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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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빠대 즐겜용 노바(노바 초보면 참고하셈)
- 작성자 | ainshield 작성일 | 2019-11-21 13:46:54 조회수 | 4952 최종수정 | 2019-11-22 23:2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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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자치령 유령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00 2.711 500 3 262 6.5 2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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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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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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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3특 대장갑 탄환이 좋은 이유는
공속은 느려지지만 묵직한 한방을 선사해주고
방어도까지 3초동안 15나 깎아줌
저격이 노바의 핵심딜이지만
저격맞추기 힘든 상황이면 W 평만 맞춰주고 빠져도 어느정도 딜이 들어가긴함
16렙에 W 방깎 20특이 있긴한데
그거 찍을려고 16렙까지 기다리는거보다
대장갑탄환 찍는게 편함
그리고 7특에 대장갑탄환 찍으면
16특에 폭발사격이나 살상용 분신도 노려볼만함
다만 상대가 3탱이거나
바이킹, 머키가 있다거나
뚜벅이가 많다면 Q특 완벽한 한 발도 좋음
노바가 은신해서 한방 노리고 튀는게 포인트지만
7-1특찍고 저격 계속 맞춰주면 지속딜러못지 않게 딜 뽑음
즉 은신 폭딜러뿐만 아니라
아군진영에서 아군과 같이 싸우며 저격 꾸준히 넣는
일반 지속딜러로서의 역활까지 하게 해줌
---일발 장전---
일발장전은 16특 부상유발 찍겠다면 선택하자.
16까지는 대장갑 탄환보다는 순간딜이 안나오겠지만
일단 16렙찍고 부상유발찍으면 그때부터 딜이 나온다.
그리고 분신도 기술이므로 저격과 마비사격말고도
분신까지 섞으며 평타 꾸준히 넣어주면 딜이 제법 나온다.
즉 W > 평 > Q > 평 > E > 평
이렇게 풀셋트로 넣어주면 딜이 꽤 들어가나
실전은 빠르게 치고 빠져야해서
E까지 넣기 애매할때가 종종 있다.
뭐 분신까지 넣어주면 좋다는것까지만 알아두자
- (1)
전술적으로는 삼연발
전략적으로는 정밀 타격
삼연발 노바는 일리단, 도살자같은 천적도
역으로 킬을 따는게 가능
무리에 떨어져있는 영웅도 확정킬 가능
다만 메디브나 겐지, 제이나 얼보같은 무적스킬에겐 많이 힘빠지는거 감안해야함
물론 무적스킬빼면 삼연발 제물이 되겠지만
어느정도 눈썰미가 있어야함
정밀타격은 정말 유용하고 추노, 견제, 오브젝트 싸움등 다용도로 아주 좋으며
이쪽을 활용 잘한다면 삼연발보다 효과가 더 좋음
요약하자면 내가 손고자 or 킬딸맨이면 삼연발
다용도로 활용할 자신 있고 컨 자신있으면 정밀타격
3탱이상이거나 상대가 무적스킬 있다면
정밀타격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내가 미니맵을 잘 보는 편인가 아닌가 생각해보자.
어중간한 정밀타격보다 확실한 삼연발이 초보에게 좋다.
이렇게 말해봐야 이해하기 힘들테고
궁은 솔직히 직접 써봐야 체감이 될테니
실전에서 직접 써보고 결정하는걸 추천
- (1)
3특은 생존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이긴한데
1과 2특이 너무 좋아서 버려지는 특성임
2특은 노바딜의 첫 단계인 마비사격을
2번 쓰게 해줌으로써 유용하게 쓰인다
노바에게 마비사격이란 저격맞추기 좋은 cc지만
아군에게도 도움되는 cc기 이고
16특 부상 유발까지 찍으면
방어도 20감소를 연달아 걸 수 있다.
1특은 노바의 폭딜은 저격5중첩이 핵심인데
내가 저격 종종 빗나가서 자꾸 5중첩을 놓친다?
그러면 이걸 찍어주면 정신건강에 좋다.
2특이 아무리 좋아도 저격5중첩 유지해야 그 빛을 발하는데 저격 맞추기 힘들다면 의미없다.
저격 2중첩뿐만 아니라 저격 범위 증가가 쏠쏠하다
15% 증가했을 뿐인데 저격 맞추기 정말 편해진다.
결론을 내려보자
내가 손고자라 저격중첩 자주 놓친다
무조건 1특
저격중첩 잘 안놓친다
무조건 2특
한마디로 내 컨에 따라 찍으셈
1특가면 저격중첩 놓쳐도 금방따라갈수 있고
2특가면 W가 2번이라 폭딜 및 견제에 크게 좋음
- (1)
7특에서 대장갑탄환 갔다면 폭발 탄환이 좋음
대장갑 탄환 자체에 방깎 15나 붙어있는데
16-2특 W방깎 20이랑 중첩안됨
못믿겠으면 스킨 체험하기로 실험해보시길
즉 7특에 대장갑 탄환 찍었으면
방깍5를 더할려고 W 마비사격 찍느니
폭발 탄환으로 스플레시 데미지가 더 효율적
폭발 탄환의 장점은 대장갑찍고 라인정리 힘든 노바에게 라인정리 할 수 있게 힘을 실어주고
적 영웅이 돌격병 뒤에 숨어도 유효타 가능하며
적영웅들이 뭉쳐있으면 스플레쉬로 유효타 가능
반대로 7특에서 대장갑 안찍고 Q특갔다면
W특 선택이 폭딜에 영향을 주니 참고
(다만 7특 Q특 찍었다면 폭발 탄환도 나쁘진 않음
영웅 폭딜은 놓쳐도 스플뎀으로 꾸준한 압박 가능)
분신유발은 낚시용으로 좋긴한데
상대가 영리하고 노바 자주 상대했다면 안통함
반대로 빠대에서 노바한테 자주 털려 민감한 상태면
분신한테 켈타스가 화작 날린다던지 낚시에 잘 걸림
- (4)
손고자가 아니라면 되돌리기가 제일 좋은데
다만 무조건 되돌리기는 아니고 상황에 따라 틀림
적이 유리한 상황이고 내 노바가 자주 포커싱 당한다
3특 은신이 생존하기 정말 좋음
되돌리기가 아무리 좋아도 어디까지나 생존에 기반을 두는거지 자주 짤리거나 위험하면 은신쿨감이 훨씬 효율적임
2특 정밀타격도 활용하기 좋은 궁을 연달아 쓰게 해주니 정말 편해짐, 상황에 따라 한타 파괴도 가능
1특 삼연발강화는 상황에따라 한타 작살내는게 가능한데 문제는 그 각을 적이 잘 안내줌
그래도 딸피부터 삼연발 끔살 노리기 시작한다거나
혹은 상대가 뭉치지 않고 흩어져서 라인 정리 시작한다면 W Q 저격으로 피 쫙 빼고 도망가는거 삼연발로 마무리처지 이거 반복 할 수 있어 좋음
다만 되돌리기가 제일 좋은 이유가
60초짜리 궁하나가 더 있는것과 같은거라 보셈
되돌리기로 상대방 녹일 수 있다는게 가장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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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격(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6초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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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 사격(W)
- 마나: 65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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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분신(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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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은신(고유 능력)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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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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