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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키히라

이 글은 키히라 운용법이 아니라키히라 카운터를 치기 위한 안티 키히라 공략법에 관한 글이다키히라 운용법을 찾고 싶으면 알아서 다른 글을 찾도록 해라키히라는 무근본 영웅이라서키히라 싫어하는 유저들이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따라서 키히라를 싫어하는 유저들을 위해 안티 키히라 글을 작성해 보았다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글은 대 키히라 전용 글이니까 혼동하지 않도록 바란다물론 나도 히오스를 잘 하는 수준은 아니라서 지금 쓴 글도 틀린 점도 제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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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티 키히라 빌드
작성자 | 전북현대요셉  작성일 | 2020-04-16 09:51:56  조회수 | 6803
키히라
정처 없는 현상금 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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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 글은 키히라 운용법이 아니라
키히라 카운터를 치기 위한 안티 키히라 공략법에 관한 글이다
키히라 운용법을 찾고 싶으면 알아서 다른 글을 찾도록 해라

키히라는 무근본 영웅이라서
키히라 싫어하는 유저들이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키히라를 싫어하는 유저들을 위해 안티 키히라 글을 작성해 보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글은 대 키히라 전용 글이니까 혼동하지 않도록 바란다

물론 나도 히오스를 잘 하는 수준은 아니라서 지금 쓴 글도 틀린 점도 제법 있을 것이다
따라서 오류가 있다 싶으면 댓글로 지적 많이 해줘도 좋고 다른 유저들이 더 업글 잘 된 게시글 올려주길 바란다

키히라는 무근본 영웅인 주제에 처음 출시할 때 성능을 OP영웅마냥 지나치게 좋게 설정해 놔가지고 
너프된 지금도 체력이 2천 정도로 제법 높고 무적기에 자힐까지 됨
진짜 어이가 없는게 겐지 보호기는 1.25초인데 키히라 회피기는 2.75초라서 키히라가 생존성에서 더 유리하고
제라툴은 은신이기는 해도 체력이 1700 정도인데 키히라가 2천을 넘음

솔직히 키히라 체력 너프부터 우선적으로 필요하고 자힐이랑 회피기도 싹 다 너프시켜야 함
유저들 싫어하는 영웅 만들어놓고는 근본없는 주제에 쓸데없이 체력 더럽게 많음 ㅋㅋㅋ

아르타니스의 경우에도 전사로써 썩 써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인지도가 좋아서 유저들 픽이 좋았던 거지만
키히라는 그냥 출시 당시에 더럽게 세서 승률 올리느라 어쩔 수 없이 고르는 거지 절대 키히라 좋아해서 키히라 고르는 것이 아님

오르피아는 자기 아버지가 그 유명한 까마귀 군주인데다 출시 1년 전부터 코믹스도 연재하고 꾸준히 떡밥 뿌리고
모델링도 역대 최상급이라서 싫어한 유저들도 있겠지만 좋아하는 유저들도 분명 많았음
근데 키히라의 세계관인 이레시아는 지금까지 히오스 유저들은 한번도 들어보지 않았던 듣보잡 장소인데다 
키히라 자체가 갑툭튀해서 나와가지고는 유저들한테 욕을 안 쳐먹는 게 더 이상한 거지

근데 결정적으로 가장 유저들 성질나게 하는게 2019년 겨울 이벤트에서 키히라 장난감 스킨 설명에 뭐라 되있냐면

"우주비행사 키히라: 우주비행사 장난감 시리즈는 이에 기반한 유명 TV 프로그램 없이 출시되었다는 비난을 자주 받습니다만, 이런 평가들은 보통 장난감을 가지고 노느라 다른 데 신경 쓸 겨를이 없는 팬들의 귀에는 들리지 않습니다."

이래도 뭔말인지 모름? 지금 팬유저들 대놓고 조롱하는 소리란 거임
블리자드 자체가 타락하긴 했지만 히오스는 그런 썩어빠진 경향이 훨씬 더한 상황인데 키히라 출시하면서 결정타가 나온 셈이지

도살자 히오스 처음 출시할 때는 히오스가 팬들 의견 받아들여서 도살자가 디아블로1 시절 공포감을 최대한 재현할 수 있도록 출시했는데 그런 팬서비스 정신은 이제와서 전부 때려치우고 이렇게 팬들 비하하고 있다는 거지
근데 웃긴건 도살자가 키히라에게 제법 셈. 상성영웅 항목 참조하면 됨

MMORPG 검은사막이 카카오게임즈 퍼블리싱 시절 단순히 게임의 잘못된 점 비판하면서 불매운동 한 유저를 되도않는 허위사실 유포 혐의 뒤집어씌워 고소 쳐 했던데
지금 블리자드가 딱 카카오게임즈 꼴이 됐다고 보면 됨

뭐 개인적으로 키히라 하는 유저들은 뭐라할 생각 없고 그냥 키히라 쉴드치지나 않았으면 하는 마음임
결론: 키히라는 히오스 역대급 쓰레기 영웅

영웅 상성

        키히라의 몇가지 단점을 먼저 살펴보자면,

        첫째, 저지불가 영웅에 약함. 회전 휩쓸기 기술이 저지불가 영웅한테는 안 먹히기 때문에 저지불가로 풀리면 위험한 장소에 추락할 수 있음. (특히 데스윙은 설명 생략한다. 데스윙 자체가 저지불가라서 회전휩쓸기를 절대 못넣음. 체력 자체도 떡장갑이라 키히라 단독으로는 데스윙 절대 못잡음)

        둘째. 라인전에서 약함. 키히라는 영웅 짤라먹는 녀석이지 라인 잘 미는 애가 아니라서 라인 잘미는 애들 상대로는 1대1 대결로만 치면 나름 잘 버티지만 조금이라도 라인 잘 밀면서 싸움도 잘 하는 애랑 붙으면 키히라가 발림

        셋째, 이동기 뛰어난 영웅. 겐지하고 트레이서는 키히라가 회전휩쓸기 넣었을때 바로 이동기 써서 키히라를 아예 적팀 관문 안으로 끌어와버림

        넷째, CC기 가진 영웅. 특히 침묵. 키히라는 출혈 중첩 쌓고 출혈 돌려줘야 하는데 침묵 걸리면 스킬이 봉인되기 때문에 CC기에 약함

        키히라 카운터 영웅으로만 파티 짜고 싶으면 위에 다섯 영웅 고르면 됨. 다섯 영웅 모두 CC기에 자힐 다 되서 키히라랑 같이 나오는 영웅들까지 주의 잘 해주면 지는 게 더 어려움
        2전사 1지원가 조합 짜고 싶으면 실바나스 빼고 우서 넣으면 되고 위에 나온 영웅 중에는 힐러가 없으니 힐러 넣을거면 임페리우스 빼고 우서 넣으면 됨
        근데 실바나스는 16렙 찍어야 자힐 특성 찍을 수 있음. 실바나스 빼면 나머지 전부 자힐기 있는 애들이라서 16렙 찍은 상황에선 힐러 굳이 없어도 되지만, 좀 힐이 불안하다 싶으면 그냥 우서 넣으면 됨. 우서가 체력도 높고 CC기까지 있어서 키히라한테 상당히 까다로움

        임페리우스: 
        궁극기 포함해서 CC기 3개나 갖고 있음. 천상의 무구 찍으면 탱딜이 모조리 되기 때문에 이 궁극기 골라도 됨. 7렙에 신성한 백열 찍으면 라인정리까지 훨씬 수월해져서(근데 레이너나 줄이 더 잘 밀기는 함) 키히라 도망가도록 강제하고 라인 마저 밀어버리면 키히라 할 게 없어짐

        도살자: 
        1대1 제왕 영웅이니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함. 불빠따 안찍어도 기본 체력이 키히라보다 높아서 잘 싸우지만 
        일단 불빠따 찍으면 키히라가 정말 어지간히 잘하지 않는 이상 단독으로는 죽었다 깨어나도 절대로 못이김
        초갈도 이기는 도살자를 키히라 혼자만으로는 절대 못이김
        참고로 도살자는 돌진 제발 막쓰지 말고 꼭 필요하다 싶을 때만 넣으삼. 제발... 대상 지정형 스킬인건 좋지만 직접 들이박아야 하기 때문에 잘못 들어가면 역관광당할 수도 있음
        궁극기로는 침묵기인 도살장의 어린양 찍어도 되지만 화로구이 찍어도 나쁠건 없음. 쿨도 더 짧고 광역으로 데미지 줄 수 있어서 키히라가 딴애들이랑 붙어있을 때 써먹을만함

        알라라크:
        가학성 잘 쌓은 알라라크가 침묵 겸 폭딜로 키히라 체력 대판 깍아놓음. 알라라크 장인 정도만 되면 키히라 못 이기는 게 더 신기할 정도

        말가니스:
        알라라크가 단순 상성이면 말가니스는 악몽 그 자체. 기절기와 수면기 있어서 2개나 되는 CC기로 키히라 엿먹이기에 충분함. 특히 궁극기로 부정한 전환 가서 정신집중 하는 타이밍하고 각만 잘 재면 키히라 순식간에 빨피 되버림. 말가니스가 이동기는 좀 부실해서 잘 따라잡지는 못하지만 그런 만큼 딴 영웅들하고 붙어있는 경우가 제법 되서 키히라가 생각없이 깝치러 나왔다간 CC기에 신나게 얻어맞고 지혼자 역으로 짤려버리기 딱 좋음

        실바나스:
        이론상으로 키히라 최악의 하드카운터. 위에 언급한 카운터 요소 다 갖추고 있음. 라인 정말로 잘밀고, 유령의 파도 기술이 이동기에 저지불가까지 전부 겸하고 있어서 좋긴 한데 이건 좀 난이도가 있어서 연습을 제법 해야함. 궁극기 모두가 CC기라서 키히라 도망못가게 잡아 묶어놓고 실컷 두들겨 패줄 수 있음
        근데 이론상인 이유는 실전에서 키히라가 실바나스 스킬 실컷 쓰도록 보고만 있을 리도 없고, 실바나스도 공식 난이도가 말이 중간이지 실제로 해보면 어둠의 비수 쓰고 이동기 쓰는 것까지 포함하면 난이도가 생각보다 상당함. 고로 본인이 실바나스 마스터할 수준이 안됐다면 그냥 차라리 우서나 제라툴 등의 딴 영웅 쓰는게 훨씬 나음. 

        다만 제라툴은 Q트리 가면 1대1 상황에서는 좀 별로여서 평타 빌드 가는게 더 좋은데
        어차피 후반에는 뭉쳐다니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가르기 빌드 가는 게 그냥 훨씬 좋음. 키히라가 겐지마냥 1대1 대결에서 거창하게 센 것도 아니어서 은신이라 선공권 있는 제라툴이 좀 더 유리함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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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살육(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방향으로 칼을 내보내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칼날이 스칠 때마다 31의 피해를 줍니다.
        • 피의 분노(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지속 효과:일반 공격과 기술이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4초에 걸쳐 46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사용 효과: 적 영웅에게 적용된 출혈 중첩당 33의 피해를 주고 8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공격력과 치유량은 대상 영웅의 출혈 중첩당 50%씩 증가합니다.
        • 회전 휩쓸기(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칼을 부착해 100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칼을 부착하면 모든 효과에 면역이 되고, 2.75초 동안 대상 주위를 회전하며 자신과 대상 사이의 적에게 109의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대상의 위치로 돌진해 대상을 뒤로 밀쳐내고 112의 피해를 주며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고정 갈고리(D)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고정 갈고리를 발사해 갈고리가 부착된 지형을 향해 자신을 끌어당깁니다. 고정 갈고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36의 피해를 주고, 대상을 향해 자신을 끌어당긴 후 공격해 11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회전 휩쓸기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키히라 정석 빌드
        현재 폭풍리그 마스터 등급 기준으로 가장 높은 픽률을 보여주는 특성들이자 정형화된 빌드인만큼 
        키히라 상대할 영웅들은 키히라가 어떤 특성 빌드로 가는지 참고하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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