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나지보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2 / 비추천 : 2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쿨감 두꺼비로 포킹을 해보자.
- 작성자 | 오소환사 작성일 | 2018-12-04 19:28:14 조회수 | 6198
-
나지보이교도 부두술사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02 3.129 500 3 88 5.5 1.1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테스트용입니다.
현 나지보 두꺼비트리는 붙어서 써야하는 트리이고, 그만큼 위험요소가 많습니다.
원 나지보 두꺼비트리와 크게 다를점은 없지만 이 컨셉은 원거리에서 쿨감을 돌려서 두꺼비를 많이 쏘는 컨셉입니다.
영웅 상성
이 컨셉을 하기위해선 나를 물러오는 상대딜러들을 무력화시킬수있는 앞라인이 필요하고,
평타기반 원거리딜러가 필요합니다.
상대 메이지는 포지션상 잡기가 어렵습니다.
특성 및 기술
-
- 시체 거미(Q)
- 마나:재사용 대기시간: 8초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 좀비 벽(W)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4초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 역병 두꺼비(E)
- 마나: 30충전 대기시간: 8초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 부두 의식(고유 능력)
-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1렙, 4렙, 16렙이 핵심이라 할수있습니다.기존 벽지보의 컨셉은 포지션을 안전하게 잡고 후방에서 딜을 넣는것에 의미가있습니다.
거기에서 착안을 하였습니다.
두꺼비의 사거리가 증가하였으므로 기존 두꺼비나지보와 다르게 멀리서 포킹을 할수있습니다.
1렙 심연을 가게되면 사거리가 20%가 증가되는데 과연 이특성이 두꺼비 퀘스트 완료시 주는 2마리보다 좋은가?
네. 다른의미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딜량은 밑에서 서술하겠지만 같은시간동안 1마리 차이가납니다.
1렙 퀘스트 특성은 두꺼비의 자체 데미지가 아닌 마릿수를 늘려서 딜을 높이는 형식이기에 최종적 데미지에선 크게 차이가나지 않으나, 한방딜은 확실히 원 두꺼비 특성이 더 강합니다.
4렙에 피의의식을 가는 이유는 안전성입니다.
보통 두꺼비 특성을 가게되면 부두교 특성을 가서 체력을 높입니다.
원 두꺼비 특성은 결과적으로 어느정도 근접해서 사용해야하므로 생존력을 높이기위해 체력을 늘리는것입니다.
물론 쿨감 두꺼비 특성에서도 부두교를 사용해도 되지만, 원래 두꺼비특성은 교전을 자주해야합니다.
40번을 맞춰야 2마리를 더 주는 퀘스트이기 때문에 교전이 필수적이고, 교전이 잦을수록 스택관리가 힘들어집니다.
쿨감 두꺼비 특성의 차이점은 두꺼비 퀘스트를 깨지 않아도 된다는점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라인전에서 유지력에 도움을 많이주는 피의의식을 가고, 부두교를 통한 체력이득이 원 두꺼비 특성만큼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20렙 독소전염완료이후 난사하기위해서 마나도 필요합니다만,
피의의식을 가게되면 정말 집한번안가고 게임을 끝낼수도있기때문에 스택을 그만큼 빨리, 안전하게 쌓을수있고,
이는 20렙의 캐리력에 직결됩니다.
결국 피의의식을 가는이유는 스택에 보다 집중하기위해서 갑니다.
16렙의 거미군락을 가는이유는 쿨감입니다.
이 컨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혼령수확을 가는 이유는 생명력, 기술위력 최대 35% 증가로인해 생존, 딜에 치중하기 위해서입니다.
생명력, 기술위력 35%는 정말 좋긴하지만 의외로 한타에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한타가열리기 이전에 라인에서 사용하고 오지않는이상 상대방에게 몸을 비벼서 사용을 해야하는데,
일점사맞고 죽습니다.
이 컨셉에서도 혼령수확을 가도 되긴합니다만, 쿨감을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같은시간동안 원 두꺼비 특성과 이 컨셉에서 딜이 차이가 안난다고 말씀드린이유는 두꺼비의 마릿수입니다.
원 두꺼비 특성과 다른점은 2개의 두꺼비를 포기하고 두꺼비를 한번더 쓰는점입니다.
거미를 맞추게될경우
원 두꺼비특성에서 e -> q -> e 할시간동안 e -> q -> e -> e 로 두꺼비를 한번더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이후에 다시 쿨이돌때도 q의 쿨감특성때문에 결과적으로 더많은 두꺼비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원 두꺼비 특성에서 나오는 두꺼비의 마릿수는 10마리이고, 쿨감특성의 두꺼비 마릿수는 9마리입니다.
또한, 나지보의 딜링은 6초에걸쳐 데미지를 넣는방식인데, 두꺼비를 한타임 맞게되므로 6초 데미지가 갱신되고,
결과적으로 더강한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한방딜 측면에서는 원 두꺼비 특성이 강했으나, 지속적인 전투가 될경우 쿨감특성이 더 큰데미지를 주게됩니다.
단점이라면 그만큼 많은 마나소모량 정도가 되겠지만, 캠프쪽 싸움이아닌 라인쪽 싸움에서는 피의의식 덕분에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혼령을 가는이유는 킬캐치 때문에 갑니다. 덩치도 충분히 좋은 궁이지만, 저는 혼령이 쿨감나지보와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해보고 있습니다만, 워낙 두꺼비가 느린지라 잘안맞더군요
그냥 붙어서 쏘는게 더 잘맞는거 같기도하고.. 멀리서 쏠거면 거미가 좋은거같기도하고..
잘모르겠습니다. 안맞아요 이거
그래도 난전속에서 계속해서 딜은 들어가더라구요
일단 한번 해보시고 피드백 댓글로 남겨주세요.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