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모랄레스 중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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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모랄레스
- 작성자 | 재미없어하는 작성일 | 2019-09-10 11:18:09 조회수 | 14156 최종수정 | 2019-09-18 08:5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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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랄레스 중위전투 의무관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기력 기력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60 3.25 100 0 83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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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일단 수류탄을 시도때도 없이 던져대서 스킬샷 빗나간다고 개트롤소리 들을 거 아니면 딱 두가지 경우의 수가 있는데 카두세우스 피드백이랑 생명 연장이다
개인적으로는 생명 연장을 추천한다 이유는 쓰기가 쉽기 때문에
카두세우스 피드백은 킹론상으론 좋아보이는데 저정도로 접근하면 물리기도 쉽단 소리다 그리고 모랄 자체가 자체 전투능력이 없고 힐 빼곤 하는 게 없어서 포지셔닝으로 먹고 사는 앤데 안 물리면서 평타 꼬박꼬박 치는 거 생각보다 쉬운 소리 아니다 그냥 신경 안 쓰고 딴 데에나 신경쓸 수 있는 생명 연장이 훨씬 낫다고 본다 자신있으면 골라라
그리고 생명 연장은 특히 어떨 때 좋냐면 도트뎀 있을 때 (디아블로 W, 키히라, 굴단, 아르타니스 오줌빔 등등)
이 때 기력수급이 굉장히 풍족해진다
- (1)
취향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셀 방식 반응로를 고른다
예전에 트라우마 방지기도 가봤었는데 나는 하지 않는 게 좋다고 본다
예에에에전에 리메이크되면서 모랄 특성이 개씹너프쳐먹어갖고 특성으로 피가 거의 차는둥 마는둥함. 그 순간은 넘길 수 있는데, 그 이후에 전장 복귀하기가 무서워진다 피가 40%로 빠졌다고 하면 적어도 60~70% 까진 채워놔야 안심하고 복귀할 수 있는데 거기까지 채우려면 기력 다 써야된단 소리임 그리고 무엇보다 제라툴같이 기동성 좋은 애가 물면 터지면 빠졌다가 다시 들어오면 그대로 죽는다 장점은 기력소모가 없단 점
폭발 보호막도 개인적으로는 추천 안한다. 이거 고를거면 클리어-재진료 안 고르면 그닥 별로임 채우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셀 방식 반응로가 안 좋은 경우는 기력 없을 때 물리면 뒤지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생존성이 가장 좋다 (재진료 찍은 수류탄빌드를 탔을 경우 폭발 보호막이 더 좋을 수 있긴 함). 쿨 45초
- (3)
7렙 특은 상황따라 가는 건데 뭐 고를 지 모르겠음 장시간 보호기 고르는 거고 중요한 스턴이나 감속 효과 있음 각각 고르면 된다
CC가 있긴 한데 핵심적이지 않을 경우에는 장시간 보호기는 16렙 때 연속 보호기와 함께 1렙 생명 연장과 시너지가 있다는 점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여기서 불평좀 하겠는데 아나도 비슷한 특 있는데 한번 보면 왜 모랄레스를 하느니 아나를 하라고 한 건지 알 수 있다 아나 13렙 특성 티어 보면 그냥 그대로 갖고 가서 상위호환으로 만들어놨다
그리고 혹시 몰라서 얘기하는데 물리 치료는 단발성 슬로우에만 적용된다 (스툽 W-D 같은 거). 누더기 토사물 안에 서 있는 애한테 이거 준다고 슬로우 해제시켜서 뚜벅뚜벅 걸어나오는 거 아님
- (1)
아까도 말했지만 모랄을 고를거면 뽕을 고르는 게 맞다
뽕을 안주면 다른 힐러랑 차별화할 구석이 별로 없다
의료선은 애들이랑 소통이 잘 되서 용의 둥지, 하늘 사원 같은 데서 사원 사이에서 날아댕기거나 할 때 유용할 순 있다 팀 단위로 글로벌을 주는 거니 충분히 고려할 수 있고 근데 애새끼들이 메디브할 때 메디브 포탈도 안 탄다고 메디브들이 맨날 불평하는데 과연 의료선을 탈지는 고민해봐라
- (2)
이건 선택지가 하나밖에 없다
EMP 수류탄? 그거 고른다고 해서 딜기여가 될거같음? 재진료? 클리어 안 가면 범위 좁아서 2명 이상 맞추기 생각보다 힘들다 그리고 그러면 논타겟 스킬 다 빗나가서 트롤소리 듣기 딱 좋다
얌전히 신경계 충격 골라라 요즘은 찾아보면 수류탄빌드 타고도 신경계 충격 고르는 경우도 많은 것 같고
참고로 난 이 티어가 맘에 안든다
어차피 도주기로 E를 쥐고 있거나 아군 세이브용,
혹은 상대방이 고립되어 있을 때 잘라먹기용으로 E를 써야 하는데 태사의 억제 같은 건 공격적으로, 수비적으로도 사용 가능한 반면 수류탄을 공격적으로 던진다는 건 상대방 암살자들한테 12초간 어서 옵쇼 하는거나 마찬가지다
그래서 공격적으로 던지기에는 상당히 부담감이 있는 게 수류탄이고 잘라먹기용으로 던질 때는 공격력 감소가 아무런 쓰잘데기가 없다 넉백보고 쓰는 거지
사실 뭘 고르든 별로 체감이 안된다만 그래도 수치상으로는 이게 가장 낫다
- (3)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
추가 처방을 많이 고르게 되는데 이론상 사실 연속보호기가 더 강력한 특성이라고 생각함
모랄 약점 중에 하나가 단일힐에 너무 의존적이라서 광역딜에 약하단 건데 연속 보호기는 이 단점을 완화시켜 준다
그냥 좋은 특성이다
반면 추가 처방은 하이퍼캐리한테 힐을 꼽은 상태에서 포지셔닝 문제를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솔직히 상황보고 고르는 건데 일반적으로 무는 애들한테 노이로제가 걸리면 추가 처방을 고르고 좀 덜 노이로제가 걸리면 연속 보호기를 추천한다
긴급 구조원은 힐을 너무 자주 끊어야 돼서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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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료 광선(Q)
- 기력: 초당 6대상 아군 영웅 또는 돌격병에게 치료 광선을 발사하여 가까이 머물러 있는 동안 초당 179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치료 광선을 2초 동안 시전하지 않으면 초당 6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대상을 바꿀 수 있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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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호기(W)
- 대상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3초 동안 35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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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위 수류탄(E)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수동으로 폭발시킬 수 있는 수류탄을 발사하여 적들에게 216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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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두세우스 반응로(고유 능력)
- 치료 광선을 시전하는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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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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