 1레벨 특성

  미약한 q의 딜을 높이고, 순간적인 치고 빠지기를 가능하게 해주는 좋은 특성이에요. 다만 저쪽에 CC기가 많다면 이것도 소용이 없어요. 결국 끌겨가기 마련이거든요.

  맵이 줜나게 넓어요. (핵탄두, 곡물 등) 근데 우리 디바는 이속이 다른 영웅보다 15% 느리죠. 그런데 말도 탈 수가 없네요? 진짜 웬만해선  포기하면 안 되지만, 넓은 맵에서는 고려해볼 수밖에 없는 특성이에요.

  이건 뒤에  이 스킬과 시너지를 보기 위해 찍는 스킬이에요. 그리고 맞으면 맞을수록 이속이 빨라진다는 건 한 번 들어가면 나올 길이 없는 D.va에게는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된답니다.

 4레벨 특성

 처맞기만 해도  충전률을 높여주는 는 로봇을 갈아치울 수 있는 기회를 늘려주죠.

  비슷한 이치에요. 저쪽이 깡딜이 높은데 스턴이 없는 애들(뚜벅이)이면 오히려 이게 더 좋을 수도 있어요.

  디바는 덩치가 커서 이걸 찍으면 진로 하나를 완전히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범위가 넓어져요.  함께 찍으면 이속 감소도 어느 정도 중화되어서 좋고요.

 7레벨 특성

  이걸 주력으로 넣은 이유는, w 안에 조금이라도 오래 적 영웅을 담아두기 위해서에요. 그리고 4레벨에  이걸 찍었으면 와 함께 적을  하나만으로도 방해할 수 있는 요소가 마련돼죠.

 는 적 진영을 조금이라도 더 흩뜨려놓아야 할 때 찍어주세요. 그래 봐야 미약하긴 마찬가지지만.

  이건 꼼꼼히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어디까지나 평타만 적용됩니다. 그러니 트레이서나 겐지 같은 다단히트나 뭐 그 밖에 뚜벅이 평딜러들을 상대로 자폭 게이지를 쏠쏠하게 챙길 수 있게 도와줘요. 적이 포킹, 퍼킹 딜러다? 이 특은 찍지 맙시다.

 10레벨 특성

  디바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특성이에요. 주력 딜링, 긴 사거리 견제, 오브젝트 파괴 등등 디바의 스킬 중 유일하게 팔방미인의 요소를 다 가지고 있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거기다가 디바의 외장갑인 로봇을 자주 부를 수 있게 해주니까요. 다만 적혀 있진 않지만 쏘기까지 잠깐의 딜레이가 있어서 멀리서 맞추는 연습을 하셔야 해요. 안 그러면 끔살입니다...

 ... 오, 제발. 신이시여. 버프 먹어서 방어력 50 증가 붙으면 생각해보겠습니다.

 13레벨 특성

  15초가 길게 느껴지시겠지만 어차피 이니시기인 가 9초 쿨이에요. 많이 터지면 세 번까지도 터지고, 한 번에 터져야 할 로봇이 한 틱을 더 견디게 해준다는 게 중요해요.

 나머지는 그닥...?


 16레벨 특성

 은 조종사 모드에서 생존을 책임져요. 이유야 안 봐도 아시겠죠? 이게 거리가 상당히 길어서 거의 겐지의 질풍참 정도는 되는데다가, 딱콩 사거리에 비빌 수 있어서 치고 빠지면서 딜을 넣을 수 있게 해줘요.

 는 20의  하고 시너지를 보고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터지면 타고, 또 터지면 타고 체력 1만의 디바를 만나볼 수 있는 간편한 길이기도 하죠. (적에게 쩌리 경험치도 주지만.)

 을 찍으면 굳이  이걸 찍을 필요가 거의 없지만 애들이 미친 듯이 나를 적진으로 끌어온다, 16레벨 전에 로봇에서 내리자마자 스킬을 사용할 틈도 없이 끔살 당했다 싶은 경우 이걸 찍어줍시다.

 20레벨 특성

  쿨 8초 감소를 3번, 두 영웅에게 이걸 다 맞추면 로봇 쿨이 바로 돌아요. 적이 방심해서 이걸 다 맞아준다면 좋은 거고, 만약 아니더라도 쿨을 두 세 번 돌려주면 로봇을 탑승할 수 있어요. 다만 스킬 딜레이가 그만큼 길어지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해요.

  이거는 을 찍었으면 굳이 찍을 필요가 없지만  이걸 찍었는데도 죽었다 할 때 충격 파동을 찍어서 한 번 더 생존을 도모하세요. 어떻게든 우리는 끈질기게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래야 집에서 뚜벅뚜벅 걸어오는 일 없이 계속 전장에 남아서 적을 괴롭혀 줄 수 있어요.

  간혹 스턴을 맞고, 뭐 하고 해서 로봇 탑승이 끊기고 죽는 경우가 있을 때 이걸 찍어주세요. 그도 아니면 피융! 을 쓰다가 죽은 경험이 있을 때도 이걸 찍어주면 좋아요. 떨어지는 위치도 정할 수 있고, 나름 딜이 있으니 피가 적은 힐러 막타나 진영 안으로 파고드는 데에도 나름 유용해요.

 
초반 운영

최대한 만 써서 아군을 구하고, 라인에서 돌격병 때리면서  게이지를 채우세요.  나오기 전까지 뭘 하려고 하지 마세요. 로봇이 터지는 것만으로도 적은 0.5인분의 처치 경험치를 얻어가니까 초반엔 개손해에요. 오브젝? 우리팀이 말가, 겐지, 마이에브, 오르피아, 화이트메인, 디바가 아닌 이상 초반 오브젝은 포기합시다.

궁극기 습득 후

  최대한 먼 거리에서 이걸 계속 맞춰주세요. 나를 물러 온다? 그러면 를 타고 로 촤자작 밀쳐줍시다. 는 괜히 맞추겠다는 욕심 부리지 말고 그냥 생존기로 사용하세요.

 
16레벨 이후

실질적으로 13레벨 이후부터는 그나마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 조합으로 디바는 죽지 않는 괴물이 될 수 있어요. 아주 독한 년이 되는 거죠.


20레벨 이후

  둘 중 하나가 주력특이라고 할 수 있을 거예요. 운용 방식은 달라지지 않아요. 여전히 피융으로 적을 귀찮게 하고, 로봇을 타고 내리면서 자꾸만 괴롭혀주세요. 디바가 할 수 있는 건 그것뿐이에요. 그리고 최대한 죽지 말고 살아 있어요. 그것만으로도 디바는 0.33 인분을 해낼 수 있게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i love 좁은 곳. 가 완전히 틀어막을 수 있고 을 피할 곳이 없고, 로 치고 들어가 길목을 막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물론 넓은 곳에서 못 쓰겠다! 이건 아닌데, 아무래도 스킬을 전부 활용하기는 힘들어요.

 마지막 개꿀팁! 디바를 뽑을 바에야 이렐이나 다른 섭탱을 뽑자

 
마무으리

 두 번째 공략글이 끝났네요. 다들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어요.

 

 GG요!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