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란데

이 글은 이제 막 티란데를 접했거나 혹은 티란데를 하고싶은 초심자 분들을 위해 써본 글입니다...물론 그렇다고 제가 1등급 이렇게 올라가진 못했지만(시무룩)...나쁜 특성은 없습니다!모든건 상황따라 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하고있습니다!티란데를 어디서 쓰면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니저는 팀이 공격적인 픽과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자 라고 할 때 사용한것 같습니다.스턴과 징표를 사용한 라인을 찌르는 능력이 티란데가 가진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그 외에도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23 / 비추천 : 7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초심자를 위한 티란데를 좋아하는 사람의 경험담
작성자 | 즐거운친구  작성일 | 2015-06-12 13:27:44  조회수 | 49196  최종수정 | 2015-07-05 14:08:28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113.148450035561.33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5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머리말

이 글은 이제 막 티란데를 접했거나 혹은 티란데를 하고싶은 초심자 분들을 위해 써본 글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제가 1등급 이렇게 올라가진 못했지만(시무룩)...

나쁜 특성은 없습니다!
모든건 상황따라 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하고있습니다!


티란데를 어디서 쓰면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니
저는 팀이 공격적인 픽과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자 라고 할 때 사용한것 같습니다.
스턴과 징표를 사용한 라인을 찌르는 능력이 티란데가 가진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그 외에도 티란데는 힐을 가졌음에도 딜이 강합니다.
물론 여타 다른 암살자들과 전사에 비하면 부족해보일지도 모르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딜넣는 힐러가 아닐까 합니다.

저의 경험을 알려드리면 저는 공격적인 성향이 조금 더 강해서 꾸준히 평타를 넣으려 노력합니다. 여타 힐러들보다 힐이 1만정도 부족할 수 있어도 

딜에서는 다른 힐러들을 압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섬광노루도 아팠다는건 함정)

힐을 하면 자기 자신과 동시에 아군 체력회복 효과라는 성능덕에
티란데를 집중해서 노리지 않는 이상 잘 죽지 않는다는 강점도 두고싶습니다.


여러 티란데 공략을 보면 티란데를 플레이 하시는분들의 노하우가 많이 
쓰여있으니 여러 공략을 둘러보며 이렇게 쓰면 좋다! 저렇게 써도 좋다! 라는

공략툴에 쓰여있는 티란데를 많이 하신 

분들의 '노하우'를 초심자분들께서 

전수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초심자분들을 위한 경험담이라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을 쓴 시점에서 11등급이 되었습니다 흑흑

드디어 한자리군요


아니 이런 경사가 감사합니다

영웅 상성


          여기에선  달의 섬광 (E)을 이용할 수 있는 몇가지 노하우를 써봤습니다.





          정확하게 설명은 못드리겠지만
          섬광의 원 안에 인성툴이 들어가있음에도 살짝만 닿은 켈타스가 스턴에 걸렸습니다.
          제 부족한 경험으로 생각하기에 스턴이 옷자락만 걸쳐도 스턴을 넣을 수 있는 판정이라 생각됩니다.
          완전히 빗나가지만 않는다면 정말 좋은 판정이라고 생각됩니다.


          대략 이정도까지의 판정이 되는듯합니다.




          아서스 울부짖는 한파 (W)판정이 어마무시하게 좋게 느껴져서 티란데의 스턴맞추기가 편할뿐더러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가 걸린 뒤 서리한을 이용한 아서스의 공격력은 상당했습니다.


          4월 20일차 HTL FF SUN vs PSE illusion 팀경기 영상입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IAC_G7C7zc#t=633
          인벤 방송국 유튜브입니다.



          아눕아락은 두번의 띄우기 덕에 스턴연계도 좋고 요즘은 딱정벌레들이 강하더군요.
          한가지만 주의하자면 아눕아락이 꿰뚫기 (Q)를 이용한 띄우기는
          체감상 스턴이 빨리 풀리더군요. 1초인데도 불구하고!!
          만약 아눕아락이 Q스킬로 띄웠다면 다음 스턴은 천천히 넣어도 괜찮습니다.



          스랄 야수 정령 (W)이 넣어진곳에 스턴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살자답게 달려와서 열심히 때리는데 데미지도 상당하지요.



          제이나,켈타스 이 두명이 있을때 저는 어떻게든 제가 스턴을 먼저 넣기위해 노력합니다.
          '사냥꾼의 징표'를 저 두명이 공격하기전 걸어주기 위해서 그러는 면도 있고
          켈타스의  중력 붕괴 (E)같은 경우에는 앞에 돌격병같은 방해거리가 있으면 골치아픈점, 폭이 좁아서 숙련된분이 아니라면 맞추기 힘든점
          무엇보다 딜량이 상당하신 분들이니 먼저 스턴을 걸어주면 달려와서 호응해주지 않을까요.



          일리단의 경우에는 일리단의 습격 (Q)이 상대의 앞길을 막아서 
          퇴로길에 스턴을 쏘게되면 잘 맞지 않습니다.
          일리단이 Q를 사용한 상대에게 바로 스턴을 넣어주거나
          차분하게 일리단이 딜 넣는걸 구경하며 상대가 옆으로 빠지는 타이밍을 기다립시다.


          정예타우렌의 경우에는
          파워 슬라이드 (Q),  고막 터트리기 (W) 연계가 대부분이다보니 
          티란데로서는 먼저 스턴을 넣지 않은 이상 스턴연계가 까다롭습니다.
          차분히 도망가는 적의 퇴로에 스턴을 쏴줍시다!



          레가르는 속박의 토템 (E) 을 주의해주세요!
          가끔 토템과 겹치면 스턴을 맞을 거리까지 적군이 걸어가질 않습니다!




          디아블로는 압도 (E)를 주의해주세요.
          저는 타우렌 족장과 비슷하게 스턴을 써주고 있습니다.


          (그래놓고 작성자는 이런 플레이를 ㅂㄷㅂㄷ.....)

          만일 토크온이나 스카이프를 통한 대화를 잘 이용하시는 게임에서는 괜찮지만
          그런 경우가 아닌경우 디아블로의 스킬이 다 사용되었을때 써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영상처럼 되지 않도록 노력합시다 ㅠㅠ)




          말퓨리온 부부나엘사기단!
          휘감는 뿌리 (E) 가 2초라는 긴 시간을 잡아두고있습니다.
          열심히 평타를 친 후에 스턴을 넣어줍시다!
          적군을 잘 묶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7레벨  달의 불길 (E) 특성을 통해
          말퓨리온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우서  무라딘 
          이 둘의 경우는 스턴은 100%연계가 가능하지만 데미지가 현저하게 낮은점이
          통탄할 따름입니다...


          타이커스 강력합니다.
          징표만 넣었을뿐인데 혼자 처리하시는 분도 나오십니다.
          주의해야할것은  수류탄 (W) 입니다.
          1.수류탄으로 뒤로 튕긴 후 포화 
          2.포화 후 마무리 수류탄 혹은 생존용 수류탄

          전자는 보통 소규모 전투일때 자주 쓰시는것같더군요.
          전자의 경우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만 쓰시고 스턴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타이커스의  포화 (Q) 는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살려주시면 좋습니다.



          후자의 경우는 1:1 마무리용 혹은 대규모 전투에서 타이커스의 생존용으로 자주 보였습니다.
          1:1에선 먼저 스턴을 넣어도 괜찮고 포화가 끝나갈쯤에 넣어서 
          타이커스가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도 좋습니다.

          대규모 전투에서는 타이커스가 수류탄으로 튕겼음에도 다시 들러붙는 적을 최대한 노려주시길 바랍니다.




          레이너 의 경우 보통 놓치기 직전  천공 탄환 (Q)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놓치기 직전 천공탄환을 사용해 마무리가 안되었다면 그때 달의 섬광 (E)을 통한 마무리가 좋습니다.

          (제 부족한 경험에서는 퇴로에 섬광을 쏘면 레이너가 밀어버리는 상황이 자주 나왔습니다...)

          아군 레이너와의 눈치싸움이 되겠습니다!
          몇번 경험하다보면 먼저 천공탄환을 쏜 후 싸우다 마무리로 한발 더 쏘시는분.
          천공탄환을 중간에 쓰시는분, 생존용과 마무리용으로 남겨두시는분 각양각색의 플레이스타일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니 눈치싸움에서 이기시길 바랍니다!



          그외에도 좋은 조합들이 많습니다. 차차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파수꾼의 징표 - 팀에 티란데 혼자 1지원가라면
          저는 파수꾼을 추천하고싶군요.
          혹은 상대가 2탱커 조합이라던지!

          (3)

          가호의 보호막 - 상대의 암살자들 딜이 한번에 확
          들어오는 조합이 있을때 혹은
          상대가 독살이 있을때 찍었습니다.
          무엇보다 딸피가 된 아군에게
          보호막을 걸면 피만보고 쫒아오는
          적군을 잡을수 도 있습니다.

          치유의 수호물 - 상대 딜이 평타 위주거나
          데미지가 순간적으로 들어오는게
          없을때

          관통 - 올빼미 특성을 사용하는 티란데의 경우
          보통 저는 아바투르가 있거나 블랙하트 항만
          용기사, 까마귀 공물 등에서 팀이
          2지원가라면 한번쯤 가곤 했습니다.

          불타는 화살 - 강력한 평티란데 어떠한가!

          (1)

          달의 불길 - 사거리가 어마무시하게 늘어납니다.
          놓친 적을 확실히 잡을 수 있게 되고
          합류가 늦은 타이밍에 멀리서 견제구를
          던질 수 있게됩니다.

          활력의 축복 - 상대가 너무 공격적이여서
          팀의 딜러들이 생존이 불분명할때
          원맨 힐러, 딜러가 뚜벅이일때
          아군을 살릴 수 있는 무기가 되겠습니다.

          지게로봇 - 초반에 팀이 밀리고
          블랙하트 항만일때 저는 사용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수리된 요새나 포탑에게
          포탄이 3발씩이나 날아와서 피가 남은
          건물에 써주며 포탄을 빼먹었습니다.

          전투탄력 - 만일 평타를 멈추지 않는다면 4초에 한번씩 힐을 줄 수 있습니다.
          마나가 굉장히 부족할 수 있습니다.

          (1)

          별똥별 - 만약 광산 식물 용기사같은 맵에서는
          히페리온 쓰듯이 써주셔도 좋습니다.
          왠만해서 티란데 궁극기가 상대를
          오래 맞추고 있기가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타우렌 족장이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궁극기가 됩니다.

          어둠의 장막 - 친구들하고 할 때 써본적이 있습니다.
          돌진해서 3명을 잡겠다 이런느낌이였
          는데 소냐 일리단 티리엘등을 사용한
          조합이 였지요

          (1)

          축소 광선 - 저는 보통 적에 일리단 제라툴 티리엘
          등이 있으면 찍습니다.
          들어와서 죽어라!

          넘치는 빛 - 정말 힐량이 굉장해집니다.
          무엇보다 자신도 피가차기에 50%이하
          에서 발동될 확률이 낮습니다.
          제가 아군 힐넣고 힐량을 제대로 본게
          몇개 안되지만 기억나는건 18레벨쯤에
          840인가 넣은 기억이 있습니다.

          전력 질주 - 딜러들이 왜 절 무는걸까요?

          여사냥꾼의 분노 - 강력한 평티란데 어떠한가!
          불타는 화살이 있다면 동시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정조준 오라 - 팀에 평타가 강력한 친구들이 정말
          좋아할 특성입니다.
          없다고 해도 확실히 괜찮은 특성입니다.

          유성 - 팀에 평타가 강력한 친구가 정말 한명이라도 없다면 좋습니다.

          파수꾼 - 올빼미 티란데특성이 강력해지는
          순간입니다.

          치유의 징표 - 깊게 들어가지 못하는 아군 원거리 딜러들의 피를 조금 더 채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앞서 나온 적 탱커의 체력을 없엠과 동시에 피를 채우는 느낌이랄까요
          타이커스가 이를 좋아합니다.

          (4)

          폭풍 보호막 - 탱커도 맞고있고 딜러도 맞고있다면
          되돌리기보다 보호막으로 전체에게
          힐을 준다 라는 느낌으로 쓰고있습니다.

          되돌리기 - 스턴이 2배! 힐이 2배! 만일 넘치는 빛을
          찍으셨다면 버스트 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공의 광란 - 강력한 평티란데 어떠한가!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나쁜 특성은 없습니다! 

          저는 모든걸 상황 따라 라는 생각으로 

          특성을 찍습니다!!

          특성칸을 비워두려 했는데 꼭 찍어야 한다는군요 나쁜인벤!


          게임이 맵 수가 많다보니 어떤 플레이를 해야 좋을지 설명하기 애매하군요.
          저는 보통 돌아다니지만 찔러주는 친구가 있다면 라인에 서서 스턴을 넣습니다.

          돌아다니는 친구가 없다면 제가 돌아다니며 기회를 보고 스턴과 징표를 사용한 갱킹 위주의 게임을 합니다.

          팀이 티란데 1지원가 조합이라면 저는 최대한 돌아다니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찌르고 힐주고 찌르고 힐주고 찌르고 힐주고!
          저의 경우 아군을 집에 보내지 않으면서 적군을 최대한 집으로 보내는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초반 운영

          1지원가(티란데 혼자) - 최대한 맵을 돌아다니며 찌르고 힐주고를 반복해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맵에 따라 플레이 방식들이 다르므로 1지원가이실때는 왠만하면 중단(미드)라인을 기점으로 두고 돌아다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티란데 원맨 힐러일 경우 아군의 자체회복기가 없는 영웅들이라면 정말 힘든 상황이 보입니다.
          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차이를 벌려두는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2지원가 - 티란데는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적군이 많이 움직이는 라인을 위주로 머물러줍시다!

          추가로 2지원가의 경우는 딜이 부족한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원맨 탱커에 확실한 딜러가 2명 있다면 괜찮겠지만 딜이 어중간하거나
          상대가 파고들어 딜을 분산시키는경우 2명으로는 살짝 부족합니다.
          너무 지원가적인 특성을 두명씩이나 가는건 한타때 큰 도움이 되기보다
          오히려 딜이 부족해 상대를 못죽이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딜티란데 - 딜티란데가 강해지는 타이밍은 조금 늦습니다만...
          무엇보다 마나를 주의해야합니다.
          한번 딜을 퍼붓고나면 슬금슬금 마나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저의경우  불타는 화살  여사냥꾼의 분노 (고유 능력) 두 특성을
          사용하는데 시간동안 평타를 퍼부었을때 대략 150정도를 쓰는것같더군요.



          딜티란데?
          티란데를 포함 2지원가조합에 저는 태사다르나 아바투르가 있을때 사용합니다
          저는 항상 전제조건 첫번째로 2지원가 조합이였습니다.
          보통 빠른대전에서 딜이 부족하다. 라는 의견이 나올때 썼습니다.


          올빼미 티란데?
          이런 이유에서 태어난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이런 데미지가 안나온다고 합니다. 베타때 칼질당했다고....

          1레벨 특성 강화까지 찍은것같군요.


          라인을 섰을때 스턴을 넣는 방법?
          아군이 부쉬에 숨어 라인을 찌르려 할때 스턴을 넣어야 한다면
          저는 최대한 상대를 물러나게 함으로써 퇴로에 스턴을 넣습니다.

          [최대한 평타로 때리고 나는 힐로 피를 채울 수 있어 이런 압박감을 주면서
          뒤로 물러나게 한 다음 스턴을 넣습니다.]

          혹은 아군에게 들어가라는 신호를 넣고 물러나게 한 다음 스턴을 넣습니다.



          (얻어걸린 갱킹스턴이 마치 실력인냥 올리는 뻔뻔한 작성자.jpg)

          만약 물러날 생각이 없는 적군이라면 오히려 좋습니다.
          1:1로 피를 신나게 빼준 후 아군의 진입을 도와주면 됩니다.





          라인을 찌를때 스턴을 넣는 방법?
          스턴을 먼저 날리기보다는 저는 얼굴을 비춤으로써 상대가 도망가게 만듭니다.
          위에 쓴 내용과 비슷한 플레이를 하고있습니다.


          (적당한 예시는 아닙니다 피가 없는 적이 물러났을뿐
          다시보기 영상을 꺼놔서 자료가 부족합니다 차차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가끔 멍하니 라인 앞에 나와 돌격병을 죽이고있는 적 영웅에게는 그냥 팍팍 써주고 있습니다.


          궁극기 어둠의 장막 (R) 후기
          팀원은 말을 탄채로 은신이 되지만 티란데는 탈것이 풀립니다.
          걸어라! 그리고 울어라!
          정말 먼거리의 적을 잡아야할 때는  달의 불길 (E) 특성과 어울립니다.



          아무리 좋은 방법으로 써보려 해도 잘 되지 않았습니다...
          일단 필자의경우 용기사 광산 거미 항만등에서 가끔 사용하고있습니다.


          용기사의 경우
          적군이 지키는 사원을 공격할때, 위의 영상처럼 카운터 캠프를 칠때 이용했습니다.


          거미여왕의 경우
          상대가 입금을 시도할 때 3명이상에서 들어가 먼저 죽이거나 합니다.
          상대가 우두머리를 먹을때 파고들기위해 사용한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별똥별은 상대방의 거미를 알아서 다 잡아줍니다.
          보석이 많이 밀린다면 별똥별을!!


          광산의 경우
          팀원이 광산에 모두 들어왔을때 사용합니다.
          혼자서 해골을 모으는 적군을 짜르기에 수월했습니다.
          4:5가 되는 순간 적군이 광산을 나가지 않는다면 더욱 큰 이득을 봤고
          해골수는 비슷해도 경험치를 벌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한거같습니다.


          블랙하트 항만의 경우
          금화캠프와 용병, 공성캠프에 올빼미를 보내고 적군이 있으면 은신을 켜고 달려가 잡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대화를 통한 팀게임에서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해보이는데 그렇지 않은경우는...

          라인과 용병사이가 좁은맵 혹은 맵 자체가 좁은 맵에서 오브잭트에 스킬이 빠진 적군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과 상대팀의 암살자들을 먼저 보고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1명만 잘라도 유리해지는 구도라면 나쁘지 않은 특성일 수 있습니다.
          특히 뭉쳐서 라인 앞으로 나온 적을 수월하게 잡을 수 있다는점도!

          조금더 숙련해서 조금씩 수정하겠습니다.





          특성에 대해 개인적인 견해

          가호의 보호막딸피CC를 만들어주기 유용합니다. 
          혹은 상대와 1:1상황에서 상대와 티란데가 딸피상황일때 정말 좋습니다.
          롤을 해보신분들은 영약을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치유의 수호물은 적군 딜이 분산되는 한타가 벌어질것 같다면 좋습니다.
          아군이 적군 깊숙히 파고들어 딜을 분산시키는 여러 전사 영웅 혹은 일리단같은 그런 부류가 있을때

          주의)아무리 일리단이라고 해도 스킬딜까지 막을 순 없습니다.
          적군이 마법사조합이라면 수호물보다 가호의 보호막으로 마법사들의 딜을 눌러줄 필요가 있습니다.



          달의 불길 (E) 특성은 회피기로 도망치는 적을 잡기에 유용합니다.
          라던지 라던지     라던지....
          사거리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먼거리에서 먼저 스턴을 넣어 라인을 찌르는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혹은 정말 실피를 놓쳤을때 부엉이로 시야를 확보하고 섬광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활력의 축복 (Q) 특성은 아군의 생존을 한층 더 도와줍니다.
          상대가 정말 잘 들어온다면 달의 불길 (E)특성은 효과가 약해집니다.

          상대와 거리가 먼 상태에서 자르거나 추노용으로 쓰이기 때문에 초반에 불리한 상황이 계속 연출된다면 이 특성으로 아군 딜러를 조금 더 살려 판을 뒤집어놓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축소 광선 특성은 상대가 팀의 딜러를 물고 늘어질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런 놈들에게 써주고있습니다.


           넘치는 빛 특성은 원맨 힐러일때 쓰고있습니다.
          아군 딜러를 무는애들이 빠르게 죽이지 못하거나 되려 당하는 상황 혹은 
          아군 암살자들이 딜러를 물기 어려운 판을 한타때마다 나타날때 자주 애용하고있습니다.


          관통 (W)  파수꾼 (W)  되돌리기 뺌티란데가 되겠습니다.
          아바투르를 죽입시다 아바투르는 나의 원수
          혹은 공물전, 용기사전, 거미전같은곳에서 공물 용기사 먹을때 한번 끊어 시간을 벌거나 보석을 넣을때도 마찬가지의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제일 좋은건 한타때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딜러진을 맞춰 약간의 슬로우를 걸 수 있거나 아군의 딜러진을 보호해 적군을 조금 느리게 만들거나.

          용기사, 언데드 골렘, 우두머리의 경우 최대한 대형 오브젝트들의 공성을
          돕는것이 좋습니다.

          첫번째로 적군의 방어를 방해해 대형 옵젝을 조금 더 오래 살릴 수 있다는점.
          두번째로 약간이나마 적군의 체력 마력을 뺄 수 있다는 점.
          세번째로 대형 옵젝을 무시하고 공격하겠다는 상대를 막을 수 있다는점.
          네번째로 궁극기의 20% 슬로우를 활용해 아군이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점.

          이 슬로우가 근접 영웅들의 우두머리 스턴을 못피하는 경우도 만들 수 있습니다.



          용기사의 경우 한 사원만 지키면 먹을 수 있다 라고 한다면 바로 궁으로 막습니다.
          100초가 뼈아프긴 해도 용기사를 잘 굴려도 충분히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정원공포의 경우는 식물을 사용하시는분이 요리조리 옮겨다니실테니
          정원공포 사용중 4:5를 노리는 적군에 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원의 경우 사원점령에서 싸움이 났다면 최대한 끌어들인 후에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금화 항만의 경우는 보통 한타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아군 전사들이 앞으로 진입해 궁극기를 제대로 못맞추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바로 궁극기를 사용하기보다 난전이다! 라는 느낌이 오셨을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보통 상대 딜러까지 앞으로 나오면 사용합니다. 몸약한 딜러까지 앞으로 나올정도면 난전이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거미여왕의 경우는 아군거미가 나왔다면 도움을, 적군 거미가 나왔다면
          상대편이 많이 몰려있는 라인에 궁극기로 막습니다.



          공물전은 상대가 오는 진입로에서 싸움을 유도하고 궁극기를 썼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공물전이 제일 어렵습니다.



          최대한 상대를 끌어들였다 혹은 난전이다 라고 판단하셨을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나중에 영상편집이 가능해지면 따로 수정하겠습니다.

          20레벨 이후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기이한 경험담
          6월 20일자 기이한 경험담
          파수꾼의 징표 (고유 능력)특성과  전투 탄력 특성을 이용한
          탱커잡는 어느 평티란데님을 봤습니다.
          2지원 1전문가 조합에 딜이 확실히 부족하다 느꼈을때
          저분의 티란데가 적팀의 앞라인 탱커에게 굉장한 부담을 주더군요.

          추가)실험해보니 D스킬은 전투탄력을 이용한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지 않더군요 시무룩....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