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안두인

21--07-23아니 게임 3개월 접고왔더니 특성이 대대적으로 바뀌어버렸네;;대부분의 글을 삭제하고 다시 씀저 나무위키 안믿습니다 나무위키 들이대면서 특성훈수 두면 무시하겠음"내생각엔 ~가 더 좋은거같음" , "ㅇㅇㅇ는 ~쓰던데"  하는식의 훈수는 환영함나도 다시 써보고 답글달겠음.바뀐 특성의 총평: 더 재밌긴한데 캐릭터 성능은 변함이 없는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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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톰윈드의 국왕인 내가 이세계에선 라이프가드?!
작성자 | 커스텀시월  작성일 | 2020-02-05 11:43:20  조회수 | 19830  최종수정 | 2021-07-30 12:31:06
안두인
스톰윈드 국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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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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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1--07-23

아니 게임 3개월 접고왔더니 특성이 대대적으로 바뀌어버렸네;;

대부분의 글을 삭제하고 다시 씀

저 나무위키 안믿습니다 나무위키 들이대면서 특성훈수 두면 무시하겠음

"내생각엔 ~가 더 좋은거같음" , "ㅇㅇㅇ는 ~쓰던데"  하는식의 훈수는 환영함
나도 다시 써보고 답글달겠음.

바뀐 특성의 총평: 더 재밌긴한데 캐릭터 성능은 변함이 없는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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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안두인을 좋아한다. 선하고 정의롭잖아.

하스스톤에서도 사제만 할정도로 좋아해서 대회 폐지된 이후에도
히오스에 안두인나오는날만 손꼽아 기다리던 사람임.




아마 다른 안두인 유저들도 공감할것이다.
안두인은 순전히  도약 뽕맛이 너무 좋아서 하는것이다.


 맞은  이 점멸도 끊기고 끌려가 

죽음을 직감하고 눈을 감을때..

" 앗 위험햇! "

한번 탁 끌어와주면 피닉스는 감격스러움에 경기후 안두인에게 따봉을 박게되는것이다.

빠대 유인원들에게 내 클라스를 증명할수있는 몇 안되는 힐러중 하나 안두인! 지금바로 시작하십시오.






20-06-01

북미섭 마딱이 3000점 찍음

히오스 인생 최대업적


영웅 상성



 은 기본적으로 힐하는 속도가 느리고 답답한 편이라
 도약이 효율적이냐 아니냐로 픽할지 말지를 결정한다.

적군에 하드CC가 거의 없고 아군이 전부 도주기가 좋은데 굳이 안두인을 픽하면 힐차이때문에 좀 힘들어질수도 있음.




우리팀에 상성좋음: 
다굴 당하거나 한번 들어가면 도망가기 힘든 근접캐  등에게 
정말 큰 도움을 줄수 있다.
그 외에도 한눈에 봐도  끌지않으면 뒤지겠구나 알아보기 쉬운 뚜벅이들과 모두 궁합이 좋다.


혹은 빛폭탄 연계가 좋은 영웅 등을 보고 픽하기도 한다.





우리팀에 상성나쁨:  

예전에는 발라를 적어놨었는데 요즘 발라도 잘쓰면 안두인하고 괜찮은거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함.

그렇다면 딱히 없는듯?
초갈은 단일힐을 많이 필요로 하기때문에 다른 힐러 고르는게 나음.






적팀으로 나오면 안두인픽 쌉가능:

한명 잡아족치는 스킬을 가진 영웅 등 모두 할만하다.

  가  줘패듯 쳐바른다는 이야기는아님. 

죽을거같을때 칼같이보고  한번당 한 목숨씩 잘 살려와야 이 무서운 놈들을 카운터를 칠수있는것이다.


특이하게도 얘는 예외다. 콤보가 너무 빠르고 쿨도 짧아서 안두인으로 대처하기 아주 힘듬.






적팀으로 나오면 안두인픽 고민해야됨:

데스윙 담당일찐 레오릭마냥 한명의 영웅한테 카운터당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조합상성을 많이 탄다.

솔직히 히오스에 안그런 영웅이 어딧어. 1캐릭 장인충 되지말고 영웅 골고루 파십쇼.


탱커진을 무시하고 원딜, 힐러를 줘패는 영웅, 
혹은 그냥 깡딜이 줫나쎈 영웅       많을수록 은 고통스러워진다.



아니면  이런걸 들고 한타를 엄청 빠르게 조지는 조합 상대로도 힐량이 모자라서 힘을 못쓴다..


특성 및 기술

(1)

공평한 축복
아주 좋은특성.
상대가 견제를 빡세게 하는 조합이면 꼭 필요함

신의 권능: 보호막
상대가 견제보다는 짤라먹기,암살을 노리는 조합이면 가끔 씀.
애매하면 공축 가셈

빛샘
힐량이 아주 높은 특성이라 브락시스 같이 한곳에서 오래싸우는 상황에 어울림.
근데 팀원이 빛샘의 존재를 잘 알아야 한다..
내가 떠맥여줘야하는 빠대나 잡금리그에선 구림.
+초갈이랑 겜할때 1인 힐 용도로도 좋음

(3)

4특은 취향과 상황을 많이 탐.

도의의 영역
16특 소생과의 시너지,
기본공격 사거리 증가로 인한 안정적인 포지셔닝.
거리조절하면서 꾸준히 평타 박는데도 도움되는
세 특성중 가장 안두인의 안전을 생각하는 특성.

빛의 쇄도
겐지, 트레이서, 제라툴같이
혼자 들어오는 놈들 노리고 찍음
E평W평이 눈에 띄게 강력해지고 쿨감소율도 높다

꿰뚫는 빛
세 특성중 가장 캐리력이 높은 특성.
임페+블레이즈같이 두명 이상이 돌진해오는 조합
상대로 좋음.
퀘스트는 앵간하면 깨기 힘드니까
절대 깨려고 집착하지 마샘.

(3)

구원의 기도 외의 선택지는 없다.

딴건 내가 힐하는데 도움이 안됨.
상대가 극한의 돌진조합이어도 그냥 기도찍고
최후의 최후까지 아끼샘.

(1)

둘다 장단점이 있음 상황 잘 생각해서 가는걸 추천.

빛의 권능: 구원
상대가 구원 끊는 스킬이 적을수록 좋아짐.
상대에 불작켈타스, 의식말티엘, 제라툴, 트레등
순간폭딜을 막아주는 용도로도 쓸 수 있음.

빛폭탄
공격적으로도, 수비적으로도 쓸 수 있는 궁.
거의 모든 상황에 찍을수 있음.
근데 딜이 좀 약하고 아군이랑 합 맞추기 어려움.

(1)

신앙이 깊은 자의 속도
W 쿨감있어서 좋음.
이거 찍었으면 W반대방향으로 달릴 시 이속30퍼 효과를 더 오래 누릴수 있음.

돌격하라!
바리안의 유산이 구데기가 되었기때문에 안찍음

장화마법부여: 사자의 속도
16 신의의 문양 찍어야 좋음.
포지션 잡기가 엄청 편해진다.
힐이 아니라 상시 이속 20퍼때문에 찍는거임.

(4)

소생
추가회복량이 생각보다 엄청 높음.
찍을려면 1특 공평한 축복 필수

신성한 폭발
이전 특성들을 W에 몰빵했어도 구리다고 생각함.
폭발을 아군에게 맞춰주러 달려가야되서 위험함.

신의의 문양
이번판 내가 도약이 많이 필요할 때 필수.
굳이 13특 사자의 속도를 안갔어도 좋음.
이거 찍었으면 2번 다쓸때까지 기도쓰지마샘.

내면의 집중력
Q집중력Q기도 콤보로 소생보다 훨씬 빠른 힐이 가능함. 길게보면 소생이 힐량이 더 높지만
안두인은 보통 순간힐이 부족하니까 집중력찍음

(3)

스톰윈드의 빛
가장 뽕맛 좋은 20특으로 쿨감이 아주 좋다.
무적의 용도는 루나라, 줄 독방귀 같은 독뎀을 중화시킬때 가장 좋음.
(무적판정 스치기만 해도 독 없어짐)

내면의 열정
상황보고 잘 쓸수 있으면 찍어볼만 한데
이거덕분에 이겼다 싶은 판은
정말 보기 드물다. 체감 안되는 편

책망
4특에 E를 안찍었어도 무난하게 좋음.
찍으면 더더욱 좋다.
특히 겐지, 트레이서, 제라툴 같은
혼자 개지랄하는 캐릭들 상대로 효율 좋음.

바리안의 유산
병신임. 뒤따르는 은총이 패시브로 가고 너프를 먹어서 이제 유산으로 아군 힐 못함.
호신용이라고 생각해도 책망이 더 좋다.

  • 순간 치유(Q)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75초 동안 주문을 시전해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91 회복시킵니다.
  • 천상의 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빛을 내보내 적들에게 146의 피해를 줍니다. 빛은 넓은 범위로 자신에게 되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35 회복시킵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 응징(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회오리치는 빛의 물결을 전방으로 내보내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에게 182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신의의 도약(D)
    즉시 아군 영웅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대상 아군은 끌려 오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뒤따르는 은총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주위에서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33 회복시킵니다.

추가 설명

7특 구원의 기도 꼭 찍고

16특 신성한 폭발, 20특 바리안의 유산만 거른다면 뭘찍어도 좋다고 생각함.


물론 특성간의 시너지도 존재하니 잘 생각하고 매판 상황에 맞춰 찍는걸 추천함.






기본 플레이

 구원의 기도

안두인의 유일한 즉발 힐링기.

엄청 특이한 스킬임. Q보다 조금 더 힐하고 2초동안 셀프스턴에 걸려버리는..

하지만 잘쓰면 안두인의 세이브 능력과 팀의 총 힐량을 늘릴수 있어서
아무리 상대가 무서운 조합이라도 이 특성을 거를수가 없게 되버렸다.

문제는 이 스킬에 익숙치않으면 기도하다가 물려뒤지는 대참사가 일어난다는 건데..
내 안전이 보장되어있을때만 쓰도록 하자.


1. Q 시전중에 기도하면 스킬이 예약되서 곧바로 스킬이 두개 동시에 발동됨.  

2. 기도하는중에 도약을 못써서 팀원이 죽는경우도 생길수 있음. 내 모든 스킬을 먼저 다쓰고 
 기도를 쓰는게 좋음.

3.겜하다보면 기도하다가 물려뒤지고 그대로 게임 지는 상황도 자주 나오니 쓸 타이밍을 익혀야됨.
  내가 2초동안 무릎꿇어도 안물릴거 같다면 주저없이 쓰는게 좋지만
 쓰기 너무 어렵다면 비전투중일때만 쓰샘. 그것만으로도 특성값함.






 도약의 이해.



이 스킬은 캐스팅이 아닌 즉발이다. 즉 끌어오면서 스킬을 쓰거나 무빙할수 있다.

안두인 하면서 아군이 위험해서 끌어왔는데도 독뎀이나 날아오는 평타에 안타깝게 죽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되는데,

그 상황을 최대한 예방하기위해   DQ콤보에 익숙해져야 한다.
D누르자마자 Q 캐스팅을 하면 안두인 곁에 착지하고 곧바로 힐이 들어간다.
짜잘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기술이지만 이게 위급한 사람 진짜 많이살림.
너무나도 급하고 무슨 대가를 치르고서라도 구해야 한다 싶으면  도약 기도로 구하고 
내가 대신 물려죽는 방법도 있다. 물론 나도 살면 갓- 힐러로 칭송받을것임.

  DR 콤보도 가능. D누르자마자 R을 누르면 착지 하자마자 궁이 발동된다.

솔직히 최중요 스킬을 전부 써버리는 거라서 효율적으로 쓸만한 상황은 거의 없는데 멋있긴 함.
   무서운 스킬이 날아오는 진짜 급한 상황에 쓴다.
한타중에 애매하게 멀리있는 팀원까지 장판 안에 들일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개 멋있음.






  도약 심화.

도약을 더 기막히게 잘써서 게임을 터트리고 싶은가?
그럼 아군 4명의 생존,도주기, 적군의 주요 CC기
이 모두를 확실히 머리속에 담고 게임에 임해야 한다.

팀원은 수시로 죽어나가는데 도약은 쿨이 80초이기 때문. 낭비하지 않고 도약 한번당 목숨 한 개를 살려야한다.

예를 들어 이 친구는 한번 잘못 들어가면 도망도 못가고 뒤질거같지만 실제로도 그렇다. ㅄ ㅋㅋ
하지만 13렙부터자기가 딸피일때 번대기를 써서 어그로를 빼기 때문에
이 때부터 은근 잘 살아남는 친구이다.

근데 이 친구가 번대기를 쓸 타이밍에  앗 위험햇! 하고 땡겨오면.. 
몇초뒤에 점멸이 끊겨 허우적대던 피닉스를 구하지 못해 한타를 지는상황이 발생한다.

 : 아 도약 없엇음? 

 : 앞에 혼자나간 캐리건 땡겨서 없엇음.

 : 나 땡기지 말지 고치있는데..

 : 시@발 


사실 도약쓰는 안두인입장에서 상당히 어려운 문제이긴 한데.. 항상 생각은 해야한다.

아군이 생존, 도주기가 있으면 끌지 않는걸 기본으로 하지만 
 스킬도 못쓰게 끔살시킬수 있는 적이 콤보를 넣는 상황이라면
생존기고 나발이고 최대한 빨리 땡겨와줘야한다.








그 외 스킬들.

 리리 Q 난타하듯이 쿨마다 써주고 (아주 중요)

최대한 많은적에게  던져주고 

아군을 무는 적, 아군이 무는 적에게  E 를 박아준다.
 는 초보자는 맞추기 어렵지만 그냥 안두인 많이하다보면 잘맞게됨.

 D 다음으로 중요한 스킬이   E 다. 이걸로 못잡을걸 잡고 죽을걸 살려준다.













초반 운영

안두인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사실.
절대 무슨일이 있어도 내가 먼저 물리면 안 된다.

언제나 앞선 팀원보다 뒤에 서서 팀원이 위험할때  도약을 써줘야한다. 
안두인은 팀의 누구보다도 자리 잘잡는게 중요함.
위험애 빠진 팀원과 안두인의 거리가 좁으면  써도 살릴수 없다




안두인은 평타를 쳐야되나?

내 생각이고 누구의 동의도 구해본적 없지만 안두인의 평타는 힐러치곤 강한 편이라고 생각함.
데미지가 낮지 않은데도 공속이 빠름.
그러니 스킬이 쿨일때는 들어오는 탱커를 열심히 평타로 때려보자. 내 위치가 안전하고 여유가 될 때만.

초중반 소규모 교전떄도 평타를 치느냐 안치느냐로 승패가 갈릴 수 있을정도로 데미지가 유의미하게 들어간다.





한타 포지셔닝

인벤공략중에 내가 너무 잘본게 하나 있는데 2년전(2018) 2힐메타 끝나갈때쯤 작성된 공략임에도 

힐러의 마음가짐에 대해 너무 잘써놔서 항상 참고하고있다. 솔직히 이거덕에 힐러로 다이아간거같음.

(알렉 공략임)

이 공략의 설명을 빌려 그려보자면



한타를 한다고 하면 보통 진영이 이렇게 된다.

상대편에 비비고있는 탱커들 위치가 1선,

1선을 방패삼아 뒤에서 딜하는 2선,

그리고 그 2선보다 뒤에서 사리는게 3선.



안두인의 위치는 보통 3선에서 머무르다 안전할때 2선으로 나와 탱커를 힐하고 다시 3선으로 빠지는걸 반복한다.
 

요약하자면
안두인이 절대 먼저 물려선 안 된다.
하지만 스킬 쿨타임마다 평타를 때릴수록 한타 승률이 오른다.


별다른 위협이 없다면 2선 원딜이랑 같이 들어오는 적 탱커를 패면서 힐한다.

이때에 들어오는 CC를 13렙의 증가된 이속을 활용해 피해주는게 포인트. 
 

그럴 수가 없거나 그럴 자신이 없는 상대다:
    이런게 2선으로 들어올 수 있다 싶으면

평타치는걸 깔끔히 포기하고
3선에서 먼저 물리지 않게 Q로 깨작깨작 힐넣다가 들어오는 공격에 대응해준다.







궁극기 습득 후
 : 잘 쓰면됨. 적 주요 CC가 빠지는걸 보고 쓰는게 기본임

 잘못쓰다가 CC맞고 풀리면 후속딜에 죳될수가 있기때문에 
상대 CC맞고 끊기기전에 내 스스로 끊고 빤스런할 생각을 해야할만큼 조심해야한다.

     
 깡딜만 박는 적이 많거나 순식간에 개폭딜 넣는 상대로 성능이 좋아진다. 





 : 다재다능한 궁. 안두인이 익숙하다면 강추.

구원의 광역 보호+힐을 포기해야하기 떄문에 익숙하지 않은사람은 절대안쓰는 궁이기도 함.


폭발시전시간 1.5초. 
길어보이지만.. 뜬금없이 가만있는 아군탱커에게 써주면 반응못하는 시간임.

빛폭은 아군에게 들어가라고 명령하듯이 쓰면 맨땅에 터지기 쉽다

 돌진기가 엄청 빠른 친구는 걍줘도 잘쓰긴함.    

이미 들어가서 비비고 있는 아군에게  걸거나
도약이 쿨인데 물리고 있는 아군에게 써준다. 보호막 개꿀임.

빛폭의 가장 좋은점은 나 자신에게도 쓸수가 있다는 점이다. 생존기가 하나 더 있는 셈.
13특의 증가된 이속덕분에 맞추기도 쉬움.

CC가 이미 충분하다 싶으면 그냥 아끼다가 필요할때 쓰는게 좋음. 무조건 한타 시작할때 터트릴 필요는 없음.





스톰윈드의 빛에 대하여

  -궁강-

우효오오옷 궁쿨 20초 개꿀!! 하면서 매번 억지로 끝까지 유지하려다 cc맞고 뒤져서 게임지는 경우가
자주 나온다. 상대 cc 다 빠지는 한타 후반 타이밍에 각 잘 봐야된다.

그렇지 않고 아군 구조를 위해 어쩔수없이 한타 초반에 쓰고 말았다면 
막을거 막고 얼른 궁을 내손으로 끊고 도망가야 할 수도 있음. 

쿨타임이 아깝다구요? 뒤져그럼 ㅡㅡ



그 이외에는 무적을 활용해서 독뎀을 제거하는 용도로 쓸수 있는데,

보호는 독뎀을 제거하지 못하고 무적으로 독뎀을 제거할수 있음.

그래서 상대 20렙 독뎀이 너무 아프다 싶을때 가볼만함.

   


+ 무적은 모든 cc를 막으니 한타폭파 궁을 막는용도로 쓸수 있지 않을까?
      

20렙 한타폭파 CC를 막는용도로도 이론상 가능하긴 한데..
쓰기 진짜 어려울거임. 
이런 경우는 그냥 묶인사람들 16특에 문양 챙겨서 두번끌어주는걸 강력히 추천함.













특별부록 요주의 인물들

개인적인 대처법들이니 재미로봐주샘


아군

 가로쉬

개인적으로 가로쉬만큼 안두인과 어울리는 영웅이 없다고 생각함. 
얘는 스킬쿨이 길어서 콤보 다쓰면 그때부터 끌어와줘도 된다.

항상 가로쉬보다 도약 사거리만큼 뒤에 서서 집어던지는걸 묶어주면 아주 좋다.





  겐지 제라툴 사무로 트레이서 등
 빛폭탄을 가주는걸 추천. 게임 시작할때도 채팅으로 빛폭탄 갈거라고 일러두자.
얘네는 지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현란하게 겜하는 녀석들이라  딸피라고 무작정 땡겨오면 엄청 싫어한다.

얼마나 싫어하냐면 얘네 공략 들어가보면 가끔 안두인 눈치없게 끌때 답없다고 상성나쁨으로 적어놓을 정도.
웬만하면 쟤네가 맞아뒤질거 같아도 땡기지 말고  힐을 될때마다 넣어서 체력관리를 해주자.
   물론 스턴급 스킬 쳐맞았으면 주저없이 끌어와줘야함.




 죳단
 이거 가면 답도없음.
만약 갔다면 평소에는 힐해주긴 하지만 한타때는 혼자 쪽쪽이 빨면서 살아남으라고 하고 급한사람부터 힐해주자.




 도살자

CC맞고 다굴당한다 싶으면 체력 더 깎이기 전에 얼른 끌어준다.
그래도 뒤지면 도살탓임. 빛폭탄 추천  




  데하카, 임페리우스
 거는중에   땡기면 당연히 스턴도 취소된다.




 마이에브
 => 승리




 말가니스

얘는 궁빠지거나 / 딸피일때 침묵,기절맞기 전에 절대 떙기면 안된다. 
최악의 경우 땡겼는데 R난타하던 말가가
땡겨진뒤 박쥐로 변신한다음 그대로 집가는꼴을 보게될것임.







 메피스토

안두인과 좀 잘 어울림
 그림자 끝났는데 잘못 물리면 끌어준다. 그림자를 주시하자.




 무라딘
얘는 보통 걸어들어가서 쳐맞다가 점프로 빤스런하는 친구임.
점프가 없거나  점프도 못하고 뒤질거같을때 끌어주자.




 발라

다른 힐러 픽해주자. 안 어울림. 

진짜 잠깐 한눈판사이에 폭사하는 아주 못된친구임. (물론 발라가 잘할수록 그런 상황이 확 줄어듬)

만약 만났다면 무조건 풀피 유지하게 해줘야함.
가급적 끌지말고 힐만 꾸준히 넣어주자.



 발리라

안두인과 잘 어울림
은신중에 적에게 순간이동 할수 있는 친구임. 딱봐도 들어가겠구나 알기 쉬운 친구니까
들어가기 직전에  빛폭 걸어주면 킬딸수 있음.




 소냐
딸피인데 소돌까지 스턴 맞고 끊겼을때 끌어주자. 

되게 끌기 애매한 친구니까 가급적 끌지말고 힐을 될때마다 넣어주자. 힐넣어줄 기회조차 잘 없음.




 줄진

안두인하고 어울리기는 한데 맞춰주기 상당히 어렵다.
평소에 체력 한 70~80퍼정도로 관리해주는게 좋음. 얘네는 풀피 유지하는거 그닥 안좋아함.
캠먹을때도 힐주지말자. (특히 우두먹거나 타워때릴때 힐주면 혼남)
타즈딩고 끝나기 1초쯤 전에  D기도 넣으면 앵간해서 살릴수 있다. 
하지만 보통 스턴, 침묵 박고 타즈딩고 못쓰게 방해할테니 스턴박히는 즉시 땡겨주는게 보통임.
타즈딩고로 한창 딜넣는 중에는 괜히 힐주지 마샘. 궁 끝날때 잘맞춰 힐해줘야함.



 이렐
 방어력 증가는  퍼뎀을 막지 못한다.
그것만 숙지하면 댐. 
힐을 될때마다 넣어주자. 방어력덕에 효율좋음




 우서

가끔 파티겜이나 폭풍리그에서 딜탱포지션으로 나오는 할배. 생각보다 든든하다. 
천폭이후에 주는 빛폭 연계가 아주 강력함.


이 할배는 한타때 도주기가 없음에도 땡겨주기가 망설여지는게,
죽으면 죽는대로 이득을 볼수가 있기 때문.. 
그래서 완전 난장판이 일어나서 우서의 사망패시브가 필요하다면 끌지않고 죽여먹는게 현명할때도 있다.
.. 그럴 때도 있다는거지 스턴맞고 짤리는 상황에는 열심히 구해줘야함.

20렙 이후에  우서가 부활을 찍을수도 있는데 이게 있을땐 힐이나 도약이나 뭐 아무것도 주지말도록
하자. 부활은 쿨타임이 기니까 항상 부활쿨 알려달라고 해야됨.






 
 변신중에 땡기면 게임지니까 조심하샘.
근데 얘는 보통 한타때 적진 깊숙히 들어가는 친구라서 신경쓰고 싶어도 못써줌.




 초갈

다른힐러 픽해주자. 안두인의 찌질한 힐로 이 돼지색기들을 캐어하기 힘듬. 
보통 초갈에게 CC가 다 들어가기 때문에  구원을 간다.




 캐리건

앞서 말했지만 13렙 전까진 실수하면 죽음으로 직결되는 친구라 잘 봐줘야함.
13렙 이후에는 힐좀 넣어주고 방치해도댐. 빛폭탄 추천



 키히라
끌고싶으면   EW 빠진거 보고 끌어주자. 그전에 끌면 욕먹음.

보통 E가 빗나가서 뚜들겨 맞는걸 끌어주는 경우가 대부분임.




 티리엘

영원히 끌지마샘.





 피닉스

애증의 원딜. 힐을 거의 안먹는 대신에 도약을 오지게 빨아먹는다.
 점멸이 없거나 CC맞고 끊긴게 보이면 얼른 끌어주자.


체력 수치가 너무 낮어서 끌기도 전에 피닉스가 폭사했다구요?

아 어쩌라구요 피닉스잘못임 ㅡㅡ






 태사다르

안두인이랑 아주 잘 어울리고 땡길 타이밍 잡기도 편함.
이친구 Q  박다가 물리는 경우가 허다한데 

그냥 위험하다 싶으면 바로 끌어주면댐. 얘랑하다보면 시즈탱크랑 겜하는 기분임

태사다 하나만 보고 안두인 픽해도 될 정도.












적군


 가로쉬

 :  널 박살내주마!
 :  감사합니다!

안두인 입장에서 조금 만만한 편이지만 절대로 안두인이 먼저 던져져선 안된다. 개쌉손해봄

부시안에 힐러, 원딜 먼저 들어가면 당연히 위험하고 특히 가로쉬가 적일때는 수상한 부시 근처도 가면 안된다.
말타고 튀어나와서 반응도 못하게 집어던져짐.


 


 누더기

동네북이라고 무시하면 안 됨. 
얘덕분에 겜 쉬울때가 많지만 얘때문에 겜 질때도 많음

갈고리만 맞으면 쉽게 구해올수 있지만 
 13렙 Q + 잡먹이 나오고 부터는 어려워진다.
13렙부터 진짜 엄청 조심해야함. 
잡아먹히기 전에 땡겨와야하는데 그럴려면 갈고리 투사체에 맞자마자 땡겨야하기 때문.
상대팀에 누더기가 있으면 누더기 갈고리만 주시하도록 하자.

상대 누더기도 안두인을 노릴것이다. 절대 끌려주지 말자.



 도살자
꼬라박는데다가 빛폭 걸어주면 아주 도움됨.
물론 도살자가 반응하고 멈출수도 있으니 박히기 직전에 빛폭 걸어주샘.
도살장에 안두인만 걸리지 않으면 모두 구해올수 있으니 도살장만 조심하자.




 레가르
이 댕댕이 생각보다 개빡셈 ㄹㅇ 팀원들이랑 우뤃웋웡어! 하면서 다같이 뛰어오면
 땡겨줘도 거품물고 끝까지 쫒아와서 죽임..
안두인 입장에선  이거 잘맞추는거 말곤 할게없어진다..
레가르가 낀 조합이 완전 돌진조합이라면 안두인 말고 다른 힐러   를 하는걸 추천함.





 말가니스

얘 상대할땐 속박 박는게 정말 중요하다.
 Q 3타 쓰고 수면박고 빤스런 하는게 보통인데 
면은 시전하면 멈춰서 몸을 잠깐 움츠리는 시간이 있다.
그떄  E 박아주면 아주 잘맞음. 킬각이면 엉덩이에 빛폭까지 박아주샘.




 궁극기 극딜러들

 이런 궁나오면  구원이 필수가 된다
메피는 요즘  족쇄가니까 빛폭 가도 크게 상관은없고
 켈타는불사조일땐 빛폭가면 좋음.
근데 얘는 10렙에 안두인이 뭐찍나 궁안찍고 빤히 쳐다볼수 있는데
켈타가 궁 안찍으면 같이 궁 안찍어주면 된다.




 알라라크

만약 알라라크가 빠머충 븅신이면 발로해도 이기니까 잘하는 놈 기준으로 적겠음

수준차이 알라라크는 도약이 있어도 팀원을 살리기가 굉장히 힘들다.
콤보 쿨이 너무 짧고 딜이 너무 빠르게들어감.. 반응하기가 너무 어렵다. 

 한번 살렸다고 해도 다음 쿨타임 안에 충분히 힐을 못해주면 바로 아군이 죽어버린다..

의외로 안두인으로 상대하기 어려우니까 다른 힐러하거나 팀원이 잘 해주길 바라야함.

만약 만났다면 몸약한 아군 체력을 절대 60퍼 이하로 두지말고 체력관리를 잘해주자. 진짜 훅감.

체력 60퍼 이하인 아군에게 알라라크가 말타고 달려온다?
알라 스킬쓰기전에 바로 끌어주샘. 땡겨지는거 보고 도약쓰면 팀원 죽어있음.
도약이 없다면 땡겨지기 직전에 빛폭탄 걸어주는것도 도움이 된다.

 음전하 알라라크는요? 

요즘 못봐서 얼마나 어려울지는 나도모름. 그냥 마법사랑 비슷하겟져 뭐.




 노란오우거

기본적으로 가로쉬랑 하는짓이 똑같다. 
부시에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뚝배기를 깨버리는데 너무 무섭다..
절대 안두인이 물리지 말고 우서가 어디로 가는지 관찰해야 한다.




 무라딘

 투신이면 평범한 스턴쟁이 탱커지만 초강타를 가면 미친 납치꾼 샊기로 직업이 변경된다.

초강타를 갔다면 얘 근처에 얼씬도 하지말고 만약 무라딘이 아군 원딜 뒤로 점프했다면
초강타 맞기 전에 얼른  도약써서 땡겨오거나,
도약이 없다면 초강타 맞고 적진에서 폭발할수 있도록 초강타 맞기직전에  빛폭을 걸어주자.




 일리단
궁 아껴뒀다가 사냥 박히는 곳에다가 써주자. 

사냥 일리단이 있으면 절대 아군을 딸피로 둬선 안된다. 체력관리 잘해줘야함. 




 정타족
 절대 안두인이 도가니각을 주면안된다. 일단 안두인만 안맞으면 춤추고있는 아군에게 
빛폭을 주던 도약을 땡기던 할수 있으니 유의하자.




 캐리건
몸약한 아군이  콤보맞으면 그대로 가버리니까 스턴만 어떻게든 맞지않게

땡겨와줘야 한다. 깡딜이 아프니까 스턴걸리기전에 땡기샘. 

속박  박기 쉬운편에 속하니까 최대한 묶어주자.

Q각 안내주기도 쉽지 않고, 캐리건이 잘할수록 상대하기 어렵다.




 키히라
 E에 맞은 아군을 땡겨오면 E가 풀린다. 중요한 한타라면 주저없이 끌어서 E를 끊어주자.
구원을 갔다면 키히라의 E가 끝난 다음에 써주자. 후반에 광역스턴 있음.

속박으로 E를 못쓰게 할수는 있는데 좀만 늦어도 피해버리니까
E 끝나자마자 묶어주는게 더 안전함.





 트레이서
얘 상대로는 구원이 좋긴 한데 필수는 아님. 
후반에  육왕권 박으면 구원 씹히기도 해서..
어떻게든 E 만 맞추면  역행을 무조건 뺄수 있으니 최대한 노려보자.

(속박으로 역행을 막지는 못한다.)
 20특 책망 추천.





 제라툴

이친구 파일럿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라 적기가 애매하긴 함.
상대법이 트레이서랑 많이 비슷함. 역시 구원가는게 좋지만 필수는 아님.(조합보고 결정하샘)
필자가 제라툴에 대해서 잘 모르긴 하지만 어추 제라툴 이라고 맨날 코딱지 박고 들어온다는것만 암.

그래서 제라툴이 W박기를 눈에 불켜고 기다렸다가
맞은 아군에게 얼른 을 던져주도록 하자. 아군을 속박한다는 느낌으로 던지샘
내게 W가 박혔다면 순간이동한걸 보자마자 E 박아주샘. 

내가 가만히 서있으면 제라툴 기준 내 뒤로 이동함.

맞추기 어렵지만 일단 맞추면 쉽게 잡을수 있음.
반대로  못맞추면 안두인으로써는 이새1끼를 저지할 방법이 없다..
 20특 책망 추천.




 레오릭
 내가 묘실만 안맞고 맞은사람 구해주면 됨. 궁있는지 여부 꼭꼭 채크하고, 있으면 사려주자.
 16렙 도약강화 필수.    






 루나라

못하는 놈이면 꽁승인데 상위티어에선 너무 무서움..
초중반은 어떻게든 버티는데 20이후 후반이 너무 힘들다..   속박 계속 피하고
 광역딜을 하루종일 쑤셔박는데 너무 고통스러움..


공축 으로 힐돌리다가 루나라 킬각잡는거 
혹은 광역으로 독뎀묻힌거 궁강으로 최대한 제거해줘야함

( 보호: 독뎀제거못함. 그 순간 딜만 막아줌    
  무적: 무적판정 스치기만 해도 독뎀제거됨)















마치며

예전에는 전프로 빡고수들 하는거 보고 특성 참고해왔는데 패치가 거듭되면서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갈 수밖에 없음. 피드백이나 특성의견나누는거 환영함

질문도 잘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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