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란데

그냥 티란데와 나름 잘 맞고 조금이라도 나온 연계 조합만 말할려고 함11/29공략쓴지 하루만에 7이랑 1특 위치 바뀜.1렙에 유사정화 없다는 게 찝찝하지만 한 대상 폭힐인 앨룬의 총애가 1랩으로 옴.정화는 없는대신 폭힐을 초반에 넣었다는 게 문제.(치유의 징표도 1특으로 내려와서 정말 힐 넣기는 편해짐)물론 q쿨이 15초에서 16초로 증가하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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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티란데와 궁합 맞는 탱커들
작성자 | Mcchief  작성일 | 2018-11-27 22:46:46  조회수 | 4036  최종수정 | 2018-12-01 11:58:37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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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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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냥 티란데와 나름 잘 맞고 조금이라도 나온 연계 조합만 말할려고 함










11/29

공략쓴지 하루만에 7이랑 1특 위치 바뀜.

1렙에 유사정화 없다는 게 찝찝하지만 한 대상 폭힐인 앨룬의 총애가 1랩으로 옴.

정화는 없는대신 폭힐을 초반에 넣었다는 게 문제.
(치유의 징표도 1특으로 내려와서 정말 힐 넣기는 편해짐)


물론 q쿨이 15초에서 16초로 증가하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힐러.

영웅 상성

         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을 이용한 포커싱+연계딜이다. 이런 이유로   등이 쓰이긴 하지만, 그래도 유틸리티가 최고인 티란데가 1티어이다. ( 밴되거나 못하면 대체제로 는 고려는 가능)



         (연계 난이도: 하~중): 보통   콤보를 많이 하는데, 떨어질 자리에다가 박는 것. (또 

        는 바리에이션으로  다음 바로 넣고 or 가능). 다만, 떨어질 자리는  유저의 판단이므로 약간은 난이도 좀 있음. 그래도 베이스는 무척 쉬움.





         (연계 난이도: 중): 블리즈컨 결승전에서 디그니타스가 젠지 상대로 보여준 콤보. 가 끌어오는 바로 앞 위치에다가 로 호응 가능하다. 또는 아예 확실하게 킬을 내기 위해 아꼇다가 -  - 뱉은 후 그 자리에 이런 콤보도 가능.

        다만, 갈고리 끌려오는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기 때문에 보이스나 사전합의가 필요. 서로 협력 없이 연계한다면 꽤 어려운 조합.



         (연계 난이도: 매우 쉬움): 간단하다. - . 말이 더 필요하겠는가?


         (연계 난이도: 팀합에 따라 하~상까지 갈림): 전통의 디란데 조합이다. 연계 방식은 두가진데, 하나는  벽꿍박았을 때 기절시간 재서  또는   쓰고 넘겨지는 자리에 . 

        전통의 디란데고 콤보는 명확하지만, 서로 합이 맞지 않으면   서로 엎치고 메치기 때문에  가 빗나갈 수 있으니 게임 시작하면 아예 "벽꿍 박고 제가 스턴 넣을테니 기다리세요." 또는 "메치면 스턴 넣을 테니 그 떄까지 아껴주세요(16 찍으면 qeq를 왠만하면 하려하기 때문에 꼭 말해주자.)"같은 알림을 꼭 해주자.




         (연계 난이도(묘실일시): 하)-  한정으로 가둔 애한테  넣으면 된다.  갔으면 따른 cc 캐릭에게 맞춰라.


         (연계 난이도: 매우 쉬움)- 얘도 간단하게 재운 애한테  넣으면 퍼펙트. 팀원이 깨우면 손모가지를 붕개버려라. 다른 연계용으론 3타에 스턴 넣는 거 있긴 한데, 합이 잘맞아야하므로 패스.



         (연계 난이도: 쉬움)- 얘는 cc가  밖에 없어서 이거에만 호응해주면 된다. 나머지 상황은  센스에 달림.


         (연계 난이도(도발리안 한정): 매우 쉬움)-  + 정말 쉽다. 

        (만약에  갔다면,  센스가 정말 좋을 시 확정킬도 가능하다.)




         (연계 난이도: 매우 쉬움)- 사실 요즘 메인탱 중에 가장 그래도 연계하기 편한애라 하면  얘가 제격이다. 일단   모두 자리이동 없이 스턴이기 때문에 스턴 넣기도 편하고,  애도 타이밍 맞춰서 스턴 걸면 거의 확정킬. 가장 무난하게 뽑을 수 있는 탱중에선 얘가 가장 편하고 파괴력도 좋다.


         (연계 난이도: 중~상)-  끌어온 자리에 스턴 먹이는 형식이긴 한데, 이건 알타가 전에 있던 위치, 날아오는 시간 등등 고려할게 많음. 그냥 얘에 맞출 바엔 메인탱이나 근딜 cc에 맞춰라



         (연계 난이도: 하)- 얘도    에 호응 매우 쉬운 애다. 일단 천천히  맞추는 연습으로는 제격.


         (연계 난이도: 중)-  아니면 사실 연계도 힘들어서 그냥  센스에 맡기는 게 편함. 그래도 과 잘 조합해서 쓰면 짤라먹기 또는 세이브가 되므로 축방에는 맞춰보도록 하자.



         - (연계난이도: 궁빨로 매우 쉬움)-  + . 문제는 이거말고는 딱히 해줄 것도 없다. 그리고 지역 장악 능력은 차라리 가 좋음. 그니까 이건 로망으로 생각해주시길.



         (연계 난이도: 하~중)- 전통의 소란데.  그은 애한테 라는 기본적인 콤보도 있지만, 아예 소란데를 같이 오래 해온 사람이라면 밀쳐진 거리에다가도 스턴 넣는 애들도 있다.(이렇게 스턴 걸리면 약간배달+스턴이어서 거의 확정킬 수준. 예전 소란데가 극강인 이유가 있다.) 

        만약  까지 잘 들어간다면 그 후에 연계될 도 상당히 위협적이다. cc 중무장 듀오. 다만, 요즘  가 말랑카우가 되버려서 잘 안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받아치는 탱중에선 무난한 탱으로 손꼽히기 때문에 주의하자.

        난이도 중까지 넣은 이유는 가끔  맞춰서 넣으려 하는데 귀신 같이 그걸 로 민다. 소란데일 경우에는 합이 필요하나, 왠만하면 측에서 티란데에 맞춰주자.





         (난이도: 매우 쉬움)-   어때요 참쉽죠?



         (난이도: 하~상)- 사실   잘 맞추면 난이도는 하지만,  실력에 따라 난이도는 상까지 올라간다. 만약 지지리도 못 맞추는 호구면 걍  예측해서 센스있게 스턴 넣어주자.










        딱히 어려운 카운터 영웅들은 없지만 귀찮은 애들을 뽑자면    하고 실명넣는   얘네. 



        특히 1대1상황에서  은 존나 짜증난다.( 로 평타도 씹으니  쿨도 늦춰진다.) 그래도 왠만하면 저런 애들이 물게 팀원들이 놔두진 않을 거니까(과연?) 걱정 ㄴㄴ해.


















        특성 및 기술

        (3)

        엘룬의 총애- 7특중에서 한 대상 집중케어+많은 힐을 줄 수 있는 무난하고 좋은 특성. 평타만 계속 쳐줘도 걔는 q를 자주 안줘도 피가 많이 찬다.

        치유의 징표- 엘룬의 총애가 한대상 집중케어라면 이 특성은 탱커든 딜러든 (포커싱 대상 한정으로) 골고루 힐을 주는 특성. 주로 이제 어그로 개끌리는 말가니스 같은 놈한테 뭍혀주면 우리 팀 힐 쏠쏠하게 된다.

        (2)

        이글거리는 달빛- 가장 무난하게 티란데 딜도 올려주고 사거리 증가로 연계도 편하게 하는 효자 특성.

        정조준 오라- 평딜러 왕자/공주 조합이면 생각해볼만한 특성이다.

        (2)

        천체의 조율- 갓 유사 정화. 티란데가 뽑히는 이유 중 단연 손꼽자면 이 특성. 정말 좋다. 특히 상대에 도발바리안, 가로쉬 있으면 도발까지 푸므로 개꿀.

        참고로, 도발, 수면 풀 수 있으니 알아두도록.


        칼도레이의 저항력- cc가 없는 조합은 거의 나오진 않지만, cc가 거의 없거나 있어도 그렇게 큰 피해가 나오진 않을 것 같다면 칼도레이도 상당히 괜찮은 특성이다. 기방 10이 큰 도움이 될 때도 있기 때문에 무시해서는 안됨.

        (2)

        별똥별- 그냥 성능만 보면 뭐임 이거?지만, q의 쿨감 기준이 평타가 아닌 '공격 시'이기 때문에, 별똥별로 피해를 주면 계속해서 q가 샤라라라랑 쿨이 줄어든다. 이 때문에 별똥별 픽률도 급증한 상황이다. 블비 성님도 자주 가는 궁이다.


        그림자 추적- 약간 픽률이 떨어졌지만 결코 안좋은 궁극기가 아니다. 전체 은신은 상당히 잠깐이지만 도움이 되며, 치유도 지속해서 줄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좋다. 그리고 잠깐의 은신으로 인해 타겟팅기술이나 cc/ 강력한 평타 등을 잠깐이라도 막음으로써 역전의 발판을 만들 수도 있다.

        (2)

        냉혹한 달빛- 무난하게 첫대상에게 억제효과를 거는 특성. 뒤의 16 파수 특성과 연계 가능하다.

        파수꾼의 징표- 서로 보이스를 하거나 팀합이 맞을 시 아예 7에도 치유의 징표를 가서 포커싱 위주 플레이를 해도 괜찮다고 판단될 때 가기도 한다. d쿨이 짧아지고 지속시간도 늘기 때문에 이 정도는 버티겠는데? 생각한 탱들이 예상과는 달리 녹는 장면을 볼 수 있다.

        (1)

        강화- 13특 냉혹한 달빛을 좀 더 자주 발동시키고 최대체력피해까지 주므로 상당히 좋은 특성. 특히 피통도 많고 딜도 상당히 위협적인 소냐같은 브루져들에겐 안성맞춤.

        다르나서스 궁술- 만약 13에 냉혹한 달빛이 아니라면 다르나서스 궁술을 가주자. 대영웅 딜이 상당히 늘어나므로 딜면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아니면 우리 팀에 딜이 16이 되도 꽤 부족한 것 같다.(ex)태사다르 같은 놈
        이러면 가도 좋다.

        (4)

        얼음날 화살- 공속+공깎으로 딜링 능력은 물론, 공속으로 인해 q쿨도 짧아지므로 무난하게 가는 특성이다.

        유성화살- 이 쪽 특성은 공속보다는 아예 사거리로 안정적인 포지셔닝을 하면서 생존+가끔씩 떨어지는 눈 먼 스턴의 도움으로 픽하긴 한다. 대신 8번째 공격이므로 다른거 치면서 평타 아꼇다가 스턴 넣으면 평타+e로 한번에 두번 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틸성은 괜찮은 특성.


        천체의 분노- 아예 이번 한타에 모든 걸 걸어야 한다면 괜찮은 특성이다. 범위 내 모든 대상에게 광역으로 방깎 15를 걸기 때문에 한타 와중에는 크게 도움이 된다.
        (좋은 예시의 맵: 모든 맵20렙기준 영원의전쟁터, 불지옥신단, 볼스카야 공장, 용의 둥지, 알터렉 고개 등 오브젝트가 정말 쎈 맵들)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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