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말가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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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말가니스와 당신의 궁합은 몇점입니까?]
- 작성자 | 흐루뀨 작성일 | 2019-03-31 03:44:19 조회수 | 2847 최종수정 | 2019-03-31 03:5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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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가니스나스레짐 군주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600 5.414 500 3 96 1.3 0.9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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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말가니스와 당신의 궁합을 알아보자]
1. 나는 아군 힐러가 나를 봐주지 않을 것이라 믿기에 혼자 잘 버티는 전사를 원한다.
2. 내가 전사를 하면 우리팀 아군의 호응은 항상 늦다. 나만 매번 들어가서 비비다 죽는다.
ex) 혼자 들어가다 죽는 디아블로, 혼자 들어가다 죽는 무라딘, 혼자 들어가다 죽는 임페리우스
3. 혼자 미친척 들어가서 깽판을 치고 싶다. 아군들이 물리든 뒤지든 상관없다.
4. 혼자라도 외롭지 않다.
5. 상대방을 역관광하고 싶은 맘이 있다.
0~1: gg. 그냥 요한나 하셈
2~3: 애매. 공격도, 방어도 애매한 말가니스를 할 확률이 높음
4~5: 뭐어? 그렇다면 넌 말가니스를 하도록 해!
흡혈의 손길 (고유 능력) 로 혼자서도 잘 버티고! 밤의 질주 (E) 로 깽판을 치고! 부정한 전환 (R) 로 상대방의 당황을 유도할 수 있는 스킬로 무장한 !!!!!!!!!!!!!!!!!!!!!!!!!
[30초 공략]
1lv. 날개 방패 (W)
4lv. 파멸의 메아리 (W)
7lv. 티콘드리우스의 의지 (Q)
10lv. 부정한 전환 (R) / 흡혈박쥐 떼 (R) (상대 CC 너무 많아 부정한 전환 못쓸거같은 경우)
13lv. 깊은 잠 (E)
16lv. 역병 박쥐 (W)
20lv. 나스레자의 분노 (R) (근딜 다수일 시 효과적) / 추적하는 박쥐떼 (R) (뒷라인 재우기에 효과적) / 어둠 속에 너 홀로 (E) (주요 딜러, 힐러 잘라먹기에 효과적)
영웅 상성
[상성좋은 아군]
특별히 궁합이 좋은 아군 영웅은 없음. 눈먼 공포를 사용하고 싶다면 같이 PC방 옆자리에서 히오스 할 친구를 구하셈(그런데 '히오스'를 하는 친구가 있을까?)
[상성나쁜 아군]
말가니스의 역할을 최전방에서 딜을 받아내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틈을 파고들어 가서 깽판을 치고 애들을 재우는 것임. 따라서 아군 탱커나 암살자가 진입하였을 때 이를 받아치거나 저지할 능력이 없거나,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는 탱커일 경우 뒷라인이 위험에 처할 확률이 높음. 딜러나 힐러로부터 "아니 탱커들 딜러 안지키고 뭐하냐" 소리 안들으려면 다른 탱커는 cc나 기타 기술로 아군을 봐줄 수 있어야 함.
[상대하기 쉬움]
[상대하기 어려움]
상대하기 제일 어려운 것은 당신의 뇌절과 따라주지 않는 손가락들.
특별히 어떤 영웅이 어렵다기 보다는 밤의 질주 (E) 나 부정한 전환 (R)을 쓸 때 말가니스에 CC를 넣어서 밀치거나 꼼짝못하게 만드는 스킬들을 숙지하고 있어야 함.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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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옥 발톱(Q)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8초대상 방향으로 거칠게 할퀴며 나아가 적들에게 69의 피해를 줍니다.
다시 사용해서 최대 2번 더 공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공격은 적들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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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괴저 기운(W)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8초대기를 더렵혀 주위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이 3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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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밤의 질주(E)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4초0.75초 후,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적 영웅을 통과하며 이동할 수 있고 통과한 적 영웅들을 2.5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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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흡혈의 손길(고유 능력)
-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45%만큼,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Q&A]
- 왜 4렙에 고통을 즐겨라 (W) 특 거름?
말가니스는 무라딘이나 임페리우스처럼 돌진해서 cc 먹이고 패는 영웅이 아님. 밤의 질주 (E) 로 상대를 재우더라도 공격 즉시 CC가 풀리는 스킬 구조상, 상대를 묶어놓고 마음놓고 평타를 때려서 이득을 볼 상황이 없음. 따라서 최대한 많은 영웅에게 비비고 버틸 수 있는 특성이 더 이로움.
2. 왜 13렙에 핏빛 약진 (고유 능력) 특 거름?
이동속도 향상도 높지 않을 뿐더러 기본적으로 뚜벅초라 이득볼만한 상황이 별로 없음
3. 왜 16렙에 광란의 공격 특 거름?
서술하였듯이 말가니스는 상대를 묶어놓고 평타를 때리는 스킬셋이 아님. 비빌 수 있는 특성이 더 이로움.
평소에는 밤의 질주 (E) 를 아끼고 지옥 발톱 (Q)와 괴저 기운 (W) 로 교전 및 라인정리를 한다.
[솔로라인에서의 역할]
1. 교전
상대와 돌격병을 지옥 발톱 (Q) 로 끝까지 긁어주고(3타는 스턴이므로 꼭 맞출 것) 상대방의 공격이 들어올 때 괴저 기운 (W) 로 버티기.
2. 갱킹 대응
지옥 발톱 (Q) 로 허우적대면서 도망가거나 상대가 내 뒤로 왔다면 밤의 질주 (E) 로 곤히 재워주고 가기
*솔로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맵리. 아군들에게 적 주요 딜러나 갱킹을 담당하는 전사가 사라지면 핑을 찍어달라고 부탁하자.
[한타에서의 역할] 중요 - 부정한 전환 (R) 찍은 경우 전제
기본 마인드: 항상 옆구리를 친다. 정말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최전방에서 딜을 쳐맞는 역할이 아닌 것이다.
1. 상대방 전사가 우리 진영에 들어왔고 나는 옆구리 진입에 성공한 경우
- 밤의 질주 (E) 로 상대 진영에 침투, 상대방 힐러와 딜러를 재운다.
- 경우 1(성공했는가?) - 지옥 발톱 (Q) 로 아군 진영으로 이동하여 아군이 포커싱하고 있는 상대 탱커를 처리한다. 일명 잘라먹기.
- 경우 2-1(실패하고 포커싱 당하고 있는가)? - (버틸 수 있다): 괴저 기운 (W)으로 버티고 근처 풀피 상대로 부정한 전환 (R) 로 박고 지옥 발톱 (Q) 로 마무리.
- 경우 2-2(실패하고 포커싱 당하고 있는가)? - (버틸 수 없을 것 같다): 지옥 발톱 (Q) 으로 빠져 나오고 재진입각을 본다. 만약 우리진영으로 온 상대 탱커도 피가 많다면 바로 부정한 전환을 (R) 박고 정리한다.
2. 우리팀이 물렸고 상대방 진영 옆구리에 침투하지 못함
- 지옥 발톱 (Q) 로 진입하여 어그로를 끈다
- 경우 1(포커싱이 당신에게 쏠렸는가?) 괴저 기운 (W) 로 버티고 피가 많이 낮아지면 부정한 전환 (R) 각을 본다.
- 경우 2(상대방들이 당신을 무시하는가)? 밤의 질주 (E) 로 재우고 아군을 문 상대를 처리한다. 이후 지옥 발톱 (Q) 로 남은 상대방에 진입, 괴저 기운 (W) 과 부정한 전환 (R) 각을 본다.
만약 흡혈박쥐 떼 (R) 를 찍었다면 마치 옆동네 블라디미르 w처럼 상대 주요 스킬을 씹고, 피회복이 잘 되었다면 다시한번 진입을, 아닐 경우 아군 진영으로 빠져나온다.
부정한 전환 (R) 사용 시기: 스킬 설명을 읽어보면 3초에 걸쳐 획득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늦게 쓰면 힐이 차다가 죽을 수 있음. 따라서 레가르의 선조의 치유 (R) 처럼 쓰면 절.대.살.수.없.음.
이상적인 상황은 피가 20프로 남았을 상황에 쓰는 거지만 말가니스 궁을 잘 알고 있는 상대가 오히려 역으로 cc를 아꼈다가 부정한 전환을 사용하려 할 때 역관광 칠 수 있음. 상대방의 스킬을 잘 모르겠거나 초보라면 피 30프로 남았을 때 쓰셈. 그러면 피 차다 죽을 일은 없음.
나스레자의 분노 (R) : 상대 근딜 영웅이 많을수록 좋다.
추적하는 박쥐떼 (R): 상대방이 내가 박쥐가 되어도 나를 쫓아오는 성향이 강할 경우 택함. 도망가는 척 쓰다가 마지막에 최대한 비벼줘서 수면을 걸고 멀리 떨어져있는 상대 앞라인부터 정리
어둠 속에 너 홀로 (E) : 상대 힐러나 주요 딜러를 자르지 않고서는 한타를 이길 수 없을 경우
운영용 영웅은 아니고 한타 지향형 영웅임. 수풀이 많은 지형에서, 오브젝트 위치상 상대 옆구리로 진입이 수월한 맵일수록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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