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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한조

한조의 특성은 크게 세가지이지만일반적으로 구원은 특수한 경우 (팀내 단합이 잘되고 한조를 우선으로 잘 지킬수 있는 경우) 가 아닌이상너무 변수가 커서 뺍니다.크게 갈래와 폭팔(Q조) 로 나눕니다.한조를 흔히 장거리에서 긴 사거리로 찔끔찔끔 싸우는 영웅이라 본다면그것 역시 맞습니다.하지만, 반면 갈래조는 인파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마치 제이나가 순식간에 스킬을 쏟아부어 끔살을 내는것처럼갈래특 한조도 갈래와 평딜로 엄청나게 인파이터로 싸워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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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조? 갈래조?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작성자 | 모스데프  작성일 | 2019-07-30 10:58:15  조회수 | 10157  최종수정 | 2019-07-30 11:07:35
한조
일급 암살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752.863250031986.50.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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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한조의 특성은 크게 세가지이지만

일반적으로 구원은 특수한 경우 (팀내 단합이 잘되고 한조를 우선으로 잘 지킬수 있는 경우) 가 아닌이상

너무 변수가 커서 뺍니다.


크게 갈래와 폭팔(Q조) 로 나눕니다.



한조를 흔히 장거리에서 긴 사거리로 찔끔찔끔 싸우는 영웅이라 본다면

그것 역시 맞습니다.

하지만, 반면 갈래조는 인파이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 제이나가 순식간에 스킬을 쏟아부어 끔살을 내는것처럼

갈래특 한조도 갈래와 평딜로 엄청나게 인파이터로 싸워야 하는 영웅입니다.



공포의 정원이 걸렸는데 같은편에 한조가 있다면 그냥 게임 승리한거라고 보면 되구요

블랙하트 항만에 상대 한조가 있으면 금화 반납할떄마다 한조 궁 빼고 한타 해야합니다.

거미맵에서는 좁은통로에서 한타 하는순간 그냥 한조 궁날라오구요

하지만 파멸의 탑에서는 한조의 존재감이 상대적으로 엄청 줄어듭니다.

영웅 상성


    한조 궁 '용의 일격' 과 상성이 좋은 영웅과 메인탱들이 한조와 상성이 좋습니다.

    한조를 물면 순식간에 풀어줄수 있는 디아나 바리안같은 영웅이 정말 이상적이구요.



    상대하기에는 물론 까다롭지만 트레같은 영웅은 폭풍활 한대 맞는순간 그냥 도망갑니다.

    발리라는 음파로 은신 쭉쭉 풀어주시면 되구요.


    패치 이전에는 제라툴이 대놓고 들어와도 막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요즘은 할만합니다.

    낙뢰스랄의 경우 낙뢰가 한조에게 들어오기에 점프로 피해도 기술데미지가 너무 잘들어와서

    사실상 회피하며 싸우기 너무 까다롭습니다.

    아.. 물론 그 이전에 스랄이 한조에게 접근하기 어렵긴 하지만요. (어디까지 한타의 이야기)


    가장 까다로운 영웅은 렉사르와 레오릭인데요...

    물론 둘다 실력이 고만고만한 사람이면 아주 상대하기 쉬운 한조의 좋은 영양분이지만...

    잘하는 사람의 전제하에 둘은 한조가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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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폭풍활(Q)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하면 화살을 충전하기 시작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303의 피해를 줍니다. 오래 충전할수록 폭풍활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갈래 화살(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화살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92의 피해를 줍니다. 갈래 화살이 지형이나 구조물에 적중하면 5개의 화살로 갈라져 더욱 먼 거리를 이동하고 4회 더 튕길 수 있으며 각각 처음 적중한 적에게 92의 피해를 줍니다.
    • 음파 화살(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음파 화살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넓은 지역의 시야를 확보합니다. 지역 내의 적들은 1초 동안 드러납니다. 음파 화살이 적에게 적중하면 172의 피해를 주고 잠시동안 대상에 부착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 선천적인 날렵함(D)
      이동할 수 없는 지형이나 구조물을 뛰어넘어 대상 위치에 착지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갈래조와 q조를 고민할떄 고민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에 아바트루가 있다 -> 갈래조
    2. 상대가 메이지 중심이고 접근이 매우 어렵다. -> q조
    3. 긴 레인지로 싸우는 영웅이 같은편에 없는데 상대에는 리밍이 있다 -> q조
    4. 영원의 전쟁터이다 -> 갈래조
    5. 가장 중요한 사항 !! -> 평딜이 안정적으로 가능한가? -> 가능하면 갈래조, 한두대라도 떄리는순간 녹을꺼같다 -> q조


    핵심사항

    - 절대 죽으면 안됨 
    - 평딜이 가능한 상황과 아닌 상황을 절대적으로 먼저 체득해야 함
    - 마나관리 잘해야 함
    - 기술데미지에 상당수 의지하지만, 핵심은 평딜을 이용한 시너지임. 평딜없는 한조는 그 능력의 60%만 사용한다고 보면 됨.
    - 전투 이전에 '선천적인 날렵함'의 여부를 무조건 확인할것. 이거 없이는 절대로 전장안으로 들어가지 말것.


    초반 운영

    q조의 경우는 1차미션을 성공해서 레인지를 늘리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실상 한조의 2차미션은 1차를 성공하는 순간 자연스레 언젠가는 됩니다. 그렇기에 1차만 성공시키고

    바로 발란스를 맞춰줍시다. 



    w조의 경우도 역시 미션에 너무 크게 집착하지 맙시다.

    공포의 정원같이 캠을 바로 돌려야 운영이 되는 맵 이외에는 

    레벨 4를 찍고 캠을 돌아주어 효율을 높입시다.



    q조야 딱히 할말이 없습니다.

    긴 사거리 라인클리어 좋고 뭐 잘만 맞추면 무난하게 승리하긴 하는데요

    상대 힐이 좋거나 탱이 2명 이상이거나 하는 상황이면 고민해 보는게 좋습니다.


    갈래조의 경우

    관건은 '라인클리어'와 평딜이 가능한가 입니다.

    우선 레벨 4가 되면 한조는 라인클리어에 관한 스킬을 찍습니다.

    그런데 같은편 조합이 노바나 발리라 등등 라인클리어와 무관한 영웅이고

    아무리 봐도 한조가 처리를 해야 하는 사항이면, 아무리 갈래조라도 레벨 4때 폭발화살을 찍어야 합니다.

    그리고 갈래조인데 생각보다 상대 트레나 크로미같은 영웅이 돌격병 사이에 숨어서 농락을 한다면

    레벨 4때 폭발화살로 견제를 해줘야 합니다.



    레벨 7때 찍는 갈래특이 갈래조의 핵심입니다.

    갈래를 쏘고 바로 상대 영웅에 일반딜은 한번, 혹은 두번까지 하며 쿨을 감소시키면

    전장 안에서 끊임없이 갈래가 난사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갈래조 딜량의 핵심입니다.



    렙 13때는 상황봐서 찍습니다. 회피-이동기 관련이므로 고정된 사항이 없고 전투의 방향에 따라 찍습니다.


    렙 16의 경우 

    기본적으로 q조나 갈래조 모두 저는 꿰뚫는 화살을 갑니다.

    이유는- 렙 20의 용의일격 궁강의 시너지를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상대에 초갈이 있다! 혹은 2탱 이상인데 너무 안녹는다! 혹은 격전지가 돌격병을 끼고 싸우는 일반 라인이 아닌

    라인을 벗어난 부분에서 주로 이루어진다 싶으면 거인화살도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당연히 용의 일격을 저는 메인으로 합니다만

    상대에 일리단 겐지 제라툴 등등의 영웅이 들어오는데 대응이 없다?

    그러면 당연히 용의 화살을 가야합니다.

    혹은, 줄진 제이나 등등의 강력한 딜러가 같은편에 있다? 그러면 용의 화살이 더 좋습니다.



    용의 일격은 일반적으로 라그나로스의 용암파도와 같습니다.

    무슨말이냐면,

    용암파도도 사람들이 흔히 라인클리어 용도로 알고있지만, 사실 한타하는 타이밍을 재서 미리 써서

    특정 라인에서 한타를 하며 킬캐치를 하거나 유리함을 갖는 용도로 쓰이는게 정석입니다.


    즉, 용의 일결은 절대 혼전이 아닌 일반적인 상황에서 쓰이는 일이 없습니다.

    전투중 상대의 진형에 제한을 두거나

    혹은 좁은길목에서 사용하거나 도살자나 바리안 같은 영웅이 돌력하는 순간이 아닌이상

    사용하는 일이 없을껍니다.

    물론 레벨 20에 궁강을 하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요. (이떄는 그냥 난사해도 됨)




    20레벨 이후

    용의 일격을 선택했다면 무조건 궁강

    용의 화살을 선택했다면, 필요하다면 용의 화살의 궁강, 그게 아니라면 백발백중을 갑니다.


    백발백중... 처음에는 정말 쓸모없다고 생각했지만

    이게 레벨 20이 넘으면 좀 다릅니다.

    레벨 20이 넘으면 그 한타는 게임의 판도를 가릅니다.

    그 상황에서 상대 탱커나 메인딜러가 자고있다?

    그럼 한타가 확 기웁니다.


    즉, 백발백중이라는 기술은, 저렙때야 큰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렙 20이 넘고 싸움 하나하나가 중요해지는 시점에서는 그 중요도가 차원이 다릅니다.

    용의 화살은 매우 좋은 궁이지만, 그 쿨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렙 20넘기고 전투가 계속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궁을 방금 써버리고 쿨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사실 저는 이 이유때문에 용의 화살보다는 일격을 선호합니다. 

    계속 강력히 위협을 주어야 하는데 용의 화살의 경우 그 기회는 딱 한번이니까요.

    그리고 바로 그 대응책이 백발백중입니다.

    1인스턴기이고, 익숙해지면 원하는 영웅을 맞추는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티란데 달빛화살보다 더 쉬우니까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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