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나

<기획의도>  는 원거리 지원가로 아주 좋은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어서, 이나 특을 1,4,7에 가져가면서 타 지원가보다 우위에 점할 수 있음. 그러다가 7레벨의  라는 계륵같은 특성을 발견함. 당시에  을 연습하다가 근거리 지원가 (특히  CXX)에 물리면 뼈를 못추리던 때라서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데미지 감소는 흡혈양이나 기타 등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고 어떻게 쓸까 머리를 굴림. 그러다  의 스텍업과  을 조합하면 어떨까 싶어서 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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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예능) 촉촉하게 발라주는 때까치 아나
작성자 | Twojay  작성일 | 2019-12-30 03:30:38  조회수 | 3805  최종수정 | 2019-12-30 03:59:16
아나
노련한 저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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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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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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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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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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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83.32815003306.51.3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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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기획의도>
  는 원거리 지원가로 아주 좋은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어서, 이나 특을 1,4,7에 가져가면서 타 지원가보다 우위에 점할 수 있음. 그러다가 7레벨의  라는 계륵같은 특성을 발견함. 당시에  을 연습하다가 근거리 지원가 (특히  CXX)에 물리면 뼈를 못추리던 때라서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데미지 감소는 흡혈양이나 기타 등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고 어떻게 쓸까 머리를 굴림. 그러다  의 스텍업과  을 조합하면 어떨까 싶어서 써보고 결과가 좋아서 공유함. 



<장점>

이 특성셋의 장점은 왠만한 스텍을 쌓고나서 20특을 찍으면 1:1에서 준딜러급으로 강해진다는 것. 말이 그렇지 그럴 일이 얼마나 있겠냐만은,  자가흡혈 증가량으로 생존성을 보장하면서    조합을 통해 서포트딜링이 톡톡하게 탈지원가급으로 가능해짐. 특히나 기술데미지 기반의 영웅이나 흡혈기반의 영웅들은 뼈를 못추리고(?) 찍어누르는 아나를 볼 수 있음.

또 하나는  를 거의 100퍼센트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걸 누구한테 바르든 결과가 좋음. 힐러에게 바르면 치유량이 내려가고, 원딜에게 바르면 스킬딜을 못 넣고, 평타기반 딜러와 메인탱커를 제외한 어느 곳에 바르든 정말 좋음. 그냥 5번만 묻히면 데미지든 힐량이든 반갈죽이 나오니깐.  을 찍은 이후로 한타하기 전에 툭툭 평타를 치고 나면 5방 때리는 것은 일도 아님.

또 평소에 날 괴롭히던 딜러들 5대 맞고 메다다닥하는 걸 보는 것도 꿀잼요소 중 하나.


<단점>

제대로 물리면 잘린다는 것은 변하지 않음. 20특성까지 못하면 안하느니만 못한 트리가 될 수 있음.

아나는 딜하면서 힐이 되는 영웅임. 실제로 평타딜을하면서 Q를 쓰면 거의 딜레이 없이 힐링이 가능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트리를 완벽하게 활용하려면 게이머 성능을 많이 탐.   다 정확히 쓰랴, 누구에게 독 뭍힐지 정하랴, 포지셔닝 하랴..... 둘 중 하나만 하려면 안하는 것이 나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개꿀잼특성을 거를 수 없어서 글을 씀.






영웅 상성


<궁합>

아군 영웅
- 기본적으로 하드 CC가 있는 영웅 : 기본적으로 아나와 하드CC 영웅은 잘 맞는 편이지만, 특히 4렙  을 넣기 좋아서 스텍 쌓기가 좋음. 억지력도 있어서 한타때 아나를 쉽게 물지 못하도록 억제가능.

- 기술기반 딜러 / 평타기반 딜러: 궁극기에서 설명



적군 영웅

- 기술데미지 기반 영웅 : 여기에는 기술데미지 감소가 핵심역량에 영향을 받는 모든 영웅이 포함됨. 즉  의  나  의  과 같은 퍼뎀특을 제외하고 기술데미지, 흡혈, 치유 등 포지셔닝을 막론하고 수치를 반토막 낼 수 있음.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본 트리의 핵심.

- 상대 탱커 : 5대를 치는 스텍트리다 보니깐 근접해서 포지셔닝을 잡아주는 

- 물리면 약하다는 아나 자체의 단점은 상쇄할 수 없기에, 하드 cc가 있는 영웅이나 들어와서 지원가를 물며 진영을 허무는 영웅, 돌격조합 자체에 약함

특성 및 기술

(3)

흡혈탄 스텍을 쌓아줍시다. 운영법은 아래에서.

(2)

보통 4특에서 과다복용을 가는 이유는 수면탄 관통이 크지만, 해당 트리에서는 4스텍 쌓이는 게 큽니다. 이 때부터 수면탄을 사용해서 4스텍+평타로 야금야금 쌓습니다.

(3)

스텍당 기술데미지 10%를 깎아버리는 정마독 특성이 해당 트리에서 핵심입니다. 저지불가 (데스윙 포함)이든 뭐든 뎀감은 상관없이 적용되기 때문에 발라줍시다.

(1)

해당 트리에서는 호루스를 가면 왠만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손해입니다. 20에 궁강이 아니라 광학조준경을 갈 것이기 때문이죠. 나노는 10레벨 특성만 해도 쓸만은 하기때문에 이걸 갑시다.

(3)

자극제냐 정화탄이냐는 맵별 상황이나 상대편 영웅 구성에 영향을 받습니다. 기절을 끊어내야할 필요가 있다면 자극제, 아니라면 정화탄을 가주세요.

(3)

해당 트리에서는 1,4,7 특에서 수류탄이나 수면탄 관련 특을 안찍기 때문에 세이브에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정석대로 신속재장전으로 세이브를 갖추거나, 독성을 좀 더 활용하고 싶다면 세이브능력을 갖추지 않는 대신 집중투여도 괜찮습니다.

(4)

20특에서 광학조준경을 가고 한타때 계속 바르시면서 힐하시면 됩니다.

  • 치유탄(Q)
    마나: 10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생체 수류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 수면총(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때까치(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 탄환(Q)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플레이는 4특의 을 활용하여 스텍을 쌓으면서, 와 7특의 을 활용하여 한타에서 데미지감소로 미세하지만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어내며 운영을 만들어나가고, 이후 15-20레벨을 무난하게 가져간 후 20레벨의 으로 우월한 사거리와 , 그리고 쌓이는 스텍들로 압박하는 플레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면총을 자주쓰는 트리입니다. 1,4,7에서 특을 가는 아나가  을 소프트cc 내지는 근접하는 적을 떨어뜨려놓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해당 트리에서는 적극적으로 수면을 걸어 스택적립을 위한 빠른cc연계로 먼저 쓰게 됩니다. 따라서 ""아나를 물고 늘어지는 투사나 근접지원가 등에 약하기에"" 포지셔닝에 더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해당 아나는  특도 포기하고, 20레벨  도 포기하기에 수치적인 힐량이 다른 특성트리에 비해 안나올 수 있습니다만, 상대의 수치를 깎는다는 비대칭전력으로서의 마인드로 열심히 독을 바르고 괴롭혀줍시다. 안죽으면서...


초반 운영

1레벨에 을 찍어주고 시작합니다. 당장에  스텍을 쌓는게 쉽지만을 않을텐데, 이 상황에서는 '죽지 않는 것'이 먼저입니다. 스텍 3-4 찍을려고 앞으로 슬금슬금 나가다가 잘리면 초반 팀이 휘청입니다. 급한 마음을 먹지말고 4레벨의 을 찍고나서 e평으로 3스텍이 쌓이고, e평캔평으로 4스텍이 쌓이니 이를 활용해주십시다. 

d-e 연계를 활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혹시 마우스에 엄지 쪽 버튼이 있다면 정조준(d)을 해당 키에 배정하고, 즉각연계하면 순식간에 사거리를 늘려서 e를 쏠 수 있으니 연습해두셔요.  

자신이 만일 자힐은 필요없고 좀 더 잦은 으로 한타에서 를 더 활용하고 싶다면 1특에서 을 가셔도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맵에 따라 를 가기도하지만, 20궁강을 가지 않는  보다는 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타에서  독스텍을 넣지못해 특성을 활용하지 못하는 일도 적구요. 그래도 이 부분에서는 개인차가 있는 듯 하니 가시면 됩니다만...

 를 굳이 넣은 이유는, '각까지 생각하면 머리 터질거 같아서'입니다. 해당 특에서는 고려할 게 너무 많아요. 포지셔닝, 독스텍, 상대방 독 발라줄 우선순위부터 형세, 그게 안되면 독 발라줄 2순위, 수면각과 힐각... 너무 많기 때문에 제 경우에는 그냥 기술데미지 기반의 원딜이나 마나 모자란 영웅, 혹은 와 같이 하드 cc 한 번이라도 더 써서 한타를 좋게 가져갈 수 있는 애들에게 주고 신경을 끄는 스타일입니다. 다 활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의 한타와 운영법은 힐하는 헤머상사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광학 + 정조준 + 수면으로 우월한 사거리로 독스텍을 쌓으면서 포지셔닝 하면서 계속 힐하면서 압박압박 반복입니다. 

16특에서 이냐 냐는 갈릴 수가 있는데, 아나가 순간세이브능력이 많이 약한 영웅이기에 저는 을 갑니다. 하지만 이론적으로는, 적 영웅에게 독을 5번 이상 발라놓았다면 같은 레벨의 특성인  보다 가 압도적으로 좋고, 해당 트리의 힐량은 적다고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강화시켜주기에 이를 가셔도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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