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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레이너

작성자가 처음으로 접한 블쟈 영웅이고, 초딩때부터 좋아했던 영웅이 짐레이너였다.작년 이맘때쯤만 해도 돌격병 시절이었지만, 리워크 이후 op가 되었다가 현재는 무난하면서 적당히 딜을 뽑는 평딜러로 자리를 잡게되었다.(그러니 발라찡도 체력버프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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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여기는 지미
작성자 | Mcchief  작성일 | 2019-06-19 22:06:25  조회수 | 3855
레이너
반란군 사령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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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작성자가 처음으로 접한 블쟈 영웅이고, 초딩때부터 좋아했던 영웅이 짐레이너였다.


작년 이맘때쯤만 해도 돌격병 시절이었지만, 리워크 이후 op가 되었다가 현재는 무난하면서 적당히 딜을 뽑는 평딜러로 자리를 잡게되었다.(그러니 발라찡도 체력버프좀...)




영웅 상성

    레이너는 딱히 상성을 타지 않는 무난하게 뽑을 수 있는 평딜러지만, 현재 (전)북미 히오스대회 캐스터 khaldor님의 방송중 나온 시너지픽을 말하면


    아서스  제이나 - 이 커플들은 각각 슬로우&이동불가 효과를 주기적으로 발동시키는 서리 폭풍 (E)  울부짖는 한파 (W)(  신드라고사 소환 (R) 도 포함시킬게요 ㅎㅎ) 동상 (고유 능력)  서리 고리 (R)  물의 정령 소환 (R) 등이 있는데,


    이 슬로우& 이동불가 효과들은 레이너의  회심의 일격 특성과 매우 좋은 시너지를 낸다. 이에, 유럽&북미에서는 두 커플들을 의 시너지픽으로 많이 쓴다고 하신다.



    위의 두 캐릭터들이 레이너의 자체딜을 증폭시킨다면, 티리엘은 기동력과 안정성을 보장시켜준다.


    7레벨의 신속한 응징 (E)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대폭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평딜러인 입장에선 정말 좋게 작용하는 특이며, 축성 (R)  정의 (W)  신성한 땅 (Q) 등등 케어할 수단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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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물론 여러명있겟지만 일 같은 뚜벅이놈들과


    겐지  트레이서 같은 날파리들을 떨쳐내기 좋은 영웅이기도 하다.

     같은 경우는 수리검트리가 아니면 맞다이능력이 꽤 줄기 때문에 천공 탄환 (Q)  아드레날린 촉진 (E)  레이너 특공대 (R)등으로 역관광이 가능하다. 확실한 킬캐치수단은 항상 예의주시해야한다.



     같은 경우는 일단 맞다이로는 를 절대 이기지 못하기 때문에, 걱정할 건 없지만, 확실한 킬캐치 수단 양자폭발 펄스폭탄을 조심해야한다.






    하지만 레이너에게도 일단 짜증나는 놈들이 있는데, 특히 현1티어 탱으로 군림하는 아눕아락 같은 경우는 으로도 끊을 수 없는 돌진기와 cc기가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하며,


    잘하는 제라툴에겐 공허의 감옥 (R) 의 먹이가 되기 십상이니 조심하자.




    짜증나는 애들로는 억제의 파동 (R)  눈부신 방패 (E)  눈부신 빛 (W)  실명의 바람 (E) 등 실명기들이 있지만,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긴 하다.


    특성 및 기술

    (2)

    회심의 일격- 앞서말한 제이나&아서스 같은 슬로우캐릭들과 시너지가 잘맞고, 거의 모든 탱이 슬로우&cc를 가지고 있으므로 발동시키기 꽤 쉬운 편이다. 7레벨전까진 슬로우가 q에 밖에 없으므로 평q평으로 딜교해주고, 7레벨에 불안정한 혼합물이 나오면 그 때 부터 자체적으로 자주 발동시킬수 있다.

    박멸자- 주로 라인클리어&오브젝트가 중요한 맵에서 기용되는 편이다. 거미여왕&영원의 전쟁터 같은 맵에서 주로 뽑는 편이다.



    정예명사수- 듣기로는 70~75스택 이상부터 회심의 일격 딜을 앞지른다고 들었는데, 그거 쌓을려고 길게 볼바엔 회심의 일격으로 초중후반 모두 딜량을 뽑는 회심의 일격이 훨씬 좋고, 앞의 회심의 일격은 q와 두 궁극기의 피해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선택할 여지는 없다.

    난투용으론 제격

    (1)

    전투 반응- 레이너의 순간생존력을 급증시켜준다. e 쿨타임이 줄어들어 자주발동시킬 수 있는 건 물론, 방어력 증가로 인해 순간 킬캐치가 가능한 스킬들과 폭딜 스킬의 피해를 어느정도 완화시킨다.(ex- 겐지의 질풍참/폭렬참, 트레이서의 펄스폭탄, 그레이메인의 숨통을 노려라, 캘타스의 불덩이 작렬, 크로미의 굴레콤보 등등)


    베히모스 전투복- 전투반응이 워낙 효과가 뛰어나기도 하고 기본제공 체력이 줄어들은 것도 있기 때문에 자주 가지 않는다. 하지만, 대치전이 꽤 팽팽한 브락시스항전, 용의 둥지, 볼스카야 공장에선 고려해볼만은 하다. 체력이 오르기 때문에 아드레날린 %힐도 오르는 건 덤이라 생각하면 된다.

    (2)

    불안정한 혼합물- 회심의 일격을 갔다면 필히 가주자. 자체 슬로우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심의 일격을 더 쉽게 발동시킬 수 있다. 박멸자나 정예명사수 트리에서도 무난하게 픽할 수 있다.

    촉진가속화- 생존 극대화를 위한 특성이다. 주로 박멸자를 선택한 레이너들이 가끔가긴 한다.

    (2)

    레이너 특공대- 레이너의 펫을 데리고 다니면서 여러용도로 쓸 수 있다. 추가딜링은 물론 교전 때 상대 힐러나 딜러에게 공격 명령 내리고 귀찮게 굴 수 있으며, aos에서 중요한 시야 확인을 팀원 대신 해줄 수 있다. 그 외에도 포탑어그로, 용병캠프 어그로 등을 끌어줄 수 있는 다재다능한 특성.

    다만, 밴시 공격력과 더불어 체력도 너프먹었기 때문에 피관리가 중요하며. 만약 매복 작전을 할때는 '제발' 부쉬에 좀 숨겨줬으면 좋겠다.


    히페리온- 밴시가 버프를 많이 먹었지만, 히페리온도 광역딜도 쏠쏠하게 뽑는데다 진영도 어느정도 분산시키기 때문에 자주 간다. 무엇보다 이 히페리온의 야마토포는 구조물에 엄청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각을 잘재서 히페리온을 쏘거나 건물철거 오브젝트(ex- 영전의 불멸자, 불지옥신단의 응징자, 알터렉의 기병대, 정원의 식물)와 함께할 때 추가 공성 기대치가 높아진다.

    (3)

    이랴- 평딜러에게 이속증가는 안정성과 생존력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무난하게 찍기 좋은 특성이다. 탈것 이속도 조금 빨라져서 합류도 빨라진다.

    재집결의 함성- 평타딜이 중요한 서브탱&서브딜이 있을 때 가주면 좋다.(ex- 아르타니스, 바리안, 트레이서, 타이커스 등등) 지속시간도 1초 늘기 때문에 효과가 끝나면 좀더 자주 발동시키는 건 덤.

    (1)

    벌집핏자- 레이너의 생존과 딜을 모두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안그래도 꽤 쏠쏠하게 들어갔던 q딜을 50%증가시켜주며, q로 준피해의 90%만큼 회복하는데, 영웅에게 많이 맞힐수록 힐량이 중첩되어 딸피 상태에서도 2명이상만 맞춰주면 피가 쭉 차는것을 볼 수 있다. 딜증가로 킬캐치, 양념 등도 매우 좋아지고, 앞서 말했던 날파리놈들과 돌진캐 역관광, 실명에서도 어느정도 딜을 뽑아낼 수 있다는 점에서 좋게 작용한다.

    현상금 사냥꾼- 이 특성은 언제나 좋게 작용하는 퍼센트 피해에다가 방어력10까지 주었고, d를 사용하면 자체 발동으로 한번더 발동되기 때문에 순간 평타폭딜이 가능하다. 피돼지가 너무 빡세면 찍는다.

    (왠만한 탱과 딜러들은 벌집핏자로도 충분히 아픈딜을 뽑는다.)

    (4)

    마무리- 레이너의 평타 딜링을 완성시켜주는 특성. 공속증가는 평딜러인 레이너에게 매우 좋은 효과고, 피50%이하일때는 추가피해도 들가서 딜을 매우 쏠쏠하게 뽑아낼 수 있다. 밴시궁을 갔을 때는 밑에 서술할 그늘날개 중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히페궁을 갔을 때는 너무 힘들지 않는 이상 필히 찍어준다.

    불굴의 다짐- 히페리온 쿨감은 무난하지만, 이특성의 의의는 w 2초 저지불가다. 왠만한 저지불가 효과의 2배인 2초는 레이너의 생존성을 어마어마하게 부여해준다. 다만, 타 특성들에 비해 피해량이 딸리는 건 확실하므로 너무 힘들지 않는 이상 찍지 않는다.

    그늘날개- 벤시의 능력치들과 조종사거리가 2배증가해서 약골밴시를 공허포격기급으로 만들어준다. 이제 힐러나 딜러에 밴시하나 붙여주면 딜링에 너무 좋아해서 어쩔 줄 몰라한다. 밴시가 터지면 we자동발동은 덤. 다만, 이 특성을 찍었다면 밴시관리가 매우매우 중요하므로 잘 컨트롤해주자.

    약점을 포착했다- 다른 영웅을 생각하는 이타적인 마음에서 찍는다. 레이너 자체딜로는 마무리나 그늘날개보다 더 딸리지만, 다른 아군이 넣는 피해가 증폭된다.
    이 특성은 같이 잘 나오는 제이나와 시너지를 내기위해가거나, 리밍/겐지 같은 킬캐치 캐릭들의 킬캐치력을 보장해줄 수 있다. 다만, 후반갈수록 자체딜 하나하나가 매우 중요한 시기기 때문에 왠만하면 마무리나 그늘날개 가는게 낫다.

    • 천공 탄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중한 모든 적에게 213의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고유 능력)
      4번째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무빙과 포지셔닝이 제일 중요합니다. 표에 영딜이 생각보다 안나온다하고 조바심 가질 필요없이 안정적이게 한타때만 딜을 잘 넣어주면 평딜러로써는 충분히 할 일을 다 한겁니다.





    궁극기 습득 후

    히페리온- 한타 때 깔아서 딜링보조역할로 쓰는게 주로 많지만,

    영전의 불멸자/불지옥신단의 응징자/ 정원의 공포/ 거미여왕의 거미시종/ 알터렉의 기병대 등과 매우 좋은 공성 시너지를 내므로 그 때 쓰셔도 좋아요!

    특히, 알터렉 기병대같은 경우는 주위 영웅의 피해량도 늘려주기 때문에 히페리온 능력이 더 좋아진답니다!



    밴시-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보조딜링 궁극기입니다. 다재다능한 비행기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밴시 피관리와 위치관리가 중요합니다. 20레벨에 그늘날개를 찍으셧다면 상대 힐러나 메이지쪽에 붙여주세요! 밴시가 정말 아파지기 때문에 상대는 밴시 보느랴, 딜링하느랴 정신이 없을거에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khaldor님의 방송을 보니, 중국 골드리그에서는 거미여왕에서(영전은 당연히... 박멸자 좋습니다.) 박멸자 를 많이 선호하더군요. 실제로 써보니 라인클리어도 좋아지고 보석도 후딱후딱 모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회심의 일격을 주로 가셨다면 딜링이 뭔가 매우 아쉬운 느낌이 드실 수도 있어요.


    13렙에 쇠약의 탄환 (고유 능력)도 한번 사용해봤는데, 작성자 같은 경우는 그래도 나름 쏘쏘 하다는 평입니다. 일단 16렙의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 (Q)가 자주 발동되서 딜링도 꽤 좋아지고 슬로우량도 꽤 쏠쏠하게 들가더라구요. 다만,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 이랴! (W) 나 아군과 시너지가 좋은 재집결의 함성 (W)이 워낙 인기도 많고 효율도 좋게 뽑아내서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16렙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 (Q)을 생각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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