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폴스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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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폴스타트의 세가지 스킬트리와 활용성
- 작성자 | 졌다 작성일 | 2019-04-12 10:52:04 조회수 | 7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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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트와일드해머 영주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65 2.8437 500 3 104 5.5 1.4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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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폴스타트는
운영에 특화 된 영웅으로 한타 외에도 아군에게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폴스는 기본적으로 운영에 대한 개념이 있어야 플레이 가능한 영웅이기도 하지요.
폴스타트 활용 방법과 다양한 폴스타트의 스킬트리를 정리 하여 공략을 작성 하였습니다.
운영을 통해 아군에게 경험치 이득을 가져다 주고,
적에게는 라인이 타고있으니 빨리 싸움을 열어야 한다는
부담감과 초조함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폴스타트의 유틸성을 활용하여 승리를 쟁취해보세요!
영웅 상성
폴스에게 딱히 라인전 상성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에 상성들은 운영함에 있어 껄끄러운 상성을 작성 한 것입니다.
우선 아군에 상성이 좋은 영웅들은
강한 저지력으로 적들의 강제 이니시를 커버 할 수 있는 탱커들로 두겠습니다.
이유는 폴스가 운영중인 5:4 상황에서 강제 이니시를 당하게 되면
폴스의 늦은 합류로 큰 불리함을 겪게 됩니다.
아군에 상성이 안좋은 영웅들로는 폴스타트와 비슷한 포지션에 있는
운영 영웅들입니다. 한 팀에 운영영웅은 한명이면 충분합니다.
적군에 상대하기 쉬운 적군들로는 우선 한타 합류 안하고 라인푸시하는
라닦이 머키 줄 가즈로등은
폴스가 얼마든지 라인커버 하다가 합류 하여 5:4를 열 수 있기 때문에
한라인 혹은 두라인 푸시만 하는 라닦이들은 폴스로서는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데하카는 폴스와 같이 글로벌 이동기로 따른 합류를 해줄 수 있는 운영 영웅이지만
라인전에서 폴스가 압도할 수 있고 맹렬한 광풍 (R)을 통해 데하카의 수풀추적자 (Z)를 끊고
먼저 합류 해 줄 수도 있어 상대하기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폴스의 합류는 비행거리의 제한으로 인해 데하카보다 느리기 때문에
광풍으로 수풀추적자를 끊을 것이 아니면 한발먼저 비행가능거리로 이동해줍시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적 영웅으로는
하드 이니시가 가능한 영웅들로 구성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폴스가 합류하기 전 5:4 상황에서 강력한 이니시를 통해
강제로 싸움을 열 수 있는 영웅들은 항상 아군이 조심해줘야 합니다.
폴스가 없는 상황에서, 5:4로 물린다면 그건 전적으로 아군탓 이지만
아군들은 "폴스 왜 안옴ㅡㅡ" 등을 시전 하며 정치를 시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아군이 물려 한명이상이 죽었다면 합류를 포기하고 라인을 계속해서 챙겨줍시다.
그리고 5:4 대치상황이 길어진다면 큰 리스크를 안고 라인푸시를 하기보다는
합류를 위해 비행 가능한 위치로 미리 이동해 주도록 합시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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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메랑 망치(Q)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날아갔다 되돌아오는 망치를 던집니다. 망치는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망치를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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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뢰침(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3초적에게 111의 피해를 주고, 대상 가까이 머물러 있으면 4초 동안 초당 7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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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곡예 비행(E)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3초목표 위치로 돌진하며 3초 동안 17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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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풍(고유 능력)
- 6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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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Z)
- 재사용 대기시간: 75초탈것을 타는 대신, 지형을 무시하고 원하는 지점으로 먼 거리를 날아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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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폴스의 3가지 스킬트리
평 폴스타트
평폴스타트 같은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난한 특성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모든 상황에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특성입니다.
평폴스타트는 물리딜을 넣는 평딜러에 속하게 됩니다.
7과 16특성은 다른 특성을 찍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비밀무기를 통해 치명타+망치질의 슬로우를 활용해 지속적인 딜링을 보장해주는
두가지 특성을 선택했습니다.
Q 폴스타트
Q 폴스타트 같은 경우는 빠른 라클과 한타시 강력한 포킹을 하는 메이지형태의 폴스타트 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W 폴스타트
사용하기 좋은 특성으로 적이 진입시 W꽂고 패주면 강력한 딜과 실드 등으로 엄청난 위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1렙 매수를 통해 강력한 라인 압박이 가능합니다. 매수를 사용할때마다 W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하므로
꾸준히 매수를 사용해 줍시다.
기본 플레이
폴스는 기본적으로 비행 (Z)을 통한 운영을 담당하는 영웅입니다.솔라인에 서주게 되고 오브젝트 위치가 확인 되면(공물 등) 아군에게 콜하여 오브젝트 반대 라인으로 스왑해줍시다.
오브젝트시에는 라인을 푸시해주며 지속적으로 대치 상황을 주시해주세요. 데하카와 다르게 폴스는 비행거리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한템포 빠르게 비행위치를 잡아줘야 합니다.
상대 라이너가 오브젝트에 가지 않고 있다면 라인푸시 후 미드라인쪽으로 이동하여 라인을 닦아 주다가 적 라이너가
상대 라이너가 오브젝트에 가지 않고 있다면 라인푸시 후 미드라인쪽으로 이동하여 라인을 닦아 주다가 적 라이너가
미드로 올 타이밍쯤 비행으로 합류 해주시는 그림이 가장 좋습니다.
초반 운영
4렙 후에는 원기회복의 망치를 통해 유지력도 강해지기 때문에 상대를 압도하기에 충분합니다.
꼭 오브젝트가 아니더라도 아군에서 교전이 일어나거나 적 캠프 타이밍을 노려 아군과 함께 적을 기습하는
플레이도 폴스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역광풍각을 잘 재야 합니다. 아군의 체력상황이 안좋은 상황에서 역광풍을 쓰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광풍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궁극기입니다. 적군 탱커가 저지불가 스킬 등을
사용할때 광풍으로 적을 밀어주면 적군 탱커는 홀로 고립되게 됩니다. 그 타이밍을 노려 탱커를 포커싱하여 킬을
볼 수도 있는 활용도 높은 스킬입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 폴스는 힘찬 날갯짓 (Z)를 통한 유연하고 발빠른 운영도 가능해지고 혹은 시공의 광란을 통해 한 층 더 강력한 평타 딜을 습득하게 되는 타이밍입니다.20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상대 라인을 압박해주며 빠른타이밍에 합류하여 한타 싸움에 기여해주시면 됩니다.
20쯤 되면 늦은 한타 합류로 인해 아군이 패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20이면 경험치를 챙기는 부담도 줄어들게 되니 아군과 2라인 떨어진 곳을 푸시 하지마시고 한라인 정도 거리에서
푸시를 해주세요.
ex.아군이 바텀이나 탑에 있으면 미드에서 푸시, 아군이 미드에 있으면 탑이나 바텀에서 푸시.
솔라인 푸시 할때는 항상 맵을 리딩하며 적군의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20이후 힘찬 날개짓을 찍었다면 5명이 오더라도 따돌리고 달아 날 수 있지만 시공의 광란을 찍었다면 끊길 위험이 큽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기본적으로 폴스는 운영캐릭이기 때문에 3라인맵에서 큰 힘을 발휘 합니다.3라인중에서도 맵이 큰
알터렉, 저주받은 골짜기, 불지옥신단 등에서 활용도가 크고
3라인 맵이지만 비콘 싸움이 중요한 용의 둥지에서는 그닥 좋은 활용도를 보기는 힘듭니다.
스킬 활용 Tip
곡예 비행 (E)은 이동기 이면서 동시에 실드도 얻을 수 있는 특성임을 기억해주세요. 작은 량이지만 실드를 통해 중요한 딜을 상쇄 해주면 생존력에 도움이 됩니다.
맹렬한 광풍 (R) 폴스타트의 숙련도는 광풍을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광풍은 정말 신중하게 사용해주세요. 다만 아군이 위험한 상황이라면 빠른 판단으로 적을 밀쳐 주시면 되겠습니다.
외에도 광풍은 적의 스킬을 끊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가장 먼거리에서 스킬을 끊을 수 있는 스킬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활용도로는 굶주린 혼령 (R) 죽이는 타이어 (R)와 같이 먼 거리에서 채널링을 하는 스킬을
끊을 때 아주 유용합니다. 저 스킬들을 끊어주며 역광풍으로 밀어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요.
비행 (Z)은 폴스타트는 먼거리에서 합류 외에도 적에게 포위당했을 시에 도주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수에게 포위당했을 땐 근처에 부쉬가 있다면 부쉬에 들어가 아군진영으로 날아줍니다.
만약 이미 적에게 물린 후라면 적의 CC가 빠질때까지 버텨주고 CC가 빠짐과 동시에 비행을 사용해 줍시다.
힘찬 날갯짓 (Z)을 찍고 나면 이 생존력은 더욱 더 강력해집니다.
호위 비행사 (W)는 스텍을 쌓은 후 사용할 때마다 W데미지가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스텍이 쌓이면 매수 1이더라도 가까운 캠프에 사용해주고 라인에 가줍니다. 그리고 만약 2~4스텍이 쌓일경우 타이밍
을 봐서 적 캠프 스틸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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