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리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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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망한 사이트에 쓰는 정성스러운 리리 공략
- 작성자 | 여기망했다며 작성일 | 2019-02-25 23:16:01 조회수 | 24073 최종수정 | 2019-03-01 22:5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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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세계 유랑자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00 3.125 500 3 60 5.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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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1)
제가 쏠게요!
체력낮은 아군에게 빠르고 지속적인 힐이 가능하며,
후술할 16레벨 특성과 여러모로 잘맞습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추천됩니다.
풍룡
상대에 실명을 받으면 치명적인 영웅이 많거나 그 한명이 실명에 걸렸을때 상대팀 전체에 문제가 생긴다고 볼때 찍어주시면 됩니다. 13레벨 특성과 여러모로 잘맞습니다.
활발한 모험가
빠른발 위주의특성을 가면 찍으면 됩니다. 또는 상대에게 낮은 피해를 주는 광역기술이 다수 있어 빠른발 활성이 쉽가도 판단될경우 찍어주세요.
- (2)
운룡 짝꿍
안씁니다. 원래 지속힐이 뛰어난 리리인데, 굳이 운룡을 강화시킬 이유가 없습니다. 16레벨 특성과 연계 가능하지만, 다른거 찍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휘감는 바람
상대에게 근접 딜러가 많거나, 캐리건, 발라, 바리안 등등 상대를 추격해야하는 영웅이 있거나, 요한나, 아서스처럼 뚜벅이가 있을때 이거 찍어주세요.
이런애들 많이 없어도 좋아요.
킬캐치와 도주 양쪽에서 모두 유용하게 쓰입니다.
안전 질주
빠른발 특성의 꽃으로, 1레벨 특성과 연계시
원하는때에 3초간 이속 30% 증가
+ 쿨감 50% 덕분에 힐해주기도 좋고, 전체적인 생존력도 올려줍니다.
찍어서 나쁠건 없는 특성입니다.
- (1)
몸에 좋은 차
이 특성은 빠른발 특성 리리와 정석 특성 리리 모두
좋아하는 특성으로, 허브차의 지속 회복량 강화+ 빠른발 연계로 자가생존 능력과 아군 세이브능력을
팍 올려줍니다.
번개운룡
굳이 4레벨 운룡짝꿍을 찍어서 운룡 트리를 간다면 고려하는 특성으로, 순수 운룡트리를 간다면 한타때 지속힐량이 꽤 늘어나지만, 몸에좋은차 찍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가볼까요!
저지불가 기술로, 정화와 다르게 1초간 저지불가를
부여합니다. 체력회복은 덤으로, 저지불가 거는동안
발생하는 힐로스를 메꿔주며, 리리의 다른기술과
다르게 즉발로 회복시키므로 cc가 많을때
세이브용으로 찍는 특성입니다.
- (1)
두 궁극기 모두 사용중 이동 가능합니다.
1,000잔 돌리기
리리의 주력 특성이자, 가장 중요한 사용을 요구하는 궁극기 입니다. 알렉스트라자처럼 첫 힐이 들어가는데 시간이 걸리니 한타 시작할때 써주시거나, 한타 중반부 아군 잘리기 전에 미리미리 써줍시다.
cc만 안걸린다면 힐 얼마 못해도 또쓸수 있으니
다양한 경우에 가는 특성입니다.
수룡
사거리 12짜리 2초 채널링 70% 슬로우기술로, 보통 예능용으로 가는 특성입니다만, 접근하는 한명을 잘라먹기 좋은 상황이거나, cc를 어떻게든 메꿔야하는
경우 가는 특성입니다. 다시말해 빠대가 아니라면
잘 볼일이 없고, 이를 무작정 찍어대면 당연히 욕먹습니다.
- (2)
강풍
실명 지속시간이 늘어나며, 이에따라 한타때 평딜러 다수를 엿맥이기 좋습니다. 1레벨 풍룡과 조합시 4.5초간 실명을 걸어대니 평딜 있으면 고려하시면 됩니다.
+일반 공격 실명 추가피해는 다른 아군의 실명에도 적용되니, 카시아나 아르타니스, 요한나 등 다른 실명 영웅이 아군팀에 있어도 고려가능합니다.
쇄도의 바람
실명의 바람이 두 영웅에게 적중시 쿨타임 감소+
기술위력 증가인데, 두명 맞추기는 쉽고 기술위력
증가가 그대로 힐량 증가로 이어지며, 쿨타임 감소로 인해 실명도 자주 보내게 되니 여러 상황에서
보편적으로 찍는 특성입니다.
거대한 소용돌이
세명의 영웅을 맞추는 위치에 리리가 있는거부터 이상한거지만, 평딜러가 많거나 사무로 등 접근하는
여러 영웅을 맞춰야 하는 경우 사용하며,
4레벨 휘감는 바람과 조합시 3명에게 감속을 부여해 도주나 추격을 매우 용이하게 합니다. 다만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특성이며 세명에게 걸 상황이
많지 않으니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 (1)
한 번에 두 잔
두명을 동시에 치유해주며, 그 대가로 쿨타임이 1 증가합니다..만 1레벨 제가 쏠게요! 와 조합시 두명 모두 체력이 50% 아래인경우 강장제를 찍었을때 쿨과 같은 쿨타임으로 두명을 회복시켜주며, 한명이 50% 아래인경우 일반적인 쿨타임으로 두명을 회복시켜주고, 그게 아니어도 마나 소모를 줄이고 힐량을 늘리는 좋은 특성입니다. 빠른발과 조합시 쿨타임 증가는 체감이 거의 안되고, 오히려 높은 힐량이 체감되며,
취약했던 광역공격을 어느정도 버티게 해주는
만능특성입니다.
강장제
앞에서 가로쉬 등 낮은 체력으로도 오래 버틸 수 있는 영웅이 많거나, 아슬아슬하게 실피만 남는 영웅이 많을것 같다고 예상될때 찍는 특성으로, 리리의 순간 세이브 능력을 올려줍니다. 1레벨 특성과 조합시 다음 치유까지 빠르게 쓸 수 있지만, 체력 50%아래를 만드는 일 자체가 위험한 행동이므로 많이 찍는 편은 아닙니다.
위론의 축복
운룡특성을 가거나, 탱커나 체력이 높은 영웅이 많으면 고려되는 특성으로, 다른 특성 없이 최대체력의 10%를 추가회복시킬수 있으먀, 다른 운룡특과 조합시 꽤 높은 힐량을 가지게 됩니다. 다만 이경우 주력인 허브차의 운용이 어려워지고, 빠른발 특성도 못타니 추천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 (1)
1,000,000잔 돌리기
광역공격을 막는데 16레벨 한번에 두잔을 쓰는만큼, 궁극기 역시 백만잔 돌리기를 선택하면 무지막지한 힐량을 보여줍니다. 다만 궁극기가 끊길때 위험부담이 크고, 한명에게 힐이 집중되지 않아 포커싱 당하는 아군을 구하기는 조금 힘들어집니다.
쌍룡
찍지 맙시다. 아르타니스처럼 대상을 지정하는게 아니라, 그냥 떨어진 자리에 하나 더 떨어집니다. 그걸 굳이 맞아줄 사람이나 맞게 둘 힐러는 없습니다.
전략적으로 수룡을 사용한다면, 운무사를 찍읍시다.
운무사
리리에게 광역 힐 기술을 주며, 이는 궁극기 사용 도중에도 사용 가능해 리리의 안정성을 크게 올려줍니다. 쿨타임은 30초지만 일반 공격을 하거나 운룡이 공격시 쿨타임이 빠르게 감소하므로 실질적으로 12초 내외에 한번씩 쓰게 되며, 덕분에 일반적인 힐 기술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범위도 알렉스트라자 w 처럼 넓고, 이 힐은 즉발이라서 체력 없는 아군
가볼까요!(저지불가)+운무사+1000잔 하면
왠만한 아군은 다 세이브 가능해집니다.
궁강 다음으로, cc가 많으면 궁강보다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괜찮아
빠른발에 방어력 증가를 붙이는데, 리리를 섭탱으로 운용할게 아니라면 보통 찍지 않지만, 만약 상대의 cc가 매우 많다면 피격시 방어력 증가는 꽤 유용하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도살자에게 공격당할때 빠른발 트리를 갔다면 돌진하는 순간 실명걸고 d 써서 3초간 30% 방어력 증가를 노릴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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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브차(Q)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4초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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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룡(W)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11초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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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명의 바람(E)
- 마나: 30재사용 대기시간: 12초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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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른 발(고유 능력)
-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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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000잔 돌리기는 한타 도입부에 바로쓰면 끝나자마자 한타가 시작되고, 한타 후반에 세이브용으로 쓰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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