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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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예능) 촉촉하게 발라주는 때까치 아나
- 작성자 | Twojay 작성일 | 2019-12-30 03:30:38 조회수 | 3984 최종수정 | 2019-12-30 03:5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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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노련한 저격수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98 3.3281 500 3 30 6.5 1.33 4.8398 - 1
- 2
- 3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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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머리말
<기획의도>








<장점>
이 특성셋의 장점은 왠만한 스텍을 쌓고나서 20특을 찍으면 1:1에서 준딜러급으로 강해진다는 것. 말이 그렇지 그럴 일이 얼마나 있겠냐만은,
자가흡혈 증가량으로 생존성을 보장하면서
조합을 통해 서포트딜링이 톡톡하게 탈지원가급으로 가능해짐. 특히나 기술데미지 기반의 영웅이나 흡혈기반의 영웅들은 뼈를 못추리고(?) 찍어누르는 아나를 볼 수 있음.
또 하나는
를 거의 100퍼센트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걸 누구한테 바르든 결과가 좋음. 힐러에게 바르면 치유량이 내려가고, 원딜에게 바르면 스킬딜을 못 넣고, 평타기반 딜러와 메인탱커를 제외한 어느 곳에 바르든 정말 좋음. 그냥 5번만 묻히면 데미지든 힐량이든 반갈죽이 나오니깐.
을 찍은 이후로 한타하기 전에 툭툭 평타를 치고 나면 5방 때리는 것은 일도 아님.




또 하나는


또 평소에 날 괴롭히던 딜러들 5대 맞고 메다다닥하는 걸 보는 것도 꿀잼요소 중 하나.
<단점>
제대로 물리면 잘린다는 것은 변하지 않음. 20특성까지 못하면 안하느니만 못한 트리가 될 수 있음.
아나는 딜하면서 힐이 되는 영웅임. 실제로 평타딜을하면서 Q를 쓰면 거의 딜레이 없이 힐링이 가능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트리를 완벽하게 활용하려면 게이머 성능을 많이 탐.
다 정확히 쓰랴, 누구에게 독 뭍힐지 정하랴, 포지셔닝 하랴..... 둘 중 하나만 하려면 안하는 것이 나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개꿀잼특성을 거를 수 없어서 글을 씀.
영웅 상성
<궁합>
아군 영웅
- 기본적으로 하드 CC가 있는 영웅 : 기본적으로 아나와 하드CC 영웅은 잘 맞는 편이지만, 특히 4렙
을 넣기 좋아서 스텍 쌓기가 좋음. 억지력도 있어서 한타때 아나를 쉽게 물지 못하도록 억제가능.

- 기술기반 딜러 / 평타기반 딜러: 궁극기에서 설명
적군 영웅
- 기술데미지 기반 영웅 : 여기에는 기술데미지 감소가 핵심역량에 영향을 받는 모든 영웅이 포함됨. 즉
의
나
의
과 같은 퍼뎀특을 제외하고 기술데미지, 흡혈, 치유 등 포지셔닝을 막론하고 수치를 반토막 낼 수 있음.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본 트리의 핵심.




- 상대 탱커 : 5대를 치는 스텍트리다 보니깐 근접해서 포지셔닝을 잡아주는
- 물리면 약하다는 아나 자체의 단점은 상쇄할 수 없기에, 하드 cc가 있는 영웅이나 들어와서 지원가를 물며 진영을 허무는 영웅, 돌격조합 자체에 약함
- 물리면 약하다는 아나 자체의 단점은 상쇄할 수 없기에, 하드 cc가 있는 영웅이나 들어와서 지원가를 물며 진영을 허무는 영웅, 돌격조합 자체에 약함
특성 및 기술
- (1)
해당 트리에서는 호루스를 가면 왠만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손해입니다. 20에 궁강이 아니라 광학조준경을 갈 것이기 때문이죠. 나노는 10레벨 특성만 해도 쓸만은 하기때문에 이걸 갑시다.
- (3)
해당 트리에서는 1,4,7 특에서 수류탄이나 수면탄 관련 특을 안찍기 때문에 세이브에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정석대로 신속재장전으로 세이브를 갖추거나, 독성을 좀 더 활용하고 싶다면 세이브능력을 갖추지 않는 대신 집중투여도 괜찮습니다.
-
- 치유탄(Q)
- 마나: 10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 생체 수류탄(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6초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
- 수면총(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때까치(고유 능력)
-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 고성능 탄환(Q)
-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인 플레이는 4특의
을 활용하여
스텍을 쌓으면서,
와 7특의
을 활용하여 한타에서 데미지감소로 미세하지만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어내며 운영을 만들어나가고, 이후 15-20레벨을 무난하게 가져간 후 20레벨의
으로 우월한 사거리와
, 그리고 쌓이는 스텍들로 압박하는 플레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아나는
특도 포기하고, 20레벨
도 포기하기에 수치적인 힐량이 다른 특성트리에 비해 안나올 수 있습니다만, 상대의 수치를 깎는다는 비대칭전력으로서의 마인드로 열심히 독을 바르고 괴롭혀줍시다. 안죽으면서...


초반 운영
1레벨에



d-e 연계를 활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혹시 마우스에 엄지 쪽 버튼이 있다면 정조준(d)을 해당 키에 배정하고, 즉각연계하면 순식간에 사거리를 늘려서 e를 쏠 수 있으니 연습해두셔요.
맵에 따라
를 가기도하지만, 20궁강을 가지 않는
보다는
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타에서
독스텍을 넣지못해 특성을 활용하지 못하는 일도 적구요. 그래도 이 부분에서는 개인차가 있는 듯 하니 가시면 됩니다만...
를 굳이 넣은 이유는, '
각까지 생각하면 머리 터질거 같아서'입니다. 해당 특에서는 고려할 게 너무 많아요. 포지셔닝, 독스텍, 상대방 독 발라줄 우선순위부터 형세, 그게 안되면 독 발라줄 2순위, 수면각과 힐각... 너무 많기 때문에 제 경우에는 그냥 기술데미지 기반의 원딜이나 마나 모자란 영웅, 혹은
와 같이 하드 cc 한 번이라도 더 써서 한타를 좋게 가져갈 수 있는 애들에게
주고 신경을 끄는 스타일입니다. 다 활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20레벨 이후의 한타와 운영법은 힐하는 헤머상사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광학 + 정조준 + 수면으로 우월한 사거리로 독스텍을 쌓으면서 포지셔닝 하면서 계속 힐하면서 압박압박 반복입니다.
자신이 만일 자힐은 필요없고 좀 더 잦은
으로 한타에서
과
를 더 활용하고 싶다면 1특에서
을 가셔도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맵에 따라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의 한타와 운영법은 힐하는 헤머상사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광학 + 정조준 + 수면으로 우월한 사거리로 독스텍을 쌓으면서 포지셔닝 하면서 계속 힐하면서 압박압박 반복입니다.
16특에서
이냐
냐는 갈릴 수가 있는데, 아나가 순간세이브능력이 많이 약한 영웅이기에 저는
을 갑니다. 하지만 이론적으로는, 적 영웅에게 독을 5번 이상 발라놓았다면 같은 레벨의 특성인
보다
가 압도적으로 좋고, 해당 트리의 힐량은 적다고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강화시켜주기에 이를 가셔도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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