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나지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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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혼령]나지보 누가 나지보 죽었다 하는가.
- 작성자 | 태종무열왕 작성일 | 2015-06-13 01:30:00 조회수 | 13165 최종수정 | 2015-06-20 11: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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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지보이교도 부두술사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02 3.129 500 3 88 5.5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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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알파때부터 플레이를 하고 나지보를 사랑하고 나지보를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나지보하나만 변태같이 하는 유저는 아니구요, 다른 케릭들도 많이 하고 하지만 가장 좋아하고 가장 연구도 많이 해서 가장 애정을 갖고있는 케릭인 나지보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제가 플레이한 리플레이 영상을 올리고 싶었는데, 리플레이가 실행이 안되서 나중에 새로 저장하게 되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지보 플레이 72승 37패구요 승률은 66%정도 나오고있습니다.
대부분 혼령을 활용한 나지보구요 덩치나지보는 재미없어서 잘 하지 않습니다.
영웅 상성
일단 기본적으로 나지보 의 굶주린 혼령 (R) 은 연계를 통해서 최대한 딜을 넣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조합으로는 정예타우렌 의 광란의 도가니 (R) 입니다. 5초동안 적이 제자리에서 아무것도 못하는 스킬인데요, 적이 춤을 출동안 나지보는 기분좋게 딜을 넣어주면됩니다.
그다음 좋은 조합으로 생각되는것은, 제라툴 의 공허의 감옥 (R) 입니다.
연계 순서로는 공허의 감옥 (R) >> 좀비 벽 (W) 로 가둔후 굶주린 혼령 (R) 이 되겠습니다.
대부분 제라툴 유저분들은 아시기 때문에 알아서 손발을 맞춰주셔서 쓰면될것같습니다.
공허의 감옥 (R) 에 좀비 벽 (W) 을 쓰는 이유는 좀비벽속에서 이동을 하지 못하게 가둔후에 굶주린 혼령 (R) 의 딜을 최대한 충분히 넣기위함입니다.
이와 같은 원리로 광역 cc가 있는 챔프와는 모두 이런식의 연계가 가능해집니다.
자가라 의 게걸 아귀 (R) 가 들어간후에 좀비 벽 (W) 후 굶주린 혼령 (R) 역시 같은 원리로 쓸수있는데요, 게걸아귀는 꿈틀꿈틀이 4번 움직인후에 풀어지기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추어서 좀비 벽 (W) 을 깔아주면 상당히 좋은 궁연계가 될수있습니다.
대충 원리를 아셨으면 다음엔 안좋은 상성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굶주린 혼령 (R) 은 적편이 뭉쳐있어야지만 그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수있습니다.
근데 같은편이 술통 구르기 (R) 을 쓰거나 맹렬한 광풍 (R) 로 날려버리거나.... 딜을 넣고있는데 심판 (R) 로 진영을 망가트려 버린다면 나지보 혼령을 할필요가 없는것이지요..
다음은 나지보 하드 카운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지보의 굶주린 혼령 (R) 은 채널링 스킬로 그어떤 cc를 맞으면 바로 궁이 풀려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반면 엄청난 딜과 멀리서 쓸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아블로 의 종말 (R) 은 제가 생각하는 가장 강력한 하드카운터로 이건 막을수도 어찌할수도 없습니다. 나지보를 픽하고 디아블로가 종말을 찍을시에는 혼령말고 덩치를 찍어주시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티리엘 의 심판 (R) 이나 축성 (R) 도 하드카운터입니다.
심판 (R) 으로는 제 궁을 바로 끊어버릴수도 있고 축성 (R) 으로는 나지보의 딜을 무효화 시켜버릴수있기때문입니다.
정말 카운터가 많은 나지보의 혼령입니다. 모든 cc맞으면 풀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성 및 기술
- (2)
내가 잘 안죽을 자신이 있다고 하면 위력축적을 찍어주고 그게 아니라면 거미 떼를 찍어줍니다. 나지보의 특성은 정말 하나같이 깨알같아서 상황에 따라서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일리단 잡을때는 대회에서도 나오는 3독살조합으로 많이 잡는데 그거에 맞춰서 같이 독살을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 (1)
16특성은 깡총거미도 좋고 특화 독소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혼령테크 자체가 덩치나지보의 거미특성테크를 타지 않기때문에 저는 주로 특화 독소를 찍습니다. 근데 또한 깡총거미도 상황에 따라 찍어주기도 하는데, 우리편의 시야를 밝힐수 있는 챔프가 없거나 하면 찍습니다. 어떤것이 무조건일수는 없고,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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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체 거미(Q)
- 마나:재사용 대기시간: 8초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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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비 벽(W)
- 마나: 70재사용 대기시간: 14초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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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병 두꺼비(E)
- 마나: 30충전 대기시간: 8초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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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두 의식(고유 능력)
-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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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플레이는 나지보는 뚜벅딜러이기 때문에 항상 갱킹을 조심하고 맵을 잘살펴야 합니다. 라인클리어도 빠른편이라 함부로 라인을 밀었다가 갱킹을 당하면 13레벨이 아니라면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죽어야 하는 나지보의 운명입니다.
항상 맵을 잘보시고, 스택을 잘 쌓아줍시다.
1렙 특성을 활용하여 스택을 꾸준히 쌓는것이 포인트입니다.
궁극기 습득후에는 적에 시야에서 보이지 않게 벽뒤나 기타 맵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적이 침투하기 어려운곳에 자리를 잡는것이 혼령나지보의 핵심입니다.
20레벨 이후에는 엄청 멀리서도 궁이 써지기 때문에 궁각을 잘보는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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