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크로미

안녕하세요.저는 게임에서마저 점수가 깎이거나 하는 것에 상처를 많이 받는 쫄보이기 때문에...히오스는 단 한 번도 랭겜은 해본 적이 없고 빠대만 즐기는 즐겜러입니다.우선 앞서 말씀드리면 저는 크로미를 잘 하는 것은 아니며, 그냥 남들보다 조금 많이 해본 편입니다.물론 저보다 많이 해보신 분들도 많겠으나, 어쨌거나 제가 겪어온 선에서 드릴 수 있는 정보들도 있을 것 같아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일단 많이 해봤다는 건 인증은 해야할 거 같아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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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크로미 W 빌드(20.8.20 패치로 완전 쎄짐)
작성자 | 바나나칩스  작성일 | 2019-11-01 14:35:10  조회수 | 10978  최종수정 | 2020-08-27 14:35:17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902.89845003737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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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에서마저 점수가 깎이거나 하는 것에 상처를 많이 받는 쫄보이기 때문에...
히오스는 단 한 번도 랭겜은 해본 적이 없고 빠대만 즐기는 즐겜러입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리면 저는 크로미를 잘 하는 것은 아니며, 그냥 남들보다 조금 많이 해본 편입니다.
물론 저보다 많이 해보신 분들도 많겠으나, 어쨌거나 제가 겪어온 선에서 드릴 수 있는 정보들도 있을 것 같아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많이 해봤다는 건 인증은 해야할 거 같아서...
아이디는 굳이 알리고 싶지 않아서 잘랐습니다.

우선 다들 아시겠지만 크로미는 아군빨, 적군빨 진짜 심하게 타는데다가 본인의 스킬샷빨까지 맞아야 하기 때문에
모든게 랜덤인 빠대에서는 이기기 좋은 캐릭은 아닙니다. 다만 나는 신나니까 됐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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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20 패치에서 W 특성이 상향을 받았습니다. 리메이크 이후에는 W빌드만 타던 저로서는 개이득!
다만 5렙에 적중시 마나반환이 없어져서 예전보다 마나는 조금 모자라는 일이 생깁니다.

하지만 W 가운데 적중이 적 영웅뿐만 아니라 캠프, 미니언, 건물 등등에 다 들어가기 때문에
전체적인 게임 기여도가 급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양자급가속 + 굴레로 피통이 작은 딜러들은 원콤으로 보내버릴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원콤 싫어해서 크로미 이따구로 리메이크한거 아니었니...?)

그리고 이건 TMI입니다만 20.8.27 현재 크로미 270렙 근처까지 왔습니다. 승률은 비슷하네요.

영웅 상성

전반적으로 크로미는 상성이 다 나쁩니다. (나만 신나는 쓰레기 캐...)

하지만 그 중에서도 이동기가 특출난 놈들 (겐지, 트레이서 등등)이 상성이 나쁘고
아군들도 적의 자리를 바꾸는 캐릭터들과는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가장 어려운 상대라면 죽이기도 더럽고 죽여도 스킬 쿨 돌기 전에 돌아오는 머키이며
데미지를 모두 무효화하는 메디브나 기타 쉴드 계열 캐릭터들이 까다롭습니다.

반면 뚜벅거리는 애들은 탱커든 뭐든 굴레로 감으면 죽이거나 빈사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Q의 뎀증이 없어졌고, 유닛 관통이 없어져서 Q특은
잘 가지 않습니다.

W는 3방 다 맞췄을 경우 이전보다 효율이 좋아졌으므로 보통 이쪽으로 갑니다.

(1)

각각 터트릴 수 있었다면 무조건 안돌할이었겠으나
3개가 동시에 터지므로 좋은 상황보다는 트롤링이
되는 상황이 많아 아예 안 찍습니다.

반면 만성적인 현상은 적의 이속을 낮추고 아군의 이속은 올리므로 실수로 같이 정지를 먹여도 그나마
조금 나은 상황이 나옵니다. 또한 아군에 뚜벅이가 있을 경우 적들에게 가까이 접근하기 훨씬 쉬워집니다.

시간 문제는 거의 안 찍습니다만 내가 딜하기는 글른거 같지만 아군에 평딜러가 있을 때 갑니다.

(2)

한 때는 환영식을 주로 찍었으나 결국 그보다는
W 쿨감을 줄여서 자주 쏘는게 상대에게 훨씬 압박이
되는 거 같아 현재는 거의 뫼비우스만 찍습니다.

아군에 기절 감속 이동불가 스킬이 많다면 환영식도 좋습니다. 2렙 특의 만성적인 현상, 궁인 감속의 모래와도 연계가 좋습니다.

(2)

감속모래는 버프를 받아도 잘 안쓰게 되는군요.
역시 한놈 삭제하고 한타 시작하는 굴레가 주력입니다.

(1)

저는 거의 백퍼 달려라 노움 찍습니다.
일시정지는...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조로 올려봅니다.

(3)

굴레를 찍었다면 순간딜을 내기 위해서는 양자 급가속이 거의 필수입니다.

물론 18특을 꿰뚫모래를 찍기 때문에 흐르는 모래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3)

청동용군단... 돌려줘...

꿰뚫는 모래가 짱입니다. 사실 이거 찍기 전까지는
Q는 거의 쓸모 없다고 봐도 될 정도.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24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크로미에 있어서 중요한 건 역시 샷빨입니다.

상대에게 W를 날렸을 때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매번 대처를 다르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냥 뒤로만 긁지 마시고 가로로도 긁고 앞쪽 대각선으로도 긁으셔야 해요.

사실 좀 똑똑한 분들은 맞으면 안 움직입니다. W가 리메이크되고 나서 걍 안 움직이면 한방만 맞거든요(...)
(다만 8월 20일 패치로 W를 한 방만 제대로 맞아도 아프게 되었습니다.)


모래시계
개인적으로는 샷빨보다 모래시계를 어떻게 쓰느냐가 크로미의 실력을 가른다고 봅니다.
제 한 몸 챙기기 힘든 영웅이지만 E의 활용에 따라 아군을 살리거나 적군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워낙에 변수가 많은 스킬이라 어떻게 쓰는게 좋다고 말하기는 힘드네요.
그나마 대표적인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불작, 냉작, 메피궁(영혼삼키기), 노바 삼연발 등 타겟팅 궁극기 무효. (타겟 아군 정지)

2. 도살자 돌진, 마엡 목줄, 키히라 E등 무효. (타겟 아군을 정지)

3. 한타시 적 탱커가 선진입할 경우 탱커 뒤에 E를 놓아 적 후방진영 일시 무력화 (적 후방진영 정지)

4. 포킹하려고 앞으로 나오는 딜러 정지 후 굴레

1,2번은 아주 쉽게 아군을 세이브할 수 있으며 자주 나옵니다. 
3,4번은 쉽게 하기는 힘들지만 생각보다 기회가 나옵니다.


시간의 굴레
기본 콤보 : W - Q - 굴레 - 양자 급가속 - Q - W - Q

굴레는 기본 감는 대상을 잡는 것이기는 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적 탱커를 감아서 뒤로 되돌아가게 하는 동시에 적 후방 진영에 딜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피가 별로 없는 적을 감아서 아군이 잡게 하고 나는 뒤에 다른 적을 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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