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바리안

상위권에선 사랑받지 못하지만 여러 유저들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시는 국왕님이시다.현재 상위권 방송에서도 가끔씪 쌍검바리안으로 조금씩 나오고 있긴하다.바리안에 대해서 적어보기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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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바리안 특성정리
작성자 | Mcchief  작성일 | 2019-06-25 18:11:23  조회수 | 7609
바리안
얼라이언스의 국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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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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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상위권에선 사랑받지 못하지만 여러 유저들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시는 국왕님이시다.


현재 상위권 방송에서도 가끔씪 쌍검바리안으로 조금씩 나오고 있긴하다.


바리안에 대해서 적어보기로 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바리안은 일단 기본적으로 스킬셋이 선진입을 하던 후진입을 하던, 무조건 '붙어서' 싸워야하는 컨셉입니다. 도발이면 몰라도    은 진입시 받쳐줄 팀원이 없으면 기량을 뽐낼 수가 없죠.


    따라서, 디아블로  가로쉬 같은 어그로를 끌수 있는 메인탱과 뽑는 게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한번 들어가면 빠꾸가 거의 없는 바리안 특성상 그 한턴을 세이브해주는 메디브  자리야  안두인 같은 영웅도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아바투르와  티리엘 같은 영웅들은 아드레날린 과부하 (Q)  신속한 응징 (E) 등으로 공속 버프를 주어 바리안의 dps를 좀 더 끌어올려줍니다.





    ----------------------------------------------



    일단 한타를 제외하면, 분노의 쌍검 + 재기의 바람  바리안은 탑에서 거의 이길 캐릭터가 없습니다.솔라인  강하다는 말티엘과 임페리우스 등과도 비등비등하게 싸우거나 이길 수 있습니다. 라인전 한정으로는 정말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깡  쌍검  거강은 재기의 바람 이 나오기전까진 꽤 취약하므로 섣불리 딜교하지맙시다.)




    하지만, 힘든 영웅은 꽤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아서스가 있습니다. 서리 폭풍 (E)의 공속감소효과는 평타위주 캐릭터 바리안이 매우 힘들 수 밖에 없는 효과죠. 그리고 우서같이 받아치기 탁월한 캐릭터들이 실명효과들도 꽤 아프게 다가옵니다.

    특성 및 기술

    (3)

    국왕의 길- 쌍검, 거강이라면 놓칠수 없는 특성입니다. 너프먹긴 했어도, 확실하게 딜을 끌어올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구슬을 차곡차곡 모아주셔야 좀 더 빠르게 깰 수 있습니다.

    사자의아귀- 도발바리안이 주로 선택합니다. 도발 바리안의 부족한 딜을 메꾸면서 cc기도 강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다만, 딜포텐셜은 후반에 매우 떨어집니다.

    제압- 도발바리안이 주로 가지만, 라인전 한정으로는 거강 쌍검바리안도 고려해볼만합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평타를 막으면 패시브가 초기화되고 강화되는데요, 바리안의 생각지도 못한 폭딜을 받고 '어 바리안이 꽤 쎄네?'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트레이서/겐지 같은 평타 연타형 영웅들이 있을 떈 강추드립니다.

    (3)

    분노의 쌍검- 현재 그나마 많이 쓰고 있는 궁극기입니다. 쌍검의 딜은 빠른 공속에서 나오는 dps라고 착각하는 분들도 꽤 있는데, 쌍검의 딜은 빠른공속으로 발동되는 영웅의 일격의 딜입니다. 그러니 소소한 팁을 드리자면 두번의 평타는 빗나가되, 영웅의 일격이 묻은 평타를 떄리면 어느정도 딜커버가 되니 실명 맞고 어버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쌍검은 캠프능력, 맞다이능력, 취약한 라인클리어능력에도 보탬이 됩니다. 특히 캠프능력은 재기의바람을 찍으면 탑급이 되지요.

    도발- 바리안을 연계형 메인탱으로 쓸 시 찍습니다. 타겟팅 도발을 걸어 한명을 빈사상태로 만들거나 시간끌기, 연계킬로 만들기 위해 선택합니다. 다만, 사거리가 매우 짧아서 무조건e스킬과 연계를 해야합니다.

    거인의 강타- 그 유명한 함성소리와 함께 돌진해서 방깎을 묻히고 피해를 줍니다. 바리안의 폭딜 콤보 r-평-e평-평-q-평 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누킹 궁극기죠. 이걸 찍어도 1대1 능력은 매우 강해지지만, 체력이 많이 까이므로 진입하실 때는 cc기 여부, 생존여부 등을 따지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체력 너프가 매우 크기 떄문에 예전보다 잘 선택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2)

    재기의 바람- 모든 궁극기에서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유지력 특성입니다. 평타치면 무난하게 힐이 되고, 피50%이하일때는 준피해의 50%만큼 회복이므로 거강에서도 좋게 작용합니다. 쌍검같은 경우는 빠른 공속으로 더 빨리 흡혈할 수 있고, 도발은 최대체력이 높아지므로 체력%힐이 그만큼 높아지겠죠?

    사자심장- 주로 도발바리안이 선택합니다. 상대가 순식간에 폭딜을 쏟아넣는 조합일 때는 추천드립니다. q힐량이 한꺼번에 확 되기 때문에 한턴 뻐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q를 못맞추시면 없는 특성이 되기 때문에 꼭 맞춰주셔야 합니다!



    연전연승- 이건 왠만한 맵에서는 효과를 보기도 힘들고 돌격병 옆에서 무조건 싸워야합니다. 다만, 이 특성은 브락시스, 불지옥 같은 맵에서는 좋게 작용하니 저런 맵에선 생각해봄직 합니다. 하지만 위의 두 특성이 효과를 더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1)

    방패의 벽- 2회충전에서 1회충전으로 너프를 먹었지만, 그래도 바리안의 버티는 능력을 두배로 끌어올려주는 생존 특입니다. 바리안이 막을 수 없었던 기술딜과 %딜을 막아주는 것만으로도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10에서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생존특입니다.

    전쟁인도자- e쿨을 줄여서 슬로우를 자주 걸게 해줍니다. 마나소모량 감소는 덤이며, 들어가면 빠꾸가 없는 바리안에게 빠져나올 수 있는 여지를 줍니다. 하지만, 이 특성을 찍으면 무지막기로 평타만 계속해서 막게 되므로 생존력은 방패의 벽에 비해 매우 떨어져 언제나 보조특성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상대가 평타딜러 위주의 조합이라면 선택할만 합니다.

    (2)

    필사의 일격- 무난하게 찍을 수 있는 13렙 특성입니다. 힐러가 있는 조합이라면 무난하게 치감이 좋게 작용하고, 특히 힐능력이 있는 말티엘, 소냐 같은 투사들과의 싸움도 이 특성을 찍으면 정신 못차리게 할 수 있습니다. 쌍검을 찍으면 반영구적으로 발동되며, 1레벨의 제압을 찍어도 자주 발동가능합니다.

    분쇄의 투척- 상대에 보호막 캐릭터(ex- 자리야, 요한나, 아르타니스, 피닉스, 태사다르 등등)가 있으면 찍어줍시다! 분투 하나만 던져줘도 보호막이 그냥 깨지기 때문에 어버버할 수 밖에 없으며, 특히 피닉스 같은 경우엔 피의 60%가 그냥 빠져버리기 때문에 매우매우 좋게 작용합니다. 보호막 캐릭터들을 엿먹이고 싶을 땐 꼭 선택해주세요.

    돌격전차- 일단 12초짜리 돌진에 고작 최대체력4%는 너무한 수치입니다.... 이 특성을 찍는 상황은 두가지입니다.
    1. 전쟁인도자를 찍었을 때
    2. 빠대에서(또는 폭리 조합 터졌을 때) 보호막캐릭이나 힐캐릭이 없을 때

    입니다. 그외에는 추천 안드립니다.

    (2)

    아이언포지- 무난한 방어력 효과를 단체로 걸어줍니다. 생존력이 좋아집니다

    스톰윈드- 이속이 증가하는데요, 포지셔닝, 후퇴, 쌍검카이팅(?), 추노 등에서 다재다능하게 사용됩니다. 다만, 생존력에는 아이언포지가 확실하게 작용되기 때문에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달라란- 우리팀 스킬딜러에 힘을 더 실어주고 싶을 때 갑니다. 기술위력 20%증가는 크게 작용하거든요. 그리고, 이 기술위력은 바리안의 패시브 피해, q피해, q힐량, 거강의 피해까지 올려주어서 바리안자체도 꽤 쎄지며, '위력'이기 때문에 아군 힐러의 힐량도 늘어납니다! 우리팀에 힐량이 약간 빈약한 루시우가 있으면 이 깃발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3)

    광란- 무난하게 공속과 이속을 올려주어서 dps는 물론 영웅의 일격쿨도 빠르게 돌려주며, 이속도 평타 한대치면40%나 증가하기 때문에 도주, 추노에도 좋아집니다.

    경계- 도발바리안이 많이 선택하진 않지만, 트레이서나 타이커스, 겐지 등이 있을 땐 필히 선택해줍시다. 연타형 영웅 상대로는 쿨이 5초 정도밖에 안남거든요! 그리고 이 특성을 제대로 모르는 분들이 꽤 있던데, '도발에 맞은 적이 때려야 쿨감'이 아니라 '그냥 평타를 맞아도 쿨감'입니다!

    무기의 달인- 거강이라면 버릴 수 없는 특성이죠. 방깎을 주위에 거는 건 좋고, 무엇보다 쿨감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누킹 콤보를 자주 쓸 수 있다는 게 좋거든요.

    얼라이언스에 영광을- 주로 도발바리안과 쌍검바리안이 유지력을 위해 찍습니다. 도발바리안은 경계를 찍기 애매할 때 아군 유지력을 위해 찍고, 쌍검은 이미 공속이 빠르기 때문에 재기의바람 효과 극대화를 위해 찍습니다. 깃발쿨도 줄여주기 때문에 아군에게 이속 or 방어력 or 기술위력을 자주자주 발동시켜줄 수 있습니다. 아군이 힐이 딸리는 조합일때는 가주시는게 팀에게 매우 도움이 됩니다!(빛나래, 우서 등등)

    사기의 외침- 범위가 매우 애매하지만, 공격력40%감소기 때문에 맞힌 적한정으로 방어력40을 추가로 얻는 효과나 다름없습니다. 상대에 근딜이 많으면 정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사자의 송곳니(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직선상으로 날아가는 충격파를 내보내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사자의 송곳니가 적중한 적 하나당 3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4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무기 막기(W)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10초
      모든 일반 공격을 무기로 막아,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25초 동안 10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돌진(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적에게 돌진하여 5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 도발(R)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영웅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2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40% 증가합니다.
    • 거인의 강타(R)
      마나: 40
      대상 적을 강타하여 166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3초 동안 20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 분노의 쌍검(R)
      일반 공격을 하면 영웅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영웅의 일격(D)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18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빠꾸가 없는 캐릭터이니, 진입각 잘 보셔야합니다! 쌍검바리안이면 캠프까지 돌아주시면 금상첨화입니다.


    도발바리안은 주도적으로 움직이시는 게 좋습니다만, 언제 진입할지, 언제 지켜야할지 생각하시며 하면 좋습니다!


    거강바리안은 피가 매우 약해지니, 앞서말한 진입각, cc기 여부, 강력한 스킬과 세이브스킬의 유무등을 조금이라도 생각하시고 들가셔야 편합니다!


    초반 운영


    4렙전의 바리안은 칼든 돌격병이어서 라인전 최약체지만, 초반에 딜교를 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e의 슬로우를 이용한 카이팅(?)딜교


    e에는 75%의 무지막지한 슬로우량이 붙어 있는데요, 상대에게 e평을 빠르게 하고 뒤로 빠져주시는 방법으로 딜교가 가능합니다! 잠깐의 슬로우로 인해 상대방 움직임이 둔해지기 때문에, 돌격병을 끼고 쓰면 논타겟 스킬도 피하기 때문에 꽤 쏠쏠한 딜교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q를 이용해 자힐+원거리견제를 하시면 됩니다


    2. 1렙의 제압 (W) 특성을 이용한 딜교


    제압을 찍으면 평타를 막을 때마다 영웅의 일격 (고유 능력)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피해량이 오르는데요, 이를 이용해 순간적인 폭딜도 뿜을 수 있습니다. 상대 평타를 의식하면서 w를 쓰시면, 패시브- e평- w- 패시브- w- 패시브- q를 이용한 4렙전에도 폭딜을 뿜을 수 있습니다! 4렙전에 '어 이 새끼 초반 돌격병 아니었나? 왤캐 좀 쎄냐?'라는 생각도 품게 해줄 수 있죠.





    그외에도 몇가지 팁(?)을 적자면


    도발 (R)은 개인적으 제압 (W) 특성을 갔을 때가 훨씬 더 무섭습니다. 패시브- 도발 - w패시브 폭딜은 꽤 쎄기 때문에 전 개인적으로 저 특성을 좋아합니다.


    거인의 강타 (R) 는 위에서 적은 콤보가 일반적이지만, 콤보는 항상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선 거강으로 진입했다가 뇌절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q슬로우를 먼저 걸고 타이밍을 노리던지, e를 먼저 써서 심리전을 이용해 도주기를 뺀다던지 하는 센스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분노의 쌍검 (R) 은 단순하게 평타만 치면 되지만, 상대 cc기 여부를 잘 파악해주세요! 글고 왠만하면 상대 뒷라인을 무는게 베스트긴 하지만, 13렙 필사의 일격 (고유 능력)을 찍으셨다면 앞라인부터 힐밴을 걸면서 차근차근 녹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앞라인이 보호막 캐릭터라면 분쇄의 투척도 좋겠죠?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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