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가로쉬

 ※히오스 모든 캐릭 특성 공략 2차 - 가로쉬 현 메타 부동의 1티어 탱커는 가로쉬와 말가니스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로쉬, 처음 나왔을 때부터 참 논란이 많았던 캐릭터죠. 주로 모션이라던가, 모션이라던가, 던지기라던가. 예전 메타가 유지력 싸움으로 인한 한타였다면, 지금은 순간적으로 한 명을 순살하고 시작하죠. 이 메타를 만들어낸 장본인 중 한 명이 바로 가로쉬고, 그렇기 때문에 포 더 호드! 를 외칠 수밖에 없게 만들어요. 1회차로 디바에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3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굴하지 않는 바사삭 치킨 가로쉬 특성 공략
작성자 | 어옳옳옳옳  작성일 | 2018-11-21 18:05:16  조회수 | 10014
가로쉬
헬스크림의 아들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당김,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604.29350031371.250.83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히오스 모든 캐릭 특성 공략 2차 - 가로쉬

 현 메타 부동의 1티어 탱커는 가로쉬와 말가니스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로쉬, 처음 나왔을 때부터 참 논란이 많았던 캐릭터죠.

 주로 모션이라던가, 모션이라던가, 던지기라던가.

 예전 메타가 유지력 싸움으로 인한 한타였다면, 지금은 순간적으로 한 명을 순살하고 시작하죠.

 이 메타를 만들어낸 장본인 중 한 명이 바로 가로쉬고, 그렇기 때문에 포 더 호드! 를 외칠 수밖에 없게 만들어요.

 1회차로 디바에 대한 특성 정리를 했는데요,

 2회차 주인공은 영광스러운(졸렬한) 마나폭탄(치킨) 무많이 가로쉬 선생님이 선택되었습니다~! 짝짝짝.

 저는 비록 티어가 골드지만, 982레벨을 올릴 정도로 히오스를 많이 했고, 3년 동안 했기 때문에

 최소한 이 게임에 있어서 만큼은 보는 눈이 있다고 자부하고 있답니다.

 고럼 맛있는 순살의 세계로 가보실까요~!

영웅 상성


        이 명예로운 치킨에게서 상성 영웅을 찾자고 한다면, 그것만큼 어리석은 일이 없습니다.

       일단 뚜벅이라는 단점을      이 다섯 가지 스킬로 커버합니다.

       탱커로서의 역량은 또 어떤가요?  고유 능력 하나와  자힐기로 메인 탱에 자리했죠.

       솔직히 탱커가 피가 닳면 닳수록 방어력이 올라간다는 게 말이 안 되는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모든 아군과의 상성이 좋습니다. 의 간단하면서도 명확한 CC.

       로 인한 변수 창출과 킬각을 만들어내는 힘.

       의 현재 1티어 캐릭터들의 확실한 카운터.

       그래도 굳이 좋은 영웅을 뽑자면, 가로쉬에게 부족한 운영을 돌려줄 수 있는 서브탱커들

       아군 진영으로 넘긴 적 영웅을 확실하게 조져줄 수 있는 오르피아 같은 폭딜러들

       마이에브나 겐지처럼 이니시를 확실하게 열어줄 수 있는 영웅들

       이 정도가 가로쉬와 상성이 좋은 영웅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이 말은 반대로 말하면 모든 적 영웅과의 상성도 무시한다는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탱커를 잡기 위해 고안된 두 캐릭을 봐볼까요?  

        타이커스는 사거리가 짧습니다. 을 키고 들어왔다? 반대로 e q 혹은 q e 콤보로 넘겨줍시다.

       그리고 딜의 중심인 만 피하면 두려워 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도 그다지 상대하기 어렵지 않아요. 타이커스보다는 어려울 수 있지만, 생존기와 도주기가 부족한 말티엘이 가까이 붙었을 때  한 번이면 팀원들이 확실하게 말티엘을 죽이고 시작할 수도 있어요.



       가로쉬의 카운터는 없다고 봐야 하지만, 굳이 꼽자면 아군 진영으로 던졌을 경우 오히려 진영을 헤집어놓을 수 있는

       영웅들이라고 봐야겠네요. 여기엔 주로 탱커들이 있죠. 근데 정말 그 누가 실수가 아니고서야
       그 누가 탱커를 우리 진영으로 던져 넣을까요. 그나마 같은 탱커 중에 가  때문에 가장 골치 아픈 상대이긴 하지만, 그래 봐야  각만 잘 보면 말가니스도 상대하는 게 어렵지 않아요.

       그럼 상대하기 어려운 저 많은 캐릭터들은 다 뭐냐, 이러실 수도 있는데 저건 카운터가 아니라 말 그대로 상대하기 까다로운 캐릭터들이에요. 주로 q나 e 사거리를 피해서 딜을 넣거나, 던져도 별 리스크 없이 진영을 빠져나올 수 있는 캐릭더들 그리고 방어력을 무시하는 캐릭터들이 그나마 존재하는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이 되겠네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모든 영웅은 카운터 픽이 존재하지만 가로쉬는 그런 게 없습니다. 그냥 써도 좋고, 장인이 쓰면 그날로 히오스를 접고 싶어지게 만드는 탱커 계의 겐지 같은 놈이죠.

       저쪽 팀에 가로쉬가 있는데, 한타를 보는 것도 애매하다 싶을 땐 차라리 운영으로 밀어붙이세요.
       가로쉬에게    각을 절대 주지 마세요.

       (이 글은 가로쉬 공략글입니다. 어떡하면 가로쉬를 확실하게 조질 수 있을지 연구하는 글이죠.)

      특성 및 기술

      (1)

      ※자세한 설명 아래 참조

      메인탱: 전쟁파괴자

      q트리: 전쟁파괴자

      보조트리: 비할 데 없는 힘, 들이치기

      (3)

      메인탱: 백절불굴

      q트리: 백절불굴

      보조트리: 백절불굴, 전쟁광

      (4)

      메인탱: 참전

      q트리: 참전, 위협

      보조트리: 참전, 압살

      (1)

      메인탱: 전쟁군주의 도발

      q트리: 전쟁군주의 도발

      보조트리: 척살

      (1)

      메인탱: 피의 광기, 방어력 상승

      q트리: 방어의 기술

      보조트리: 피의 광기, 방어력 상승

      (3)

      메인, q, 보조: 대지진, 필사의 연계, 불시착

      (3)

      메인탱: 티탄의 힘, 죽음의 소원

      q트리: 티탄의 힘, 죽음의 소원

      보조트리: 티탄의 힘, 죽음의 소원, 냉철함

      • 대지파괴자(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84의 피해를 줍니다. 외곽의 적들은 0.5초 동안 기절한 후 2초 동안 40% 느려집니다.
      • 피의 갈증(W)
        마나: 55
        적에게 162의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회복량이 100% 증가합니다.
      • 파쇄추(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주위의 적 영웅이나 돌격병, 용병을 내던져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방어력 증가(고유 능력)
        잃은 생명력 2%당 방어력이 1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레벨 특성

       는 보상이 의 2초 쿨감이기 때문에 더 자주 cc 각을 만들어주고, 좀 더 자유롭게 이니시를 걸 수 있게 해줍니다. 가로쉬는 유일한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뚜벅거림을 다양한 특성으로 메우는 게 가능합니다.

       는 내가 잘 던질 자신이 있고, 팀원이 확실하게 킬각을 이끌어내겠다 싶을 때 가줍니다.

       는 조합이 세상 노딜 조합이거나, 적 힐러가 넘긴 적 영웅을 케어할 것 같은 실력자라면 가줍니다.

       4레벨 특성

       뚜벅임을 특성으로 메운다고 했죠? 은 정말 미친 스킬입니다. 자체 정화가 고작 40초의 쿨타임이고,
       탱커한테 CC기를 자유롭게 풀 수 있는 정화를 줬다는 거에서부터 벌써 op라는 게 드러나고 있어요.
       거의 무조건 이걸 가 줘야 하는 게 맞지만,

       저쪽 딜을 앞에서 비비면서 내가 다 받아주어야 한다 할 땐 을 찍어줍시다.

        가로쉬는 라인전을 하라고 고안된 캐릭터가 아니에요. 거들 떠도 보지 맙시다. 운영에 휩쓸리지 말고
       어떻게든 각종 스킬로 한타를 열거나 차라리 갱을 가서 한 놈 두 놈 따 먹어버리는 게 이득이에요.

       7레벨 특성

       은 백절불굴 다음으로 나오는 두 번째 미친 특성이죠. 아군 서브 탱커를 던져서 이니시를 연다거나(트롤), 힐러나 원딜러들을 뒤로 던져서 구출해낼 수도 있고(갓로쉬), 아군 하드 CC를 풀어줄 수도 있죠.(치느님.) 이 경우에도 거의 무조건 이걸 가야 하는 게 맞지만,

       저쪽 힐러가 뒤로 던진 놈조차도 커버해버린다 (주로 알렉) 싶을 땐   트리도 염두에 둬야 합니다. 그래도 정말 마지막 순간까지 고민하세요. 참전을 버린다는 건 게임을 반쯤 포기하겠다는 거와 비슷합니다.

       q트리를 탔고 상대방 딜러가 죄다 원평딜러라면  이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기술딜을 씹지는 못한다는 걸 명심하세요.
       그리고 이걸 맞췄으면 웬만해선 이미 그 원딜러는 로 아군 쪽으로 날아간 뒤일 겁니다.

       궁극기

        던진 대상을 확실하게 조져버리든, 연계를 하든 뭐에 써도 좋은 2초짜리 광역 어그로를 포기한다는 건
       정말 바보 같은 선택이지만, 빠른대전의 경우 정말 저쪽은 3전문가인데 우리는 라인을 볼 사람이 채 두 명이 안 된다
       하면 어쩔 수 없이 을 가줍시다. 조금이라도 라인 클리어를 빠르게 가져갑시다. 그리고 이것도 첫 번째 궁극기에 비벼서 그렇지, 원래는 탱커가 가질 만한 준수한 궁극기입니다. 쿨감에 3회전 감속을 다 더하면 600~700딜 정도를 넣을 수 있습니다.

       13레벨 특성

         q트리의 핵심이지만 그냥 쓰기에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입니다. 굉장히 무난하고 좋죠.

       은 을 찍었다면 고려해 봐도 좋습니다. 그래도 에 비비기는 힘듭니다. 체력의 10퍼센트를 회복해 봐야 20레벨 기준 300 정도이지만, 보호막은 600에 가깝습니다.

       은   같은 순간 폭딜을 뽑아낼 수 있는 기술딜러들의 딜을 씹는데 사용합시다.

         이런 애들을 넣지 않은 이유는  이거 하나로도 충분하기 때문이에요.

       16레벨 특성

          셋 다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가주세요.

       겐지처럼 탈출기나 무적기가 있다  이겁니다.

       이니시를 걸어야 한다.  이겁니다.

       한 명 정도 더 뒤로 땅겨올 수 있겠다.  이걸 찍어주세요.

       20레벨 특성

       20레벨은 함정 특성 투성이입니다.

       물론 안 찍을 것까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굳이 찍어서 그렇게 큰 힘을 발휘하냐, 그게 참 애매합니다.

           

        도발 당한 상태로 죽어야 쿨감이 되는 건데,

       넘기는 족족 2초 동안 확실히 조질 수 있었다면 20레벨에 오기도 전에 게임이 끝나 있었어야 정상입니다.

       그래도 만약 그런 사태가 정말 일어났다면, 이 스킬로 다섯 명 다 잡아버리는 것도 꿈 속 이야기만은 아닙니다.

        쓰레기지만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없는 손이라도 빌려야 할 때 찍어줍시다.

       우리 팀을 지키면서 싸워야 하는 경우에 그 20퍼센트가 한타를 좌지우지 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잘못하면 탱커와 함께 던져버리는 함정 특성이지만, 그래도 잘 하면 힐러와 암살자를 던져서 한타를

       확실하게 끝내버릴 수 있는 쓰레기 중에서도 이쁜 쓰레기입니다. 잘 쓰실 자신이 있다면 찍으세요!

        이거는 찍을 가치가 없습니다. 이걸 찍을 바에야 차라리   을 포기하고  을 갑시다.

       
      기본 플레이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데 가로쉬의 기본 콤보는     가 아니라

           입니다. 첫 번째도 분명 콤보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저건 가로쉬가 상대방에게

       도발을 걸러 가는 동안에 분명 한 번 정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틈이 생깁니다. 그게 만약 말퓨리온이나 우서,

       오르피아 같은 광역 CC를 가진 영웅이라면 큰일나겠죠? 먼저 던진 다음에 q를 사용해 스턴을 먹이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런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니시를 걸어야 할 때는 q를 먼저 사용해주세요.


       가로쉬는 메인탱이니 만큼, 앞라인에서 시야를 밝히면서 굳건히 버텨주는 게 중요합니다. 물론 적 영웅이 아군 진영을 헤집어 놓는다면, 그걸 커버하기도 해야 하지만 앞열에서 버티는 존재가 사라진다면 결국엔 진영이 무너져서 한타를 패배할 수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아군들의 대처 능력에 맡겨 주세요.

       나  이 두 기술은 각을 잘 보면서 위협적인 스킬과 적의 선 이니시, 그리고 궁극기를 씹어줍시다.

       와 는 너무 아끼지 말고 각이 나온다 싶으면 제때제때 써서 체력과 보호막을 수급해줍시다.

      초반 운영
       가로쉬는 1랩 한타와 갱이 중요합니다. 아직 적의 생존기가 열리지 않았을 때   이 두 CC기로 확실히 한 명씩 따면서 다녀줍시다. 운영보다는 킬로 경험치 차이를 벌려둘 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운영은 나머지 세 캐릭터에게 맡기고, 가로쉬와 나머지 딜러 한 명이 함께 다니면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제      이 다섯 스킬이 모두 모였으니 한타를 지배하면 됩니다.

       이 흉악한 스킬로도 한타를 이기지 못한다? 그건 팀원이 노답이거나 가로쉬에 대한 숙련도가 아직 부족한 탓입니다.

       만약 과 보조특을 갔다면 라클을 최대한 따라가면서   두 스킬을 이용해 확실하게 

       이니시를 걸어서 13랩 전에 게임을 터뜨리도록 합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모든 전장에 좋습니다. 넓고 좁고, 무슨 오브젝트건 간에 상관 없이 무조건 뽑을만 합니다.


      마무리

      바삭바삭하게 튀겨지시더니 시공의 지배자로 다시 태어난 위이이이대한 겉바속촉 가로쉬님에게 경례를!

      쉽고 간단하고 강하니 부디 히린이 여러분들도 조금씩 연습해서 써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포 더 호드! 호드를 위하여!!!!!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