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머갈논란으로 망한 커뮤니틴데 공략쓰기 좋아보여서 그냥 씁니다. 이 사이트 알기도 전에 망해서 공략 쓰러 가입해야되나 고민했는데 어차피 히오스는 망해서 사람 더 안오고 운영진은 상식이 없어서 지들 까는사람 한명 가입해서 공략쓴다고 차단맥일거 아니니 편하게 쓰도록 하죠. 인증 받을 생각도 없고.+ 아홉시간 공략 쓰면서 여러 영웅 특성 하나하나 살펴보고 하니 새로운것도 많이 알게되었고, 어쩌다보니 제가 쓰려던것 보다 공략이 너무 커졌네요. 읽기 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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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망한 사이트에 쓰는 정성스러운 리리 공략
작성자 | 여기망했다며  작성일 | 2019-02-25 23:16:01  조회수 | 24098  최종수정 | 2019-03-01 22:55:20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003.125500360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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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머갈논란으로 망한 커뮤니틴데 공략쓰기 좋아보여서 그냥 씁니다. 이 사이트 알기도 전에 망해서 공략 쓰러 가입해야되나 고민했는데 어차피 히오스는 망해서 사람 더 안오고 운영진은 상식이 없어서 지들 까는사람 한명 가입해서 공략쓴다고 차단맥일거 아니니 편하게 쓰도록 하죠. 인증 받을 생각도 없고.

+ 아홉시간 공략 쓰면서 여러 영웅 특성 하나하나 살펴보고 하니 새로운것도 많이 알게되었고, 어쩌다보니 
제가 쓰려던것 보다 공략이 너무 커졌네요. 읽기 어려울거같으니 아래에 있는 특성 보고 가는게 편하실듯 합니다.

+글이 매우 기니 대충 목차를 넣어두겠습니다. 여기 단어 복사해서 ctrl+F로 목차 찾아서 보세요

+리리 너프패치받았습니다. 체력감소, Q힐량감소, 16렙 위론의 축복 힐량
감소받고 활발한 모험가 마나 버프 쬐끔 받았습니다. 전체적인 너프가 뼈아프며
입지가 엄청 줄었으니 다른 영웅을 연습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보험사 약관같다고 하셔서 영웅 상성부분 쬐끔 줄였습니다. 아래 안내문구도 추가했고, 
기본 운용법과 특성트리에 요점 강조로 가독성을 높여봤습니다.

목차 (간단히 보려면 1. 훑고 8. 한번 보고 9. 약간 보는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1. 간단한 요악특성
2. 상성 좋은 아군
3. 상성 나쁜 아군
4. 상대하기 좋은 적군
5. 상대하기 나쁜 적군
6. 애매한 적군
7. 특성별 설명
8. 기본적인 운용법
9. 상황에 따른 특성트리
10. 레벨별 운영법

1. 간단한 요약특성

위에 있는 특성은 정석이고, 몇개 간단히 볼 분들을 위한 특 정리(저 아래에 좀더 자세한 특 설명 있음)

리 리 

힐량 강화와 감속을 기반으로 다수의 아군을 살리는 정석리리 (초록색 특성 몰아서 찍으면 된다고 아시면 됩니다.)
        1211211

빠른발을 필두로 하는 어그로핑퐁과 1인 세이브위주의 리리(필자가 빠대에서 좋아함, 조건부 정석)
        3311123

평딜러가 많을때 실명과 감속으로 아군을 돕는 리리(조건부로 정석)
        2211113

나는 시마다일족이오 여기는 빠대다 순수 감속/킬캐치용 리리(즐겜용, 매우 조건부로 사용)(진지한 사용은 아래에서)
        2212322

Gotta go fast 나는 적앞에서 b스텝 추는 섭탱리리를 골랐다(즐겜용, 매우 조건부로 사용)
       

과거에 쓰였던 운룡특 리리+시마다트리(컨셉충용, 사장됨)
       

영웅 상성

위는 대충 만든 예시

후술하겠지만 리리는 우서, 데커드나 티란데처럼 발을 묶는 기술이 없고, 특성이나 궁 안찍으면 감속조차 없는
cc가 매우 빈약한 영웅이며, 생존을 책임지는  과 궁극기   의 카운터가 하드CC다.

리리는 cc붙은 아군이 시너지를 이루고, 기술피해&cc붙은 적군이 카운터인 만큼 위와같은 상성이 이루어집니다.

2. 상성 좋은 아군

QWE에 이동불가/기절/침묵/강한 이속감소를 가진 거의 모든 암살자/전사/전문가와 시너지를 가집니다.
또한 리리는 지속힐량이 높고 어그로핑퐁으로  활성-힐-반복 이를 거치는 만큼 
리리를 지켜주며 지속 교전에 유리한 영웅과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가로쉬 
 가로쉬는 피가 줄어들수록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리리는 
  체력 적은 영웅을 위한 좋은 기술과 특성이 마련되어있어 가로쉬 세이브가 매우 용이합니다. 
피가 적은 가로쉬는 자체 방어력도 높은 주제에 리리의 힐을 우선으로 받아 더욱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며, 
위에 보여주는 체력 적을때 효과를 보는 특성이 힘을 받기도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가로쉬는   좋은 cc가 많아 리리의 부족한 cc를 채워주고,
 으로 빠른발 활성화를 위해 앞에 서있다가 위험해진 리리를 세이브해주기 좋아 서로 시너지가 굉장합니다.


정예타우렌족장 
  이거만으로도 충분한 cc를 제공해주며,  로 인한 마나소모를 빠른 치유로 사전에 방지해 
지속교전을 유리하게 끌어갑니다. 다른 궁극기나 특성에도 슬로우가 꽤 들어있어 cc보충이 잘 되며, 
 기술 사용시 방어력 증가 덕분에 체력이 낮을때 치유해주기도 좋습니다.

아눕아락 
  cc 두개에  이거로 영웅 하나 확실히 잘라먹기 좋습니다. 
아눕아락은 무라딘처럼 '한타 한번에 열심히 맞아주는 탱커'라기보단 

'cc넣고 받을거만 받아내는 탱커'인 만큼 지속적인 회복이 상당히 잘 맞는 편입니다. 

순간 치유량은 부족한 리리지만, 주기적으로 기술방어력을 증가시켜 받을거만 받아내는 탱커인 아눕아락과의 궁합은 상당한 편입니다. 특히 아눕아락의  강화갑피는 기술방어증가, 리리의  바람은 실명으로 일반공격을 차단하는만큼 이 둘은 가로쉬+리리만큼이나, 어쩌면 그 이상으로 안정적이고 강력합니다.

카시아 
눈부신 빛 지속효과가 실명한 적에게 딜 20% 증가인 만큼, 둘이 함께하면 모든 적들이 고통받습니다.
여기에 실명한 적에게 일반공격시 100% 추가피해, 실명한 적에게 준 피해만큼 회복
이런 특성까지 함께하면 리리와 함께하면 엄청난 이득을 보게됩니다. 물론 상대편에 다수의 메이지가 포진해있다면 둘 모두 활약하기 어려우니 조합짤때 조심합시다.

스랄 
스랄의 특징은  서리늑대의 회복력을 필두로 한 유지력에서 나옵니다.
준수한 cc기   를 보유한 스랄과 궁합이 좋고, 
스랄의 유지력을 극대화시키는   높은 지속회복능력의 존재로 같이 다니기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스랄이  질풍으로 달려나가면 리리는   빠른발로 따라잡기 좋아 스랄 지원하기도 좋습니다.

3. 상성 나쁜 아군

리리와 나쁜 상성을 지니는 영웅은 

1. 체력이 낮거나 분신 체력이 약해 힐을 빨아먹는 영웅
2. 체력이 많을때 약해지는 영웅(단 하나 존재)

대부분 조건부로만 쓰이는 영웅이나 잘 쓰이지 않는 영웅이 대부분입니다.

머키 
피통이 적은 영웅으로, 탱커나 딜러에게 가야하는   를 두배로 빨아먹습니다. 
물론 머키와 같은 라인을 설 이유가 잘 없지만, 중후반 한타에 참여한 머키가 힐 빨아먹는 모습을 보면 
리리는 암이 걸리기 마련입니다.

사무로  노바 

분신 피가 두배로 잘깎인다는 말은 분신이 힐을 두배 열심히 먹어댄다는 소리기도 합니다. 
한타때   튀어나오는 순간 얘들이 힐 다 빨아먹는건 슬픈일이지만, 그나마 다행인건 분신은 피가 잘 깎이는 만큼 공격을 받으면 빨리 사라지고, 얘들이 빨리 사라지면 아군에게 힐이 잘 간다는겁니다.
다만    이거뜨면 렙차 많이나서 힐좀 덜줘도 되는게 아닌이상 고통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 둘의 문제점을 한번에 들고계신 영웅이 있죠.

길잃은바이킹 

쉽고 간단하게 말하자면 머키 셋이 전장을 돌아다닙니다.

얘는 라인을 서면 어딜가도 있고, 중후반엔 한타까지 참여하는데 광역기 한번 맞으면 셋이서 사이좋게 맞고 
셋이서 힐 그대로 빨아먹습니다.
심한경우 길바 두명 죽어서 0.5명 사망+  부활로 상황을 원점으로 돌리는 대신
길바가 힐받으면서 아군 두명 사망이라는 처참한 결과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있는 영웅만큼이나, 아니 어쩌면 이녀석보다 더욱 궁합이 나쁜 영웅이 또있습니다.

줄진

위에 가로쉬가 '상성좋은 아군'인 이유가 낮은 체력에서 얻는 방어력 체력낮은 가로쉬를 회복시키는 리리의 궁합 
때문인데, 얘는 낮은 체력에서 팍팍 높아지는 공격력그걸 힐로 막아대는 리리라는 혐오스러운 상황이 벌어집니다.
비슷하게 단일지속힐량으로 승부보는 모랄레스중위는  힐을 원하는 대상에게 할수있고, 
 공격속도를 높여주는 궁극기로 최고의 조합을 보여준다면, 리리의 경우

 줄진:  아마니의 분노!(피 반깎)   실피로 폭딜 간다!
(아마니 분노 사진 직접 넣음. 왜 이스킬은 아이콘 없는거요)
리 리:    피 절반 아래신븐 힐 받아가세요~ 
 줄진:   아씹..

이렇게됩니다.

그나마 요즘은 단두대 위주의 메타인만큼 체력 약간 있어도 준수한 딜이 나오지만 
체력 50%에서 쓰는 단두대와 체력 100%에서 쓰는 단두대는 천지차이입니다. 
여기에 딜증가를 위해 1렙특을  얘로 가는경우 피 75% 아래로 유지하는게 중요한데 
리리는 피 낮은 영웅을 가만히 둘 생각이 없습니다. 
물론 75%까지 팍팍 채우긴 힘들겠지만 한타때 리리가  궁을 켜면 줄진이 피를 반깎는 순간 
단두대 떨어지기도 전에 피가 쫙쫙 차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광전사를 켜고 자신의 최대체력을 열심히 깎아뒀다면 리리의 힐은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근데 위에는 줄진이 단두대특성일 때를 말하고, 만약 줄진이 처음부터  타즈딩고를 갔다면
피 1 남겨두고 다 찢어버려야할 줄진이 모든 아군과 체력수치가 비슷한, 다시말해
모두 피가 많아서 줄진이 약해지거나 모두 피가 적어서 모든 아군이 쓸려나가는 상황이 생깁니다.
빠대에서 이런일을 본다면 리리와 아군이 알아서 줄진이랑 따로 다니거나, 빠대용 예능특이나 찍고 노시면 됩니다.

4. 상대하기 좋은 적군

1) 리리가 맞아주기 좋은 지속공격력을 지닌 영웅(특히 독딜)
2) 일반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영웅
3) 이동불가, 기절등 리리의 생존을 막는 cc의 부재

 디바의 일반공격은 연타이며, 데미지가 낮고, 디바가 느려지고, 이게 1)리리의 빠른발 활성에 도움을 주고, 
2) 일반공격은 실명으로 카운터가 되며 3) 리리를 막을 cc가 없어 제일 쉽습니다.

 레이너는 2)일반공격이 실명으로 카운터되는만큼 상대하기 좋습니다. 
히페리온의 딜은  궁으로 상쇄가능하고, 레이너는   감속에도 약해 상대하기 쉽습니다.
cc는 있어봤자 감속이고, 딜은 대부분 차단되어 리리에게 위협이 거의 안됩니다.

 트레이서는 1)일반공격의 공속이 빠르며, 2) 일반공격이 주 공격이고, 3) cc가 없어 트레이서의 하드카운터입니다. 여기에 펄스폭탄의 주력 충전수단이 일반공격인만큼 여러모로 트레이서의 카운터가 됩니다.
다만 펄스폭탄의 순간딜이 꽤 높으니      이거만 주의해주세요.

일리단 
일리단은 2) 지속적인 일반공격으로 체력을 회복하며 싸우는 근접 암살자로, 실명에 걸리는 순간 
일반공격 불가능 -> 기술 재사용시간 단축 불가+체력회복 불가 = 빠른 죽음

이거로 요약됩니다.
실명특을 가면 일리단은 잉여가되며, 정석인 힐특조차 높은 힐량과 적절한 실명으로 인해 일리단은 고통받습니다.

유일한 활로는  사냥을 이용해 잘라먹는건데, 리리 이외의 인물에게 걸리면  저지불가가 가능해
일리단은 궁을 리리에게 직접 쓰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따라
일리단이 근처다 -> 앞으로 나가  실명을 걸고  빠른발을 활성화시켜 딜을 막는다
일리단이 멀리에 있다 -> 아군 사이로 들어가 일리단이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이와 같이 대응하면 되며, 덕분에 이상한짓을 하는게 아닌이상 일리단은 리리를 못잡습니다. 절대로.

타이커스 
기술 구분을 잘합시다. 타이커스의 기본공격 은 체력에 비례되는 피해를 주며, 타이커스는 
1) 기본공격과  가 연타공격이고, 2) 기본공격이 주력이며, 3) cc가 없는 영웅으로 1)2)3)에 모두 해당합니다. 다만 타이커스의 Q는 기술피해로 실명으론 막지 못하니 이렇게 대응합시다.
탄이 튄다=  -> 빠른발로 도망친다
미니건이 빨갛다= -> 실명을 건다

다만 오딘출격은 조금 까다로운데, 기술공격을 위주로 하며 대부분이 광역피해를 주는만큼 오딘출격을 하면 적당히 빠져줍시다. 

리리의 실명은 아군 탱커의 피가 갈려나가는걸 미리 막아주니 미니건 불타오르는 순간 실명 예쁘게 걸어주면 타이커스는 영원히 고통받습니다.

그레이메인 
(그레이메인을 안하기도 하고, 빠대에서 잘 안보이고, 잘 몰라서 이것저것 많이 찾아봤습니다.)
그레이메인은 결국 일반공격, 특히 늑대인간 상태에서 오는   빠른 할퀴기로 큰 피해를 줘 암살자와 지원가를 녹이는 영웅으로, 
2) 주력 공격이 일반공격(에서 파생된 공격)이고, 3) cc기가 아예 없어 리리를 만나면 힘들어지는 영웅입니다.
 Q는 뒤에 있는 다른 아군이 맞지만 않는다면 피해가 크지 않아  빠른발을 잘채워주고, 
일반공격을 여러번 쓴다는 특징때문에 실명에 뼈아프게 반응합니다.

다만  이게 즉발피해를 주는만큼 체력이 낮아지면 위험하니 피가 좀 깎이면  를 눈치껏 써줍시다. 
킬 하려고 대기중이던 늑대인간 인간 만들어 보낼 수 있습니다.

루나라 
1)  이거 하나로 3초동안 빠른발을 확정적으로 활성화시켜줘 사실상 특성 찍어준 효과를 내주고,
2) 일단  이걸 이용하는 슬로우도 주로 일반공격에서 시작되며,
3)  빠른발 덕분에 상대적으로 덜느려지니 여러모로 루나라가 불편해집니다.

리리가 지속적인 회복에 강하기도 하지만, 여기에 7렙 특성  까지 추가하면 독피해를 깔끔하게 상쇄시키며,
아니라면 슬로우 심하게 걸린 아군 슬로우를 풀어주니 루나라가 많이 힘들어집니다.
다만 루나라는 생긴건 평딜러지만 사실 분석해보면 기술공격이 주가되는 영웅으로, 대충 상대하다간 
     훅갈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상대해주다 궁 켜면 물러납니다.

아르타니스 
2)기본적인 공격수단이 일반공격인만큼
편하게 실명 걸면 이걸 못써서 아르타니스 금방 죽습니다.  이건 빠른발로 피하거나 그냥 조심합시다.

말티엘 
말티엘은 2) 일반 공격이 만드는 사신의 징표를 활용하는 기술들  을 이용하는데, 
실명으로 일반공격이 불가능해진다면   이 두 공격으로 사신의 징표를 만들게되며, 말티엘의 운용에
큰 영향을 줍니다.

여기에 사신의 징표가 1) 무려 4초간, 1초에 한번씩 지속 피해를 주는 기술로, 빠른발을 열심히 활성화시켜주며, 
사신의 징표가 1초마다 4초간 최대체력의 1.75%의 피해를 주는데, 리리의 16렙특이
 1초에 최대체력 1% 회복이라 그냥 아름답게 상쇄됩니다. 심지어
3) cc가 특성에 딱 한개  20% 감속이 있고, 이마저도 사신의 징표가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해 말티엘은 
리리를 건드릴수 없습니다. 루나라는 큰 감속이라도 가능했지만, 말티엘은 그런것도 없어서 
혼자선 무슨짓을 해도 리리를 못잡습니다. 
다만  최후의 의식은 큰 피해를 한번에 주는만큼 리리 본인과 아군의 체력을 미리미리 채워줍시다.

실바나스 
기본적인 딜이 일반공격에서 나오는 만큼, 전체적으로 실바나스를 고통받게 만드는 영웅입니다.
 특히 이게 일반공격을 강화시켜주는데, 리리의 실명이 이를 차단해대면 실바나스의 
라인정리/공성/캠프점령 모두 큰 타격을 받습니다.

다만 예전이라면 정신지배때문에 궁이 끊겨서 문제라면, 
이제는  요거때문에 끊깁니다. 아군이랑 약간 떨어져있다가 아군 침묵걸리면 궁써줍시다.

해머 상사 (살자 쓰고 빼먹은 영웅 찾다 기억나서 씁니다)
사거리가 매우 긴 일반공격을 하는데, 문제가  이거 닿을 거리까지 접근이 안됩니다.
해머상사가  이거 풀고 다가올때 실명 거시거나, 1렙 특성  찍고 
아군 탱커 전진할때  걸어주면 실명 걸립니다. 대놓고 다섯명 똘똘 뭉쳐서 맞아주는게 아닌이상 힐 적당히 
넣으면서 같이 들어가 실명 넣어주면 무리없이 무력화시킬수 있습니다.

태사다르 (얘도 빼먹었네.)
1) 연타공격인  이게 빠른발 셔틀이고, 2) 주력이   본인의 일반공격 또는 아군의 일반공격
연계이며 3) 이걸 제외하고 리리를 방해할 수단이 아예 없습니다. 
상대하기 쉽다못해 테사다르 나오는 순간 게임내내 b스텝 치고 다녀도 될정도입니다. 

+추가
티란데 (까먹고있었네)
티란데는 2) 힐을 담당하는 대표 두 기술이 
 자신의 일반공격으로 힐을 하거나  일반공격으로 쿨을 많이 깎아 쓰는 힐인데, 
리리의 이 티란데의 힐량을 많이 줄입니다. 여기에 1) 기본 공속이 빨라 리리의 빠른 발 활성에 도움을 주며, 3) cc가 존재하지만 쉽게 피해지니 티란데는 리리를 만나는 순간 cc도 못넣고 힐도 못주는 불쌍한 영웅이 됩니다.


5. 상대하기 나쁜 적군

1) 한번에 다수의 적에게 큰 기술피해를 주는 영웅 
2) 강력한 cc기를 지닌 영웅
3) 리리의 장점을 뛰어넘는 영웅(힐량을 넘는 딜량, 리리의 속도를 따라잡는 영웅)(거의 없을겁니다)

1)의 경우 단일대상 지속히에 용이한 리리가 힐하기 버거운 경우고
2)의 경우 리리의 궁극기를 끊고 힐을 막는 경우고
3)은 정말 몇 없지만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는 영웅들입니다.

대부분의 탱커의 경우 2) cc가 강력한 영웅들에 해당됩니다
대부분의 메이지의 경우 1) 높은 기술피해를 지닌 영웅에 해당됩니다.

가로쉬 
   거리 벌리면서 다닙시다. 저거 걸리면 궁끊기고 리리도 살기 힘들어요. 이건 더더욱.

누더기
 이게 제일 까다롭습니다. 궁끊기고  연계까지 되면 리리 먼저 잘리고 시작하니, 빠른발로 안맞게 이리저리 까다롭게 다니시거나 아군 뒤에 적당히 계세요.

데하카 
 끌기도 문제지만,  3초 침묵 6초 실명은 리리가 지켜주지 못하는 사이 다른 영웅들을 죽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데하카 나오면 수풀 근처에선 조심합시다. 다만 끌기와 궁극기를 모두 쓴 데하카 앞에서 
 요거 맞아주는건 빠른발을 채워줘서 괜찮습니다. 조심만 하세요.

디아블로 임모탈
    번숨은 버틸만 하지만 저 기절콤보는 아프기도 아프고 당하면 사망 확정입니다.
다만 요건 좋은 빠른발 시전수단입니다.

무라딘 
e로 와서  q날리면 리리는 궁이 끊기고  얘도 맞으면 리리는 죽습니다. 다가오는거 보이면
그대로 달려서 아군품에 안깁시다.
물론  이건 맞아줍시다. 빠른발 활성화하기 좋아요.

바리안 
 다른 궁은 버텨도 이궁만큼은 힘듭니다. 돌진으로 들어와서 도발쓰면 리리 궁끊기니 조심합시다.
물론 빠대에서 다른 두 궁극기를 사용하는 바리안을 만난다면 조용히 웃으시면 됩니다. 

블레이즈 
사실  이게 선딜레이가 있어서 피하는게 그리 어려운건 아닙니다만  이게 만드는 광역 피해는
리리 궁극기로 회복시키기 매우 힘듭니다. 벙커투하 찍으면 무서울 일 없으니 궁만 안끊기게 해주세요.

 소냐
  기절기가 모두 리리를 향해 접근하는 기술인만큼 거리 벌려도 위험합니다.
물론 천잔 쓴게 아니라면 저 두 기술 나왔을때 천잔 켜고 달리시면 되고,
 이게 빠른발 활성 잘시켜주니 대충접근하는 소냐 딜 부분적으론 맞아줘도 됩니다.

 아눕아락
이친구도   원거리 기절기 1개 접근하는 기절기 1개에 봉쇄기 한개로 
리리 궁끊고 잘라먹기 좋습니다. 정말 조심합시다.
물론    요거 맞아주는거 좋습니다. 딱정벌레 지속시간 8초라서 빠른발 엄청 잘켜줍니다.

요한나 
 보자마자 바로 안달리면 저거 하나에 궁이 끊깁니다.   궁끊기 좋은궁이니 거리조절합시다.
 이건 진짜 피해량도 낮고 범위도 넓어서 빠른발 셔틀입니다. 자주 맞아줍시다.

우서 

     찍고
 평  평 평    콤보도 세고 
이거 아니어도 e 한번에 궁끊기 + 우서 이속 증가 + 리리 이속감소 이니 조심합시다. 
물론  q특 포킹우서를 만난다면 열심히 도발해서 q 리리한테 쏘게 만듭시다. 빠른발 잘켜줘요.

이렐 
    거리유지 꼭합시다.
 이거만 피해주세요.

임페리우스 
사실 임페의 딜은 일반공격으로 낙인 태우면서 나오는게 많아서 임페 귀찮게하긴 좋은데
   
기절기술이 동시에 전진기술이며, 또다른 궁극기인 천사의 무구는 순간 폭딜을 만드니 주의합시다. 
여러모로 쌍방카운터 느낌이 나는데, 리리쪽이 불리하지만 어느정도 극복가능한 수준입니다.
 이게 기술피해라 꽤 아프게 들어옵니다. 0.25초마다 들어오는 기술피해이니 쬐끔만 맞고 빠른발 켜줍시다.

정예타우렌 
  리리 춤추다 죽습니다. q 사거리 바깥에 있는게 좋지만 
4레벨  20레벨  이거 뜨면 진짜 힘들어집니다. 무조건 멀리합시다.

 굴단
  이게 딜도 센 주제에 궁도 잘끊습니다. 여러모로 카운터

노바 
    즉발, 높은 피해량을 바탕으로 고통을 주는 영웅입니다만 광역딜이 많진 않아서
(특성 찍으면 귀찮아집니다만) 힐만 제깍제깍 해주면 버틸 수도 있습니다. 그게 안될 뿐.
 힐속도를 아득히 뛰어넘는 딜속도로 인해 여러모로 버티기 힘듭니다. 

데커드 
   cc. 아주 많은 cc. 이거만으로도 리리는 고통받습니다. 
보석 특성으로 60% 슬로우를 계속 걸건, 압도적인 순간힐로 아군 딜을 상쇄시키건,  침묵까지 걸건
정말 성가신 영웅입니다. 1대1에서 유리함이고뭐고 아군이 쓸려나갑니다.

리밍 
     기술 하나하나가 위협적이며,  아군 하나 죽는 순간 
한타 그대로 터집니다. 아군이 많이 안맞길 빌어야하며, 몇대 맞으면 열심히 힐해주고, 더맞으면 포기합시다.

발리라 
  리리는 자력으로 은신을 못풀며, 결국 저거 다 맞아주게 됩니다. 그래도 바로 죽는건 아니니
아군이랑 적당히 붙어다니면서 렙차 안내면 됩니다.

빛나래 
변이  변이 (W)  변이 (W) 얘 진짜 싫어

스투코프 
 지속힐 뛰어나고  리리 빠른발을 심하게 넘는 50% 슬로우에  침묵기
 힐 멈추고 아군이랑 떨어지게 만드는 궁극기까지 전체적으로 카운터입니다.

아나 
  피없는 아군 힐밴 넣는순간 리리의 모든 힐량은 그냥 0 

+이제 원래 조건부1티어였던 아나가 수류탄특성 이후 그냥 1티어로 올라간만큼, 아나를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블리자드가 다른 특성까지 또 버프먹여서 아나 더 많이 나올 예정입니다. 더 조심하세요.

아즈모단 
 아파요. 그게 답니다.
 이건 빠른발 켜고 달리면 떨칠수 있고   얘들은 빠른발 셔틀이지만 
저 q는 스택 쌓이면 정말 아픕니다. 아군이 안맞길 빌어줍시다.

알라라크 
일반공격 관련 특성이 없는 순수 기술피해만을 가진 알라라크는
    리밍못지않게 전체적인 기술피해가 아픕니다.
특히 침묵으로 궁극기 끊기면 정말 슬퍼지는데, 저걸     순으로 사용해서
안으로 들어와서 침묵거는 숙련된 알라라크까지 만난다면 힐해주기 매우 힘듭니다. 포지션 잘잡읍시다.

제라툴 
은신 못벗기는 우리 리리는 q특 제라툴의 가르기에 고통받습니다.
  두번 갈라지면 더욱 던지고싶을걸세.
   세번이면 더더욱.
 이건 진짜 당할때마다 제라툴 찢어버리고싶어짐.
아군이 당하고 리리가 안당하면 차라리 저기 들어가서 같이 정지되는게 나을정도로 리리가 취약해지고,
그냥 빠지면 아군 네명 죽고,  요거 켰으면 정지장속 아군 힐 죄다 못받고(쿨은 빨리 돌지만 돌기전에 한타 
터집니다.)
제라툴 만나면 저런거 안당하게 렙차 확실히 벌려둡시다.

제이나 

광역 기술피해   사실 한기로 인해 받는 슬로우는 문제가 안되는데, 저 광역피해는 아군이 죄다 맞아줘서 문젭니다.    콤보 먹으면 천잔 켜도 커버가 안돼요. 저런거 커버하고싶으면
알렉스트라자를 해야됩니다.
+몇가지 패치로  이거 기용률이 높아졌는데. 그나마 나아지긴 하지만 얼음발 상향 등으로 인해 광역피해
열심히 주니 조심합시다.

초  갈 
기술피해로 점칠된 영웅 두명이 한꺼번에 다니네?
         이게 죄다 기술입니다.
다만 기절기술은 초의 궁극기 하나고, 전체적으로 약화된 영웅이라 원래 초갈 상대하듯 운용해주면 됩니다.
심지어 영웅 둘이 한번에 붙어있어서  이거맞고 정신 못차리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캘타스 
리리 플레이할때 제일 상대하기 어려운 암살자로, 이친구는 리밍보다도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이거 맞고 아군 피 죽죽 나가고
 이거로 궁극기 끊기고
 작열켈타스의 순간폭딜은 리리 힐량을 압도적으로 뛰어넘습니다.
 이 궁극기를 막을 수단이 없어요. 아예 없습니다.

켈투자드 
이것저것 기술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리리가 굳이 맞아줄 기술이 많지 않습니다.
 얘는 빠른발 활성기
근데 문제가    이거 순간 기술피해가 엄청나고, 갈고리 한번으로 리리 궁극기가 그대로 
끊깁니다.

크로미 
아군이 기술피해 다 받는것도 문제지만,
  이거 리리한테 걸리면 못나갑니다. 아군이 저거 걸린거면 어떻게 구제 가능한데, 이건 리리 본인이
걸려서 죽기때문에 여러모로 리리의 카운터입니다.(본인은 같은곳에  이거 두개둔 크로미한테
      콤보먹고 산화한적 있습니다)

티리엘 

  이속 차이 50%를 내서 빠른발을 따라잡고,
 기절시킵니다.
애초에 빠대가 아니라면 잘 볼일없는 궁극기지만 집중포화를 쉽게 빠져나오는 티리엘은 리리 궁극기 끊고 빠지면
리리 입장에서 손해입니다. 조심합시다.

6. 애매한 적군

1. cc가 있으나 이를 넣을 이동기의 부재, 또는 거리유지등으로 파회가 쉬운경우
2. 상대할때 상황이나 컨트롤에 따라 유불리가 바뀌는 애매한 상성관계
3. 기타 딱히 적을 필요 없는 영웅들


 도살자 (여기까지 오는데 6시간 걸렸네요)
대망의 상대하기 쉬운 마지막 영웅 도살자입니다.
1) Q가 별러 안아프고, 슬로우는 의미없어 맞아주면 빠른발이 잘차며,
2) 평타를 모조리 막아내니 도살자의 존재 의의가 없어집니다.
다만 약간 애매해지는게 도살자의   요거입니다.
 이거는 미리 회복을 깔아두면 되지만, 무자비한 돌진+도살장의 어린 양 콤보는 
주요 힐러&실명기 보유자인 리리를 4초간 무력화시키는 무시무시한 기술입니다.
다만 돌진 도중 잘맞춰서  요거 쓰면 딜의 반정도는 시작부터 날려버리며, 실명때문에  고기도
얼마없는 도살자가 저 4초간 넣을수 있는 딜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아군이 당할거같다면  이걸 찍어도 
되지만, 사실 도살자 만나는 순간  찍고 저 콤보 쓰면   순서대로 쓰면 무력화 4초중 3초동안
딜이 불가능해지고, 피흡도 안되고 딜도 안된 도살자는 그냥 죽습니다.  이 특성까지 찍었다면 돌아가려던 도살자 묶어두는것도 되니 도살자 만나는 순간 즐기시면 됩니다.

 줄진 
원래 줄진은 적일때도 리리가 카운터라고 써놨지만, 좀 생각해보니 애매해져서 여기 넣었습니다.
2)주력 공격이 대부분 일반공격이라   이건 죄다 리리 앞에서 의미가 없어집니다.
다만 요즘은  단두대와 w특을 위주로 많이 가며,

 줄진:    +   평평

이경우 줄진의 순간피해량이 폭증하게되고, 다른 아군에게 이동불가가 걸린거라면 몰라도 리리에게 걸렸다면 리리는 끔살을 각오해야될지도 모릅니다. 레벨차이를 내지 않는 식으로 저 궁콤보에 당했을때 바로 죽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하며,   체력이 낮을때 좋은 특성을 많이 찍거나, 20렙의 경우   빠른발 트리를 타
빠른발을 사용하는순간 방어력 30을 얻는 식으로 운영하는것도 좋습니다. 
물론 리리가 처음부터 아군 사이에 서있다면 없어질 문제로,
  덫 사거리까지 다가오면 이미 죽어있도록 만듭시다.
가끔 단두대찍고 정면에서 실피만들고 동귀어진만 해대는 줄진을 보는데(필자 본인이 컨디션 안좋을때)
아프긴 하지만 한번에 죽지만 않는다면  힐해주면 됩니다.

 발라 
발라는 대충 Q특, W특, 평특 세가지의 발라로 나뉘며, 이중 평특은 2)에 해당해 리리가 완전히 카운터칩니다.
하지만 Q특과 W특의 경우 기술피해를 주는만큼 리리가 카운터내기 어려운만큼, 4레벨 특성 감속을 찍어
발라의 추가적인 접근을 차단하는것도 좋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빠른발을 활성화시켜 도망게 좋다고 봅니다.
한타때 만나서 맞게된다면 상당히 아프지만, 발라의 기술사거리도 길지 않으니 리리가 너무 앞으로 나서지만 않으면
리리 때리러 오다 포기할테니 그때 맞게된 다른 아군을 치유해줍시다.

 말가니스  케리건 
    
cc는 강력한데... 사실 빠른발 특성만 찍어도 cc당할일이 없음 

 렉사르 미샤
 본체 미샤의 돌진에 1.25초 기절 한번으로 궁끊길순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맞아줄 일도 잘 없고 대부분의 렉사르는 한타 참여보다 운영을 위주로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랄 
사실 스랄이 리리를 크게 방해하는건  궁극기중 세상의 분리고,
  q, w가 기술피해라서  이거찍은 스랄 딜은 정말 아프게 들어옵니다.
다만  이게 실명으로 막히고, 실질적으로 리리를 막을 수단이 많지 않아서 딜 특성 위주의 스랄이 아니라면
크게 문제될 영웅은 아닙니다. 다만 비슷한 처지의 루나라와 다르게 기술피해에 모든 특성을 집중시키면
어마무시한 딜이 나온다는 특징덕에 상대하기 쉽다고 쓴 루나라와 다르게 애매한 영웅으로 넣었습니다.

뭘 너무많이 써서 뭔가 빠진 영웅이 있을거같은데 댓으로 달아주시면 추가해보겠습니다.

7. 특성별 설명

특성 및 기술

(1)

제가 쏠게요!

체력낮은 아군에게 빠르고 지속적인 힐이 가능하며,
후술할 16레벨 특성과 여러모로 잘맞습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추천됩니다.

풍룡

상대에 실명을 받으면 치명적인 영웅이 많거나 그 한명이 실명에 걸렸을때 상대팀 전체에 문제가 생긴다고 볼때 찍어주시면 됩니다. 13레벨 특성과 여러모로 잘맞습니다.

활발한 모험가

빠른발 위주의특성을 가면 찍으면 됩니다. 또는 상대에게 낮은 피해를 주는 광역기술이 다수 있어 빠른발 활성이 쉽가도 판단될경우 찍어주세요.

(2)

운룡 짝꿍

안씁니다. 원래 지속힐이 뛰어난 리리인데, 굳이 운룡을 강화시킬 이유가 없습니다. 16레벨 특성과 연계 가능하지만, 다른거 찍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휘감는 바람

상대에게 근접 딜러가 많거나, 캐리건, 발라, 바리안 등등 상대를 추격해야하는 영웅이 있거나, 요한나, 아서스처럼 뚜벅이가 있을때 이거 찍어주세요.
이런애들 많이 없어도 좋아요.
킬캐치와 도주 양쪽에서 모두 유용하게 쓰입니다.

안전 질주

빠른발 특성의 꽃으로, 1레벨 특성과 연계시
원하는때에 3초간 이속 30% 증가
+ 쿨감 50% 덕분에 힐해주기도 좋고, 전체적인 생존력도 올려줍니다.
찍어서 나쁠건 없는 특성입니다.

(1)

몸에 좋은 차

이 특성은 빠른발 특성 리리와 정석 특성 리리 모두
좋아하는 특성으로, 허브차의 지속 회복량 강화+ 빠른발 연계로 자가생존 능력과 아군 세이브능력을
팍 올려줍니다.

번개운룡

굳이 4레벨 운룡짝꿍을 찍어서 운룡 트리를 간다면 고려하는 특성으로, 순수 운룡트리를 간다면 한타때 지속힐량이 꽤 늘어나지만, 몸에좋은차 찍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가볼까요!

저지불가 기술로, 정화와 다르게 1초간 저지불가를
부여합니다. 체력회복은 덤으로, 저지불가 거는동안
발생하는 힐로스를 메꿔주며, 리리의 다른기술과
다르게 즉발로 회복시키므로 cc가 많을때
세이브용으로 찍는 특성입니다.

(1)

두 궁극기 모두 사용중 이동 가능합니다.

1,000잔 돌리기

리리의 주력 특성이자, 가장 중요한 사용을 요구하는 궁극기 입니다. 알렉스트라자처럼 첫 힐이 들어가는데 시간이 걸리니 한타 시작할때 써주시거나, 한타 중반부 아군 잘리기 전에 미리미리 써줍시다.
cc만 안걸린다면 힐 얼마 못해도 또쓸수 있으니
다양한 경우에 가는 특성입니다.

수룡

사거리 12짜리 2초 채널링 70% 슬로우기술로, 보통 예능용으로 가는 특성입니다만, 접근하는 한명을 잘라먹기 좋은 상황이거나, cc를 어떻게든 메꿔야하는
경우 가는 특성입니다. 다시말해 빠대가 아니라면
잘 볼일이 없고, 이를 무작정 찍어대면 당연히 욕먹습니다.

(2)

강풍

실명 지속시간이 늘어나며, 이에따라 한타때 평딜러 다수를 엿맥이기 좋습니다. 1레벨 풍룡과 조합시 4.5초간 실명을 걸어대니 평딜 있으면 고려하시면 됩니다.
+일반 공격 실명 추가피해는 다른 아군의 실명에도 적용되니, 카시아나 아르타니스, 요한나 등 다른 실명 영웅이 아군팀에 있어도 고려가능합니다.

쇄도의 바람

실명의 바람이 두 영웅에게 적중시 쿨타임 감소+
기술위력 증가인데, 두명 맞추기는 쉽고 기술위력
증가가 그대로 힐량 증가로 이어지며, 쿨타임 감소로 인해 실명도 자주 보내게 되니 여러 상황에서
보편적으로 찍는 특성입니다.

거대한 소용돌이

세명의 영웅을 맞추는 위치에 리리가 있는거부터 이상한거지만, 평딜러가 많거나 사무로 등 접근하는
여러 영웅을 맞춰야 하는 경우 사용하며,
4레벨 휘감는 바람과 조합시 3명에게 감속을 부여해 도주나 추격을 매우 용이하게 합니다. 다만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특성이며 세명에게 걸 상황이
많지 않으니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1)

한 번에 두 잔

두명을 동시에 치유해주며, 그 대가로 쿨타임이 1 증가합니다..만 1레벨 제가 쏠게요! 와 조합시 두명 모두 체력이 50% 아래인경우 강장제를 찍었을때 쿨과 같은 쿨타임으로 두명을 회복시켜주며, 한명이 50% 아래인경우 일반적인 쿨타임으로 두명을 회복시켜주고, 그게 아니어도 마나 소모를 줄이고 힐량을 늘리는 좋은 특성입니다. 빠른발과 조합시 쿨타임 증가는 체감이 거의 안되고, 오히려 높은 힐량이 체감되며,
취약했던 광역공격을 어느정도 버티게 해주는
만능특성입니다.

강장제

앞에서 가로쉬 등 낮은 체력으로도 오래 버틸 수 있는 영웅이 많거나, 아슬아슬하게 실피만 남는 영웅이 많을것 같다고 예상될때 찍는 특성으로, 리리의 순간 세이브 능력을 올려줍니다. 1레벨 특성과 조합시 다음 치유까지 빠르게 쓸 수 있지만, 체력 50%아래를 만드는 일 자체가 위험한 행동이므로 많이 찍는 편은 아닙니다.

위론의 축복

운룡특성을 가거나, 탱커나 체력이 높은 영웅이 많으면 고려되는 특성으로, 다른 특성 없이 최대체력의 10%를 추가회복시킬수 있으먀, 다른 운룡특과 조합시 꽤 높은 힐량을 가지게 됩니다. 다만 이경우 주력인 허브차의 운용이 어려워지고, 빠른발 특성도 못타니 추천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1)

1,000,000잔 돌리기

광역공격을 막는데 16레벨 한번에 두잔을 쓰는만큼, 궁극기 역시 백만잔 돌리기를 선택하면 무지막지한 힐량을 보여줍니다. 다만 궁극기가 끊길때 위험부담이 크고, 한명에게 힐이 집중되지 않아 포커싱 당하는 아군을 구하기는 조금 힘들어집니다.

쌍룡

찍지 맙시다. 아르타니스처럼 대상을 지정하는게 아니라, 그냥 떨어진 자리에 하나 더 떨어집니다. 그걸 굳이 맞아줄 사람이나 맞게 둘 힐러는 없습니다.
전략적으로 수룡을 사용한다면, 운무사를 찍읍시다.

운무사

리리에게 광역 힐 기술을 주며, 이는 궁극기 사용 도중에도 사용 가능해 리리의 안정성을 크게 올려줍니다. 쿨타임은 30초지만 일반 공격을 하거나 운룡이 공격시 쿨타임이 빠르게 감소하므로 실질적으로 12초 내외에 한번씩 쓰게 되며, 덕분에 일반적인 힐 기술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범위도 알렉스트라자 w 처럼 넓고, 이 힐은 즉발이라서 체력 없는 아군
가볼까요!(저지불가)+운무사+1000잔 하면
왠만한 아군은 다 세이브 가능해집니다.
궁강 다음으로, cc가 많으면 궁강보다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괜찮아

빠른발에 방어력 증가를 붙이는데, 리리를 섭탱으로 운용할게 아니라면 보통 찍지 않지만, 만약 상대의 cc가 매우 많다면 피격시 방어력 증가는 꽤 유용하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도살자에게 공격당할때 빠른발 트리를 갔다면 돌진하는 순간 실명걸고 d 써서 3초간 30% 방어력 증가를 노릴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쓰시면 됩니다.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8. 기본적인 운용법

 빠른 발 (고유 능력) 
리리의 가장 중요한 패시브이며, 리리 초보와 고수를 가르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피격시 기술의 쿨타임 감소&이동속도 증가를 동시에 안겨주는 기술로, 리리의 순간 힐량과 아군 세이브, 자체생존을
한번에 책임집니다. 

기본적으론 탱커와 딜러 사이를 오가며 데미지가 낮은 기술을 맞아주거나,
아군 세이브를 위해서 앞으로 나가 높은 피해를 주는 기술을 대신맞아주고 빠르게 빠지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특성 선택시 마나 회복 및 빠른 발 지속시간 증가, 빠른 발 속도 증가나 활성화, 방어력 증가가 붙으며, 주로
리리의 유지력과 생존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허브차 (Q) 
리리의 주력 회복기술이며, 리리의 유지력담당이자 리리의 장점, 단점을 모두 안고있는 기술입니다.

4초에 한번씩 주변에서 본인 포함 가장 체력%가 낮은 아군 영웅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빠른발로 줄일 수 있는 4초라는 짧은 쿨타임, 
낮은 마나소모량과 그에 비해 높은 힐량, 
조준할 필요없이 누르면 들어가는 힐이라는 특징으로 타 힐러보다 체력이 낮은 아군을 지키는데 유리한 기술입니다.

다만 특정 아군을 조준할 수 없다는 단점, 즉발힐이 아니라는 점으로 인해 아나의 힐밴등에 취약하며, 즉발피해에 약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특성 선택시 회복 후 지속회복, 체력이 낮은 아군 회복시 쿨타임 감소와 힐량 증가, 두명 동시치유가 붙으며, 
특성에 따라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 힐을 몰아주거나, 여러 아군을 동시에 치유해 유지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운룡 (W) 
리리의 보조 회복기술이며, 특성 선택에 따라 여러가지 특이한 방법으로 운용 가능합니다.

11초에 한번씩 본인포함 아군을 정해 8초간 따라가며 지속적인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주변 적을 공격하는 기술로,
마나대비 총 회복량이 나쁘지 않으며, 8초간 지속회복을 주어 리리의 지속력을 강화해주는 기술입니다.

운룡은 지속적인 체력회복을 필요로 하는 탱커에게 쓰는게 정석이며, 운룡의 특성은 이러한 플레이를 보조해줍니다.

특성 선택시 실명의 바람이 나가는 특성, 운룡 지속시간 증가, 운룡 추가공격, 최대체력비례 회복이 붙으며,
특성에 따라 근처 영웅 실명, 힐 유지시간 증가, 추가치유로 탱커의 유지력을 크게 높여줄 수 있습니다.

실명의 바람 (E) 
리리의 유일한 공격기술이며(뒤에 '용' 붙은애 예외), 팀리에서 가끔 리리가 뽑히는 이유이자, 
리리가 모든 평타기반 영웅의 카운터인 이유입니다.

12초마다 주변 적 두명(영웅 우선)에게 1.5초실명을 걸어주는 기술이며, 
두명의 적군에게 동시에 들어가는 실명,                                         (사실 히오스 힐러 E가 다 그래)
타게팅할 필요 없이 사용가능하다는 특징으로 리리가 다른 힐러와 차별화되는 대표적인 기술입니다.

한타 중 1.5초라는 시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며, 그동안 딜러의 딜을 차단하는것은 매우 강력한 기술인 만큼,
평타 영웅이 진입시 써서 딜을 사전에 차단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특성 선택시 감속 부여, 실명시간 증가, 쿨타임 감소 및 기술공격력 증가, 공격력과 타겟 수 증가가 붙으며, 
특성에 따라 감속을 이용한 도주와 추격보조, 힐량 증가, 딜 차단으로 아군을 지키는데 큰 메리트를 주는 기술입니다.

1,000잔 돌리기 (R) 
리리의 주력 궁극기이자, 리리의 유지력이 알렉스트라자 못지않게 좋은 이유를 그대로 보여주는 궁극기입니다.
6초간 정신을 집중해 주변에서 가장 체력%가 낮은 아군의 체력을 계속 회복시키는 기술입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기술이지만 시전 중 이동이 가능하며, 이에따라 한타 시작상황 또는 한타 후 후퇴중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며, 궁극기 강화시 한번에 두명의 아군을 치유해 높은 유지력을 우주 끝까지 올려버립니다.

다만 정신집중의 특성상 기절 등 cc에 쉽게 풀리지만, 대신 일찍 끊기면 쿨타임이 줄어 더 일찍 사용 가능하므로 
cc를 적당히 조심하되, 쓸땐 아끼지 말고 팍팍 써주는게 좋습니다.

수룡 (R) 
리리의 또다른 궁극기이자, 쓰면 욕먹는 궁극기입니다.
2초간 정신을 집중해 사거리 12 내 가장 가까이 있는 적 영웅을 공격해 70%감속을 거는 기술입니다.
천잔처럼 이동이 가능하지만 cc에 끊기는건 같고, 천잔돌리기와 다르게 시전시 쿨타임은 그대로 먹습니다.
4초간 이속 70% 감소는 매력적으로 보이나, 유지력을 담당하는 천잔을 포기한다는 점에서 이미 선택할 가치가 없는 
궁극기입니다.

궁극기 강화시 수룡이 맞은 자리에 한번 더 수룡이 날아드는데, "대상"이 아닌 "위치"에 들어가는 기술이므로
쓸모가 없습니다.

가볼까요! 
리리가 7레벨 특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저지불가 기술이며, w와 함께 몇안되는 타겟팅 기술입니다.
쿨타임 40초에 사거리 4 이내의 아군을 치유하고 1초저지불가상태로 만들며, 빠른발의 효과를 받는 기술입니다.

짧은 쿨타임과 단순 정화가 아닌 1초 저지불가와 즉발 힐의 포함으로 인해 적에게 물린 아군을 구하기 좋은 기술이나,
4라는 짧은 사거리와 스스로에게 걸 수 없다는 점이 맞물려 cc에 취약한 리리 스스로에겐 도움이 안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아군을 세이브해주기 더할나위 없는 기술이며, 궁극기 사용 도중 시전 가능하므로 천잔을 켜고 저지불가를
걸어준 뒤 탈출하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한 좋은 기술입니다.

운무사 
리리가 20레벨 특성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술이며, 리리의 유일한 즉발 광역 치유기술입니다.
쿨타임은 30초지만 리리나 운룡의 일반공격마다 1초씩 줄고, 이에따라 알렉스트라자의 w 열화판처럼 바로바로
쓸 수 있는 기술입니다.

또한 궁극기 사용 도중 시전 가능하므로, 단일 대상 치유 도중 힐량이 부족할때, 또는 광역 힐이 필요할때 궁과 함께
써주면 궁강 못지않은 유지력 증가를 체감하실수 있습니다.

9. 상황에 따른 특성트리

앞에 적은 정리표를 들고와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힐량 강화와 감속을 기반으로 다수의 아군을 살리는 정석리리
        1211211

이 특성이 정석인 이유는
1. 1렙, 7렙, 16렙 q특 강화에서 오는 빠르고 강한 지속치유와 이로 인해 창출해내는 유지력
2. 4렙, 13렙 e특 강화에서 오는 도주, 추격, 힐량증가 세가지를 동시에 달성해 확실한 이득을 챙겨감.
3. 16렙, 20렙 강화로 광역기에도 강한 내성을 지님
이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변형으로 7레벨에 가볼까요!를 찍거나 20렙에 운무사를 찍는 등, 적절한 변형이 가능하니 빠대와 영리 모든곳에서 
안정적으로 기용가능합니다.

빠른발을 필두로 하는 어그로핑퐁과 1인 세이브위주의 리리(조건부 정석)
        3311123

이 특성이 조건부 정석인 이유는
1. 1렙, 4렙 빠른 발 강화가 만드는 q 쿨타임 감소와 7레벨 힐량 증가의 시너지
2. 빠른 발 활성화를 위해 어그로 핑퐁을 벌이면서 생기는 딜을 13렙 강풍으로 차단
   그 이외의 딜은 16렙 강장제로 커버해 1인 세이브 능력을 높임
3. 천잔 사용 도중에도 4렙 안전 질주20렙 운무사는 시전이 가능하므로, 자기생존력과 
   아군 세이브 능력을 동시에 극대화시킴
이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아군의 전체적인 실력이 높아 광역기를 잘 맞지 않거나, 적의 포커싱이 강력한 경우, 또는 1인 탱커 조합을 
만들었을 때 탱커가 다 받기 힘들 딜을 나눠받고, 체력이 50% 아래여도 꽤 체력이 많은 탱커를 빠르게 세이브 
해주면서 나오는 높은 유지력으로 빠른 대전이나 팀리, 영리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률을 보입니다.

평딜러가 많을때 실명과 감속으로 아군을 돕는 리리(조건부로 정석)
        2211113

이 특성도 조건부 정석인 이유는
1. 1렙, 4렙, 13렙 특성이 만드는 긴 실명감속효과로 근접/원거리 평딜러의 접근, 공격, 도주를 모두 무력화시킴
2. 실명이 없을때 나오는 평딜러의 높은 지속피해를 궁극기로 카운터
위 두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상대가 평딜러 위주의 조합을 짰거나, (발라 선봉 조합이나 도살자 키우기 조합) 뚜벅이(나지보, 아서스, 줄)가 
많은경우 실명+감속은 치명적으로 작용합니다.
상황을 보고 고려해야하지만, 이렇게까지 실명에 목숨 걸 필요가 있는 조합은 잘 나오지 않으며,
e로도 기본적인 실명은 잘 거니 이 트리를 갈 일이 많진 않을겁니다. 

순수 빠대 감속/킬캐치용 리리(즐겜용, 매우 조건부로 사용)
        2212322

이 특성은 1. 상대가 뚜벅이다 못해 그냥 느려터진경우
2. 극평딜 위주 조합 (예시)(레이너 스랄 티란데 타우렌 줄)이 튀어나온 경우 아예 상대 엿맥일 생각으로 쓰는 트리로,

위에 있는 실명 트리와 차이점은 10렙 수룡, 13렙 거대한 소용돌이, 16렙 강장제에 있습니다 (전 수룡 궁강 싫어요)
4렙 휘감는 바람, 10렙 수룡과 13렙 거대한 소용돌이 조합은 영웅 세명 슬로우+한명 매우 긴 슬로우
이라는 엄청 오래 지속되는 슬로우를 만들고 자신은 강장제로 버티며 킬캐치를 한다..가 이론입니다만
저지불가 한번에 슬로우는 몽땅 풀리고, 이동불가가 아니라서 이동기    등의 사용을 
막지 못해 실질적으로 킬캐치에 도움이 안됩니다. 궁극기를 수룡 찍는 순간 팀의 없다시피한 유지력이 
그대로 밑천을 드러내고, 쌍룡 찍으면 그 밑천에 싱크홀생겨서 무너져 내리는지라 팀이 터지기 마련입니다.
즐겜용으로 찍읍시다.

빠른발 섭탱리리(즐겜용, 매우 조건부로 사용)
       

이 특성은 10렙 수룡+ 20렙 빠른발 특성을 넣은건데, 조합을 이렇게 짜면 힐도 적당히 되면서 상대는 느려터지고 
자신은 무지 빠르게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농락한다는게 전제조건으로, 이 리리는 아군을 힐하는게 목표가 아니라
머키처럼 어그로를 끌고 적당히 맞아준 뒤에 도망치는 섭탱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20렙 빠른 발 특성은 방어력 30% 증가 + 빠른 발로 빠른 쿨타임 초기화 + 체력 낮을때 힐량 증가하는 q의 조합으로
정말 죽이고싶은에 cc맞고 폴피로 반격하는 리리를 만들어냅니다.
실전에서 추천되지는 않으나, 빠대에선 저 도발에 욱해 돌진하는 영웅(특히 도살자)등이 많으며, 이렇게 돌진한 영웅을 수룡으로 발을 묶고 빠른 발 특성으로 빠르게 회복하며 한명씩 따는 플레이가 가능해 예능용으로 사용합니다.

운룡특 시마다 리리(쓰지말자)
       
과거 운룡의 공격이 적 영웅이 아닌 돌격병에게도 틩겼던 시절(제가 히오스 시작하기도 전)에는 쓰였던 트리로,
운룡의 지속 시간을 늘이고 운룡의 공격을 지속시켜 아군 탱커나 리리 본인의 체력을 꾸준히 회복시키는 트리입니다.
나아가 시마다일족을 만들고싶어하는 사람은 궁극기까지 수룡으로 채워 게임내내 용만 소환하고 다니는데, 천잔가도 힐량이 딸리는지라 수룡까지 가는건 매우 추천하지 않으며, 전체적으로 운룡의 힐량이 높지 않음에도 운룡의 공격이 운룡 지속시간을 늘려준다는 특징때문에 한타는 또 쓸데없이 오래해야 효과를 보는 트리입니다.
간혹 빠대에서 예능용이나 컨셉충이 트롤짓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초반 운영
10. 레벨별 운영법

리리는  탱커 근처와 딜러 근처를 오가며 받은 피해로 활성화시킨 빠른 발의 쿨타임 감소와 이속증가를
토대로 낮은 체력을 지닌 영웅을 자동적으로 회복시키는  를 주력으로 활용합니다. 
 은 실질적으로 큰 회복을 보여주진 못하지만, 대부분의 특성이 운룡의 공격과 연관되어있거나, 최대체력에 비례해 힐량이 증가하는 특성, 운룡 근처 적에게 발동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운룡은 탱커에게 주는게 보통입니다.
 은 특성 선택에 따라 힐량 증가, 감속기, 지속시간이 긴 실명기, 분신 판별 등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당연히 평딜러를 막는데 가장 많이 쓰인다고 볼 수 있지만, 평딜러가 없거나 적은 상황에선 주로 감속기로 활용합니다
(4레벨 특성)

궁극기 습득 후

 1000잔 돌리기는 한타 도입부에 바로쓰면 끝나자마자 한타가 시작되고, 한타 후반에 세이브용으로 쓰면
힐량 뚫고 들어오는 딜에 아군 박살납니다. 한타 중간, 아군 체력이 전체적으로 60%쯤 된다거나 할때, 또는 
q w e 다써서 힐에 공백이 생길 경우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적절하게만 사용하면 궁 끝났을때 아군 피 꽉꽉 차게되고,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수룡은 감속을 보고 쓰는데, 용감한 근접 딜러가 다가올때나, 뚜벅이가 도망칠때 써서 한명 빠르게 잘라먹어
이득을 보는 식으로 씁니다. 가장 가까운 대상을 때리는만큼 머키나 사무로 분신등에 써지기도 하니 쓸때 주의좀 
기울여서 사용합시다.

20레벨 이후

천잔 궁강이건 운무사건 리리의 지속힐량은 이제 미터기를 뚫어버립니다. 아낌없이 힐 팍팍 먹여서 죽어가던 아군도
살려주다보면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전장이 좁을수록 cc에 걸리기 쉽고, 광역기를 맞기 쉬워서 최소한 한타가 일어나는 자리가 넓은 맵이 좋습니다.
(하나무라, 볼스카야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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