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메피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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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디아2의 메피 뽕알 재현해보기(개인 위주)
- 작성자 | 얄아저씨 작성일 | 2019-06-18 03:39:31 조회수 | 8689 최종수정 | 2019-06-21 00:4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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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피스토증오의 군주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이동기,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968 4.1015 500 3 66 4.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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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디아2의 메피가 사용하는 뽕알탄를 히오스에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뽕알탄은 메피의 밥줄이기에 이걸 얼마나 잘 적중하냐에 따라 딜이 차등이 생기겠죠.
저는 메피하면 거희 이트리 고정인지라 이맛에 메피하는거 같네요.
영웅 상성
시너지
-좋음-
모랄이나 아나 같이 지속힐이나 순간치유가 좋은 힐러들이 좋아요 메피는 타이밍보고 그림자로 진입해서 싸우는 타입이라.
힐백업하면 그맘큼 오래 살고 데미지도 마이 박아대기에 중요하구요.
하지만 모랄도 단점이 있는데 바로 수류탄이죠, 큐날렸는데 수류탄으로 밀쳐낸다? 바로 딜로스로 직결합니다.
특히 아나가 나노 가는순간 노 쿨탐 수준으로 날려대니 더욱 좋구요.
요한나 - 왜 메피가 자카룸 몸둥이를 좋아하는지 이해가가는 생각이 듭니다.
핵심입니다. 특히 모으기 스킬인 규탄으로 싸그리 모아주기 때문에 뽕알마추기가 대단히 쉬워지며, 둘이 시너지 실력이 되면,5분도 안되서 스택 40 채워 줄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궁인 감옥또한 마추기 쉬워지기에 탱커로선 정말 시너지 좋은 궁합니다.
자리야 - 들어가는 메피에게 수시로 보호막걸어주고 궁인 중력탄은 메피의 딜포텐션을 미친듯이 상승시켜줍니다.
반대로 자리야가 축출특으로 가버리면 메피의 딜이 나락으로 갈수도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나쁨-
밀치기를 보유하는 탱커 및 영웅들
메피는 상대 적군들이 뭉처있을때 최대 효과를 발휘하는데 위 밀치기를 보유한 영웅들이 실수로 밀처버리면
딜로스가 상당히 심각하며 잘못하다간 헛탕으로 쿨만 기다리는 메피를 감상할수도 있습니다.
고로 밀치기는 댈수있음 자제하는게 좋으며 정말 안될경우 (인성두인처럼 구원쓰는 놈들)끊어주는 형식으로 쓰는게 그나마 다행이구요.
위험 순
메피가 들가는데 다시 소환하거나 그림자를 무시할 수 있는 스킬 보유자들 및 진입시 밀치기로 스킬 연계 방해하는 영웅
누더기같이 정지,봉인,잡아먹기등등 슈퍼하드시시 영웅 - 메피가 들갔는데 잡아먹기,봉인,굴레등등 시전한다? - 사망.
디바같이 밀치기 영웅들 - 들갔는데 순간밀치기 시전한다? - 파워 딜로스
요런놈들만 조심하면 어지간히 해선 딜로스 발생 일나지 않을겁니다.
특성 및 기술
- (1)
뽕알탄의 핵심 불굴입니다.
20샇이면 딜이 100증가하고 40채우면 쿨감3초가 들옵니다. 최종적으론 큐당 5초지만 2명이라도 마추면 2초마다 날라가는 뽕알탄.. 거기다 고리까지 합하면 채감상 더 빨리 날려뎁니다.
- (1)
뽕알 메피 특성상 들가서 뽕알탄 던지는 일이 많은데
뽕알탄에 60% 피흡은 3놈만 마춰도 어지간한 힐러의 회복수준인지라 뽕알 적중 잘하는분은 픽합니다.
보조는 당연히 보호막.
힐로 커버가 안되는 아나같은 놈들이 있으면 가줍시다.(단 바리안은 주의)
- (2)
이 역시 뽕알탄 적중 잘하시는분이면 가줍니다.
냉기 그림자 사용 후 뽕알 적중시 50%이속감소 느려진 맘큼 마추기 쉬워지며, 딜텐션이 오르죠.
상대가 위협적인놈들이 많으면 당연히 20%방증인 갑옷가는게 좋습니다.
- (2)
딜이란 딜은 다 박았는데 실피로 살아가는놈들이 많으면 당연히 삼키기가 좋습니다. 그러나 뽕알 메피의 핵심은 뽕알탄을 얼마나 많이 적중인지라 이동불가인 족쇄 선택을 많이 합니다.
- (1)
말이 필없는 반응입니다. 우리 메피 숙련자분들은 아실겁니다. 컨트롤에 따라 똥인지 핵폭발인지...
뽕알탄이 고리에 적중 하면 틱당 폭파데미지를 박아버리는데 물몸은 즉사수준이며 탱커들도 버티기 힘들정도입니다.
보호막이나 생존기가 없는 적들에겐 충격과 공포죠.
16랩기준으로 풀적중시 순간데미지는 무려 1600입니다.거기에 고리 지속딜까지 생각하면 실질적으로 2000은 그냥 넘기죠.
-
- 섬뜩한 해골(Q)
- 마나: 200.625초 후에 대상 방향으로 날아가는 해골을 소환합니다. 해골은 적들에게 132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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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개 회오리(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주위에 번개의 고리가 2.5초 동안 나타납니다. 고리에 닿은 적은 0.25초마다 45의 피해를 입습니다.
번개 회오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번개 회오리의 공격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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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피스토의 그림자(E)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18초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해, 주위 적들에게 81의 피해를 주고 원래 위치에 메피스토의 그림자를 남깁니다.
2.5초 후, 그림자의 위치로 다시 순간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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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오의 군주(고유 능력)
-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섬뜩한 해골과 메피스토의 그림자는 1.5초씩, 번개 회오리는 0.3초씩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추가 설명
불굴 - 이걸 최대한 빨리 샇는게 좋습니다.
아군 협조가 절실하며 한타가 자주 발생하는곳에 있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이거만 신경쓰면 라인이나 운영에 지장이 생기니 용병과 라인관리 해주면서 각이 나오면 즉각 채우는걸로 하심 되구요. 최소한 반응 찍기 전까진 40 채우는게 핵심입니다.
번개 반응 - 이걸 얼마나 잘 활용하고 이해하냐에 따라 메피 딜 차이는 하늘과 나락으로 갈립니다.
저걸 어느 각도에서 얼마나 많이 터트리냐가 뽕알메피 유저의 실력을 좌우합니다.
1렙
주기적으로 불굴 스택 및 라인관리 말이 필없는 초반 운영입니다.
큐스택만 채울려고 소규모 전투 하는거 보단 아군들이 한타 할거같은데서 미리간다음 어느정도 채우고 다시 라인스거나 용병 도시면 더 더욱 좋을겁니다.
4렙
증오 찬 해골뽕.. - 뽕알탄에 60% 피흡효과를 줍니다. 봉알탄 2~3명만 적중해도 어지간한 힐러급 회복이 됩니다. 아래 특성과 더불어 메피 유지력의 핵심이기도 하구요. 물론 적중했을때 이야기 헛탕하면 쿨 낭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 특이랑 같이 말이죠.
전자기 보호막 - 상대 딜이 강하고 피가 없는데 강력한 기술이 날라온다 하면 가줍시다.
운이 좋으면 살수도 있기에 그러나 이거역시 적중해야 효과를 얻으므로 주의 하셔야합니다.
이거 믿고 막들가서 보호막챙기시는 분들도 있는데, 상대도 바보가 아닌지라 금방 파해하고 뚜가 팰수도 있습니다.
바리안같이 실드파괴 특 있는놈들은 더 더욱 가면 안됩니다..;
7랩
냉기 습격 - 이걸 가주는 이유는 그림자를 쓰고 큐를 적중시 감속효과가 25%에서 50%로 증가되기에 찍어줍니다. 잘쓰면 팀원들이 적을 추격할때 감속효과가 확실하게 나오기에 쉽게 킬캐치 할 수 있고 반대로 메피는 이걸 적중할 때마다 더 쉽게 뽕알탄을 적중할 수 있기에 가줍니다.
섬뜩한 갑옷 - 진입 시 더 오래 버티기 위해 찍어줍니다. 또한 위협적인 딜러들 있을때도 가줍니다.
10렙
족쇄 - 대놓고 쏘면 당연히 피하거나 저지불가 달고 맞아줄겁니다.
그럼 황금 딜탐을 놓치게 되겠죠. 고로 안보이는데서 기습적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족쇄에 적중되면 그 맘큼 뽕알탄 적중하기 쉽고 딜텐션이 수직 상승하기에 정말 중요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16랩 때 이 스킬 적중 후 반응터트리면 대부분 딜러는 즉사입니다.
보조로는 당연히 영혼 삼키기 가는데 이는 킬캐치함인건 다들 아실겁니다, 하지만 이걸 가면 당연히 20랩은 무조건 궁강 가야 하므로 미믹(따라하기)등 여유특이 사라질겁니다.
13렙
혐오 뽕알탄 - 말이 필없는 만능 기술증가 특... 20%증가는 정말 상대입장에서 안 그래도 아픈걸 더 아프게 때려박는 중요한 징검다리 역활을 하죠.
다른건 궁을 자주쓰고 싶은 광분이나 평타로 쿨감빨리 돌리려는 조각이 있습니다 하지만 메피궁을 족쇄로 갔으면 광분을 구지 찍을 필요도 없고 조각은 더 더욱 찍을 필요가 없을것입니다.(족쇄 자체가 쿨이 그리 크지 않아서;;)
16렙
번개 반응 - 뽕알 메피의 꽃이자 핵심입니다... 이걸 고리로 얼마나 많이 터트리냐에 따라 딜차이는 최소 400에서 ~1900까지 차이납니다. 엄청난거죠, 고로 이걸 자주 사용할수 있게 1렙특성인 불굴을 빨리 채워두는것이 좋습니다.
보조로 적개심가는분들도 있는데 이미 위 2개 특을 뽕알에 몰빵한 상태라면, 적개심과는 시너지는 별로이며
전자기장역시 10%보단 반응1방으로 터트리는게 더 많이 주기에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따라하기 - 메피를 완전체로 만들어줍니다. 고리 장판이 2개 깔린다는것은 반응이 그맘큼 더 터진다는거고, 뎀지는 수직상승을 넘어 안드로메다로 가버릴정도 아픕니다. 하지만 생존이나 하드CC를 어느정도 감수하고 하는것이기에 따로 딜좋은 팀원이나 생존기가 필 할 경우 아래 찍는것도 어찌보면 좋은 생각 일 수도 있습니다.
항언 공포- 울팀에 CC가 하나도 없거나 부족 및 상대의 기술딜이 너무 위협적이다. 하면 가줍시다. 이동불가 풀리면 걸리는 방식이라 리스크가 있지만 일단 성공하면 3초동안 샌드백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물론 평타 딜러들은 여전히 때릴수 있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어느전장가든 한타는 반드시 발생하기에 딱히 구분을 두진 않았습니다.
한타가 자주발생하는 좁은 옵젝싸움(예: 비콘형식이나 수집형)일경우 빨리 스택채우며 더욱 강력한 모습을 많이 보기도 하구요.
올리면서- 본인 취향과 자주해본 스킬트리이기에 다른분들이 하기엔 별루인 생각도 많이 드실겁니다.
하지만 메피는 어느 특성을 가든 최종적으론 스킬적중에 따라 달라지기에 결국 피지컬과 컨트롤 싸움이 되겠지요.
이 트리의 젬은 상대방 5명을 1렬로 터트릴 때의 쾌감땜에 간게 아닌가 싶습니다..
(1렬로 오는데 반응터지면 몰살되는게 많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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