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안두인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3 / 비추천 : 1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특성들 간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로 보는 안두인 특성트리
- 작성자 | 똥매니아 작성일 | 2019-05-06 18:57:52 조회수 | 6575 최종수정 | 2019-05-10 00:02:42
-
안두인스톰윈드 국왕
주요능력 원거리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665 3.4687 500 3 85 5.5 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안두인은 요즘 자주 쓰이는 캐릭들과 비교했을 때 하나하나의 개별 특성들의 위력이 그렇게 폭발적이지가 않습니다. 그러므로 특성들 간의 시너지를 최대한 살리는 쪽으로 가는 것이 안두인을 가장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입니다.
영웅 상성
안두인이 가장 도움을 줄 수 있는 아군들은 적진에 한 번 진입하고 나서 후퇴가 어려운 영웅들입니다. 은 이들에게 든든한 보험이 되며, 이 쿨이더라도 한번 뿌려주면 주위에 가득할 적군들 덕분에 증폭된 힐량으로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반면 상성이 나쁜 아군들은 너무 뒤에 있거나 단독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아 안두인의 케어 범위를 자주 벗어나는 영웅들입니다. 이들을 케어하려면 안두인이 아군의 핵심 진영에서 벗어나 이들에게 일일이 를 찍어주거나 해야 하기 때문에 동선이 길어지고 번거로워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 영웅들은 한명을 짜르는 것에 특화된 것이 아닌, 혼자 난입하여 여러명을 끌어모아서 연계각을 만드는 탱커들이나 뻥딜, 도트딜 위주의 딜러들입니다. 몰이형 탱커들의 경우 안두인의 스킬 대부분( )이 이들의 난입에 대처하는 데 특화되어 있어 상대하기 쉽습니다. 한편 뻥딜, 도트딜 위주 딜러들의 경우 안두인의 지속 치유력이 최상급이기 때문에 대치 상태에서 아군에게 유의미한 치명타를 넣을 수가 없다는 점이 유리한 점으로 작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들은 안두인을 납치해서 짜르거나 아군을 의 강력한 케어 범위가 닿지 못하는 곳까지 끌고가버리는 영웅들입니다. 안두인의 자체 생존력은 그렇게 좋지 못하고, 궁극기를 제외한 회복, 유틸 기술들에 모두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한참 멀리서 얻어맞고 있는 아군을 순간적으로 치유하거나 구하려고 섣불리 달려가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특성 및 기술
-
- 순간 치유(Q)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5초0.75초 동안 주문을 시전해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91 회복시킵니다.
-
- 천상의 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빛을 내보내 적들에게 146의 피해를 줍니다. 빛은 넓은 범위로 자신에게 되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35 회복시킵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
- 응징(E)
- 마나: 40재사용 대기시간: 9초회오리치는 빛의 물결을 전방으로 내보내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에게 182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 신의의 도약(D)
- 즉시 아군 영웅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대상 아군은 끌려 오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뒤따르는 은총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주위에서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33 회복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레벨 특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4레벨 특성
4레벨 구간은 을 선택합니다. 특성 설명만 읽어보면 거의 폐급 특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특성 역시 다른 특성들과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이 특성으로 인해 사용 시 적진에서 평타 2번이 터짐으로 인해 1레벨의 특성이 모두 활성화가 되며, 이후 레벨 구간의 평타 관련 특성들도 함께 활성화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7레벨 특성
이 구간은 유일하게 다른 레벨의 특성들과 큰 시너지가 없는 구간이므로 개인 취향대로 찍어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군에만 신경쓰고 있어도 을 풀피로 유지시켜주는 를 선호합니다만 상황에 따라 다른걸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0레벨 궁극기
안두인의 두 궁극기는 일반 특성들과는 다르게 모두 단독 성능이 뛰어난 편입니다. 아군이 적의 이니시를 받아쳐야 하거나 기타 일반적인 대부분의 상황에선 를 찍도록 합시다. 이 궁극기는 현재 쿨이 80초인데, 쓰면서도 솔직히 100초로 너프해야 밸런싱에 부합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군에 등 난입, 깽판형 영웅들이 있다면 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3레벨 특성
13레벨에는 을 선택합니다. 단독 성능으로는 그리 좋지 않지만, 20레벨의 과의 시너지가 매우 뛰어납니다. 만약 20레벨까지 버티기가 너무 힘들어 보이거나 한타때 극적인 세이브가 필요한 상황이 자주 나오거나 마음껏 평타를 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20특과의 시너지를 고려하지 않은 특성 자체의 독립적인 성능으로는 가장 우수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의 경우 다른 특성들과의 시너지도 없을뿐더러 한타때는 거의 효과가 없는 특성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효율에 회의감이 듭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6레벨 특성
16레벨 특성
16레벨에는 을 가도록 합니다. 안두인의 스킬 쿨타임 동안 아군의 체력을 관리해주는 역할을 하며, 역시 20레벨 과의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도 자주 발동만 시킬 수 있다면 다른 특성들과 궁합이 좋은 편이나 빛샘에 비해서 범용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레벨 특성
다른 레벨 구간에선 특성 취사선택의 여지가 있지만, 20레벨 특성만큼은 고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을 찍지 않는다면 위 특성트리는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을 찍는 순간 안두인의 전 레벨 특성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이 특성 자체는 평타에 3초 동안의 미미한 도트딜과 약간의 피흡을 부여하는 미약한 효과이지만, 특기할 점은 이것이 특성으로 발생한 평타에도 적용된다는 점이며 이로 인해 발생한 도트딜도 다른 레벨 구간 특성들을 활성화한다는 점입니다. 즉 20레벨에 을 찍고나서는, 한번 뿌려주면 4레벨 특성 으로 인해 적진에서 평타 2번이 터지며 즉시 1레벨 특성 를 활성화시키고(이 때 의 경우 의 자체딜로도 발동하게 됩니다) 자체딜과 평타에 묻어나가는 의 도트딜로 인해 13레벨 특성 의 스택을 풀로 채우고, 유지시키게 됩니다. 이 때 1레벨 특성 역시 치유 효과로 취급되어 1렙특성 로 인해 아군 1명에게 들어가는 매 도트힐마다 의 쿨타임을 줄이게 됩니다. 여기에 더해 자체에 붙어있는 본체에 대한 피흡도 의 쿨타임을 감소시킵니다. 게다가 1레벨 역시 도트힐이므로 의 쿨타임을 감소시키는데 크게 기여합니다. 의 매 도트딜이 발생하는 1초마다 상기 시너지 사이클이 계속 돌아갑니다. 이 와중에 본체도 계속 평타를 때리므로 위의 시너지 사이클은 그 횟수가 훨씬 늘어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분명 70초라는 긴 쿨타임을 가지는 16레벨 을 설치한 후 그 유지 시간이 끝나기도 전에 쿨타임이 돌아와 재설치를 하게 되는 지경에까지 이르는 것도 가능합니다.
정리하자면 20레벨의 을 찍음으로 인해, 4레벨 에서 나오는 평타 2번과 본체가 때리는 평타에서 모두 큰 시너지 효과를 보게 되고, 이것이 의 도트딜이 발생할 때마다 계속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도트딜은 1초마다 발생하며 그것이 적 1명에게만 발생하는 것도 아니니 이 더 자주, 더 많은 적 영웅에게 평타를 때릴 때 마다 이 시너지 효과의 발생 횟수는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특성들 간의 시너지가 그리 크지 않으나, 안두인의 스킬셋 자체가 성능이 괜찮은 편이므로 안두인 본체가 납치되는 상황만 조심하면서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도록 합니다. 당연히 솔라인은 서면 안됩니다.궁극기 습득 후
이 캔슬되는 상황만 방지해도 한타에서 승리할 확률이 크게 올라갑니다. 아군 탱커진이 있는 최전방으로부터, 대부분의 돌진스킬만큼의 거리 정도를 유지하며 힐을 넣다가 한타에 불이 확 붙으며 아군 영웅들의 피가 빠질 때 적절하게 써주면 됩니다.20레벨 이후
을 찍은 이후로는 를 가능한 한 많은 적에게 맞히고 본체가 적극적으로 평타를 때려야 특성의 사기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적에게 평타를 때리는 것을 힐을 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며 한타에 임해야 합니다.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